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어떤상황이든 1장이상의 비튜너와 1장이상의 튜너를 만들수 있도록 상황을 구성하면서 전개하자.
-중간에 멈춰지면 현티어권중 가장 미묘한게 싱크로 다크입니다.
2. 오메가는 한데스를 위해서 사용하는 몬스터만이 아니다.
-오메가를 소재로 싱크로할경우 묘지카드한장을 덱이나 엑스트라로 되돌리면서 재활용가능하다는 점을 반드시 이해합시다. ex) 죽은자의 소생, 탐욕등을 2번 재활용
3. 한데스에만 열중하지말자.
-만약 5한데스가 불가능하고 3-4한데스라면 한데스 루트로가는게 났지만 1-2한데스의 경우는 같은자원으로 크리윙 오메가라던가 크리윙 상대턴 트리슈라등의 빌드를 세우는것이 좀더 좋습니다.
4. 상대가 증쥐를 던졌을 경우 덱파괴를 중점으로 달리되 패트랩을 반드시들고있다고 생각하고 전개하자.
-증쥐로 상대에게 드로우를 줄경우 패트랩을 4장맞을 걸 생각하면서 전개합시다. 이는 곧 1번을 지키지 못했을경우와 유사한 상황으로 빠지기 쉽습니다.
5. 사서로 드로우받는것은 좋은것이지만 무리하게 튜너를 낭비해서 세울필요는 없다.
-사서세우다가 이후 빌드가 막히는경우가 생길수 있으니 유의합시다.
6. 고대요정을 사용할경우 반드시 특소효과를 먼저 선언하자.
-필드터트려서 덱줄이면서 드로우 보고하려다 토끼맞고 게임이 터지는경우가 많습니다.
7. 퀘이사등 헤비몹에 집착하지말자.
-덱구성은 자유이지만 헤미봅자리에 전개 중걸칠몹을 하낟 넣는것이 좋은 상황이 상당히 많습니다.
8. 사이딩은 패트랩과 마함견제위주로가자
-월화룡등 싱크로를 해야나오는 몹은 크림슨 블레이더같이 정말 큰이득을 주지 못하는 경우 빼고거르시는게 났고, 차라리 패트랩과 트트등으로 마봉향과 세트를 깨고 패트랩으로 전개할 상황을 만드는게 좋습니다.
8.대회에 들어갈경우 엑스트라턴돌입을 최대한 하지 않도록 노력하자.
-생각을 오래할수록 말리는덱이싱크로다크이고, 엑트트라턴 돌입시 불리해지는건 싱크로 다크쪽이니 최대한 빠르게 진행해서 대회운행을 방해하지 맙시다.
이상이 간단하게 싱크로 다크를 굴리면서 느낀 느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