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 음슴체이니 주의해주세요.
1. 2턴까지는 제대소환에 집중하자. 1턴에 에이전트가 들이받는 위치로 이동시키는것까지 고려하면 대략 8~9제대 정도까지는 소환할 수 있다.
2. 에이전트는 가능하면 한번에 잡는게 낫다. 초반 행포가 후일 나비효과가 되어 점수가 까이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설령 권총을 안쓰더라도 원트에 잡고 퇴각시킨다음 권총넣고 재소환하는 방식으로 하더라도 원트에 잡아라.
3. 제대 소환 후 2턴째에 적들이 아군지역을 공격하므로 공격예상위치에 적의 카운터를 배치해야 한다.
일방통행이라 한번 이동하면 거스를 수가 없는데 지뢰에 에알이나 라딱 박으면 컨 빨리 안하면 고달파지고
반대로 샷망을 질럿있는데다가 배치하면 시작하자마자 터지는 마법을 볼 수 있다.
4. 3턴이 되자마자 1차 목표는 정규군와 18만 히드라 피해서 레이더로 정규군부터 지우기.
꼭 18만 히드라의 위치를 파악하고 이동해야 행포낭비를 없앨 수 있다.
4턴이 되면 탱크가 길막을 시작하므로 늦어지게 된다.
5. 2차 목표는 조명과 공수로 6시와 12시 행포 먹기 시작하기. 본인은 1공수 2조명이었으므로 4턴에 걸쳐 먹음. 4턴부터 시작해도 늦지 않음.
(요정이 없을시 6으로)
6. 3차 목표는 11시 헬포 먹기. 여긴 한제대만 가도 포위점령해서 헬포 먹을 수 있음.
7. 4차 목표는 1시 헬포인데 주의사항이 있다. 이미 빨간애들이 다 점령했을것. 두제대 데리고가서 점령해야지 포위점령 안당함.
8. 이상의 목표는 공수쪽 제외하면 5턴 안에 완료되야 한다. 킬은 이때부터 줏어먹기 시작하면 된다. 공수는 늦어도 7턴까지 완료하자.
당연히 해당 지역을 지키는 애들은 강해야 한다.
9. 매 턴 시작할때마다 각 헬포 및 레이더 지키는 애들이 보급은 부족하지 않은지 제대 상태는 괜찮은지 체크하자.
특히 레이더는 한번 뺏기면 그 게임은 터졌다고 보면 된다. 이후로 탱크가 길을 미친듯이 막기 시작해서 답이 안나오게 된다.
10. 대부분 중섭분들의 조언으로 화력버프 AR과 화력권총의 AR/SMG제대 혹은 혼종제대로 구성했을 것인데,
서브탱커로 권총두는 건 정말 제대 작살나기 딱 좋으니 정 할게 없는경우가 아니면 안쓰는걸 추천한다.
11. 사실 이런 문제때문에 후열에 둬도 되는 웰로드에 비해 마카로프는 쓰기가 정말 힘들다.
12. 제일 위험한 조합은 개인적으로 판단하기엔 가드+예거. 정말 떼거지도 이런 떼거지가 없다.
AR이든 라딱이든 샷망이든 혼종이든 뭔 제대로 박아도 잡기 힘드니 10렙 공습없이 얘들 잡는건 자제하자.
장댕이 거신은 샷망으로라도 잡을 수 있지 가드예거는 예거가 너무 많아서 샷건탱으로도 감당이 안된다. 거의 슴지급으로 녹는다(...)
설령 자스같은 애들로 넓게 잡으려고 해도 컨 빡세게 안하면 제대 작살난다고 본다.(전 자스 안키웠습니다 ㅠ)
굳이 따지자면 사속자버프라이플과 사속권총 조합하고 앞에 탱커를 좀 단단하게 해서 예거부터 잡게 유도하는건데
그래도 예거가 너무 많아서 제대피해가 엄청날거라 본다. 진짜 작작좀 해라 ㅠ...
