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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OCG분석] 팬텀 나이츠의 컨셉과 보완점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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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앜파가 끝난지 이제 1년이 다 되어가는군요.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앜파였지만(물론 탈이 너무 많았던 것 같지만) 그래도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멋드러지는 카드군을 대량으로 양산하였습니다. 그리고 역시 그런 테마군 중 하나로 [팬텀 나이츠]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유토가 쓰는 팬텀 나이츠는 다른 테마들과 비교해봤을 때 제일 컨셉이 확고한 구석이 있는 것 같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내세울 수 있는 컨셉은 역시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는 묘지 자원 활용이 있구요. 컨셉이 중구난방 하지 않고 몇가지로 딱 일축이 되는 감이 있다보니(고도의 붉은 눈 돌려까기) 그만큼 돌리는 것도 처음에 잠깐 어려운 걸 빼면 퍼즐 맞추기처럼 재미있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서치가 용한 만큼 원하는 카드를 바로 바로 가져올 수 있는 점은 확실히 뛰어난 메리트입니다.

 

다만 문제가 있다면 역시 앜파에서 유토가 듀얼을 5번밖에 안한 탓에 지원이 매우, 그것도 특히 몬스터 풀이 많이 부족합니다. 그럼 팬텀 나이츠의 컨셉 몇 가지와 그에 대한 보완점을 짚어보겠습니다.

 

여담으로 지금 쓰는 컨셉은 순수 단일 팬텀 나이츠를 말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용병으로 불려가는 'SR 팬텀나이츠 피안'보다 단일 덱 구축을 더 좋아합니당.

 [※생각나는 컨셉과 문제점을 조목조목 다 써냈다보니 글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이미지도 없어서 지루할지 모르니 주의]

 

 

 

1번 컨셉은 묘지 자원 활용

 

팬텀 나이츠의 가장 대표적인 컨셉입니다.

의도적으로 묘지에 팬텀 나이츠와 팬텀 마법/함정을 묻어서 효과를 발휘하는 컨셉입니다. 몬스터들은 서치나 회수, 덤핑 등 원하는 카드를 바로 바로 가져올 수 있는 쪽으로 특화 되어져있고 함정은 묘지의 팬텀 나이츠를 부활시키는 효과가 중점으로 되어있습니다. 마법은 해봐야 데스 스피어랑 라운치밖에 없기 때문에 달리 뭐라 할 만한 타입은 없는 것 같지만 스피어만 보면 일단은 방어에 특화 되어져있습니다.

 

 

 

2번 컨셉은 함정 몬스터

 

팬텀 함정에서는 '팬텀 나이츠'라는 이름의 함정 몬스터가 컨셉으로 따로 갈라져 나옵니다. 특징으로는 이름과 같이 함정 카드가 몬스터가 되어서 특수 소환된다는 점과 몬스터가 되면 함정 카드로 취급하지 않는다는 점인데 현재 나온 함정 몬스터로는

 

섀도우 베일

미스트 크로우즈

로스트 뱀브레이스

렁 마그네링

다크 건틀릿

툼 실드

셰이드 브리간딘

 

이렇게 7장으로 나뉩니다. 이 중에서 필드에서 특수 소환되는 형식은 로스트, 렁, 툼, 셰이드의 4장으로 나뉘며 나머지 3장은 묘지에서 부활하는 타입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이 3장의 함정 몬스터는 3번째 컨셉과도 이어집니다.

 

 


3번 컨셉은 묘지에서의 부활

 

2번에서 말한 묘지 부활형 팬텀 나이츠는 소환되는 타이밍이 '상대의 직접공격시'입니다. 사실 어찌보면 2.5번 컨셉이라고도 할 수 있는 부분. 더불어서 미스트 크로우즈는 부활하면서 묘지의 팬텀 나이츠 몹과 함께 부활하는데 이 컨셉에서 알 수 있는 부분은 묘지에 많은 팬텀 나이츠 함정몹과 몬스터를 묻어두고 이런 식으로 부활해서 엑시즈 소재를 마련해라..라는 걸 말해주고 있는 듯 합니다. 팬텀 함정들도 모두 몬스터의 부활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점에서 이 점은 더 부각되는 편입니다. 여차할 땐 필드가 비어서 직접공격을 맞는 상황을 이 방법을 써서 데미지를 피하는 방어 전법으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어찌보면 이걸 굳이 컨셉이라고 할 것 같지 있나?하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직접공격 때 나오는 컨셉이 처음 나온 섀도우 베일에서 끝나지 않고 다음 지원에서도 이어지는 걸 보면 나름 의도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4번 컨셉은 공격력 증강을 통한 비트다운

