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속은 프레임과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단순히 사속이 1% 빨라진다=딜이 1% 높아진다 라고 볼 수 없습니다.
달리 말하면, 사속이 1~2 차이나는 것 만으로도 프레임 당 발사속도가 달라져서 딜이 유의미하게 차이날 수 도 있는 거죠.
대표적으로 요즘 핫한 hk21이 있겠네요.
근데 문제는, ar에 사속을 주는 슴지의 경우 미묘한 차이로 ar들이 사속프레임을 돌파하지 못한다는 겁니다.
뭐 돌파 못한다고 엄청난 손해는 아니지만, 더 강해질 수 있는데 그렇지 못하다는 건 기분나쁜 일이죠.
참고자료 :
사소리의 경우- http://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micateam&no=191765&page=1&exception_mode=recommend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요..?
요정이 사속버프를 주면 참 좋겠지만, 아쉽게도 그러지는 않습니다
야간전에는 smg+hg를 편성해 쌍으로 사속버플 주면 되겠지만, 주간전에서 ar 사속 높이겠다고 hg를 강제로 편성하긴 좀 그렇죠.
그렇다면 사속슴지 둘씩을 묶어야 된다는건데..조합이 좀 이거다!할만한 게 안보이긴 하네요
사속버프를 주는 대표적인 슴지를 보면
cms/ro/g36c/mp7/수오미 같은 맨탱라인이랑 벡터/포돌이/klin/ump9같은 섭탱라인을 묶어야 한다는건데..
벡터나 klin은 애초에 뒤에 한칸에만 버프고, 포돌이는 츤/로/회피탱류랑 묶기엔 좀 그렇고
근데 ump9는 이런 고민을 한번에 해결해줍니다!
부담없이 섭탱에 설 수 있는 피지컬+섬광탄 스킬, 미묘한 차이로 프레임 돌파를 못하는 ar들에게 사속버프까지
주력제대 말고 서브제대를 짤 때 RO+움뀨+댕댕+95식 등을 묶으면 소소한 이득을 더 거둘 수 있다는겁니다.
언니도 완벽한데 동생까지 완벽하다니...갓 404..
결론 :
1. 사속버프의 슴지는 단독으로 활용할 시 미-묘하게 아쉬워진다
2. 사속버프를 줄 때는 두 개 이상 주는 방안을 고려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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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m.dcinside.com/view.php?id=micateam&no=186183&page=1&recommend=1 참고하시면 좋은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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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오텍 사용시는 따로 계산이 필요하다고 표에 이미 기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사속을 한계치로 올리는데 스킬작을 풀로 했을 때의 기준으로 잡아야지요. 스킬 레벨이 낮으면 사속 버프량을 더 줘야한다는 결론은 당연한 것이니까요. 사속 상승 스킬을 레벨별로 정리해달라고 할 수도 없지 않겠습니까? 인형마다 상승치도 다를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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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그건 ar마다 달라서 일일히 계산하려다간...크흑 ㅜ | 18.05.27 17: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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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m.dcinside.com/view.php?id=micateam&no=186183&page=1&recommend=1 참고하시면 좋은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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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도 스킬 10렙 기준이라 스킬작을 9렙 이하로 해뒀으면 추가로 계산이 필요하죠. 스타도 주간에는 보통 이오텍 + 옵티컬을 하다보니 실제로는 10~13% 가량의 사속 버프가 필요함 | 18.05.27 17: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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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건 한계사속수치로 알고있는데요...? 프레임사속이랑은 좀 다른문제긴 합니다 | 18.05.27 17: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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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속 한계치로 올려야 AR들이 12프레임으로 공격할 수 있는데 전혀 참고가 안 되지는 않을텐데요? 자료로 제공하신 사속 버프 SMG들도 있는데, 사속을 어느정도 줘야 어떻게 써야 효율적으로 배치할 수 있는지 참고하는데 도움이 될겁니다. | 18.05.27 17: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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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공
