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
변형모드와 무작위 덱 빼고는 모두 완료 했습니다.
이번 모험모드 개인적인 평가는
마지막 5장을 여러개로 쪼개서 장을 늘려둔 느낌 이라고 할까요?
그리고 특정 특수 카드가 아니면 공략 하기가 너무 어렵다는 것도 많이 아쉬웠습니다.
(카드 비용 감소 , 영웅 체력 증가, 필드 정리 특수카드 이 3개의 특수 카드들은 꼭 가지고 가야 됩니다.)
유료 모험모드인 만큼 더 많은 특수 카드와 마지막 보스들이 추가 되었어야 했습니다.
특히 달라란 침공의 가장 큰 단점은 바로 유료 모험모드 인데도 미션 & 업적 보상이 너무 없다는 것 입니다.
유저들이 다양하게 도전 할 수 있도록 3개의 영웅 능력, 4개의 덱,변형모드 등을 만들었지만
정작 유저들에게 도전 욕구를 자극 시켜 줄 만한 미션 & 업적 보상이 전혀 없습니다.
(기본 클리어 카드 팩 보상을 빼고는 전혀 없습니다.)
그로인해서 기본 카드 팩 보상만 받고 모험모드를 더 이상 플레이 안하는 유저들이 대부분 입니다.
유저들에게 도전 욕구를 자극 시켜줄 만한 요소들을 예를 들자면
예)
달라란 1장 모든 직업 영웅 클리어 : 1장 배경 카드 뒷면 지급.
달라란 1장 모든 직업 영웅 능력 & 덱으로 클리어 : 1장 배경 황금 카드 뒷면 지급
달라란 1장 변형모드로 모든 직업 클리어 : 토그왜글 카드 뒷면 지급
달라란 라카니슈 모든 영웅 능력으로 모든 장 클리어 : 라카니슈 뒷면 지급
달라란라카니슈 모든 영웅 능력 & 덱으로 모든 장 클리어 : 라카니슈 초상화 지급
기타 등등
이런 미션 업적 보상 시스템을 만들어 추가 한다면
유저들의 도전 욕구도 많이 상승하고 모험모드를 한번 더 플레이 하도록 하는 요소가 증가 합니다.
단순히 카드팩 보상 보다는 카드 뒷면 & 초상화 & 칭호 등등의 꾸미거나 수집 할 수 있는
요소들을 많이 추가 해야 게임의 재미도 상승하고 하나의 컨텐츠화가 됩니다.
특히 앞으로 모험모드를 계속 유료로 판매 할 생각 이라면 더욱더 이런 시스템은 꼭 추가 해야 됩니다.
마지막으로 달라란 침공 보다는 라스타칸의 대난투가 새로운 플레이 요소가 조금 더 많다고 생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