의외로 사람들이 많이 지나치는 경향이 있는 컨셉인데 팬텀 나이츠도 기본적으론 전투에 특화된 타입이어서 공격력을 높이 올려 싸우는 전법이 주가 됩니다. 그 중에서 공격력 증강과 연관이 있는 카드를 꼽아보자면

 

더스티 로브, 래기드 글로브, 크랙 헬름

팬텀 소드, 팬텀 윙, 섀도우 베일

 

정도가 있으며 이 카드군 주인의 에이스인 다크 리벨리온과 레퀴엠도 팬텀은 아니지만 공격력 증강과 비트다운에 특화 되어있음을 알 수가 있습니다.(그리고 부수적으로 공격력를 하락시키는 부분도 내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 있는 목록 중에서 단독으로 싸울 능력이 있는 건 크랙 헬름 하나이며, 나머지는 동료가 동료를 원호하는 기사단다운 컨셉을 살렸다고 생각되어 개인적으로 묘지 자원 다음으로 좋아하는 컨셉이기도 합니다.(나무위키에 설명을 보면 이 말이 적혀있는데 사실 제가 적어둔 겁니다. 유희게 활동 이전엔 나무위키 팬텀 나이츠 항목을 보완 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공격력 증강은 아니지만 리벨&레퀴엠처럼 공격력을 하락시켜 전투에서 우위를 점하는 커스드 자벨린도 이 컨셉과 연관이 있긴 합니다.

 

사실 이 컨셉이 사람들한테 그렇게 많이 부각되지 않은 이유는 더스티 로브는 서치 효과 비중이 높아서 공격력 증강이 잘 안 쓰이고, 래기드 글로브의 타점 상승은 브레이크 소드에 알맞는데 정작 브레이크 소드는 나왔다 하면 자폭 효과부터 쓰시는 분들을 많이 보아서 그다지 돋보이지 않았다고 생각되네요.(크랙 헬름은 단일 덱에서나 보이는 편이라 투입률이 별로 없고) 그래서 전 단일 덱을 쓰면서 더스티와 래기드를 통해 브레이크 소드로 주로 비트하는 흐름을 많이 쓰는 편입니다.(그러다가 타이밍 맞으면 자폭하고)

 

 

 

5번 컨셉은 효과 무효와 제거&방어 전법

 

가장 부수적인 타입들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무효화는 팬텀에서 가장 유용하게 쓰이는 팬텀 포그 블레이드를 통해서 몬스터 효과를 무효화하거나 묘지의 툼 실드를 이용해 함정 같은 걸림돌을 제거해주는 타입입니다. 공격력과 몬스터 효과를 무력화시켜주는 커스드 자벨린 또한 이 부분에 속합니다. 

 

제거로는 브레이크 소드의 1:1교환 파괴와 러스티 바디시의 엑시즈 소환 반응형 카드 파괴 효과가 있습니다.

 

방어로는 데스 스피어, 팬텀 윙, 팬텀 소드 같은 단발성 파괴 면역 효과가 있으며 전투 파괴를 지켜주는 로스트 뱀브레이스와 공격을 1번 막아주는 렁 마그네링이 있습니다.

 

 

 

대략 단일 팬텀 나이츠 덱에 있는 컨셉을 꼽아봤는데 제가 써보기로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컨셉은 묘지 자원과 부활, 증강 비트다운, 무효화 부분이 많이 쓰였다고 생각됩니다. 다음은 부족한 부분과 보완점입니다.

