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는 Go! 프린세스 프리큐어 블루레이 영상특전인 설정자료 라이브러리, 그 두 번째인 2권을 소개하겠습니다. 이번 2권에서는 13화부터 24화까지 등장한 새로운 설정들을 볼 수 있습니다.
2권 설정자료 라이브러리 중 한 페이지입니다.
따, 딱히 퍼프를 좋아해서 이 화면을 넣은 건 아닙니다?
...죄송합니다.
2권 설정자료 라이브러리에 수록된 설정자료는 총 39점으로,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2권부터는 코멘트 길이가 길어져서 2페이지를 차지하는 항목도 몇몇 있습니다. 그런 항목은 ★ 표시를 해 두겠습니다.
01. 트와일라잇 ★
02. 트와일라잇 (진 블랙 프린세스)
03. 큐어 스칼렛 ★
04. 큐어 플로라 (모드 엘레강트 릴리)
05. 큐어 머메이드 (모드 엘레강트 버블)
06. 큐어 트윙클 (모드 엘레강트 스타)
07. 큐어 스칼렛 (모드 엘레강트 피닉스) ★
08. 하루노 하루카 (하복)
09. 카이도 미나미 (하복)
10. 아마노가와 키라라 (하복)
11. 아카기 토와 (교복)
12. 아카기 토와 (사복) ★
13. 아카기 토와 (파자마 차림)
14. 어린 토와
15. 하루노 하루카, 카이도 미나미, 아마노가와 키라라 (잠수복 차림)
16. 아로마 (인간 모습)
17. 퍼프 (인간 모습)
18. 성장한 록
19. 성장한 록 (표정)
20. 하루노 모모카
21. 카이도 와타루
22. 어린 미나미
23. 티나
24. 모치즈키 유메 ★
25. 아이하라 유우키
26. 키사라기 레이코 (교복)
27. 아즈마 세이라, 니시미네 아야카 (교복)
28. 타치 쿄코
29. 노집사 오이카와, 부인
30. 옥좌가 있는 방
31. 디스다크 성 테라스
32. 제2학생회실
33. 키라라의 집
34. 가시나무 우리
35. 가시나무 우리 내부
36. 키라라와 토와가 이야기를 나눈 연못가
37. 마블 도넛
38. 하루카 아버지의 도라야키
39. 모모카가 만든 티아라
제가 소개할 땐 스토리와 연관성이 있거나 뒷이야기가 많은 것을 위주로 하지만 기본적으로 신 캐릭터(설정자료 라이브러리에 처음으로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등장하는 족족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6.05.04. 오류 및 일부 어색한 표현 수정)
01. 트와일라잇 ★
하루카의 라이벌으로서 나타난 블랙 프린세스. 4번째 전사로의 각성이 처음부터 결정되어 있었지만 강적(라이벌)으로도 매력적이어야 합니다. '만만찮은 적으로서 압도적으로 강하고 아름답게 해야 한다'라 생각하는 반면 '트와일라잇이 아닌, 나중의 스칼렛을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게 해야 한다'는 갈등이 생겨서 '매력적인 수준'을 어느 정도로 설정할 것인가,를 시바타, 카미노키 양 프로듀서와 3명이서 격론을 벌였던 일이 생각납니다. (타나카)
스칼렛 디자인을 정할 때 러프 디자인을 어레인지. 지금 생각해 보면 토와와는 앞머리 정도만 공통점이 있을 뿐, 좀 더 닮게 해도 좋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통굽 구두가 포인트. (나카타니)
02. 트와일라잇 (진 블랙 프린세스)
손에 넣은 낡은 퍼퓸과 블랙 키를 사용해 절망의 힘으로 변신한 트와일라잇. 연출 미츠카 마사토(三塚雅人) 씨에 의하면 '멜트 다운하여 내부로부터 발광하고 있는 이미지'라 합니다. 머리가 위로 솟은 것은 힘이 넘쳐흐른다는 이미지. 가면도 부활해서 어쩐지 작은 디스피어 같은, 적절한 중간 보스스러운 분위기가 납니다. 참고로 모드 엘레강트는 시나리오 때는 존재하지 않았는데, 그림 콘티 단계 때 만들게 되었습니다. (타나카)
03. 큐어 스칼렛 ★
