본문

평점 :
9 더보기 +

[정보] 바쟝 개조 스토리에서 성격변화와 관련해서.. [14]




(1300430)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4197 | 댓글수 14
글쓰기
|

댓글 | 14
1
 댓글


(IP보기클릭)221.146.***.***

BEST
설정과 실제 게임 내 스펙이 따로 노는 애들은 많으니까요... "에이스" - 시모노프 "준비만전이에요!" - MG4 등등(...)
18.06.13 00:24

(IP보기클릭)221.146.***.***

BEST
뭐 그건 맞지만 과거 스토리 관련해서 퍼즐이 다 안 모였을땐 단편 부분만 보고 혐성이네 쓰레기 스토리네 하면서 좀 논쟁이 오갔었으니까 말이죠.
18.06.13 00:14

(IP보기클릭)211.36.***.***

BEST

힝힝
18.06.13 02:26

(IP보기클릭)119.194.***.***

차피 스터리는 취향입니다. 깔 사람은 다 까죠. 물론 전 개조스토리를 직접 안보고 바쨩도 한번도 안써본 관계로 그 스터리에 대해서 왈가왈부는 못하지만요 뭐.
18.06.13 00:13

(IP보기클릭)221.146.***.***

BEST ringer
뭐 그건 맞지만 과거 스토리 관련해서 퍼즐이 다 안 모였을땐 단편 부분만 보고 혐성이네 쓰레기 스토리네 하면서 좀 논쟁이 오갔었으니까 말이죠. | 18.06.13 00:14 | |

(IP보기클릭)114.201.***.***

사실 XM3은 해당 스토리에서야 주목받은거고 부관대사를 보면 그냥 태생이 적반하장(...)이라는걸 알 수 있죠. 본인이 남 탓 할만한 깜이 못될텐데
18.06.13 00:20

(IP보기클릭)221.146.***.***

BEST 예프넨 진네만
설정과 실제 게임 내 스펙이 따로 노는 애들은 많으니까요... "에이스" - 시모노프 "준비만전이에요!" - MG4 등등(...) | 18.06.13 00:24 | |

(IP보기클릭)211.36.***.***

BEST
NAACP

힝힝 | 18.06.13 02:26 | |

(IP보기클릭)180.224.***.***

뭐, 어디까지나 개인 취향문제이니까요. 그리고 말씀하신 의견도 상당히 타당하다고 생각합니다만, 이전에 나온 64식이나 비슷한 시기에 나온 모신나강, MP446의 스토리는 그래도 어느 정도 인형들 성격이 크게 붕괴되지 않게 묘사하려고 노력하면서 개조 스토리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성장'이라는 주제에 맞게 스토리가 전개되었던 만큼 기존의 다른 인형들에게 무작정 캐붕을 강요하는 스토리(특히 FN-49 관련 스토리)보다는 캐붕 그런 거 없이도 개조대상 인형이 사건을 해결해나가면서 성장하고 그것이 데이터로 반영되어 개조가 이루어진다는 이야기를 적잖은 사람들이 기대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M1918 관련 스토리가 꺼라위키에 그렇게 안 좋게 기록된 것도 아마 그런 기대에 대한 배신감에서 비롯된 게 아닌가 싶네요.
18.06.13 00:41

(IP보기클릭)61.251.***.***

전 스토리가 너무 작위적이란 느낌이 들어서 별로더군요. BAR이 원래는 "그까이거 대충~" 하는 성격이었다지만, FN 소대를 끌고와서 BAR의 부하들을 일부러 위기에 처하게 만들어서 BAR이 굳이 걔네들을 구하러 가게 만들고, 그래서 구해놨더니 걔네한테서 오히려 욕을 한바가지로 얻어먹고 충격 받고 있다가 개장하고 나니까 오히려 정반대가 되어서 강박이라도 있는 사람처럼 그러는 스토리인데 작가가 굉장히 대충 쓴 스토리라고밖에 생각할 수 없더군요. FN Mle 1930으로 개장하는 스토리를 만들기 위해 FN 소대와 연관은 있어야 했겠지만 그걸 이런 식으로 만들어냈으니 스토리 자체의 개연성이나 완성도를 따지라면 높은 점수를 주기 힘들죠.
18.06.13 00:45