 

 

 

1. 몬스터 풀의 부족

 

현 팬텀 나이츠에서 가장 난해한 부분이라고 크게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아마 저말고도 단일 덱을 써보거나 짜보시려는 분들이 이 부분에서 걸림돌이 크다는 걸 많이 느끼실 거라 생각합니다.

 

팬텀 나이츠는 엑시즈 소환을 해서 몬스터를 비트하는 게 주전법입니다. 근데 문제는 엑시즈 소환을 위한 몬스터가 필요한데 애니에서 내준 3장과 오리지널 2장이 전부입니다. 총합 5장을 3장 채워넣는다해도 15장밖에 안 되며 용병으로 채우자니 팬텀으로써의 혜택에서 배제됩니다. 심지어는 오리지널로 레벨 4가 나와서 애니판 3과는 레벨이 안 맞아서 엑시즈가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능동적으로 패에서 바로 나와줄 수 있는 것도 사일런트 부츠뿐이라 대량으로 몬스터를 부를 수 있는 건 직접 공격으로 나오는 함정몹인데...함정 몬스터로 몬스터의 자리를 메꾸기엔 1턴 기다려야 되는 스피드 문제도 있고, 아무리 함정 몬스터로 메꿔도 결국엔 함정이라 몬스터가 누릴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없단 점이 너무 큰 문제로 지적됩니다.(서포트를 통한 특수소환이나 서치 같은 경우 등)

 

보통 몬스터풀이 아무리 적은 테마라도 용병 테마가 아닌 이상 몬스터가 최소 7~8장은 되기 마련인데 팬텀은 용병도 아니면서 몬스터가 너무 적습니다. 함정몹이 몬스터보다 많은 걸 보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이네요.

 

 

 

2. 레벨의 부조화

 

1번에서 적은 3과 4간의 레벨 부조화 문제로 인해 엑시즈 덱임에도 엑시즈 소환이 잘 안 된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이 또한 몬스터 풀 부족으로 생긴 원인 중 하나이며 유연하게 레벨을 조작할 수 있는 가가가 매지션이나 가가가 걸, 시스터 같은 카드가 필요합니다. 게다가 더 어이없는 건 팬텀이 3과 4만 쓰는 게 아니라는 겁니다.

 

애니에서 로스트와 커스드를 통해서 2 라인이 나왔으며 코믹스에서는 현재 쓰는 레벨 라인의 두배 정도인 랭크 7의 다크 앤서리온이 나오기까지 했습니다.(레퀴엠은 랭크업체라서 제외) 사실 커스드는 로스트로 조정해서 소환이 되고 앤서리온도 굳이 팬텀이 아니라서 넣을 필요는 없긴 합니다만, 로스트도 함정몹이라서 번거로움이 크고 코믹스에서 쓴 에이스인데 현실에선 사용을 못 하는 것이 이상하다는 생각은 지울 수가 없습니다.

 

 

 

3. 브레이크 소드 의존도

 

앞서 말했듯 레벨은 제각각에 조정은 안되고 함정몹은 느리고 쓰기 불편해 애니에서 나온 3 라인을 중점으로 자기 턴에 바로 엑시즈를 해서 플레이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일런트 부츠와 더스티, 래기드를 통해서 브레이크 소드를 불러와 게임을 이어나가는 경우가 많고 브레이크는 자연스레 엑스트라 덱 비중의 2~3장의 자리를 차지합니다. 그리고 이건 반대로 팬텀에서 브레이크 소드가 없으면 팬텀이 재기능을 거의 하지 못함을 의미합니다.

 

보통 브레이크 소드는 래기드의 원호로 3000이 되서 투닥거리다 상대나 자기 효과로 파괴돼 4랭크 후속에 쓰입니다. 리벨리온, 레퀴엠으로 이어서 마무리하는 게 주 패턴이기도 한데 어이없게도 브레이크가 아니면 이 과정으로 잇는 것조차 불가능합니다 .다른 덱에서 밥먹듯이 쉽게 가능한 랭크 4 엑시즈를 이 덱은 브레이크 소드라는 중간 다리가 없으면 손쉽게 하는 것조차 어렵습니다.