이오텍 사용시는 따로 계산이 필요하다고 표에 이미 기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사속을 한계치로 올리는데 스킬작을 풀로 했을 때의 기준으로 잡아야지요. 스킬 레벨이 낮으면 사속 버프량을 더 줘야한다는 결론은 당연한 것이니까요. 사속 상승 스킬을 레벨별로 정리해달라고 할 수도 없지 않겠습니까? 인형마다 상승치도 다를텐데.... | 18.05.27 17: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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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 건 글 보면 아시겟지만 한계치인 12프레임을 목표로 한 게 아닙니당.. 사속 1~2차이로 프레임을 하나 줄일 수 있는데 못줄인다는 말을 하고 싶었어요.. | 18.05.27 17: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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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이 제공한 링크들은 사속 버프를 줘서 한계치에 도달할 수 있는가 없는가 구분하고 있잖아요. 그런데 사속 116 이상, 12프레임 사격을 하는데 필요한 사속 버프량을 정리한 표가 도움이 안 될리가 없을텐데요.... | 18.05.27 17: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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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한계치에 도달한다는 내용이 어디있죠..? T91 - 1% 차이로 18프레임 안구사 - 1% 차이로 18프레임 마일리 - 1% 차이로 13프레임 이런 내용들인데요? | 18.05.27 17: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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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제작자분의 설명입니당 + 설명추가 AR 한계사속이 12프레임인데, 12프레임에 가까워질수록 사속이 빨라진다 그리고 사속은 올림처리가 아니라 버림처리 사속스탯이 100이 14프레임이라면, 99.99 스탯은 0.99를 버리고 99스탯으로 판정이 되어서 한단계 느린 사속이 된다는 뜻이다 (15프레임) 아트를 예로 설명할께 만렙 아트 사속스탯은 69, 스킬 사속버프는 25%, 사소리 진형버프는 15% 다 계산을 하면 99.1875가 나와 그런데 사속은 최종계산식에서 버림을 적용해서 99가 되지? 그래서 0.8125 사속스탯만 더있었으면 14프레임의 사속이었을텐데 (14프레임 사속 100스탯) | 18.05.27 17: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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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일리같은 경우가 사속 한계치에 걸리는 경우인데 사속 한계치에 도달하는데 필요한 사속 버프량을 정리한 글이 전혀 도움이 안 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만? 제가 님이 쓴 글이 엉터리라고 한 것도 아니고 사속 한계치 줄려면 이 글을 참고하라는 의도로 적은 링크인데 왜 자꾸 전혀 상관이 없다는 식으로 말씀하시는지 이해할 수가 없네요. | 18.05.27 17: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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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서로 하고싶은 말이 달랐던거 같습니다.. 저는 진형버프를 하나 더 주면 프레임 이득이다!라는 말이 하고싶었고 님은 한계치에 도달하기까지 사속버프 얘기를 하셨으니 슴지 진형버프 두개만 가지고 사속한계 가는 인형이 몇마리나 있다고.. 자사속버프인형이나 잠탱벡터정도지 그리고 님이 제공한 링크들은 사속 버프를 줘서 한계치에 도달할 수 있는가 없는가 구분하고 있잖아요< 라고 먼저 잘못 이해하신거같은데.. | 18.05.27 18: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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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프레임 사속 문제는 다른 문제라고 상관이 없다는 투로 쓰셨습니다만, 마일리같은 경우가 사속 좀만 주면 툭 하니 사속이 한계치에 오르는 대표적인 인형이고 잠탱이도 벡터, 클린 사속 버프 받으면 한계치에 오르는걸 본인도 직접 예시에 드셨고 이번에 사속 한계치가 올라서 한계치에 도달하려면 약간의 사속이 필요한 97식도 있구요. 분명히 한계치 아슬아슬한 상황에 오는 인형도 있는데 전혀 상관이 없다는 식으로, 전혀 다른 문제라고 반박을 하셨잖습니까? 제가 인형들 무조건 사속 한계치까지 올리라고 글 올린 것도 아닌데.... | 18.05.27 18: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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