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점
불사룡이 죽었습니다. 네. 명실상부하게 죽었네요.
어둠에서 나온 절망 다음으로 가장 좋아하는 녀석이라, 성능 때문에 도태되던 와중에도 써 볼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대놓고 와장창날줄이야. 듀링에서 그나마 오래 살길 빌어줘야겠네요.
릴리스 경감 효과로 이득을 보자니 효과 적용되는 애들이 다 5-6렙이요
강제전이로 내 몬스터를 넘기거나 언데드 월드를 깔지 않으면 못 쓰는 효과니 원...
그나마 남은 장점은 끌고 온 몬스터는 확실히 언데드족이라는 점, 끌고 온 몬스터도 공격에 가세할 수 있다는 점이겠네요.
근데 얘네 효과나 불사룡 효과나, 자폭하면 상대 몬스터 꺼낼 수 있을까요?
*DBDS-JP001 뱀파이어의 사역마
[언데드족/효과] 레벨1 / 어둠 ATK / 500 DEF / 0
이 카드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500 LP를 지불하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뱀파이어의 사역마" 이외의 "뱀파이어"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이 카드가 묘지에 존재할 경우, 패 및 자신 필드의 앞면표시의 카드 중에서, "뱀파이어" 카드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이 카드는 필드에서 벗어났을 경우 제외된다.
-서치 1. 어둠 속성이 아닌 뱀파이어도 서치하는 게 특이합니다. 블러드 오키스와 흡혈 코알라 영어 카드명을 에라타시키려는 걸까요?
LP를 지불해야 서치할 수 있다는 디메리트랑 소생 효과에 패나 필드의 뱀파이어 1장을 묘지로 보내야 한다는 디메리트는 살짝 애매하긴 한데
이제는 전투 파괴에만 대응하는 소서러가 너무 구식 카드가 되어버렸으니 당연한 걸지도 모르겠네요.
*DBDS-JP002/뱀파이어의 권속
[언데드족/효과] 레벨2 / 어둠 ATK / 1200 DEF / 0
이 카드 명의 ①②의 효과는 각각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500 LP를 지불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에서 "뱀파이어"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패로 더한다.
② : 이 카드가 묘지에 존재할 경우, 패 및 자신 필드의 앞면표시의 카드 중에서, "뱀파이어" 카드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이 카드는, 필드에서 벗어났을 경우 게임에서 제외된다.
-서치 2. 통칭 상근이 또는 댕댕이. 사실상 사역마랑 같은 효과나 마찬가지니 설명은 생략합니다.
*DBDS-JP003 뱀파이어 프로이라인
[언데드족/효과] 레벨5 / 어둠 ATK / 600 DEF / 2000
이 카드명의 ①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 몬스터의 공격 선언시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서 수비 표시로 특수 소환한다.
② : 자신의 언데드족 몬스터가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계산시에 1번, 100의 배수만큼의 LP를 지불하고 발동할 수 있다(최대 3000까지).
그 자신의 몬스터의 공격력 수비력은 그 데미지 계산시동안 지불한 수치만큼 오른다.
③ : 이 카드가 전투로 몬스터를 파괴한 배틀 페이즈 종료시에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묘지에서 가능한 한 필드에 특수 소환한다.
-1 2 3 효과가 다 안 들어맞아서 뭐냐고 깠었는데, 상대 턴에 튀어나와서 벽이 된다던가 전개력에 도움을 준다기보다는
그냥 자기 턴에 튀어나와서 언데드족 전체에 적용되는 라이프쪽쪽어니스트로 생각하는 게 편하겠군요.
특히 이 카드 없이는 뱀파이어들이 컨탈취 효과를 쓰기 힘들어집니다. 물론 셰리든은 그걸 엑시즈 소재 하나만 써도 뿅 하고 가능하지만요.
물론 3 효과는 뱀파이어 대부분에 깔린 덤인 데다가 이 카드로 전투파괴를 하려면 LP를 어지간히 쪽쪽 빨아줘야 해서 힘들겠지만 말입니다.
뭣보다 상대 턴에 짜잔 하고 튀어나와서 공격하는 상대몹을 역관광시켜서 끌고 오는 플레이어는 수비 표시 특소라는 한계상 불가능하고요.
그보다 넌 뭔 말장난이냐?
*DBDS-JP004/뱀파이어 그림슨
[언데드족/효과] 레벨5 / 어둠 ATK / 2000 DEF / 1400
① : 자신 필드의 몬스터가 전투 또는 상대의 효과로 파괴 될 경우, 대신에 그 파괴 된 몬스터의 수 × 1000LP를 지불 할 수있다.
