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락을 만들어야 하는 이유" 에 대해서는 지난번 글에서 뻘 시뮬레이션을 진행했던 바 있습니다.
그러나 "어떻게 만들어야 할 것인가 & 원리" 를 설명하는 부분은 일본어 링크만 걸어두었죠.
그래서 그 일본어 링크의 내용을 핵심만 간략하게 번역해보았습니다.
원본 :
노파심에 말씀드리지만, 이 글은 초보분들을 위해서 "원리" 에 치중한 것으로 봐주세요.
기존에 사용하던 방법이 있으시면, 그걸 계속 사용하셔도 사실상 큰 차이는 없습니다.
글의 구성은 각각 3단계로 사족을 달아보았습니다.
1단계 : 제가 다양한 사이트들에서 봐온 도시락 만들기와 비교, 차이점
2단계 : 일본어 링크의, 첨부된 스크린샷의 간략한 해석
3단계 : 개인적인 첨언 & 심화된 응용예시
step 1. 10렙 예장 만들기
: 다른 방법론에서는 1성 몇장 or 2성 몇장 or 3성 몇장 합쳐서 10성을 만든다는 예시가 있으나, 상기 링크에서 제안한 방식은 단순합니다.
: [1성 1렙예장]에 [아무거나 마음대로 선택하되 어쨌든 1800 exp] 경험치만큼의 카드를 선택하고, 마지막으로 강화대상의 1성을 선택해서 강화
(1800exp 채우는 데 가장 유명한건 3성 3장 or 2성 6장이지만, 외울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1800이란 숫자만 기억하고, 아무거나 선택/취소하면 됩니다.)
: 굳이 '마지막으로 강화대상의 1성을 선택' 하는 것은 효율을 위해서 + 혹시나 대성공 떴을 때 대비해서 한계치 높여두기 입니다.
step 2. 스텝1의 그 예장을 다시 강화하기
: 다른 방법론에서는 12~13렙 예장으로 넘어갈 때 스텝1의 결과물 [여러개] 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상기 링크에서 제안한 방식은 계속 한장을 대상으로 강화를 중첩해나갑니다.
: [1성 1렙예장]에 [아무거나 마음대로 선택하되 어쨌든 1700 exp] 경험치만큼의 카드를 선택하고나서,
[스텝 1의 결과물] 을 선택하고, 마지막으로 강화대상과 동일한 1성을 선택해서 강화
: 굳이 '마지막으로 강화대상의 1성을 선택' 하는 것은 효율을 위해서 + 혹시나 대성공 떴을 때 대비해서 한계치 높여두기 입니다.
핵심요소는 [스텝1의 결과물] 을 직접 강화하는게 아니라 [1성 1렙예장] 을 강화하는데에 [스텝1의 결과물] 을 사용하는 점 입니다.
바로 이게 경험치는 계속 누적시키되, 필요 QP는 최소한으로 억제하는 '원리' 입니다. (=강화 '대상' 의 레벨/성/한계돌파 등의 상태가 높을수록 QP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므로)
step 3. 스텝2의 그 예장을 같은 방식으로 계속해서 강화하기. 레벨 18이 될때까지 계속.
: 다른 방법론에서는 레벨 18~19로 넘어갈 때, 12~13렙 예장 여러개를 요구..................(같은내용이라 생략)
: [1성 1렙예장]에 [아무거나 마음대로 선택하되 어쨌든 1700 exp] 경험치만큼의 카드를 선택하고나서,
[스텝 2의 결과물] 을 선택하고, 마지막으로 강화대상과 동일한 1성을 선택해서 강화
그리고 이걸 레벨 18이 될때까지 반복.
: 이 방법의 또다른 장점이 이 부분입니다. 다른 방법론과 다르게 [여러장의 레벨 12~13] 예장을 만들지 않고, 바로바로 중첩강화해서 경험치를 누적시키는 점!!
따라서, 도시락 예장 만드는 '과정' 에서 점유되는 창고 '칸수' 가 압도적으로 적습니다!!