 

보통 이런 식으로 한 몬스터가 없다고 덱이 잘 안 굴러가는 건 블매나 네오스 같은 덱들인데 얘네는 덱 이름=간판 몬스터잖아요. 이 덱은 팬텀 나이츠 덱이지 브레이크 소드 덱이 아니란 겁니다.(브레이크 소드 하드캐리 덱) 브레이크 소드 외의 비중있는 엑시즈 몬스터도 좀 더 필요한 상황.

 

 

 

4. 직공시 나오는 함정 몬스터

 

특정 타이밍에 맞춰서 몬스터가 대량으로 튀어나어는 건 매우 괜찮은 전법이나 하필이면 직접공격을 받을 때 나온다는 겁니다. 그러면 나오는 몬스터가 수비력 같은 거라도 높아야 되는데 능력치가 매우 낮습니다. 그래서 그 몬스터가 나오면 무조건 맞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 별도로 방어책을 내야 하는데 그나마 로스트 뱀브레이스가 전투 파괴는 막아줄 수 있지만 필드에서 쓰는 거라 먼저 사라질지도 모릅니다.

 

이부분은 타스케 나이트나 배틀 페이더로도 보안하는데 기왕이면 카드군 내에 그런 카드가 있는 게 더 쓰기 쉽지 않을까 합니다.(팬텀 나이츠 타스케 나이트를 내놔라)

 

 

 

그리고 이를 전체적으로 정리를 해보자면

 

컨셉.1 - 묘지 자원 활용이 대표 전법

컨셉.2 - 함정 몬스터 컨셉

컨셉.3 - 직공시, 묘지 부활형 함정몹(+함정 부활)

컨셉.4 - 공격력 증강의 비트다운(+상대 디버프)

컨셉.5 - 무효화, 제거, 파괴 면역 방어형(부수적 전법)

 

보완점.1 - 메인 몬스터 풀 증가

보완점.2 - 레벨 조정 효과 추가(몬스터에 있는 게 좋음)

보완점.3 - 엑시즈 몹 추가로 브레이크 소드 중요도 분산

보완점.4 - 직공 부활형 함정몹 보호 수단

 

그리고 추가적으로 엑시즈를 지원하는 테마에 흔히 있는

-소환시 묘지(or제외존)에서 몬스터 퍼올리기

-소환시 패의 몬스터 특수소환

같은 류의 카드도 지원되면 좋을 듯 싶습니다. 이번에 안나 지원으로 나온 플라잉 페가수스가 소환시킨 몬스터 레벨이나 자기 레벨 중 하나로 통일시키는 효과로 나왔던데 그런 식으로 나와주면 엄청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 이 글에서 나오는 팬텀 나이츠의 약점과 보완점에 관한 기준은 다른 앜파 캐릭터들과의 비교 선상 또한 두고 생각해서 써봤습니다. 가령이면 다른 캐릭터들은 적어도 메인 몬스터 풀이 어느 정도 갖춰져서 (약점은 있을지 언정) 용병 없이 쓰는 게 가능합니다. 쉽게 말하면 용병을 아예 안 쓴다는 건 아니고 적어도 일단 용병 없이 카드 테마군 내에서 홀로 서기가 가능한 수준의 덱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취지의 주제글이었습니다.(밖의 남한테 도움받기 이전에 안에서 스스로 뭔가 할 수 있는 정도가 되면 좋겠다는  소리) 용병이 있어야 잘 굴러가는 것과 어느 정도 굴러가는 걸 용병으로 보완하는 건 다르다고 생각해서요. 대강그러합니다 넹

 

 

대강 쓰다보니 또 글 수가 엄청나게 불어났는데 바로 이전에 쓴 붉은 눈 게시글 보다 많은 걸 보니 아무래도 불만이 엄청 많았던 모양이네요;;; 덕분에 애니가 개판을 치면 현실의 카드군 지원도 얼마나 답이 없어지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였습니다. 그래도 이번 해엔 리메이크 지원이 꽤 많이 나올 예정이고 레전드 듀얼리스트 팩도 있으니 기대해보려 합니다.(적어도 애니나 코믹스보단 답이 있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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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토의 OCG 지원에 미소를...

