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 오늘로 20만원 주고 원래 배송받았어야 할 건담 콜렉션 덴드로비움 세트가 증발한지 3달째
되는 날입니다. 한동안 징징거리다 얘기 안 했는데, 현 상황을 말씀드리자면 롯X택배 나으리들
은 사실상 배째라 모드이고 그렇다고 경비실이나 관리실에다 더 얘기할 수도 없어 저만 20만원
날리고 바보된 상태. 배송해주신 분도 이미 외국가신 상황이라 더 뭐라 할 수도 없는 상황.
http://bbs.ruliweb.com/family/232/board/300079/read/30587565?page=120
그 동안의 상황은 이 게시물의 링크들을 참고해주시고, 아무튼 저 상황 이후 대리점과 연락했었
는데 CCTV도 확인시켜줬으니 자기들 책임이 아니란 식으로만 나오더군요. 그럼 전 뭐가 되냐
고 자꾸 재촉하니 배송한 분과 얘기해볼 테니 제 입장을 분명히 해달라고 하고는 일단 끊었습니
다. 헌데 그 후로 3주 이상 지나도록 연락이 없었고, 전 연락한 번호로 틈이 날 때마다 연락해봤
지만 시간대가 안 좋았는지 계속 안 받더군요.
그 다음 고객 센터에 연락해 상황을 설명하고 대리점과 연결해달라고 하더니 대리점과 배송기사
는 배상해줄 수 없다는 입장만 밝혔다고 하더군요. 어이가 없어서 전 뭐가 되냐고 밀어붙이니 또
연락하게 해보겠다고 하고 끊었습니다. 그리고 또 1주일 넘게 소식두절.
다시 고객 센터로 연락해 지겹도록 반복한 현 상황에 대해 얘기해보니 이번엔 배송 기사가 연락
해주도록 할테니 직접 얘기해보라 하고는 끊었는데, 역시나 또 1주일 넘게 소식두절.
그래서 다시 고객 센터로 연락해 얘기했는데... 알아보고 다시 연락하겠다고 한 뒤에 조금 지나서
한다는 소리가 그 쪽에선 자기들 책임 아니니 배상도 뭐도 불가능하다는 그 소리만 반복이었습니
다. 열불 터져서 전 대체 뭐가 되냐고, 그 쪽과 연결시켜달라고 해도 앵무새처럼 안 된다는 소리만
반복이었습니다. 저만 20만원 날리는 거냐고, 앵무새처럼 같은 소리하는 거 그만두라고 하니까 한
다는 소리가 예 그럼 더는 말씀 안 드리겠습니다 하는 식. 이게 3주 전 일입니다.
...결국 저 롯X택배 쪽에선 처음부터 배상은 커녕 더 알아볼 생각도 없이 적당히 둘러대기만 하고
모르쇠 하고 넘어가기만 반복이었다는 걸 참 일찍도 깨달았습니다. 뭐 이건 이걸 진작에 계속해서
밀어붙이지 않고 바쁘다 뭐다 했던 저도 바보이지만, 저 쪽도 참 어이가 없더군요. 그 대리점이나
저딴 소리를 태연히 반복하던 그 고객 센터나. 자기들끼리 저만 진상 취급하고 있었겠죠.
이젠 진짜 경찰에 신고하는 것밖에 남지 않았는데... 그러고서도 3주째 이렇게 또 유야무야하고 있
는 건 스케줄도 있지만 신고한다 해서 제가 배송이나 받을 수 있는가 하는 회의감도 있고, 계속해
서 이거 갖고 물고 늘어지거나 마음 두는 것 자체가 지쳐 탈력감마저 느끼고 있어서입니다. 하지만
이대로 넘어가기엔 여기도 저기도 다 짜증나는 태도라 분통 터지니 원.
결국 이렇게 제 태만함 때문에 저만 20만원 날린 바보로 남은 최악의 상황에 왔네요.
(IP보기클릭)175.192.***.***
경찰에 신고 왜 진작에 안한건지 이해가 안가는데요
(IP보기클릭)210.222.***.***
원래는 부재중으로 인해서 수령을 못받으면..연락을 하고 택배사업소(해당지역 대리점)에 다시 보관하는게 원칙이긴 합니다...만 그거와 백만광년 정도 떨어져있는게 현실이죠. 만약에 부재중이어서 수령을 못해서 제 3자에게 맡기기 위해서는 본래 수령자에게 연락을 하고 인수증과 물품을 대리 수령자에게 전달해야 합니다. 인수증을 안줬으면 택배회사 책임이구요. 인수증을 작성해서 경비원한테 전달했음에도 분실했다면 경비원 책임입니다. 본래 택배 보관은 경비실이 해야 할 일이 아니지만 저걸 받는 순간 수령자가 받을 때까지 보관해야 할 의무가 생깁니다. 추가로, 만약 '부재중일 시, 집 앞에 놓고가세요' 라고 하셨다면 100% 님에게 책임이 있어요...
(IP보기클릭)121.174.***.***
CCTV 확인해서 경비실까지 배송이 된게 확인이 됐다면 누군가 가져간 사람이 있다는 거니 택배사에 분실책임을 지라고 할깨 아니라 경찰에 도난신고를 바로 하셨어야 합니다
(IP보기클릭)121.163.***.***
저는 저러면 바로 소보원하고 경찰에 신고해서 바로조치 받앗는대....
(IP보기클릭)125.182.***.***
(IP보기클릭)121.163.***.***
저는 저러면 바로 소보원하고 경찰에 신고해서 바로조치 받앗는대....
(IP보기클릭)175.192.***.***
경찰에 신고 왜 진작에 안한건지 이해가 안가는데요
(IP보기클릭)118.38.***.***
(IP보기클릭)210.222.***.***
원래는 부재중으로 인해서 수령을 못받으면..연락을 하고 택배사업소(해당지역 대리점)에 다시 보관하는게 원칙이긴 합니다...만 그거와 백만광년 정도 떨어져있는게 현실이죠. 만약에 부재중이어서 수령을 못해서 제 3자에게 맡기기 위해서는 본래 수령자에게 연락을 하고 인수증과 물품을 대리 수령자에게 전달해야 합니다. 인수증을 안줬으면 택배회사 책임이구요. 인수증을 작성해서 경비원한테 전달했음에도 분실했다면 경비원 책임입니다. 본래 택배 보관은 경비실이 해야 할 일이 아니지만 저걸 받는 순간 수령자가 받을 때까지 보관해야 할 의무가 생깁니다. 추가로, 만약 '부재중일 시, 집 앞에 놓고가세요' 라고 하셨다면 100% 님에게 책임이 있어요...
(IP보기클릭)121.174.***.***
CCTV 확인해서 경비실까지 배송이 된게 확인이 됐다면 누군가 가져간 사람이 있다는 거니 택배사에 분실책임을 지라고 할깨 아니라 경찰에 도난신고를 바로 하셨어야 합니다
(IP보기클릭)119.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