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드 아트 온라인 캐릭터에 강함(힘)과 그 재능
VR게임에 천부적 재능과 심의 시스템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심의 시스템은 액셀월드에서 나온 말 이지만 여기서는 그냥 개인이 "시스템을 뛰어 넘는힘" 이라고 합시다.
VR게임에 천부적 재능과 심의시스템에 해당하는 캐릭터들
키리토
아스나
★유우키★
렌
위에 대표 4명에 캐릭터들을 중심으로 설명하겠습니다.
VR게임에 천부적재능 : 게임을 시작하자마자 위화감 없이 움직이거나, VR게임내에서 늘 자연스럽게
움직여서 게임조작(움직이는데) 어려움이 전혀 생기지 않는 듯합니다.
먼져 키리토을 보자면 키리토는 아주 맨처음 VR게임에 들어오는 모습은 없지만 어렸을떄부터 게임을 해왔고 SAO배타테스터도 하고 본 게임 시작하자마자 달리는 모습을 보면 상당히 익숙하다는 모습을 보이죠 그것을 보고 1화떄 클라인은 키리토가 VR게임에 엄청 익숙해보이는걸 알아쳅니다.
이걸보면 사실 일반적으로는 처음에는 달리는게 힘들정도로 움직이는게 쉽지않다는걸 알수있죠
VR게임에서 움직임이 자연스러운것은 천부적 재능이있거나 오래해서 익숙해진것 이라고 할수있죠
이것하고 비슷한경우가 그리고 키리토보다 천부적재능이 더 큰 캐릭터가
건게일 온라인에 나오는 주인공 렌 입니다.
37개에 게임을 갈아탔지만 제대로 시작하지않고 그만두어서 사실상 첫VR게임인 GGO온라인에서 처음 캐릭터을 생성했는데
자신이 원하던 작고 귀여운캐릭터로 생성되서 기뻐합니다.
그리고는 렌은 기뻐서 위*화*감 없이 생성되자마자 달립니다.
현실 모습과 게임캐릭터에 위와같은 신장차이에 VR게임 시작하자마자 달리는 모습을 보면 사실 본인도 모르는 천부적재능이 있는걸 알수있습니다.
사실 처음 피토휘가 렌에게 졉근한 이유가 핑크의 악마라는 소문보다는 처음 생성된 렌이 달리는 모습을 보고 천부적재능이 있다는걸 알고 졉근한게 더 큽니다.
소설에서 피토휘과 후카지로에 대화중 ...
피토휘가 렌이 처음 VR게임에왔는데 움직임이 너무 자연스러웠다고 말하죠
그걸듣고 후카지로가 렌은 유치원떄부터 운동신경은 좋았는데 키 콤플렉스 떄매 운동은 안 했다고 하죠
실제로 운동은안해도 운동신경이 좋으면 VR게임에서는 잘 움직일수있나봐요
아스나 같은경우는 처음 들어오자마자 움직이는 모습은 없었지만 게임초반부터 엄청난 전투력 보여줍니다. 하지만
아스나는 인생 첫 게임이 SAO인 쌩초짜 게임머 였습니다. 초보가이드북으로 싸우는걸 배우자마자 미궁던전애 짱박혀서 사냥하는데 사실 처음에 키리토하고, 아르고의 도움이 없었으면 1층에 어이없게 탁락할수도 있을정도 였지만 기본 전투력과 쎈스가 엄청나서
훗날...
공략조길드에 부단장, 최고의 세검사 플레이어가 됩니다. SAO게임 이전까지 공부만 해온 엄친딸이었는데 첫 게임에 이만한 업적을
달성하면 대단하지 않을수 없습니다.
유우키도 가만 찾아보니까 처음VR게임에 들어갔던 자료가 있더군요
당시 콘노 자매가 13살이었을떄 친구 메리다랑 처음으로 VR게임(아스카 엠파이어) 을 하는데 금새 익숙해졌다고 합니다.
웬만한 사람은 가상 공간 내에서 한발 서기를 할 때 균형 잡기가 상당히 어렵다는 데. 누적 다이브 시간이 길던 메리다 또한 40초가 한계였는데, 콘노 자매는 거뜬히 1분을 넘기고선 그 상태로 여유롭게 대화까지 나누었다고 합니다다.
(유우키는 메디큐어보이드 떄문이라고 생각되어서 이후 한발서기를 그만두려고했다.)
역시절검! 역시최강! 최고!
꺼려했던 VR게임에 금방 적응했던 리파나, 정신적 병이있던 시논이 게임에선 괜찮은 것도 나름 타고난걸수도 있지만
여기선 일단 논외로하겟습니다.
슬리핑나이츠 맴버들도 움직임 하나하나가 자연자럽다고 하지만 처음부터 그랬는지는 몰라서 논외
그래도 강자들 이기에 그런 강한 재능이 다들있는걸로 추정
심의 시스템: 개인이시스템을 뛰어넘는 힘, 현상
게임에 버그같은 일이나, 재미난일(?) 이 생기는 현상 혹은 마음이 기본시스템을 뛰어넘는 일이나오죠
가장 대표적으로 키리토가 SAO에서 히스크리프하고 대결했을떄 HP제로가 되었는데도 죽지않고 그대로 다시 살아나서(?) 히스크리프에게 마지막일격을 가하는 일이 있었죠
키리토가 독마비에 걸려 위험에 빠졌을떄도 아스나가 위험을 빨리 감지해 먼곳에서 단번에 키리토가 있는곳으로 달려왔는데 이것도 상당히 거리가
먼 곳을 엄청난 스피드로 왔기떄메 심의시스템같은 힘이었다고 들었습니다.
