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린이에요.
오늘은 약간의 총기에 대한 개념에 대해서 얘기해보겠어요.
smg: 다른 총기에 비해 체력이 많고 회피가 높다. 그래서 탱커의 위치에 선다. 그러나 딜을 괜찮게 넣기 때문에 hg보다 hp탄의 우선 순위가 높다.
ar: 다른 총기에 비해 mg를 제외하고 사속이 높다. 단 자체 화력이 낮다. (중요: 이점은 버프만으로 커버가 됩니다.)
rf: 기본 화력이 높다. 그러나 기본 사속이 낮다. -> (중요: 강하게 한발씩 쏘지만 공속이 느리므로 딜로스가 심하다.)
*추가* 단점만 말한것 같아 추가 설명이 필요한듯하여 rf 설명 추가합니다. 기본적으로 2rf 3hg를 기반으로 운용하는데 왜 2rf 3hg를 쓰냐
기본적으로 (기본+장비)*(진형버프총합)*(스킬버프1)*(스킬버프2)
인데 (인형 기본 성능 + 장비) X (인형 진형 버프 + 요정 기본 스텟버프) X 요정 강화 스킬 버프 X 인형 스킬 버프 1 X 인형 스킬 버프 2 X 인형 스킬 버프 3
이므로 화력 3화력권총 넣고 하는게 기본입니다.이것에 가성비가 싸기에 효율이 좋아 쓰는 것이지요.
종류로 넘어가면 특정 한방형 총기의 경우 보스전에서 독보적입니다. 사속형 총기의 경우는 잡몹전에서 강하죠.
물론 예외도 있습니다. 물론 성능이 뒤떨어지거나 kar98처럼 사용법이 발견되지않은 아이도 있습니다.
제가 얘기하고 싶은게 뭐냐면 rf의 경우 사용조건이 너무 한정적이라는 것이에요. 대신에 사용조건이 맞는 경우에는 독보적이기에
가치가 있다는 것이죠.
hg: 기본 화력이 낮고 사속이 나름 빠른편이며 회피가 높은편이다. -> 전투시에 유동적으로 대처하기에 매우 좋다.
sg: 체력이 높으나 회피가 낮다, 그러나 장갑 이라는 것이 있기 때문에 어지간한 잡몹전에서 강하다. (중요: 장갑 버프를 중요시 합시다. 전투 지속력의 기반이 됩니다.)
sg에서 추가할 점이 뭐냐면 왠만하면 자체 dps가 다른 총기에 비해 높은편이 아니에요. 그러니까 mg쪽에 딜링 버프를 우선시 하는것이고.
역할은 기본적으로 고기방패 역할이에요. 일단 잡몹전에서 1씩 박혀야만 오래 버티는데 그게 안되면 안되는 것이에요. (예거 제외)
(이런 경우에는 smg나 hg로 돌려서 커버해야합니다. )
서론은 이정도로 하고 제일 중요한 이야기를 시작하겠어요.
이번에 요정이 도입되었잖아요.? 누가 가장 날아 올랐을까요?
rf? hg? smg? sg? 아니에요. ar인 것이에요. 왜냐하면 ar은 버프만 받쳐주면 되는 아이라서 에요.
ar과 rf를 비교해봅시다.
링크 5개에 링크당 500의 체력을 가진 적이 한 마리 있다고 칩시다.
500 500 500 500 500
ar의 경우 평타데미지를 100으로 가정하고 rf의 평타데미지를 400으로 가정합니다.
자, 시작합니다.
100씩 깍인다고 가정하면 도트딜로 생각하시면 편할것이에요.
ar의 경우100씩 25번이면 적이 죽습니다.
rf의 경우 400씩 10번이면 적이 죽습니다. 이것은 무엇을 말할까요? 이게임은 링크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기때문에
500의 체력이 400 100 의 체력씩 깎이기 때문에 400 100 400 100 400 100 400 100 400 100 씩 딜링이 박히는 것이죠.
이게 무엇을 말하냐면 딜로스가 심하다는 것을 말합니다. 이 딜로스를 커버해주는게 hg인데 hg자체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이것의 대안으로 rf의 자체화력을 강화한다쳐도 오버 딜이 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말이죠. (오버딜 자체가 문제인겁니다.)
어떠셨나요? 자그마한 개념이야기.
ps: 소전 메타라는게 이유가 있어서 만들어지는 것은 맞는데 중요한 것. 기본 역할 자체를 무시하고 나오면 안되는 겁니다.
기본 역할이 되어야 그 다음도 있습니다.
(IP보기클릭)115.145.***.***
정확히 말하면 중자매가 날아올랐죠. 거의 패시브에 가까운 선쿨 2초 스킬을 가졌지만 스킬이 켜져도 미묘하게 딜이 모자라서 고지역으로 갈수록 선호되지 않았던 게 높은 화력버프를 갖는 요정들의 추가로 다른 AR들 스킬 켜지기도 전에 밀어버리니까요. RF 역시 요정이 나와서 날아올랐다고 봐도 되는게, 충분한 화력버프를 주면 낮은 지역은 무조건 1방이 나기 때문에 사속 차이를 둘 경우 딜로스가 없어지고 권총 선쿨 증가 패치 이후 6초 버티는 동안 권총이 갈려나가서 위험했는데 도발요정, 공습요정 등으로 선쿨 시간을 벌어줄 수 있으며 사속버프 주는게 쉽지 않은 환경에서 조준계 버프와 용사요정 스킬이 추가되어 사속 상승이 쉬워졌죠. 야시경을 못끼다보니 고지역 야전으로 갈수록 물로리, 59식 같은 명중권총이 강제되던게 높은 명중버프를 갖는 수색요정 같은 게 나오면서 권총 선택의 폭이 넓어진 것도 있고요.
(IP보기클릭)166.104.***.***
그냥 쉽게 XX 무용론 이라는게 나오면 저런 이야기도 하고 넘겨버리면 됩니다.
(IP보기클릭)211.36.***.***
중요 포인트. 춘전이는 강합니다.
(IP보기클릭)118.39.***.***
인정합니다. | 17.11.13 09: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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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히 말하면 중자매가 날아올랐죠. 거의 패시브에 가까운 선쿨 2초 스킬을 가졌지만 스킬이 켜져도 미묘하게 딜이 모자라서 고지역으로 갈수록 선호되지 않았던 게 높은 화력버프를 갖는 요정들의 추가로 다른 AR들 스킬 켜지기도 전에 밀어버리니까요. RF 역시 요정이 나와서 날아올랐다고 봐도 되는게, 충분한 화력버프를 주면 낮은 지역은 무조건 1방이 나기 때문에 사속 차이를 둘 경우 딜로스가 없어지고 권총 선쿨 증가 패치 이후 6초 버티는 동안 권총이 갈려나가서 위험했는데 도발요정, 공습요정 등으로 선쿨 시간을 벌어줄 수 있으며 사속버프 주는게 쉽지 않은 환경에서 조준계 버프와 용사요정 스킬이 추가되어 사속 상승이 쉬워졌죠. 야시경을 못끼다보니 고지역 야전으로 갈수록 물로리, 59식 같은 명중권총이 강제되던게 높은 명중버프를 갖는 수색요정 같은 게 나오면서 권총 선택의 폭이 넓어진 것도 있고요.
(IP보기클릭)166.104.***.***
그냥 쉽게 XX 무용론 이라는게 나오면 저런 이야기도 하고 넘겨버리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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