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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G] ★ 네오지오 100메가쇼크 탄생 ── 용호의권 ── 1992 [170]
Skyscraper2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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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행자 모험가 토끼 다람쥐
출석일수 : 4807일 LV.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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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9.01.22 (13:2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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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94 조회 72012 댓글수 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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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락실에서 처음 봤을때는 느낌이... 와 ~ 캐릭터가 거대하고 박력있다... 확대 축소 기능... 기모으기와 거대한 패왕상후권의 초박력... ㅋㅋㅋ 얼굴 맞으면 멍들고... 2부터는 낙법까지... 그 박력과는 반대로 장풍을 약손으로 씹어버리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175.198.***.***
저때는 오락실 정식 명칭은 '아오소포겐' 이었어요 ㅎㅎ
(IP보기클릭)211.211.***.***
그때 당시 그렇게 큰장풍은 처음 이었던것 같습니다. 처음보면 입이 딱벌어질 크기죠
(IP보기클릭)211.211.***.***
대부분의 일본게임이 그렇습니다. 슈패의 대표적인 대용량 게임인 FF6도 박스 후면에 24메가 대용량이라고 표시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24메가비트이며, 바이트로 환산하면 3메가바이트입니다.
(IP보기클릭)121.162.***.***
오락실에서 처음 봤을때는 느낌이... 와 ~ 캐릭터가 거대하고 박력있다... 확대 축소 기능... 기모으기와 거대한 패왕상후권의 초박력... ㅋㅋㅋ 얼굴 맞으면 멍들고... 2부터는 낙법까지... 그 박력과는 반대로 장풍을 약손으로 씹어버리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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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락실에 등장했을때 박력이 대단했죠. 료의 비명소리도 참 우렁찼는데 말이죠^^ | 19.01.22 13:48 | |
(IP보기클릭)14.35.***.***
심지어 궁극기 용호난무도 약손에 씹혔죠 ㅎㅎ | 19.01.27 18: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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꽈야아아아아아-!! | 19.01.28 13:45 | |
(IP보기클릭)121.163.***.***
(IP보기클릭)211.211.***.***
그때 당시 그렇게 큰장풍은 처음 이었던것 같습니다. 처음보면 입이 딱벌어질 크기죠 | 19.01.22 13:50 | |
(IP보기클릭)121.171.***.***
물곰탱
| 19.01.24 21:43 | |
(IP보기클릭)116.36.***.***
| 19.01.27 17:00 | |
(IP보기클릭)14.35.***.***
그래서 당시 오락실에서 애들은 그냥 왕장풍으로 불렀...ㅋ | 19.01.27 18:50 | |
(IP보기클릭)175.198.***.***
오홋~
저때는 오락실 정식 명칭은 '아오소포겐' 이었어요 ㅎㅎ | 19.01.27 22:31 | |
(IP보기클릭)116.126.***.***