 

(짤 출처는 구글링입니다.)



댓글 | 25
1


그나마 직공 받을 때 튀어나올 수 있는 함정 몬스터들은 한번에 우르르 튀어나올 수 있긴 하지만 그게 다 터지면... 개인적으로 팬나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컨셉이 함정 몬스터 컨셉인데 그게 잘 살지 못하는 게 아쉽습니다.
19.01.06 20:03
(4646043)

1.11.***.***

지나가던굴렁쇠
분명 나름 매력적인 컨셉이긴 한데 지원이 약간 되다 말아서인지 이렇게... | 19.01.06 20:08 | | |
(4185684)

112.140.***.***

하지만, 팬텀 나이츠는 쓰러지지 않아!(주인이 먼저 쓰러졌습니다)
19.01.06 21:54
(4646043)

1.11.***.***

Micbyperro
그리고 흔히 있는 부활 클리셰를 부숴버린 게 매우 신선했습니다!(나쁜 의미로) | 19.01.06 21:56 | | |
지원이 안습한 유리, 금제간 유고와 유우야를 생각하면 가늘고 길게 살아남은 케이스 같아요
19.01.07 09:08
(4646043)

1.11.***.***

쿠에르나바카
근데 달리 말하면 금제 갈 카드도 없어서 요 지경이라고 할 수도...솔직히 금제 받아도 괜찮으니 몬스터 좀 제발 늘려줬으면 좋겠습니다ㅠ | 19.01.07 11:07 | | |
얘네 옛날에도 좋은 카드군이었고, 지금도 링크몹 개사기로 내줘서 꽤 할만하지 않나여
19.01.07 12:19
(4646043)

1.11.***.***

엔사바누르
근데 그건 피안과 섞어서 쓰는 경우이고 단일 팬텀 나이츠 덱의 경우는 상황이 전혀 달라요.. | 19.01.07 13:04 | | |
yUTE
단일로도 나쁘지 않은 성능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 19.01.07 15:27 | | |
(4646043)

1.11.***.***

엔사바누르
말씀대로 단일로 굴려봤을 때 생각보다 잘 돌아가서 놀래긴 했습니다. 근데 몬스터 풀이 적어서 때때로 말리거나 브레이크 소드 의존도 때문에 문제가 있기는 한지라...간추리자면 지금도 비교적 잘 돌아는 가기는 하는데 메인 몹이 5장뿐인 게 치명적인 건 사실이네여 | 19.01.07 15:56 | | |
yUTE
3레벨 범용몹 중에 좋은 몬스터가 워낙 많아서 몹 적은게 큰 단점은 아닌거같아요 | 19.01.07 16:07 | | |
엔사바누르
그리고 링크 나오고 나서는 선공에 포그 블레이드 2장 깔고 갈 수 있어서 브레이크 스워드 의존도가 그렇게 높지는 않아요 | 19.01.07 16:09 | | |
(4646043)

