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레이져의 판정 범위
아래에서 위로 이동해서 피할 때
상당히 즉각적으로 반응했음에도 불구하고 1링크 가까이 까일 만큼 피해를 입습니다.
보다시피 아래에서 위로 이동할때 레이져 판정은 매우 빡세지만
위에서 아래로 피할 때
드리머가 자리잡은 뒤에 2명을 움직여도 둘 다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위에서 아래로 피할 때의 레이져 판정은 반대로 매우 널널합니다.
이 점에 따라서 레이져를 피하기 가장 좋은 배치는 아래 이미지와 같습니다.
이렇게 배치하고 윗렬을 공격하면 7번 -> 1번으로, 8번 -> 2번으로 이동시켜줘서 피해줍니다.
중간렬을 공격하면 4번 -> 1번으로, 5번 -> 2번으로 이동시켜줘서 피해줍니다.
아랫렬을 공격하면 3번 -> 6번으로 이동시켜줘서 피해줍니다.
* 레이져 피해를 최소화하려면 마우스 커서나 손가락은 3번에 위치하게 될 탱커 위에 대기시켜두는게 좋습니다.
*이후 레이져 사격이 한번 더 있을거 같으면 레이져가 끊기기 전에 위 움짤처럼 다시 원위치로 이동시켜주는게 좋습니다.
물론 처음부터 이 배치로 전투에 들어가는건 버프 효율이 좋지않습니다.
그래서 전투는 F진형으로 진입하되 첫 레이져를 피하면서 배치를 바꿔줍니다.
전개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런 F진형을
드리머 앞에 도착하면 중간렬을 앞으로 먼저 보내주고 첫 레이져에 대처를 합니다.
이러면 4번칸이 비게 됨으로 드리머가 어느 쪽을 쏴도 딜러가 대각선 이동을 할 일이 없습니다.
더 정확히 대처법을 적자면,
윗렬을 공격하면 7번 -> 4번으로, 8번 -> 2번으로 이동시켜줘서 피해줍니다.
중간렬을 공격하면 5번 -> 2번으로, 6번 -> 3번으로 이동시켜줘서 피해줍니다.
아랫렬을 공격하면 1번 -> 4번으로 이동시켜줘서 피해줍니다.
그 뒤에 그 다음 레이져 쏘기 전에 이 배치로 바꿔주면 됩니다.
1번에 위치했던 딜러 같은 경우, 딜러에 따라서 스킬 지속될 동안의 효율을 고려하면 2차 레이져가 오기 직전에 4번으로 움직여주는게 좋습니다.
아니면 예시의 스타같이 지속시간이 15초되는 인형을 써도 좋죠.
리베롤을 넣은 3AR제대 같은 경우
리베롤 제대 같은 경우, 리베롤의 스킬 버프 효과를 받기위해선 가능하면 후방 3열 배치를 유지하는게 좋죠.
때문에, 윗 그림으로 배치해두고 1번, 7번에 위치한 딜러들을 상황에 맞게 5번으로 이동시켜줍니다.
중간렬에 공격이 들어오면, 4번에 위치한 리베롤을 2번으로, 6번 탱커를 3번으로 이동해줍니다.
이 경우, 마우스 커서나 손가락은 물론 1번 위에 대기시켜두는게 좋습니다.
다만 하단공격에 앵간히 빠르게 반응하지 않으면 1번딜러의 1링크는 무조건 까이기 때문에
주 딜러는 7번에 배치하는게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리베롤 제대는 최대한으로 활용하기엔 배치 제한이 많기 때문에 권장하진 않습니다.
3딜러 체제보단 리베롤 위치에 그리즐리를 넣어 딜러들의 이동 공간의 제약이 덜한 2딜러 + 2핸건 체제를 더 추천하는 편입니다.
2. 레이져의 발동 조건?
우선 첫번째 레이져는 데미지가 1이라도 들어왔을 때 사용합니다.
그 다음부턴 남은 체력과 관계없이
드리머가 레이져 발사후 원위치로 돌아온 뒤 게임상에서 8초 지나면 그 다음 레이져를 쏩니다.
즉슨, 제대화력이 8초 안에 드리머를 잡을수 있을 정도면 레이져는 한번만 보게 됩니다.
3. 일시정지와 불릿 타임을 활용하자!