추가전사이자 '진짜 프린세스'라는 설득력이 있어야 했기 때문에 난산이었습니다. 커다란 관, 귀의 날개 장식 등 단편적인 이미지를 내면서도 조금씩 한데 어우러지게 정리했습니다. 홍색과 금색의 고급스러움, 은근히 오리엔탈스러움이 감도는 게 멋집니다. 얼핏 보면 머리 부분 염색이 없어 보이는데 실은 앞머리 모두가 부분 염색 취급입니다. 정수리부터 시작되는 그라데이션이 꽤 조화롭게 이루어져 있지만 뒷모습과 색감이 상당히 다릅니다. 정수리부터 위쪽의 머리숱이 많으므로 작화 밸런스 맞추기가 힘듭니다. (타나카)
왕도로 가는 플로라와 대비되게 단정한 디자인 라인으로 설정했습니다. 붉은색과 금색으로 고귀함을, 어깨 부분의 털으로 불꽃을, 옷자락을 붙임으로써 이국정서를, 귀의 날개 장식으로 피닉스를 등 모티브는 잔뜩 있었기 때문에 의상은 만들기 쉬웠습니다. 단 머리모양에는 상당히 난항을 겪었습니다. 공주님은 역시 롤 머리지요. (나카타니)
07. 큐어 스칼렛 (모드 엘레강트 피닉스) ★
붉은 면적이 발끝까지 늘어나 전신이 새빨갛게. 오리엔탈스러움이 점점 파워 업하여 참으로 여제 같은 분위기가 되었습니다(프린세스이지만). 중앙에 두 갈래로 갈라진 파츠는 3색으로 나누어 칠해서 피닉스의 꽁지와 깃을 이미지했습니다. 기술 뱅크 중, 걸어가면서 확 넓어지는 드레스가 상당히 멋집니다. 바이올린을 연주하며 피닉스를 소환하는 피닉스 블레이즈는 스칼렛의 엘레강트함에 남자 아이 취향의 작품스러운 영웅적인 요소를 한층 더 상승시킵니다. 플로라네에게 지지 않는 신 전사의 강함을 표현할 수 있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타나카)
엠파이어 라인의 드레스로 하는 것은 다른 3명을 만들 때부터 정해진 사항이었습니다. 옷자락을 질질 끄는 디자인이 마음에 듭니다. (나카타니)
12. 아카기 토와 (사복)
하복으로 쓰고 있지만 실은 이게 기본 옷. 극중에서는 키라라가 골라준 토와의 사복. 약간 헐렁한 실루엣과 흰색의 청결감이 상당히 왕녀의 홀가분한 복장스럽습니다. 토와는 머리색이 붉기 때문에 옷의 채색에 고심했던 기억이 납니다. 여담이지만 현실의 인간들과는 달리 애니메이션 캐릭터는 머리색 자체가 전체적인 인상에 크게 간섭하기 때문에 옷만 현실적으로 디자인하면 머리가 겉돌아서 언밸런스하게 됩니다. 이 설정의 경우 토와의 머리 자체가 커다란 '붉은색' 포인트로써의 기능을 하기 때문에, 그걸 포함해서 조정해야 한다는 게 어렵습니다. (타나카)
다른 세 명과 마찬가지로 변신 후 모습에서 거꾸로 생각하여 만들었습니다. 매력 포인트는 처진 눈과 유달리 기다란 속눈썹입니다. (나카타니)
16. 아로마 (인간 모습)
아로마 이야기를 만들려고는 하였으나, 아무래도 새 상태로는 이야기가 돌아가기 어려웠기 때문에 특례로써 인간으로 변신시켰습니다. 생각보다 미소년이 되어 의외. 날 수 없는 반면 전력으로 달리는 모습에 저도 모르게 가슴에서 뜨거운 것이 벅차올랐습니다. 아로마, 좋은 남자구만... 15화에서 아로마는 약간 성장했기 때문에 다음 요정 에피소드인 26화에서는 의도적으로 평소보다도 오빠 같은 언동을 하게 했습니다. (타나카)
콘티 그림이 정말로 귀여웠기 때문에 그대로 설정으로 만들었습니다. (나카타니)
17. 퍼프 (인간 모습)
15화는 아로마의 이야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원래는 퍼프가 변신할 이유는 없었지만 모처럼이니... 라는 이유로 인간 모습으로 변신시켰습니다. 화면 끝에 있는 것만으로도 어쨌거나 귀엽다는 건 강아지 상태일 때나 인간 상태일 때나 마찬가지. 참고로 퍼프의 이름 유래는 '퍼퓸'을 줄인 것. 오빠(아로마)와 함께 향과 관련된 이름으로 맞췄습니다. (타나카)
고심할 것 없이 슥 그릴 수 있었습니다. 속바지가 나와 있는 게 포인트. (나카타니)
18. 성장한 록