1.11.***.***

엔사바누르
맞는 말씀이긴 합니다만 제가 생각하는 기준과 비교 대상이 다른 앜파 캐릭터들의 테마 덱이거든요. 다른 캐릭터들을 보면 적어도 약점은 있을지라도 그 테마 덱의 비중을 확실히 둔 상태에서 덱 구성이 가능하고 모자라는 부분을 용병으로 가져와서 어떻게 보완을 할 수가 있습니다. 왜냐면 테마 안의 기본적인 몬스터풀이 갖춰져 있으니까요. 그런데 팬텀 나이츠는 다른 캐릭터 덱과 비교했을 때 몹풀이 현저히 적어서 용병이라도 불러와야 덱이 좀 잘 돌아가는 수준이예요. 짧게 추리면 용병의 도움없이도 홀로 서기가 가능한 덱 수준은 되었으면 한다는 이야기였습니당 | 19.01.07 16:17 | | |
팬텀 나이츠 오리카는 잔득 만들어 봤는데 이런 느낌의 카드들이 있으면 좋을까요?
19.01.07 16:45
히노 쿠로엔
팬텀 나이츠 정크셔블 레밸2 어둠속성 전사족/효과 ATK:200 DEF:300 효과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만 사용할 수 있으며,이 카드의 ②의 효과를 발동하는 턴, 자신은 어둠속성 몬스터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 ①: 패에서 이 카드와 "팬텀 나이츠" 카드 또는 "팬텀" 마법 / 함정 카드 1장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은 덱에서 2장 드로우한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팬텀 나이츠 정크셔블"를 2장까지 특수 소환할 수 있다. 팬텀 나이츠 할로우새들 레벨3 어둠속성 전사족/효과 ATK:700 DEF:700 효과 이 카드 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패에서 "팬텀 나이츠" 카드 또는 "팬텀"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묘지로 보내어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한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자신 묘지의 "팬텀 나이츠"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특수 소환한다. 팬텀 나이츠 로스티나이프 레벨3 어둠속성 전사족/효과 ATK:1400 DEF:1200 효과 이 카드 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에 성공했을 때 발동할 수 있다. 패에서 "팬텀 나이츠"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자신 패의 "팬텀 나이츠"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특수 소환한다. 팬텀 나이츠 스켈바론 레벨4 어둠속성 전사족/특수소환/효과 ATK:1800 DEF:1400 효과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자신 필드에 “팬텀 나이츠”몬스터 또는 팬텀 마법/함정 카드가 있을 경우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1턴에 2번, “팬텀나이츠”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1에서 4까지 임의의 레벨을 선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의 레벨은 턴 종료시까지 선언한 레벨이 된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자신 필드의 "팬텀 나이츠" 몬스터 2장까지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1에서 4까지 임의의 레벨을 선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의 레벨은 턴 종료시까지 선언한 레벨이 된다. | 19.01.07 16:45 | | |
히노 쿠로엔
팬텀 나이츠 블래컨 보우 랭크2 어둠속성 전사족/엑시즈/효과 ATK:1400 DEF:0 효과 레벨 2 몬스터 × 2 이 카드명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쓸 수 없다. ①: 이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덱의 "팬텀 나이츠" 카드 또는 "팬텀"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묘지로 보내고 상대 라이프에 800 포인트 데미지를 준다. 이 카드가 "팬텀 나이츠" 카드를 엑시즈 소재로 하고 있을 경우에,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팬텀 나이츠 제키랜턴 랭크3 어둠속성 전사족/엑시즈/효과 ATK:1800 DEF:800 효과 레벨 3 몬스터 × 2 ①: 1턴에 1번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게임에서 제외되어 있는 "팬텀 나이츠" 카드 또는 "팬텀" 마법 / 함정 카드를 3장까지 묘지로 되돌린 후 되돌린 카드 1장당 x 300의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②: 엑시즈 소환된 이 카드가 파괴되었을 경우, 엑스트라 덱에서 "팬텀 나이츠 제키랜턴" 이외의 랭크 4이하의 어둠속성 엑시즈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엑시즈 소환 취급하여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하고, 이 카드를 아래에 겹쳐서 엑시즈 소재로 한다. 팬텀 나이츠 스크레치캐논 랭크3 어둠속성 전사족/엑시즈/효과 ATK:2200 DEF:1200 효과 레벨 3 몬스터 × 2 이 카드명의 ①②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쓸 수 없으며 ②의 효과를 발동하는 턴, 자신은 통상소환 할 수 없으며 어둠속성 몬스터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팬텀 나이츠"카드를 소재로 하고 있을 경우,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턴 종료 시 까지 이 카드의 공격력을 1000낮추고, 상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선택하여 발동할 수 있다. 선택한 상대 필드의 몬스터 파괴하고, 파괴한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의 반만큼의 데미지를 상대 라이프에 준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엑스트라 덱 / 묘지의 랭크4 이하의 어둠속성 엑시즈 몬스터 한 장을 특수 소환하고, 그 몬스터보다 랭크가 1개 높은 어둠 속성 엑시즈 몬스터를 그 특수 소환한 몬스터의 위에 겹쳐서 엑시즈 소환으로 취급하여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한다. 팬텀 나이츠 디피티드듀크 랭크4 어둠속성 전사족/엑시즈/효과 ATK:2400 DEF:1900 효과 어둠속성 레벨 4 몬스터 × 2 이 카드는 "팬텀 나이츠 디피티드 듀크" 이외의 "팬텀 나이츠" 엑시즈 몬스터 위에 이 카드를 겹치고 엑시즈 소환할 수도 있다. 이 카드명의 ①③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③효과로 엑시즈 소재가 된 이 카드가 묘지로 보내질 경우, 묘지로 가는 대신 게임에서 제외된다. ①: 이 카드가 "팬텀 나이츠"카드를 소재로 하고 있을 경우,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덱의 "팬텀 나이츠" 카드 또는 "팬텀"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묘지로 보내고 상대 필드의 카드 1장을 덱으로 되돌린다. ②: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 필드의 어둠속성 몬스터의 공격력은 자신 필드의 "팬텀 나이츠" 몬스터의 수 X 300 올린다. ③: 묘지의 이 카드가 있을 때 자신의 필드의 어둠 속성 엑시즈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보다 랭크가 1개 높은 어둠 속성 엑시즈 몬스터 1장을 대상의 몬스터의 위에 겹쳐 엑시즈 소환 취급하여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하고, 이 카드를 아래에 겹쳐서 엑시즈 소재로 한다. | 19.01.07 16:46 | | |