소드아트온라인에서 가장 이상 현상들 이었는데 이후 카야바 아키히코(히스크리프) 는 키리토일행들 에게 시스템을 뛰어넘는힘 이있다고 감탄해 다시 보게됩니다.
ALO에서 키리토가 쓰던 스킬커넥트도 시스템 권외스킬로 제대로 사용하기 어려워서 심의 시스템 같은거라고 언급된게 있는데 여기선 일단 논외로 하겟습니다.
GGO 온라인에서도 심의 힘같은 일이 있었는데... 그건바로.
p짱 하고 대화하는 일입니다.
렌본인은 p짱 하고 대화하는게 정신적으로 이상해진거같아서 처음에는 소리가 들리는것을 부정했죠
실제로 p짱 목소리는 렌 한태만 들리고 또 다른 자신의 마음깊은곳에서 나는 소리 라고 생각할수 있지만
여기선 이것도 심의 시스템이라고 해둘께요
게임 마지막 극한의 상황에서 목소리가 들리는데 정신이 내몰렸을떼인지 아니면
무기에 운명이 다 할떄들리는건지
정확히 모르겠지만 이럴때 렌은 자신감있게 행동하계되고 정신적으로든 아니면 실제로 P짱이 렌을 도와주는건지
지켜줄려고 방패가 되어줍니다.
1대P짱, 2대P짱 그리고 3번제 대회에서는 나짱이 몸을바쳐 자신에 주인인 렌을 구하죠
유유키 같은 경우는 심의 시스템같은 일은 없지만
11연격 OSS(오리지널 소드 스킬) "마더즈 로자리오" 가 있죠
OSS는 플레이어가 직졉 동작해서 스킬을 만들어야 하는 것 인데 소아온에서 연격이 많은 OSS을 만들기가 어렵죠 oss중에서 11연격다음으로 많은것이 8연격(유진장군) 키리토하고 아스나의 OSS가 7연격(키리토), 5연격(아스나) 인 것을 감안 했을떼
11연격OSS는 만들기 상당히 어려운것이고
유우키가 "마더즈 로자리오" 라는 네이밍에 맞출려고 11연격으로 한건지 최대 11연격으로 만들어져서 "마더즈 로자리오" 라고 지은건지 어덯게 해서 얼마나 노력해서 만들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마더즈 로자리오" 스킬은 유우키본인 에게도 상징적인 스킬일 것 이고 "마더즈 로자리오" 스킬은 심의 시스템같이 대단한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해본거라서 그럴뜻해보이기도 하고 과장스럽거나 좀 억지스런 논리라고 생각될꺼 같네요
소드 아트 온라인3기가 10월에 나오는데 얼마 안남았네요 그전에 소아온 관련글을 쓰고싶었습니다.
다음에는 소드 아트 온라인시리즈(게임포함) 대부분에 캐릭터들의 강함순위을 한번 올려볼까합니다. 많이 기대 봐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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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을 뛰어넘는 기술에 심의 '시스템'이라는 이름이 붙는 게 모순적인 것 같긴 한데... 정말로 시스템상의 제약을 벗어날 수 있는 무언가라면... 그건 '버그'라고밖에 할 수 없죠. 예를 들자면 아이템 무한복사같은 버그를 그 재현조건이 까다롭다는 이유만으로 수정되지않고 남아서 마치 게임 사양인 것처럼 자리잡은 것 같아요. 좀 다르긴 하지만 비슷하게 vr을 다루고 있는 매트릭스에선 네오같은 버그(?) 사용자가 발견되면 시스템이 어떻게든 제거하려고 하는데, 소아온 계열에선 제거는 커녕 오히려 상급자가 되는 관문같은 게 되어버렸더군요.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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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쳤습니다.~ | 18.09.26 06: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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꼼꼼이 쓰긴했지만 뛰엄뛰엄 쓰다가 조금 급하게 써서 그레요 월레 제가 글쓸떼 오타가 많은것도 있고요 | 18.09.25 04: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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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을 뛰어넘는 기술에 심의 '시스템'이라는 이름이 붙는 게 모순적인 것 같긴 한데... 정말로 시스템상의 제약을 벗어날 수 있는 무언가라면... 그건 '버그'라고밖에 할 수 없죠. 예를 들자면 아이템 무한복사같은 버그를 그 재현조건이 까다롭다는 이유만으로 수정되지않고 남아서 마치 게임 사양인 것처럼 자리잡은 것 같아요. 좀 다르긴 하지만 비슷하게 vr을 다루고 있는 매트릭스에선 네오같은 버그(?) 사용자가 발견되면 시스템이 어떻게든 제거하려고 하는데, 소아온 계열에선 제거는 커녕 오히려 상급자가 되는 관문같은 게 되어버렸더군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