새로 등장한 스칼렛에 뒤쳐지지 않도록 적측도 새로운 체제를 만들자고 생각한 결과, 감추었던 본래의 힘을 해방한다는 이미지로 록을 성장시켰습니다. 스칼렛에게 받은 데미지를 치료하기 위해 디스피어가 무대에서 일시적으로 퇴장하여, 그 사이에 디스다크의 톱으로 군림. 숨겨왔던 야심을 조금씩 드러내게 됩니다. 카이다 유키 씨의 연기도 낮은 목소리로 바꾸게 해, 괴이한 강적스러움이 좀 더 높아졌습니다. (타나카)
약간 칠칠맞은 듯한, 요즘 청년 같은 복장을 지향하듯... 신발에도 눈을 붙인 결과, 나중에 생각지도 못한 전개(28화 드레스 업 키 강탈)가 나와 깜짝 놀랐습니다. (나카타니)
20. 하루노 모모카
하루카의 여동생으로 초등학생. 첫 등장에서는 토라진 상태라 깐깐한 인상이었지만, 원래는 언니를 매우 좋아하는 착한 아이. 25화 등에서 볼 수 있는, 나이에 상응하는 어린아이다운 모습이 모모카의 본모습. 이가 다시 돋아날 시기에 앞니가 빠져 있습니다. (타나카)
하루카와는 닮은 듯 닮지 않은 외견으로 하려고 했습니다만, 하루하루와 빼닮았다~ 라는 대사를 수용하여 경단머리를 2개로, 언니 따라 천연 곱슬머리로 자매 같게 만들었습니다. (나카타니)
21. 카이도 와타루
미나미가 동경하는 오빠. 저명 인사이지만 서민적인 스스럼없는 감각을 가진 훈남. 연령은 20대 초반 정도. 얼핏 가벼워 보이는 인상이지만 성실한 바다 사나이. 이미 아버지로부터 카이도 그룹 내의 회사를 몇 개 정도 물려받은 경영자입니다. 보통은 미나미와 떨어져서 살고 있지만, 미나미를 언제나 배려해 줍니다. (타나카)
서글서글한 인상을 살리고자 (빛깔이나 무늬가 화려한) 알로하 무늬의 옷을 입혔습니다. 맨발에 로퍼를 신었습니다. (나카타니)
23. 티나
카이도 리조트 근해에 서식하는 야생 돌고래로 미나미가 어릴 때 조우했습니다. 미나미를 잘 따르며, 친한 사이입니다. 효과음이 아닌 감정이 실린 울음소리가 필요했기 때문에 동물 연기로 정평이 난 베테랑 코오로기 사토미 씨에게 목소리 연기를 부탁했습니다. (타나카)
24. 모치즈키 유메 ★
그림동화책 '꽃의 프린세스'의 작가이자 노블 학원의 학원장. 교육자이지만 본래 동화작가라 그런지 약간 느긋하고 허물없는 면이 있는 사랑스러운 할머니. 실제 연령보다 상당히 젊어 보이는 외모. 실제 연령은 비밀.
그림동화책 출판이나 그 경험으로부터 사람을 가르치는 일에 매력을 느끼고 학교를 창설했기 때문에 실은 그림동화작가로서 출판한 작품수는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꽃의 프린세스'가 큰 히트를 쳐서 항간에는 작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로 극중에서 '꽃의 프린세스'는 '전국의 어느 유치원에도 구비되어 있을 정도(로 인기 있는) 그림책'입니다. (타나카)
학원장이 등장한다고 했기 때문에 미마녀(美魔女. 35세 이상의 재색을 겸비한 여성)로 상정했습니다만 '꽃의 프린세스'의 작가와 동일인물이라 밝혀져 황급히 온화한 분위기의 할머니로 변경했습니다. (나카타니)
25. 아이하라 유우키
최초 등장이 7화였기 때문에 기본 설정이 테니스복인 유우키 군. 하루카에게는 유일한 천적(?)이지만 제삼자의 눈으로 보면 그렇게까지 사이가 나쁘지는 않은듯. 실제로 테니스 재능은 상당히 좋고, 선글라스를 쓴 코치에게 기대를 받고 있어 그의 열띤 지옥훈련을 받고 있습니다. (타나카)
26. 키사라기 레이코 (교복)
서브 레귤러 중에서는 이래저래 출연이 많은 레이코 양. 개를 싫어하다가 개를 좋아하는 아가씨로 화려한 변신을 이뤘습니다. 당초에는 나중에 이렇게 자주 등장하리라고는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타나카)
27. 아즈마 세이라, 니시미네 아야카 (교복)
[세이라]
노블 학원 학생회 2학년. 여학생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아야카, 미나미와는 어릴 때부터 아는 사이. 세이라와 아야카는 본편에서는 그다지 그려지지 않던 걸, '나카요시(코단샤 간행)'에 연재되는 만화판에서는 잘 써주셔서 살았습니다. 카미키타 후타고 선생님 정말로 감사합니다.