히노 쿠로엔
RUM 팬텀 나이츠 크로스 일반마법 ①: 자신 필드 위의 어둠속성 엑시즈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의 배의 랭크를 가진 엑시즈 몬스터 1장을 대상 몬스터 위에 겹쳐 엑시즈 소환 취급으로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한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자신 필드의 "팬텀 나이츠"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턴 종료시 까지 자신의 패/필드의 어둠속성 몬스터 1장과 같은 레벨이 된다. 팬텀 나이츠 네크로캐슬 필드마법 이 카드명의 ②③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필드의 "팬텀 나이츠" 몬스터 또는 드래곤족 엑시즈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은 500 포인트 올린다. ②: 패의 "팬텀 나이츠" 카드 또는 "팬텀" 마법 / 함정 카드 1장 버리고, 제외되어 있는 자신의 팬텀 나이츠" 카드 또는 "팬텀"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이 카드를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패에 넣는다. ③: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자신 묘지의 "팬텀 나이츠"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는, 필드에서 벗어났을 경우에 제외된다. | 19.01.07 16:46 | | |
히노 쿠로엔
팬텀 패인애로우 속공마법 "팬텀 애로우"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자신 필드 위에 "팬텀 나이츠"몬스터 존재할 때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 위의 "팬텀 나이츠"몬스터 × 300포인트 데미지를 상대 라이프에 준다. ②: 상대가 몬스터를 특수 소환할 시기에 묘지의 이 카드를 게임에서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것을 무효로 하고, 그 몬스터를 파괴한다. 팬텀 나이츠 아레스트체인 일반함정 ①: 상대 필드의 효과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상대 몬스터의 효과를 턴 종료시까지 무효로 한다.그 후, 이 카드는 일반 몬스터(전사족 / 어둠 / 레벨 2 / 공 0 / 수 0)가 되어, 몬스터 존에 공격 표시로 특수 소환한다(함정 카드로는 취급하지 않는다). 팬텀 나이츠 블러디모닝스타 일반함정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으며 ①효과가 발동한 턴 ②의 효과는 발동할수 없다. ①: 자신이 필드의 몬스터가 1장을 대상으로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가 수비 표시 몬스터를 공격했을 경우, 데미지 계산을 실행하지 않고 그 몬스터를 파괴한다. 자신 필드 위의 "팬텀 나이츠"몬스터가 존재 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발동할 수 있다. ②: 자신의 필드에 어둠속성 몬스터 이외의 몬스터가 존재 하지 않을 때 묘지에서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는 일반 몬스터(전사족 / 어둠 / 레벨 3 / 공 800 / 수 0)가 되고, 몬스터 존에 공격 표시로 특수 소환한다(함정 카드로는 취급하지 않는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이 카드는, 필드에서 벗어났을 경우에 제외된다. 팬텀 나이츠 나이트메어머스킷 카운터 함정 이 카드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수 없다. ①: 자신 필드에 "팬텀 나이츠"몬스터가 앞면 공격 표시로 존재하고, 상대가 마법/함정 카드를 발동했을 때 발동할 수 있다. 그 발동을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②: 자신의 필드에 어둠속성 몬스터 이외의 몬스터가 존재 하지 않을 때 묘지에서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는 일반 몬스터(전사족 / 어둠 / 레벨 3 / 공 900 / 수 0)가 되고, 몬스터 존에 공격 표시로 특수 소환한다(함정 카드로는 취급하지 않는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이 카드는, 필드에서 벗어났을 경우에 제외된다. 팬텀 나이츠 디스트로이드발리스타 일반함정 이 카드명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으며 ①효과가 발동한 턴 ②의 효과는 발동할수 없다. ①: 상대 필드의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대상으로 발동할 수 있다. 그 상대 카드를 파괴한다. 자신 필드 위의 "팬텀 나이츠"몬스터가 존재 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발동할 수 있다. ②: 자신의 필드에 어둠속성 몬스터 이외의 몬스터가 존재 하지 않을 때 묘지에서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는 일반 몬스터(전사족 / 어둠 / 레벨 3 / 공 1200 / 수 0)가 되고, 몬스터 존에 공격 표시로 특수 소환한다(함정 카드로는 취급하지 않는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이 카드는, 필드에서 벗어났을 경우에 제외된다. 팬텀 트랜치 일반함정 ①: 이 턴, 자신의 몬스터는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고, 자신이 받는 전투 데미지는 0이 된다. ②: 상대 몬스터의 공격 선언시에 묘지의 이 카드를 게임에서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턴, 자신의 몬스터는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고, 자신이 받는 전투 데미지는 0이 된다. | 19.01.07 16:47 | | |
(4646043)

