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このカードの効果が適用された後に《スキルドレイン》が発動された場合、相手モンスターとこのカードの攻撃力は戻りますか?
A:いいえ、その場合相手モンスターの攻撃力はダウンしたままで、このカードの攻撃力はアップしたままです。(14/07/31)
Q:이 카드의 효과가 적용된 후에 《스킬 드레인》이 발동된 경우, 상대 몬스터와 이 카드의 공격력은 되돌아갑니까?
A:아니오, 그 경우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은 내려간 채로, 이 카드의 공격력은 올라간 채로 변하지 않습니다.(14/07/31)
Q:効果解決時にこのカードが裏側表示になった場合、対象に選択したモンスターの攻撃力は半分になりますか?
A:はい、半分になります。(14/09/11)
Q:효과처리시에 이 카드가 뒷면 표시가 되었을 경우, 대상으로 선택된 몬스터의 공격력은 절반이 됩니까?
A:예, 절반이 됩니다.(14/09/11)
다크 리벨리온은 스킬 드레인이 적용되어도 무시하고 공격을 상대의 명치 깊숙한 곳에 쌔려넣을 수 있습니다.
위키에 재정이 없긴 한데.. 그러나 이 친구는 효과 적용 이후 효과 무효계 효과를 맞으면 공격력이 원래 공격력으로 되돌아갑니다.
수축, 게일 등 '절반이 된다' 텍스트가 특이한 재정을 가지고 있는 건 알지만 무효계에도 내성을 주는 이유는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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닼리벨은 상대 몬스터 공격력도 건드려서 그렇다고 알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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닼리벨은 상대 몬스터 공격력도 건드려서 그렇다고 알고 있어요
(IP보기클릭)218.152.***.***
찾아보니 그런 것 같군요. 올라간 공격력까지 유지되다니 이거 완전.. | 17.06.25 13: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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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以下の効果の適用後、《スキルドレイン》を発動した際、その変化はどうなりますか? 《ものマネ幻想師》のかつて召喚されて発動した誘発効果による攻守の変更 A:《ものマネ幻想師》の攻守は0になります。 《ニュート》自身のリバース効果による攻撃力上昇 A:元に戻ります。(08/04/26) 《光と闇の竜》の誘発即時効果を使った際の攻守低下 A:元に戻ります。(08/04/26) 《本気ギレパンダ》の誘発効果による攻撃力上昇 A:元に戻ります。(08/04/26) 《E・HERO ジ・アース》の起動効果による攻撃力上昇 A:元に戻ります。(10/07/18) 《爆炎集合体 ガイヤ・ソウル》の起動効果による攻撃力上昇 A:元に戻ります。(12/01/21) 《サイバネティック・マジシャン》の起動効果による自身の攻撃力変動 A:元に戻りません。(10/07/18) 《サイバネティック・マジシャン》の起動効果による別のモンスターの攻撃力変動 A:元に戻りません。(10/07/18) 《ダークジェロイド》召喚時の誘発効果での相手のモンスターの攻撃力低下 A:元に戻りません。(14/04/12)\ 스킬 드레인을 아예 가져왔습니다. 기동 효과가 적용이 종료되었기에는 아니고, PRPR 님 말씀대로 '상대 몬스터에 영향을 끼치는 효과'에만 무효가 안되는 모양이네요. 닼리벨은 거기에 공격력 변동까지 유지되는 게 특이한 부분인 듯 합니다. | 17.06.25 12: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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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 효과에 의한 공수변동 효과의 적용후 스킬드레인이 적용된 상태의 재정들을 DB에서 쭉 뒤져보고 왔습니다. 자기만 공수변동하는건 무효되면 돌아가고, 자기이외의 몬스터도 변동이가능하면 돌아가지않는다 이건 대체 무슨일이죠 그리고 그와중에 브레이즈맨은 예외... 무효되도 속성,공수변경은 유지... | 17.06.25 14:59 | |
(IP보기클릭)218.152.***.***
심지어 사이버네틱처럼 대상 선택형이 자기 자신을 지정해도 다른 카드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유지되는 모양입니다. 기묘하다 기묘해.. | 17.06.25 15:0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