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소의 프리미엄-X 에서 나온 닛산 GT-R LM NISMO 2015 르망24 차량입니다.
아래와 같이 3대가 참전했는데 단 한대도 르망24 완주조차 못하고
WEC 캘린더의 르망24 1회 참가후 철수해버린 닛산의 흑역사에 가까운 차량입니다.
LMP1 하이브리드 차량주제에 LMP2보다 못한 랩타임을 기록하는 대굴욕을 맛본건 덤이구요.
디자인이 멋지게 나온 차량이라 구해봤습니다.
명판이 깔끔하게 붙어 있다는점을 제외하고
전체적인 퀄리티는 일반 익소모델과 별반 차이가 없었습니다.
오히려 익소 포르쉐 919보다 헤드라이트 마감이 더 안좋네요.
다른 프로토타입 차량들은 뒷바퀴 굴림 방식을 쓰는데 비해
이 차량은 엔진과 구동모터를 앞에 배치하여 앞을 무겁게 하고 앞바퀴 굴림 방식을 채용한후,
앞바퀴를 두껍게 하고 뒷바퀴를 얇게 하여 언더스티어 성향이 되도록 했습니다.
당시 새로운 시도로 화제를 모았었는데 결과는 역대급으로 참담했습니다.
1/43 이라는 작은 크기임에도 데칼은 전체적으로 흠잡을곳 없이 선명하게 그려졌습니다
헤드라이트 모서리 부분에 접합선이 그대로 다 보이고 살짝 튀어 나와있고..
마감이 별로 안좋습니다.
다른 LMP1 차량보다 운전석 위치가 훨씬 뒷쪽에 있는게 보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엔진을 앞에 둔 차량의 특징때문에 그런걸로 보이네요.
강렬한 빨간색이라 눈에 확 띕니다.
포르쉐는 2014년에 WEC 내구레이스 시리즈에 복귀했을때
성적이 썩 좋지 않았고 다음해에 차량 외형을 제외하고 싹 갈아 엎어서,
2015~17년까지 내구레이스에서 좋은성적을 거뒀고 르망24 3년 연속 우승이라는 대업을 이뤘습니다.
닛산도 인내심을 가지고 차량 개량을 통해서 꾸준하게 내구레이스에 참전했으면 좋았을텐데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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랩타임이 거의 GTE 클래스급으로 나왔으니 말 다한거죠 -_-;; | 18.04.23 15:1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