(IP보기클릭)180.224.***.***

곽달호대위
거기에다 슈사스가 본편 야간에서 톰슨 소대의 일원으로 등장한다는 것과, 개조스토리 에필로그에서 바쟝이 FN소대에 자주 차출되는 모습을 생각하면 바쟝의 기존 소대는 이미 해체되었을 가능성도 있겠죠. | 18.06.13 00:50 | |

(IP보기클릭)211.36.***.***

44오토매그넘
바쟝 : 기껏 개장햇더니! ㅂㄷㅂㄷ | 18.06.13 02:26 | |

(IP보기클릭)175.118.***.***

어떤모습이든 저는 바쟝이 좋습니다 ㅎㅎ
18.06.13 13:29

(IP보기클릭)121.155.***.***

좀다른 이야기지만 개장해도 예전목소리좀쓸수있게 해줫음좋겠습니다. 개장만하면 읍읍이가되거나 예전목소리가 좋을때는 불편하니까여.
18.06.13 19:52

(IP보기클릭)121.155.***.***

구축긔
라기보다 추가스토리에서 혐성케릭터 하나둘씩발굴되는거보면 혐성없으면 스토리진행이 안되는것아닐까하는 의문이 드는중. | 18.06.13 19:54 | |

(IP보기클릭)223.38.***.***

라이언 같은 경우엔 영화 전체의 분위기라는게 있으니까요 스토리 자체 외에도 영상물 소리 전체의 설명을 통해 개연성을 쌓아가는게 영화인데 당연히 스킨과 텍스트로 나오는 스토리랑은 다를수밖에 없죠
18.07.04 14:14

(IP보기클릭)223.38.***.***

99Strange
더군다나 주인겅의 대착점에 선 상대를 부정적으로 묘사하는 건 -속칭 혐성- 주인공의 각성으로 그 상대와 기세좋게 대등하면서 영웅신화와 같은 모습울 연출하기 쉬운 요소로 쓰이는데 바쟝 개조는 '그녀들의 말이 맞아 난 변해야해'라는 식으로 수용과 공감의 형식을 띄고 있는데 그 대상을 지나치게 부정적으로 -트삼의 하극상이라 해도 할말없는 쏘아붙이기- 그려놓고는 그를 또 수용하면서 그 혐성짓을 옹호하는 모습으로 비춰지는거죠 이런 두가지 다른 이야기가 충돌하면서 엉망진창의 시너지를 낸 것 같습니다 | 18.07.04 14:22 | |


1
 댓글





읽을거리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25)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0)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3)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8)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5)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게임툰] 키메라와 떠나는 모험, 덱 빌딩 로그라이크 '다이스포크' (39)
[게임툰] 번뜩이는 재치와 액션으로! 마리오 vs. 동키콩 (41)
[MULTI] 유니콘 오버로드, 아무도 전설의 오우거 배틀 3를 만들어주지 않길래 (147)
[게임툰] 슈퍼 민주주의를 위하여! 헬다이버즈 2 (77)
[MULTI] 낭만과 두려움 가득한 야간주행, 퍼시픽 드라이브 (23)



글쓰기
공지
스킨
글쓰기 7235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소녀전선

평점
9
장르
카드, 전략, RPG, 시뮬레이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아이폰, 안드로이드
가격정책
부분유료화
개발사
SUNBORN Network Technology


유통사
X.D. Global
일정
[출시] 2016.05.20 중국 (아이폰)
[출시] 2016.05.20 중국 (안드로이드)
[출시] 2017.06.30 한국 정발 (아이폰)
[출시] 2017.06.30 한국 정발 (안드로이드)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