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제대는 6~7개를 개방하는것을 추천한다. 4군수 + 1더미제대+ 2전투제대로 편성하기 좋다. 하지만 10개를 다한다고 해서 손해는 없다.
2.초반에 키우기 좋은 병종은 smg와 ar이다. ar이 가장 자원효율이 좋은 딜러병종이며 smg는 ar과 시너지가 있다.
3.HG이 탱킹을 할 수 있다는 사실에 바로 육성은 하지 말도록 하자. HG이 회피를 올리는 장비(외골격)을 장비하는 레벨은 80레벨이다.
4.레어도 별로 대체코어로만 편제확대를 한다면 2성:7, 3성:21, 4성:63, 5성: 105이다. 초반에는 2성, 3성을 육성토록 하는 이유는 대체코어 수급때문이다.
5.만약 1제대, 2제대를 육성하고서 무엇을 키워야 할지 모른다면 다음 순서를 참조하자. 성능이 좋고 취향인 인형>성능이 나쁘지만 취향인 인형>성능이 좋지만 취향이 아닌 인형>성능과 취향이 아닌 인형.
6.탄약/식량은 링크 수 마다 hg:10/10,ar: 20/20, smg:25/20, rf: 15/30, mg: 40/30, sg: 30/40 이다. 예를 들자면 3링크 샷건은 총 탄약/식량이 90/120이다.HG는 10/10에서 시작해서 1링마다 5/5씩 상승해서 5링때 30/30이고 AR은 20/20에서 시작해서 1링마다 10/10씩 상승해서 5링때 60/60 RF는 15/30에서 시작해서 1링마다 10/15씩 상승해서 5링이 되면 55/90 SG는 30/40에서 시작해서 1링마다 15/25씩 상승해서 5링이 되면 90/140 SMG는 25/20에서 시작해서 1링마다 15/10씩 상승해서 5링이 되면 85/60 MG는 40/30에서 시작해서 1링마다 25/15씩 상승해서 5링이 되면 140/90이다. (이런 이유로 초반에는 mg,sg의 육성은 추천하지 않는다.)
7.한 번의 전투당 탄약은 1/5, 식량은 1/10이 소모되며, 한 턴이 지날때마다 식량 1/10이 소모된다. 예를 들자면 2턴이 지나고 3번의 전투를 했다면, 탄약은 2/5, 식량은 5/10이 남는다.
8.제대의 편성은 가급적으로 뒤쪽에 있도록 하자. 공격을 덜 받는다.
9.가급적이면 5지역과 0지역, 야간1-4은 빨리 여는게 좋다. 0-2와 5-2는 효율군수로 자주 쓰이며, 장비강화를 하기 위해서는 1-4N을 클리어 해야한다.
10.야간전의 디버프는 시야가 없고, 명중률이 90%감소한다. 이런 디버프를 없애기 위해서는 HG이 제대에 편성하고 야시장비로 명중률 보정을 해 준다.
11.전역을 클리어할때마다 AR제대(M4A1,M4 SOPMOD2, M16A1, ST AR-15,???)은 해제하지 말자. 다시는 안 준다.도감에서 인형 복구를 할 수 있지만 대체 코어가 좀 더 소모된다.
12.호감도가 100이 되면 추가 능력치가 있으며 서약을 할 수 있다. 서약을 하게 되면 수복시간이 줄어든다. 서약에 필요한 반지는 비싸니 참고만하자.
13.군수지원 가능 조건은 리더 인형의 레벨, 군수 지원 대성공 확률은 전체 인형레벨의 합으로 결정된다. 4개의 군수 모두 확률을 올리고 싶다면,리더의 레벨을 맞추고 쉽게 레벨이 오르는 인형을 군수에 같이 보내보자.
14.2성인형은 강화에 사용하는게 좋고, 육성하지 않는 3성인형은 해체로 대체코어 수급을 하는것이 좋다. 4,5성인형은 성능을 확인해보도록 하자.
15.중형인형제조 해금 조건은 전역클리어30개, 중형장비제조는 전역클리어 60개, 인형개조는 지휘관 레벨60이다.
16.중형인형제조에서만 sg이 나오고 중형장비제조에서만 요정이 나온다. 둘 다 자원이 많이 소모되고 대체코어가 소모되니 특별한 일이 없으면 주 1회만 하도록하자.
17.쾌속제조권은 일반제조는 1개, 중형제조는 10개가 소모된다. 확률업 이벤트에 몰아서 쓰기 위해 모아 두는 것을 추천한다.
18.제조를 안하면 자원이 쌓인다. 무조건 제조만 하는게 아니라 제조를 하루에 4번만 하는 습관을 가져보자.
19.옵티컬, 고속탄, 외골격t는 4성을 키워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긴하다. 체감획득이 낮기 때문. 탄약통도 체감확률은 낮은 편이지만, 장탄수의 차이는 좁힐 수 없기때문에 비추천한다.
