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리듬아이콘 기반 판정강화 UR을 특기 레벨 8 기준으로 정렬해봤습니다.
곡 길이 110초, 리듬아이콘 600개, 모든 아이콘이 균일하게 분포하고 있다고 가정, 이 글의 고레벨 특기의 겹치는 구간 처리방식 적용.
실제와는 오차가 있으니 흥미위주로 보시면 좋습니다.
28위 수영복 린 87.7초 (79.7%)
29위 선녀 에리 86.4초 (78.53%)
특별참가 SR 영능력 노조미 79.8초 (72.5%)
유카타 마리가 최곱니다. 25아이콘, 81%, 8.5초라는 미친 성능. 그런데 다른 카드와 비교해도 큰 차이는 아니고, 그냥 UR은 다 좋습니다.
선녀 에리랑 비교하면 좀 많이 좋아보이긴 하네요. 그래도 가장 나쁜 UR조차 가장 좋은 SR보다는 훨씬 좋습니다.
성능차가 극단적으로 나지는 않아서 속성별 상위 3장 정도만 기억해두면 좋을 것 같고, UR은 풀업하면 다 좋으니 있는 카드 잘 쓰시면 좋습니다.
음... 위 표에서 82% 미만으로 나온 카드들은 특기 올리기가 좀 아쉽긴 하겠네요. 들어가는 비용이 워낙에 만만찮으니.
(170310 추가) 그리고 특기 레벨 4의 경우도 확인해봤습니다. 조건은 위와 동일합니다.
레벨 8과 비교해도 격하게 바뀌는 부분은 그닥 없네요.
수영복 린이 좀 안타깝다는 점과, 중간 레벨에서도 강력한 루비와 마리가 눈에 띕니다. 의외로 노조미가 저레벨 구간에서 엄청나게 강력하다는 점도 그렇구요.
SIS 트릭 활용이 목적이라면 2, 4렙 UR 2~3장 정도를 사용하는 것이 서포트 멤버 투입 대비로 괜찮지 않나 싶습니다.
UR 2장을 레벨 4로 만드는 데 필요한 경험치 4800, SR을 레벨 8로 만드는 데 필요한 경험치가 4900인데, 커버율 차이가 꽤 많이 납니다.
물론 판정 UR 2장 대신 판정 SR 1장과 스코어 UR 1장을 사용할 때는 그만큼 점수 특기를 좀 더 챙길 수 있으니 카드 상황에 따라 장단이 갈리겠네요.
물론 콤보만을 목적으로 판정강화가 필요할 때는 그냥 1~2렙 9장 풀 판강 굴리고, 스코어 UR 강화하는 게 더 평범한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에... 근데 타이머 판강은 특기 올리지 마세요. 고레벨 아이콘 판강을 쓸 정도면 이미 판정구멍도 없어서 타이머 쓸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하드 이상에선 SR보다 못함.
170311 추가 내용.
이전의 발동이 이후의 지속시간에 영향을 주는 것을 고려해서 이항연산으로 실제 확률은 얼마정도 나오나 추려봤는데, 실제로 발동간격이 좁고 지속시간이 길어서 이 표에서 저평가된 카드들의 실제 후반부 발동률은 굉장히 높았습니다. 대표적으로 마술사 마키와 선녀 에리가 있는데, 중복구간연산 링크의 계산방식으로는 발동률 85% 가량이 나오는 구간에서 실제로는 90%를 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 표에서 저평가된 카드가 실제로 그만큼 나쁜 것은 아닙니다. 물론 차이나 니코, 특기 레벨 8에서의 마린걸 노조미의 경우는 그런 것을 감안해도 낮은 순위라는 점에는 변동이 없기 때문에, 이런 카드들의 경우에만 특기 서포터 투자에 고민을 좀 더 하시면 좋습니다. 마린걸 노조미는 특기 레벨 4에서는 최고의 카드 가운데 하나이므로 이정도에서 멈추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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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 등급은 굿 판정을 처리해주지 않아서 콤보 잇는데는 전혀 효과가 없으니, 퍼펙트 스코어 스킬과의 시너지나 SIS 트릭 효과를 노리는 게 아니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SR 이상은 전부 굿 판정까지 커버되구요. 판강은 ㅁㅇ과 같아서 한 번 발을 들이면 평범하게 풀콤보 할 수 있는 곡에서도 판강이 꺼져있을 땐 왠지 모를 불안감이 ... ㅎㅎ | 17.03.04 21: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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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기 효율 따지는 건 소수의 카드를 추려서 특기 레벨 높게 올려 쓰는 경우에나 필요한 거고, 일반적으론 쓰신 것처럼 그냥 발동주기 안겹치게 골고루 넣으면 좋은 것 같습니다. 사실 9판강이면 한두 장 겹쳐도 별 차이 안나요. ㅎㅎ | 17.03.04 22:5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