② :이 카드가 전투로 몬스터를 파괴한 배틀 페이즈 종료시에 발동 할 수있다. 그 몬스터를 묘지에서 가능한 한 자신 필드에 특수 소환한다.
-뭐 범용인 건 좋긴 하지만 특소 효과도 없고 레벨 5고 LP가 쪽쪽 빠져나가고....
염신-시라누이에 덤으로 달린 파괴 대체 효과도 몇 번 쓸까말까한 판에, 이 카드는 더더욱 쓰일 일이 없겠군요.
차라리 다른 덱에서 릴리스 감안하고 카드 지키기용 용병으로 끌고 가는 게 나아보이기까지 합니다.
이름 자체는 재밌는 카드긴 합니다. 그림 리퍼+크림슨.
그리고 너 성별이 뭐니
*DBDS-JP005/뱀파이어 스커지렛트
[언데드족/효과] 레벨6 / 어둠 ATK/2200 DEF/2200
이 카드 명의 ①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1000LP를 지불하고, "뱀파이어 스커지레트" 이외의 자신의 묘지의 "뱀파이어" 몬스터 1체를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는 이 턴에 공격할 수 없다.
② : 이 카드가 전투로 몬스터를 파괴한 배틀페이즈 종료시에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묘지에서 수비표시로 자신 필드에 특수 소환한다.
-듀크와는 다르게 레벨 6에 특수 소환에도 대응하며, 섀도우보다는 조금 약한 공격 디메리트가 달렸습니다. 1000LP 지불은 덤이고요.
듀크랑 연계하면 야! 뱀파이어가 3장이다!
다만 얘로 셰리든을 꺼내야 한다면 글쎄요... 얘로 꺼낼 만한 6레벨 뱀파이어가 썩 많은 것도 아니고, 좀 디자이어를 많이 끼얹어야 할 것 같은데.
레드 바론의 성능을 생각하면 또 애매하군요
근데 너 이름은 무슨 말장난이냐
*DBDS-JP006/뱀파이어 레드 바론
[언데드족/효과] 레벨6/ 어둠 ATK / 2400 DEF / 1000
① : 1턴에 1번, 1000LP을 지불하고 상대 필드의 몬스터 1 장과 이 카드 이외의 자신 필드의 「뱀파이어」몬스터 1 장을 대상으로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 2 체의 컨트롤을 바꾼다.
② :이 카드가 전투로 몬스터를 파괴한 배틀 페이즈 종료시에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묘지에서 가능한 한 자신 필드에 특수 소환한다.
-6레벨이지만 뭐라 해야 할지 모르겠군요. 릴리스 소재 하나를 꺼내 놔야 할 테고 이거 말고도 엿바꿔먹을 뱀파이어가 또 필요할 테니...
하튼 6레벨인 것도 있고 유사 강제전이기도 하니까 투입되기는... 할 텐데... 음.
7번은 셰리든입니다.
*DBDS-JP008/뱀파이어 디자이어
일반 마법
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1번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 이하의 효과에서 1가지를 선택하여 발동할 수 있다.
● 자신 필드의 앞면표시 몬스터 1체를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와 레벨이 다른 "뱀파이어" 몬스터 1체를 덱에서 묘지로 보낸다. 턴 종료시까지, 대상의 몬스터는 묘지로 보낸 몬스터와 같은 레벨이 된다.
● 자신 묘지의 뱀파이어 몬스터 1체를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몬스터 1체를 고르고 묘지로 보내고, 대상의 몬스터를 특수 소환한다.
-갓 카드. 네. 확실히 갓-카드 맞습니다.
그렇다고 레드 바론이 구리게 나온 걸 용서할 수는 없지만요 시불장!!!
*DBDS-JP009/뱀파이어의 영역
지속마법
① : 1 턴에 1 번, 500LP를 지불하고 발동 할 수있다. 이 턴, 자신은 일반 소환에 더해 1 번만 자신 메인 페이즈에 "뱀파이어"몬스터 1 장을 소환 할 수있다.
② :이 카드가 마법 & 함정 존에 존재하는 상태에서 자신의 「뱀파이어」몬스터가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경우에 발동한다. 그 수치만큼 자신의 LP를 회복한다.
-소서러가 선 채로 죽었으니 릴리스 소재는 얘로 충당하겠군요. 근데 음, 2번 효과를 얼마나 쓰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나마 지배를 빼면 유일한 LP 회복 수단이지만... 효과상 아무래도 컨탈취를 우선으로 삼을 것 같고.