Force Shield라는 글자가 보이면 일시정지를 눌러 드리머가 어디로 이동하는지 빨리 파악하는게 좋습니다.
전투화면 위의 일시정지를 이용해도 좋지만 가능하면 컴터나 안드로이드 같은 경우 뒤로가기 키를 활용해서 정지하면 더 좋습니다.
또, 인형을 꾹 누름으로써 시간을 느리게 지나가게(불릿타임) 할수도 있습니다. (옵션에서 켜져있어야합니다.)
마찬가지로 이걸로 드리머 동선을 빠르게 파악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4. 시연 영상
마지막으로 위에 적힌 내용을 종합적으로 활용한 영상들로 본 공략을 마칩니다.
2AR+2HG+1SMG
3AR + 1SMG + 1H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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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습니다 조작감이 너무 안좋아요 특히 인형 터치영역은 매우 개선이 필요합니다 보이지도 않는 발판이 아닌 인형쪽에 터치 입력이 되야할텐데 발판 인식이라 은근 입력 오류도 자주나고 초기 1초는 버그를 사용하지않으면 제대 이동자체가 불가능 하니 컨트롤을 점점 강조하면서 기반 시스템은 너무 방치하는거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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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리이동하려고 터치를 하니 화면만 움직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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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론 액션성있는 게임을 좋아해서 손 놓고 하는 전투보단 이렇게 움직여 주는 전투가 더 재미있는거 같아요. 그러니 차라리 조작감을 좀 더 개선해서 유저들이 더 적극적으로 컨트롤을 활용할수 있게 해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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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8지역은 어짜피 디스로리만 잡아도 생강은 주니까 힘들면 디스로리만 잡고 퇴각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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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나 카레니나
개인적으론 액션성있는 게임을 좋아해서 손 놓고 하는 전투보단 이렇게 움직여 주는 전투가 더 재미있는거 같아요. 그러니 차라리 조작감을 좀 더 개선해서 유저들이 더 적극적으로 컨트롤을 활용할수 있게 해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17.12.22 22: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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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색신자
맞습니다 조작감이 너무 안좋아요 특히 인형 터치영역은 매우 개선이 필요합니다 보이지도 않는 발판이 아닌 인형쪽에 터치 입력이 되야할텐데 발판 인식이라 은근 입력 오류도 자주나고 초기 1초는 버그를 사용하지않으면 제대 이동자체가 불가능 하니 컨트롤을 점점 강조하면서 기반 시스템은 너무 방치하는거같아요 | 17.12.22 22: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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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감사합니다'ㅂ' | 17.12.22 22: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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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5.178.***.***
인형 렙업이 끝났으면 시키칸도 렙업도 요구하는 피지컬 겜ㅋ ...이 세상의 모바일겜이 아니다..! | 17.12.23 01: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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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리이동하려고 터치를 하니 화면만 움직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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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심 ㅋㅋㅋㅋㅋㅋ 보스 패턴 할때 이럴 경우 많아서 개빡침. | 17.12.23 01:0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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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착하게 하면 어느 정도 보완은 되긴 합니다만 ...현재 시스템이 잔실수가 많이나오게끔 짜여 있는건 부정할수 없는 팩트...-_-; | 17.12.23 01:1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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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8지역은 어짜피 디스로리만 잡아도 생강은 주니까 힘들면 디스로리만 잡고 퇴각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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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7.12.23 00: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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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든- 정답- 안그래도 어차피 지역보스들은 한번 클리어하고 웬만해선 다시 도전할 일이 없기 때문에 공략을 써도 수요가 그리 많지 않아서... 원래는 드리머 공략에 대한 수요가 많아질 딥다이브 시기에 정보를 풀까 생각을 했었는데 초보시키칸분들에게 도움되고자 그냥 이번에 풀기로 했어요... | 17.12.23 01: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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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다랑
아키텍트의 9칸 판정 스킬이라던지, 이후에 나올 가이아의 목표 포착된 인형을 무조건 따라가는 스킬같은, 플레이어 입장에선 아무 저항도 할수 없이 맞게되는 게 있는 걸 봐선 미카팀이 어느정도 의도적으로 빡세게 만든거라고 생각되네요. 아마 수정은 없을듯... | 17.12.23 01: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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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ㅂ' 개인적으로도 요즘 범용제대로 매우 잘 쓰고 있는 편성입니다. 츄라이 츄라이~ | 17.12.23 02: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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