[아야카]
노블 학원 학생회 2학년. 정숙하고 남학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는 정통파 아가씨. 원래는 일본풍 캐릭터로 할 예정이었습니다.
(타나카)
28. 타치 쿄코
키라라를 잘 다루는, 수수께끼가 많은 수완가인 사무소 사장. 드라이빙 테크닉이 대단한 모양입니다. (타나카)
학원장으로 고안했다가 채용하지 못한 캐릭터 디자인(24. 모치즈키 유메 나카타니 코멘트에 언급된 미마녀를 가리키는듯)을 젊게 만들어서 (이 캐릭터 디자인에) 사용했습니다. 애마는 GT-R. (나카타니)
29. 노집사 오이카와, 부인
[노집사 오이카와]
현대 일본에 얼마나 존재하고 있을지 수수께끼인 직업, 집사. 주인을 모시는 충실한 집사의 귀감. 사모님 신변의 시중을 혼자 떠맡고 있습니다. 시나리오 단계에서는 이름이 지어지지 않았지만 극중에서 이름을 불러야 할 필요가 있었기에 프리큐어 시리즈에서 친숙한 어느 명집사 캐릭터(심쿵! 프리큐어의 세바스찬)의 성우분(오이카와 이조)으로부터 이름을 빌려왔습니다.
[부인]
오이카와 집사가 모시는 사모님. 온화해보이는 할머니. 사모님과 노집사의, 부부는 아닌 이 두 사람 사이에서는 어쩐지 커다란 드라마를 느낍니다. 하지만 분명 이야기될 일은 없겠지요.
(타나카)
34. 가시나무 우리
토와에게서 절망 에너지를 빨아들이기 위해 디스피어가 만들어낸 가시나무 우리. 가시나무는 그대로 디스피어의 등으로 직결되어 있으며 절망 에너지를 공급, 디스피어의 힘을 증대시켰습니다. (타나카)
35. 가시나무 우리의 내부
절망 에너지는 붉게 명멸하여 마치 혈액처럼 보입니다. 통상 상태는 트와일라잇에 얽매인 듯한 푸른색으로, 플로라가 찾아오고부터는 틈새에서 빛이 들이비쳐 차가운 공기 내에서 어디선가 따뜻한 공기가 섞여들어오는 듯한 색감으로 부탁했습니다. 미술 담당인 타나카 미도리(田中里綠) 씨의 솜씨로 대단히 (토와의) 심정을 드러낸 배경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타나카)
36. 키라라와 토와가 대화를 나눈 연못가
연출 사사키 노리요(佐々木憲世) 씨의 요구에 미술 담당 이이노 토시노리(飯野敏典) 씨가 호응한 것. 환상적이고 아름다워서 처음에 봤을 때에는 무심코 숨을 삼켰습니다. 그 후로는 키라라와 토와 두 사람의 비밀장소(隠れスポット)가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비교적 기숙사 근처라 이 곳을 아는 학생은 많은 듯합니다. (타나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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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사담이지만, 전 지금까지 고프리를 보면서 '고풍스럽다'고 생각했는데 설정자료들을 보니 왜 그랬는지 알 것 같습니다. 꽃잎과 레이스를 강조한 연출부터 공주, 왕자, 마녀를 앞세운 캐릭터 콘셉트, 화려한 드레스, 주인공들을 옆에서 지켜보는 많은 사람들 등 과거 소녀만화에서 흔히 등장하는 소재들을 엿볼 수 있기 때문이죠. 제가 고프리를 좋아하는 가장 큰 이유는 이렇게 옛날 생각 떠오르게 하는 요소 때문일지도 모르겠습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권에서 뵙겠습니다.
(16.05.05. 추가)
질문 및 오타, 어색한 표현 지적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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