*DBDS-JP010/뱀파이어 어웨이크
일반함정
이 카드는 1턴에 1번만 발동 할 수 있다.
①:자신의 덱에서 뱀파이어 몬스터 1장을 특수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소환한 몬스터는 이 턴의 엔드페이즈에 파괴된다
-더할나위 없는 갓카드. 짧은 텍스트는 오늘도 1승을 쌓는군요. 어-썸!!!
*DBDS-JP011/뱀파이어의 지배
카운터 함정
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다.
①: 자신 필드의 "뱀파이어" 몬스터가 존재하고, 몬스터의 효과 / 마법 / 함정 카드가 발동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그 발동을 무효로하고 파괴한다.
그 후, 파괴한 카드가 몬스터 카드였을 경우, 자신은 그 원래 공격력 만큼의 LP를 회복한다.
-더할나위없는 갓카드. 몬스터를 파괴할 경우 LP를 회복시켜주기까지 합니다.
12는 섀도우, 13은 브람입니다. 듀크 어디갔냐 듀크
컨셉을 정리하자면 이렇네요.
-커스 오브 뱀파이어, 뱀파이어 그레이스에서 계승한 LP 코스트
-일단 덤핑하고 보자
-파괴시 특소 효과 보유
-패와 필드의 뱀파이어를 갈아넣는 동시에 소생
총평을 내리자면 컨셉도 갈아엎은 만큼(그도 그럴 것이, 요새 세상에 상대 덱을 덤핑해봐야 손해니까요)
기존 뱀파이어 대신 쓰이리라고는 생각하지만 어썸한지는 의문입니다.
-주로 깎이는 LP는 서치 듀오의 500, 프로이라인의 어니스트용 LP일 텐데 회복 수단은 지배와 영역 뿐.
-파괴시 특소 효과는 프로이라인의 LP쭉쭉 효과가 없으면 성립하기 어려움
-기존의 섀도우와 서커, 이번에 나온 영역으로 릴리스를 보충한다지만 패 추가전개는 사실상 전무. 시라누이와 마찬가지로 초동이 마땅하지 않음.
어느 정도 회전 루트는 짜여 있는데 나사가 한두개씩 빠져있다는 느낌? 일단 유프로 업뎃되면 짜 보면서 오프 맞출 준비나 해 봐야겠군요
(IP보기클릭)59.12.***.***
(IP보기클릭)59.12.***.***
전개서치덤핑견제어니스트 다 있어서 적어도 딕은 아닐듯한 | 18.02.21 21:22 | |
(IP보기클릭)210.99.***.***
왜... 계속 텍스트를 읽어도 전개회로가 안 돌아가는가... 직접 돌려봐야겠네요 | 18.02.21 21:22 | |
(IP보기클릭)123.254.***.***
(IP보기클릭)210.99.***.***
그러게요. 쓰려다 까먹은 물건이지만, 이번 뱀파이어의 단점 중에 그게 있었습니다. 과거 뱀파이어는 덱을 털어먹기 위해 울며 겨자먹기로 전장으로 끌려갔다면 이번 뱀파이어는 셰리든 소재를 구하기 위해 울며 겨자먹기로 전장으로 끌려가야 한다는 점이죠. 둘 다 전개에 직결되지는 않지만, 영역 효과를 생각하면 지불했던 LP를 돌려받기 위해서라도 전투를 시켜야 한다는 게...음. 회복이랑 견제가 조금만 더 달렸으면 좋았을 텐데 말이죠. 컨트롤 쪽(셰리든 소재)은 탈취카드 우겨넣으면 어찌저찌 될 텐데 말입니다 | 18.02.21 21:31 | |
(IP보기클릭)123.254.***.***
타점 극복은 프로이라인 쓰기 껄끄러우면 듈라한 쓰는것도 방법이라 봅니다. 마침 사역마가 레벨 1이고 레벨조정 카드도 있으니 말이죠 | 18.02.21 21:40 | |
(IP보기클릭)125.180.***.***
(IP보기클릭)210.99.***.***
정말 굴려봐야 알 것 같드라고요 | 18.02.21 21:34 | |
(IP보기클릭)59.15.***.***
(IP보기클릭)210.99.***.***
아 그런가요, 아쉽다...(3초간 행복회로 돌렸었음) | 18.02.21 21:38 | |
(IP보기클릭)175.200.***.***
(IP보기클릭)210.99.***.***
그러게요, 여섯 무사를 되짚어보면 상당히 잘 밀어줬네요 | 18.02.21 22:10 | |
(IP보기클릭)58.232.***.***
(IP보기클릭)210.99.***.***
아 참 그랬었지 | 18.02.21 22:0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