뭔데 웃기냐이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9.01.27 23:00 | |
(IP보기클릭)180.231.***.***
ㅋㅋㅋ맞아요 아오소포겐 ㅋㅋㅋ 손으로 막 때리는건 마음약해서!!라고 불렀는데.ㅋㅋ | 19.01.28 09:19 | |
(IP보기클릭)219.248.***.***
ㅋㅋㅋㅋㅋㅋ마음 약해서 ㅋㅋㅋㅋㅋㅋㅋㅋ | 19.01.28 10:30 | |
(IP보기클릭)14.51.***.***
저걸 확정으로 맞출 상황은 요런상황이죠 1. 상대가 일반 장풍을 날릴시 동시에 패왕상후권을 사용 2. 상대가 콤보 공격 누적으로 인해서 그로기가 걸릴시 3. 상대가 멀리서 헛짓하거나 멀리서 점프할 때 | 19.02.02 09:19 | |
(IP보기클릭)114.204.***.***
(IP보기클릭)211.211.***.***
필살기가 진짜 필살기죠^^ | 19.01.22 14:23 | |
(IP보기클릭)106.255.***.***
(IP보기클릭)211.211.***.***
일부러 체력 떨구고 용호난무 쓰려다가 게임오버 되는 경우도 많았던것 같습니다 ㅠㅠ | 19.01.22 14:23 | |
(IP보기클릭)121.171.***.***
용호난무 선입력 커맨드 때문에 아무리 해봐도 안써져서 오락실 고수 형에게 500원 주고 전수 받았던 기억이... | 19.01.22 20: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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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호난무도 무적이 아니라 약손에 씹혔는지라 안그래도 체력 바닥인 상황에서 용호난무 커맨드 들어가서 달려가는데 약손에 죽으면 진짜 힘빠지는...ㅋ | 19.01.27 18:51 | |
(IP보기클릭)211.195.***.***
사실 용호난무는 100프로 가불기는 아니더라구요. 근데 용호난무 속도로 쳐대면서 상단하단중단이 마구 섞여있다보니 인간의 눈으로는 가드를 못하는... | 19.01.29 11:27 | |
(IP보기클릭)11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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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사운드 모두 멋지죠 | 19.01.22 14:35 | |
(IP보기클릭)115.22.***.***
물론 실제 게임용량은 100메가가 아니였지만 그 100메가 쇼크의 슬로건 처럼 큼직하고 박력 넘치는 캐릭터의 줌인 액션처럼 강한 인상을 남겼죠 | 19.01.22 14: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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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 다른 일본 게임들도 비슷하게 홍보했던것 같습니다. MSX의 메가롬팩도 메가비트입니다. | 19.01.22 14:46 | |
(IP보기클릭)124.111.***.***
그럼 그당시 메가드라이브나 슈패의 메가도 비트 기준인건가요? | 19.01.22 14:49 | |
(IP보기클릭)211.211.***.***
대부분의 일본게임이 그렇습니다. 슈패의 대표적인 대용량 게임인 FF6도 박스 후면에 24메가 대용량이라고 표시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24메가비트이며, 바이트로 환산하면 3메가바이트입니다. | 19.01.22 15:26 | |
(IP보기클릭)183.109.***.***
8비트나 16비트 콘솔에서 매체로한 콘솔은 용량단위가 비트였죠. 지금은 전용선에서 100메가니 1기가니 이런것도 바이트가 아닌 비트로 숫자뻥튀기해서 선전하고있지만 | 19.01.22 21:10 | |
(IP보기클릭)211.228.***.***
(IP보기클릭)211.211.***.***
예전에는 동네 오락실에 가면 아이들이 바글바글했죠^^ | 19.01.22 17:31 | |
(IP보기클릭)112.220.***.***
(IP보기클릭)112.220.***.***
기억을 떠올려보니, 맨 처음에는 용호의 권도 했었군요. '마이 시라누이' 때문에 아랑전설 스페셜로 냉큼 바꿨죠 ㅋㅋㅋ | 19.01.22 16:33 | |
(IP보기클릭)211.211.***.***
