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 전에 앞서 커맨드 표기는 오락실 1P 기준으로
7 8 9
4 n 6
1 2 3
이며, n은 레버중립니다.
또한, LP=왼손, RP=오른손, LK=왼발, RK=오른발, AP=양손, AK=양발입니다.
콤보 중 (S)는 스크류 상태를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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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드 콤보에서 스크류 이후 마무리 기술
1.블라이딩 샌드~스툽 펫치(LK3 LK)
=> 가장 쎄긴 한데, 일반적인 5~6타 스크류 콤보에선 난이도가 헬이라 실전용으론 비추.
2.스카이라인~시트 토스핀킥(6AK3 1_LK)
=> 막타를 어떻게 맞든 일단 맞았다면 실전적인 콤보에선 가장 강력한 마무리.
3.래피드 배쉬 1타~스툽 펫치(1RP3 LK)
=> 강력한 마무리. 후상황은 그냥저냥. 축이 틀려 있으면 스툽 펫치가 제대로 안 맞는 경우가 있음.
4.래피드 배쉬 1타~더블 스콜피온(1RP3 1 n LKLK)
=> 3번 마무리보단 대미지가 낮지만 벽몰이로 좋음. 상대가 시계 방향으로 틀어져 있을때 잘 들어감.
5.로브다운 카지파(1LKRK)
=> 적당한 대미지에 지존급 벽몰이. 난이도가 쉽고 축/타수도 안 타서 매우 좋은 마무리 기술. 뭐 넣어야 할 지 모르겠다면 눈 감고 이걸 씁시다.
6.래피드 배쉬(1RPLP)
=> 벽 부수기용.
6타 이상 스크류부턴 4번은 안 들어갑니다. 3번은 되던가 안 되던가 아리까리한데, 된다 해도 비추.
공콤 타수 계산은 시동기 제외 공중에서 몇 대 때렸는가를 세어보면 됩니다.
예를 들어 라이징 팔콘 - 할룩스 킥 알게니브 - 사일런트 플로우 콤보의 경우
시동기인 라이징 팔콘을 제외하고 할룩스 킥 알게니브로 2대 + 사일런트 플로우로 3대
그리하여 총 5타 스크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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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드 콤보
- 라이징 팔콘(3RP) or 알타이르(9RK) 히트시 -
1.할룩스 킥 알게니브(RKLP) - 사일런트 플로우(6RPRKRK) - (S)
2.스토먹 임팩트(2RP) - 할룩스 킥 알게니브(RKLP) - 할룩스 킥 컷 하이(RKLK) - (S)
3.블라이딩 샌드~아후마르 들두르(LK3 RP) - 래피드 배쉬 1타~블라인딩 스네이크(1RP3 LP) - 이우사르(3LK) - (S)
4.블라이딩 샌드~아후마르 들두르(LK3 RP) - 사일런트 플로우(6RPRKRK) - (S)
5.블라이딩 샌드~아후마르 들두르(LK3 RP) - 할룩스 킥 알게니브(RKLP) - 이우사르(3LK) - (S)
=> 반시계로 틀어져야 잘 들어감.
- 크레센트 클리버(9LK) 히트시 or 아케르나르(4LP) 카운터시 -
1.스토먹 임팩트(2RP) - 할룩스 킥 알게니브(RKLP) - 사일런트 플로우(6RPRKRK) - (S)
2.래피드 배쉬 1타~아후마르 들두르(1RP3 RP) - 래피드 배쉬 1타~블라인딩 스네이크(1RP3 LP) - 이우사르(3LK) - (S)
- 호크 엣지(기상RP) 히트시 -
라이징 팔콘(3RP), 알타이르(9RK) 루트와 동일. 단, 1번 콤보는 안 됨.
- 스툽 펫치(66LK 혹은 3보 이상 대쉬 중 LK) 히트시 -
* 주의. 자리 바뀜.
1.스토먹 임팩트(2RP) - 할룩스 킥 알게니브(RKLP) - 사일런트 플로우(6RPRKRK) - (S)
2.블라이딩 샌드~아후마르 들두르(LK3 RP) - 사일런트 플로우(6RPRKRK) - (S)
3.대점프 컷킥(9 RK) - 스텝 인 어퍼(3LP) - 할룩스 킥 알게니브(RKLP) - 이우사르(3LK) - (S)
- 할룩스 킥 알게니브(RKLP) 카운터시 -
1.할룩스 킥 알게니브(RKLP) - 할룩스 킥 컷 하이(RKLK) - (S)
2.할룩스 킥 알게니브(RKLP) - 사일런트 플로우(6RPRKRK) - (S)
- 피어싱 탈론(6RK) 혹은 할룩스 킥 컷 하이(RKLK) 카운터시 -
1.달려서가 반시계 치고 스토먹 임팩트(2RP) - 할룩스 킥 알게니브(RKLP) - 래피드 배쉬 1타~스툽 펫치(1RP3 LK)
- 크레센트 문(6LK) 카운터시 -
1.미라쥬 브레이크(4RK)
2.로브다운 카지파(1LKRK)
3.반시계 사일런트 리겔~더블 스콜피온 1타(2LK3 1 n LK) - 스텝 인 어퍼(3LP) - 사일런트 플로우(6RPRKRK) - (S)
=> 실전용으론 비추.
- 알비레오(기상LP) 카운터시 -
1.할룩스 킥 알게니브(RKLP)
2.사일런트 스팅(6RPLK)
- 레이지 드라이브(레이지 상태에서 1RPRK) 히트시 -
1.스토먹 임팩트(2RP) - 할룩스 킥 알게니브(RKLP) - 사일런트 플로우(6RPRKRK) - (S)
2.블라이딩 샌드~아후마르 들두르(LK3 RP) - 사일런트 플로우(6RPRKRK) - (S)
3.스네이크 인(레이지 드라이브를 사용하면서 3 유지)~아후마르 들두르(RP) - 할룩스 킥 알게니브(RKLP) - 사일런트 플로우(6RPRKRK) - (S)
- 기상하단킥 카운터시 or 슬라이딩류 가드시 -
1.알비레오(기상LP) - 스텝 인 어퍼(3LP) - 할룩스 킥 알게니브(RKLP) - 이우사르(3LK) - (S)
- 레이지 드라이브(레이지 상태에서 1RKRK)를 콤보에 넣을 경우 -
1.(띄움) - 샌드 스톰~아후마르 들두르(LK3 RP) - 레이지 드라이브 - 이우사르(3LK) - (S)
...근데 효율은 별로...
- 하단 흘리기(상대의 하단 공격 타이밍에 맞춰 3 유지) 성공시 -
1.스텝 인 어퍼(3LP) - 스텝 인 어퍼(3LP) - 할룩스 킥 알게니브(RKLP) - 이우사르(3LK) - (S)
2.스토먹 임팩트(2RP) - 할룩스 킥 알게니브(RKLP) - 할룩스 킥 컷 하이(RKLK) -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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벽 콤보
1.(벽꽝) - 스텝 인 어퍼(3LP) - 미라쥬 브레이크(4RK)
2.(벽꽝) - 컷인 1타(RP) - 스텝 인 어퍼(3LP) - 미라쥬 브레이크(4RK)
3.(벽꽝) - 스텝 인 어퍼(3LP) - 시트 잽(2LP) - 더블 스콜피온(기상LKLK)
4.(벽꽝) - 샌드 스톰~더블 스콜피온(LK3 1 n LKL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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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참고용으로 괜찮은 영상
콤보가 대충 이런 식으로 들어가는구나...하고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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