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아이돌 프로젝트들도 여럿 나왔고
아이마스 럽라 쌍두 체제로
뱅드림, 와그, 마크로스 쪽도 와그를 제외하고는 순항하는 듯 하는 시점입니다. (사실, 와그도 라이브 쪽으로는 나름 잘 해낸 프로젝트였죠)
아이마스와 놓고 보면 럽라는 성우라이브와 음반과 애니 쪽은 우세하지만
라인업 물량(럽라는 이제 3라인업인데, 아이마스는 7라인업 이상이죠)과 게임 라인과 동인계 규모에서 부족한 듯한 양상이죠.
럽라를 파다보면 드는 생각이 '얘네들은 캐스트들을 굴려서 돈 벌 생각을 하지, 게임 같은 수단으로 돈 벌 생각이 별로 없나'
싶습니다. 6년된 언제적 스쿠페스 하나에만 의존해서 돈 벌려고 하는가 싶고
콘솔쪽은 아예 도전도 안... 스쿠파라? 그런 건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스쿠스타는 이러다가 옆동네 밀리애니처럼 밈이 될까 싶을 지경입니다.
부시로드가 능력이 부족하다 싶으면 다른 유능한 게임사를 새로 연결하면 안되나 싶고요.
출판 쪽은 아예 새로 럽라 전용 잡지를 내려는 듯 하던데, 나름 활로를 찾아 나가는 시도를 한다는 건 게임 쪽 보다 나아 보입니다.
음반 쪽과 애니 쪽은 잘 해주고 있고요(쥿키, 넌 나가 있어)
그런데 음반 관련으로도 드는 생각이 이렇습니다.
뮤즈 시절에 했던 것은 이제 아쿠아가 다 쫓아갔습니다.
최종목표와도 같았던 도쿄돔도 따라왔고, 골든, 플래티넘 음반도 뮤즈처럼 찍었고요.
애니 1기, 2기, 극장판 까지도 다 쫓아 왔습니다.
그럼 이제 아쿠아를 활용해서 뮤즈시절에 시도해 보지 않은 것을 시도해 봐야 할 때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요.
아쿠아 멤버들을 활용해서 실사 드라마라도 찍어 보던가, 네소베리로 2분짜리 미니 애니라도 내 보던가
웹툰이나 트위치 유튜브 방송을 도전해 보던가... 말입니다.
지금까지 럽라 공식이 뮤즈 파이널을 제외하고 크게 팬들에게 상처를 주는 실책을 저지르지는 않았다고 생각하는데,
뭔가 뮤즈 때 펼쳐오던 도전성과 모험성은 퇴색된 듯한 느낌이 근래에 들어서 몇 마디가 나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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