1.11.***.***

히노 쿠로엔
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갑자기 너무 많은 글에 쪼끔 당황스럽네요ㅋㅋㅋㅋ천천히 읽어보겠십니당 | 19.01.07 16:48 | | |
yUTE
감사합니다. 사실 예전에 만든건데 지금 보구 장난삼아 더만들었습니다. ㅋㅋ | 19.01.07 16:50 | | |
(4646043)

1.11.***.***

히노 쿠로엔
지금 여기 써주신 걸 하나하나 댓글 달기엔 의견 드리기가 조금 복잡해서 그런데 이걸로 게시글 하나라도 써주시면 읽고서 댓글 달아드릴게요. 그래도 괜찮을까요? | 19.01.07 16:52 | | |
yUTE
ㅇㅇ 알겠습니다. | 19.01.07 16:53 | | |
(4646043)

1.11.***.***

히노 쿠로엔
일단 조금 읽어보니 효과는 개성적이고 재밌긴 하네요ㅋㅋㅋ | 19.01.07 16:53 | | |
(4646043)

1.11.***.***

히노 쿠로엔
여담으로 다크 앤서리온의 레벨이 7이니 레벨 조정 4짜리 팬텀의 조정 능력이 더 넓으면 좋을 것 같고, 오리카 랭크업 중에 데스더블 포스 같은 게 있으니 엑시즈 몬스터의 랭크도 다채로우면 범용성이 더 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두 배 랭크업이면 2에서 4처럼 3에서 6, 4에서 8, 그리고 한 단계 랭크업인 라운치가 있으니 5짜리도 있으면 좋지 않을까 생각되네요.(결국 RR처럼 된다는 말이 되지만..) | 19.01.07 17:00 | | |
yUTE
랭크 5는 사실 엠페러 정도로 하나 만들까 하기는 하고있습니다. 공작에서 황제로 즉위하는 느낌으로요. 앤서리온도 있으니 확실히 8이나 7까지 하는 것도 생각해보면 나쁘지 않을것 같네요. 지금 올린 게시물에서는 수정하겠습니다. 그리고 랭크 6, 8운 진짜 RR화 될것 같은 기분이... | 19.01.07 17: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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