첫 콘솔이 네오지오였다니 대단합니다!! | 19.01.22 17:31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11.211.***.***
제네리아
오락실에서 주인공 료만 선택했던것 같습니다. | 19.01.22 17:32 | |
(IP보기클릭)121.171.***.***
제네리아
처음 게임 나왔을 때 베놈 스트라이크만 써서 14연승을 했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 19.01.22 19:58 | |
(IP보기클릭)219.248.***.***
료가 앉아서 약손이 진짜 좋았던거 같아요. 점프 뜬 애들도 그걸로 격추되었던 ㅋㅋ | 19.01.28 10:31 | |
(IP보기클릭)210.178.***.***
(IP보기클릭)211.211.***.***
아직도 대회가 열리나보네요? 경기는 의외로 볼만하겠네요^^ | 19.01.22 18:25 | |
(IP보기클릭)121.171.***.***
트위치 케인방송에서 비정기적으로 비공식 친선 대회 처럼 해요... 자칭 용호의권 세계 1위 라고 하지만...ㅋㅋ | 19.01.22 20:04 | |
(IP보기클릭)121.164.***.***
대인전을 신경안쓰고 만들었다는 말씀에는 동의할 수 없습니다. 물론 로버트나 료를 마스터할 경우 나머지 모든 캐릭을 씹어먹어버리는 밸런스의 문제는 있었지만, 이는 스트리트 파이터2의 경우도 마찬가지였죠. 류와 켄을 마스터하면 다 이기는것 처럼요. 참고로 제 오락실 최고연승수는 13연승입니다. 추가로 이 게임이 격겜역사에서 가지는 의미는 '용호난무'입니다. 마지막까지 긴장감을 늦출 수 없는 역전의 기회가 있다는 거죠. 이후에 킹오파에서 이 시스템을 적극 체용하고 다른 모든 격투게임에서 무지막지한 데미지의 필살기 시스템을 도입하게 됩니다. | 19.01.27 13:06 | |
(IP보기클릭)211.192.***.***
대인전 신경 안쓴거 맞습니다. 스파같은경우 밸런스에 차이가 있을 뿐 적어도 특정 캐릭터에게 하단공격이나 잡기를 주지 않는 시스템적 차별은 안했습니다. Rpg같은 개념으로 처음 나온 적들은 기술수도 적고 약하지만 진행할수록 기술도 다양하고 강한 적들이 나오며 주인공도 그에따라 새로운 기술을 익히거나 체력을 늘리는 렙업을 하는거죠. | 19.01.27 13:19 | |
(IP보기클릭)122.38.***.***
리벤차
ㅇㅇ 저도 1은 액션 겜으로 생각합니다.. 격투게임이라고 하기엔 밸런스도 너무 엉망이고, 되는게 너무 없었죠... | 19.01.27 21:47 | |
(IP보기클릭)218.152.***.***
1면 캐릭터 기술 덜렁 1개 주고 2면 캐릭터는 하단기술도 없구만 무슨 대인전 신경을 씀? | 19.01.27 22:38 | |
(IP보기클릭)59.12.***.***
스파2 92년대회 우승은 달심이었어요 류캔 이 다이기지않았습니다 | 19.01.28 10:50 | |
(IP보기클릭)220.80.***.***
(IP보기클릭)211.211.***.***
네오지오 특유의 보이스는 멋지죠 | 19.01.22 19:54 | |
(IP보기클릭)182.209.***.***
(IP보기클릭)211.211.***.***
시원시원하죠 | 19.01.22 19:54 | |
(IP보기클릭)211.216.***.***
(IP보기클릭)211.249.***.***
저때 동시대 콘솔이 슈퍼패미컴, 메가드라이브인데, 카트리지 용량이 20~30메가 였을걸요. 단위가 다른 용량이긴 했어요. | 19.01.22 19:52 | |
(IP보기클릭)211.211.***.***
1992년 당시는 오락실에 100메가비트급 게임은 한두개던지 유일할 수도 있습니다. 같은시기 스트리트 파이터2대쉬 챔피언 에디션은 56메가 비트였으니까요. | 19.01.22 20:04 | |
(IP보기클릭)122.38.***.***
당시로썬 엄청났습니다.. 괜히 100메가 쇼크라고 타이틀 다는게 아니였어용... | 19.01.27 21:48 | |
(IP보기클릭)211.231.***.***
패미컴 별의카비 가 6메가 였어요.. | 19.02.18 01:24 | |
(IP보기클릭)203.223.***.***
(IP보기클릭)211.211.***.***
91~93년에 가정용 게임기의 끝판왕이었죠 | 19.01.22 20:06 | |
(IP보기클릭)211.109.***.***
정확히 말하면 93~95년임 | 19.01.30 14:08 | |
(IP보기클릭)121.171.***.***
(IP보기클릭)58.233.***.***
처음 등장했을때 박력은 대단했죠 | 19.01.23 13:58 | |
(IP보기클릭)211.204.***.***
그후 그는 그렇게 익산을 외치게 되는데...