물론 스킬만렙 킹갓공습님의 비호가 있다면 예거는 다 날아가고 가드만 남기때문에 이런 호구조합이 없지만.
13. 라딱은 세간의 평과 달리 공습이 있으면 여전히 강하다. AR제대에 붙이라고 하는 유저도 있는데 개인적으론 그래도 라딱에 붙이는게 낫다고 본다.
AR의 경우 장갑이 빡세지만 잡긴 하고 장갑한테는 장댕이 제외하면 공습이 별 필요성이 없으며,
일반철혈은 공습없어도 제대 구성만 잘 되면 AR로도 충분히 잡을 수 있다. 물론 가드예거는 으아아아아
라딱의 경우 카운터가 극명하지만 공습만 붙여놓으면 카운터는 다 잡고(빡센건 드라군 정도. 물론 6만 드라군은 뭘 들이대도 망하니 빼고 이야기합시다.)
장갑은 전진배치 거신이고 뭐고 가지고 논다.
물론 공습이 없으면 라딱은 쓰지 마세요. 망합니다. 라딱을 다수 운용하려면 그만큼의 공습이 필요하니까 포기하세요.
14. 정규군은 매 턴 나오는 게 아니다. 홀수턴에 나오는걸로 알고있는데 이게 햇갈린다면 11시 헬포부터 점령하는 편이 좋다.
11시 헬포 바로 앞에서 강력한 제대가 지키고 있으면 시야에 정규군이 젠되는지 안되는지 나온다.(헬포 그 자체에 있으면 안보임)
그때 레이더를 움직이면 된다.
가끔 레이더를 움직여도 오류로 적들이 안사라진것처럼 나올 수 있는데 걍 오류니까 신경끄자. 없어진거 맞다. 이걸로 행포 2개 날림 ㅠ...
15. 일반철혈들은 가드예거 제외하면 도발요정에게 약하다. 제대 스팩이 약해도 커버할 수 있는 부분이니 잘 써먹자.
16. 제발 운빨 X망으로 보급이 한곳에 몰려나오거나 느그형이나 히드라가 밟지 않게 빌자 ㅠ...
17. 11턴부터는 정규군 지웠다는 가정하에 헬포 포위점령 당하지 않는 선에서 맘껏 돌아다니면서 보급이나 줍줍하자.
킬관리를 5턴정도부터 시작해도 10턴쯤 되면 40킬은 나오며(42킬 추천) 이렇게 되면 보급은 매 턴마다 7개씩 나온다. 이정도만 되도 감당이 힘들다.
18. 마지막으로 가드예거 저따위로 나오게 한 미카팀 직원에게 저주가 있기를 기원한다.
일단 여기까지. 다음트라이때는 50만점이 넘기를 빕니다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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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그냥 12시는 AR에 조명 들려줬고. 6시는 망샷에 조명 들려줘버렸내요. | 18.04.18 15:0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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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1조명이라 조명은 걍 망샷이 ㅋㅋ 2포인트 더들어가더라구요--;;ㅋ | 18.04.18 15:0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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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랴부랴 2조명 1공수 맹글었습니다. | 18.04.18 15: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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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일단 해당 내용에 대해 쓰자면 첫 문제의 경우 4턴에 레이더를 막는다는 의미가 아니고 행포낭비가 심해진다는 의미였습니다. 근데 제가 설명이 너무 부족했네요. 두번째의 경우는 3AR 1HG 1SMG 형태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설명 부족이었고 제 제대 스팩이 약한것도 한 몫 합니다. 사실 제대 스팩이 좋아서 시작하자마자 1HG가 퇴각하면 되는 문제면 큰 문제 없죠. 근데 저 1HG는 진형버프뿐만이 아니고 스킬버프나 디버프도 해야되는데 스킬 쓸 타이밍이 안나오더라구요. 물론 제대 스팩이 약하고 컨트롤이 잘 안되서 그런것도 있겠지만 말이죠. 세번째 말씀하신건 저도 몰랐네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18.04.19 11:5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