따라서 창고상황이 극한인 분들에게는 이게 압도적으로 최선의 선택입니다. 굳이 1700exp에 메달릴 필요 없이, 1400~1700exp만큼 강화하면, 카드를 바로바로 소모시킬 수 있으니까요.
step 4. 레벨 18에 도달한 스텝2의 결과물을 레벨 19로 강화
: (생략)
: [1성 1렙예장]에 [아무거나 마음대로 선택하되 어쨌든 1700 exp] 경험치만큼의 카드를 선택하고나서,
[스텝 3의 결과물] 을 선택하고, 마지막으로 강화대상과 동일한 1성 [두장] 을 선택해서 강화
: 마지막에 굳이 1성 [두장] 을 선택하는 이유는, 만약 대성공이 터지면 20렙을 돌파하므로, 최대레벨을 30까지 올려기 위해서 입니다.
step 5. 스텝4 결과물 16장 + α 로 50렙 도시락 완성
: 예. 이제는 다른 방법론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 먼저, 동일한 [1성 1렙예장] 5장을 합쳐서 최대레벨 50까지 예장을 만들고,
거기에 [스텝 4의 결과물] 을 16장 + 부족한 경험치만큼의 추가 예장을 넣어서 50렙 도시락을 완성합니다.
: 밑줄친 부분은 [50레벨에 필요한 누적경험치 2,082,500] - [최대레벨 50짜리 예장의 경험치] - [스텝4의 결과물 16장] 으로 계산하고
그걸 따로 만들면 QP소모를 최소화할 수 있으나........굳이 이것까지 할 필요는 없습니다. 너무 복잡하니까요.
굳이 계산할 필요없이, 그냥 남는 예장들 쓸어넣어서 50렙 맞추세요.
스무장 다 넣었는데도 50레벨이 안되면 ? 그냥 49렙짜리 도시락으로 쓰면 되죠.
그래도 반드시 50렙 맞추고 싶으시면, 그 [49렙 예장을 대상] 으로 다시 잡다한 예장 넣어서 다시한번 더 강화하면 됩니다.
: 사족의 사족으로........ 스크린샷은 제 도시락 상황입니다.
3성이 섞여있는 이유는 = 3성을 대상으로 + 동일한 원리로 스텝1,2,3,4를 진행한 결과물입니다. '원리'만 같으면 되지, 굳이 1성을 강화대상으로 한정할 필요가 없으니까요.
19렙 이상의 아이들은 대성공. 혹은 그냥 기분 맞춰서 한번 더 강화한 결과물입니다.
남은 경험치를 역산해보면, 19렙 한장 더 + 12렙 한장 더 + 3성 3~4장으로 깔끔하게 경험치 낭비없이 50렙이 딱 맞춰질 겁니다.
핵심만 간단하게 쓰려고했는데, 사족이 붙으면서 원문보다 길어졌네요................
뭐, 1700이니 1800이니 숫자들이 뭐가 중요합니까. 핵심만 요약하면
[1. 강화대상은 언제나 두장짜리 1성 1레벨 예장을 선택. 마지막에 한계돌파해야 하니까요. >> 심화 : 없으면 2성이나 3성도 무방! 3성이면 1장으로도 충분! 왜냐하면 19렙에서 극대성공 터진다고 해도, 3성 예장의 자체 레벨한계가 30이라서 문제없으니까요!]
[2. 강화에 들어가는 예장은 1600~1800정도의 아무거나 그때그때 상황에 맞게 아무거나 여러장 선택하고]
[3. 그 다음에 이전 강화결과물을 선택해서 경험치를 누적시키고]
[4. 마지막으로 강화대상과 동일한 1성 1레벨 예장을 선택해서 최대경험치를 20으로 올려서, 대성공에 대비]
+ [창고 여유공간이 적은 분이 아니면, 굳이 이 방법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 QP절약량에 큰 차이 없습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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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 진짜네요;;; exp 부분이 모조리 전부 다 0 한자리가 빠졌군요. 새벽에 쓴 거라 제정신이 아니었습니다. 그냥 둘게요. | 18.11.18 00: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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