20.장비 강화는 동일 레어도의 동일 장비를 재료로 쓴다면 추가로 경험치가 있다. 4성 장비를 육성할 생각이 있다면 추천한다.
21.초반에 모의작전 우선도(주관적)는 경험>자료>강화순이다.
22.경험모의작전은 경험치 분배를 '모의작전경험치량'/'모의작전에 참여한 인형'이다. 4명의 인형이 모의 작전에 참여했다면 한 인형마다 1/4씩 공평하게 분배된다.
23-1.위의 이유로 5링크 인형을 빨리 만들면 낮은 레밸의 인형을 빠르게 레벨을 올릴 수 있다.
24.자료추출은 중급,고급을 자주 돌리는게 좋지만 빠르게 클리어를 못한다 싶으면 초급을 자주 돌리자.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보상이 적어진다.
25.육성할 인형의 스킬레벨은 기억이 날때마다 올려주자. 특히 주간미션 5번 스킬을 올려주는 미션이있으니 꼭 하자.
26.방어훈련은 교정권, 마인드회랑은 기억파편을 준다. 교정권은 장비교정, 기억파편은 인형의 개조에 사용된다. 초반에는 할 수 없으니 다른 모의작전을 자주 하도록 하자.
27.장비마다 능력치에 차이가 있는데 교정권으로 수치를 조절할 수 있다. 이것은 운이기 때문에 교정권을 꽤나 많이 사용하게 된다.
28.인형개조는 기억파편과 대체코어가 소모된다. 2성인형은 4성으로, 4성 인형은 5성으로 되는데, 필수가 아니고 엔드컨텐츠 중 하나이기 때문에 천천히 하도록 하자.
29.게임 옵션에서 자동보급은 '해제'로 신규인형 잠금은 '설정'으로 스킬연출은 '해제'로 중상보호는 '해제'로 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이유는 자동보급을 하면 자원을 아끼고 스킬연출은 전투시간을 간소화 시켜주고 중상보호는 함부러 퇴각해서 뒷열의 인형이 손상입는것을 막아주고 신규인형잠금은...일단 해제하지 말아보자.
30.음성다운의 단점은 상당히 용량을 먹는다. 그리고 idw,웰로드의 목소리를 안 들을 수 있다. 나머지는 장점이다.
31.숙소에서는 전지를 얻을 수 있으며 전지로는 추가 경험치를 주거나 요정의 스킬 많이 쓸 수 있다. 보석에 여유가 있다면 숙소를 확장하도록 하자.
32.숙소의 안락도에 따라 전지를 많이 얻을 수 있으며 가구가 세트로 있다면 추가 안락도를 얻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가구를 세트로 맞추자. 단 가구는 능력치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지 않는다.
33.스킨은 능력치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영향을 주지 않는다. 영향을 주지 않지만 외모에는 영향을 준다.
34.중복된 스킨을 선물하면 블랙카드를 주는데 블랙카드로는 원하는 스킨을 골라서 살 수 있다. 하지만 그렇게 쉽게 주지않으니 참고하자.
경험담을 위주로 작성했으며 더 궁금한게 있으시다면 밑에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공략글에 있는 글을 읽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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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중상 보호 해제는 비추입니다. 괜히 해제 했다가 인형들 터져서 호감도 하락 발생하면 그걸로 제대 전투력에 지장이 생겨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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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스전은 아예 중상보호가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터져도 호감도 하락도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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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구에 대해서는 잊고 있었네요 ㅎㅎ | 18.05.25 21:0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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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내용 감사합니다. | 18.05.25 21: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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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공
그리고 중상 보호 해제는 비추입니다. 괜히 해제 했다가 인형들 터져서 호감도 하락 발생하면 그걸로 제대 전투력에 지장이 생겨요. | 18.05.25 21: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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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스에서나 특정 전투구역에서는 탱커가 중상이 되는 경우가 많이 일어납니다. 그래서 중상 보호를 해제하고 수동 퇴각을 하는 쪽으로 익혀두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 18.05.25 21: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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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급도마뱀
보스전은 아예 중상보호가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터져도 호감도 하락도 없죠. | 18.05.25 21: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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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숙소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 다 생각이 다르지만 섭종 할 때까지 (혹은 접을 때까지) 혼자 할 생각이 아니면 숙소는 못해도 5개까지 뚫는게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유저들 중에 레벨이 낮거나 지인인 경우가 아니면 전지 받으러 왔을 때 2개 내지 3개 나오면 기분이 나쁘고 심한경우는 자르거나 차단까지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내 돈 내가 지르고 내가 쓰겠다는데 뭔 상관이여!'라고 생각하신다면 딱히 드릴 말은 없지만 적어도 2,3숙이라는 이유로 짤렸다고 메세지로 진상 부리지는 맙시다. | 18.05.26 00: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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