(IP보기클릭)223.131.***.***
아버지의 비연질풍각 그다음에 콤보로 암내스캔! 와다다다다! | 19.01.22 21:05 | |
(IP보기클릭)58.233.***.***
^^; | 19.01.23 13:58 | |
(IP보기클릭)182.230.***.***
브금 자동재생 | 19.01.28 20:25 | |
(IP보기클릭)175.205.***.***
(IP보기클릭)58.233.***.***
당시에는 SFC, MD, PCE판으로 아쉬움을 달래기도 했었죠 | 19.01.23 14:00 | |
(IP보기클릭)183.109.***.***
(IP보기클릭)58.233.***.***
SNK 공식으로는 용호2의 유리가 평소모습이고 용호1의 유리는 납치된 상황에 납치범의 정체가 타쿠마라는 알고 가족간의 복잡한 심정과 상황때문이라는 것 같습니다. | 19.01.23 14:11 | |
(IP보기클릭)125.129.***.***
(IP보기클릭)58.233.***.***
싱글플레이의 재미도 꽤 좋죠~ | 19.01.23 14:14 | |
(IP보기클릭)126.114.***.***
(IP보기클릭)58.122.***.***
안녕하세요 외국인 노동자님 이제는 사라져 버린 시리즈라 많이 아쉽기만 합니다.ㅠㅠ | 19.01.29 13:00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58.122.***.***
재미있게 보셨다니 감사합니다.^^ | 19.01.29 13:01 | |
(IP보기클릭)67.169.***.***
(IP보기클릭)58.122.***.***
참 멋진 게임이죠 | 19.01.29 13:01 | |
(IP보기클릭)218.237.***.***
(IP보기클릭)58.122.***.***
당시 최고의 그래픽을 보여주었죠 | 19.01.29 13:02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58.122.***.***
갓오브포이즌
재미있게 보셨다니 감사합니다.^^ | 19.01.29 13:02 | |
(IP보기클릭)116.45.***.***
(IP보기클릭)58.122.***.***
^^; | 19.01.29 13:02 | |
(IP보기클릭)114.30.***.***
(IP보기클릭)58.122.***.***
사운드가 강렬해서 다른게임들의 사운드는 모두 뭍혔던것 같습니다 | 19.01.29 13:03 | |
(IP보기클릭)59.13.***.***
(IP보기클릭)218.152.***.***
호황권 = 호랑이를 불태우는 주먹 용격권 = 용을 때려잡는 주먹 북두의 권에서 비룡승천파 북두용격호가 레이와 켄시로의 서로 매칭기술인것과 똑같음 | 19.01.27 22:41 | |
(IP보기클릭)59.13.***.***
서로를 때려잡는다는 뜻이었군요~ 답변감사합니다~ | 19.01.28 07:02 | |
(IP보기클릭)116.40.***.***
처음은 생각없이 이름을 넣었다가 나중에 아차싶어서 서로를 견제한단 의미를 달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설정을 매꾼 게 많은데 그게 SNK의 뭐, 이정도면 됐다 정신이기도 하죠 ㅋㅋ | 19.01.28 15:28 | |
(IP보기클릭)119.194.***.***
虎煌拳-가운데가 기본 의미가 빛날 황인데 불태운다는 의미는 안될 것 같고 4번 의미가 불안해할 황이 됩니다. 호랑이가 두려워할 주먹 이게 일반적인 해석인듯. | 19.01.28 22:00 | |
(IP보기클릭)58.122.***.***
龍虎相搏 용호상박의 의미로 타이틀을 만든것으로 보입니다. | 19.01.29 13:04 | |
(IP보기클릭)219.240.***.***
(IP보기클릭)58.122.***.***
대부분 같은 실수는 하는 부분이죠 ^^ | 19.01.29 13:04 | |
(IP보기클릭)221.154.***.***
(IP보기클릭)58.122.***.***
1편 설정으로는 무에타이 챔피언 직전까지 갔으며, 미스터빅의 수하에서 일종의 보디가드 같은 역활이라 합니다. | 19.01.29 13:08 | |
(IP보기클릭)221.154.***.***
답변 감사합니다. 뭔가 충격적? 인 설정은 아니네요 ㅋㅋ | 19.01.29 14:43 | |
(IP보기클릭)221.158.***.***
거유라는 정체? 일듯 | 19.01.29 21:03 | |
(IP보기클릭)221.154.***.***
단 1%의 이견도 인정되지않는 참팩트네요 ㅋㅋㅋ | 19.01.30 18:08 | |
(IP보기클릭)211.231.***.***
여담으로 같은 킥복싱을 사용한다는 점에서 죠히가시의 일방적인 견재를 당하고 있습니다요~ | 19.02.18 01:25 | |
(IP보기클릭)180.229.***.***
(IP보기클릭)58.122.***.***
2편은 인기가 대단했죠 | 19.01.29 13:09 | |
(IP보기클릭)175.201.***.***
(IP보기클릭)218.54.***.***
안되는게 아니라 편법이란거죠 잘보시면 확대 축소가 스무스하게 안되고 휙휙 바뀌죠 | 19.01.27 22:4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