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볼버가 매직실린더를 사용했습니다.
허허 참 레트로한 카드를 많이 가지고있군요.
그 후, 윈디의 링크몬스터가 효과로 상대 묘지의 함정카드를 가져와 세트하게됩니다.
윈디가 가져온 함정카드는 방금 리볼버가 사용한 카드, 매직실린더
물론(?) 세트한 턴에 발동가능한 상태로요.
하지만 리볼버는 바렐로드를 소환하고, "1턴에 1번 몬스터 1마리의 공수 500 다운. 이 효과에대해서 상대는 몬마함효과를 발동못함" 이라는 효과를 설명하면서 매직실린더가 소용없다고 말하죠.
룰을 모르시는 분은 순간 이해가 힘드실 수도 있는데 이게 무슨뜻이냐면,
바렐로드의 공격선언
↓
"바렐로드의 공격선언"에 "바렐로드의 효과"를 체인 걸기
↓
"바렐로드의 효과"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상대는 카드를 발동못함
↓
위 처리가 끝나고 바렐로드의 공격선언으로 인한 데미지스텝 계산
이라는 순서가 발생되서 매직실린더를 발동할 수가 없게됩니다.
AI로는 이해하기 힘들겠지!(오늘의 숭고한 명언)
(IP보기클릭)119.206.***.***
AI : 타이밍을 놓친다는건 무슨 뜻이냐!
(IP보기클릭)125.180.***.***
유희왕에서 타이밍을 놓친다는 것은 발동 조건을 충족 시킨 카드가 반드시 발동시켜야하는 타이밍에 다른 카드의 효과로 인하여 발동 할 수가 없어. 카드의 발동/효과의 발동을 할 수 없는 것을 뜻합니다. 매직 실린더의 발동 조건은 상대의 공격 선언 시 상대가 공격을 선언하면 공격을 선언한 턴 플레이어가 효과를 사용할 권리를 얻고(우선권) 거기에 체인에서 매직 실린더를 발동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여기에서 공격 선언 중 체인이 쌓일때 제일 먼저 효과를 발동 할 수 있는 공격 플레이어가 추가적인 마법/함정/몬스터의 효과를 발동 할 수 없게 막아버리는 효과를 쓸 경우 상대의 공격선언이라는 조건의 체인 중에서 발동해야하는 매직 실린더는 발동 할 수가 없게되는 겁니다.
(IP보기클릭)1.240.***.***
(IP보기클릭)175.200.***.***
윈디: 룰이 뭐냐! 나에겐 사기필드마법이 있다!
(IP보기클릭)27.1.***.***
혼란스럽다
(IP보기클릭)14.34.***.***
(IP보기클릭)119.204.***.***
(IP보기클릭)1.240.***.***
이.. 이것은.. 함정속으로나 리빙데드가 부르는 소리를 재조명하겠다는거냐 코나미! *아닙니다 | 18.09.20 02:28 | |
(IP보기클릭)119.206.***.***
AI : 타이밍을 놓친다는건 무슨 뜻이냐!
(IP보기클릭)125.180.***.***
호라이산 카구야
유희왕에서 타이밍을 놓친다는 것은 발동 조건을 충족 시킨 카드가 반드시 발동시켜야하는 타이밍에 다른 카드의 효과로 인하여 발동 할 수가 없어. 카드의 발동/효과의 발동을 할 수 없는 것을 뜻합니다. 매직 실린더의 발동 조건은 상대의 공격 선언 시 상대가 공격을 선언하면 공격을 선언한 턴 플레이어가 효과를 사용할 권리를 얻고(우선권) 거기에 체인에서 매직 실린더를 발동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여기에서 공격 선언 중 체인이 쌓일때 제일 먼저 효과를 발동 할 수 있는 공격 플레이어가 추가적인 마법/함정/몬스터의 효과를 발동 할 수 없게 막아버리는 효과를 쓸 경우 상대의 공격선언이라는 조건의 체인 중에서 발동해야하는 매직 실린더는 발동 할 수가 없게되는 겁니다. | 18.09.19 23:41 | |
(IP보기클릭)1.240.***.***
| 18.09.20 01:50 | |
(IP보기클릭)27.35.***.***
자세한 설명, 고맙습니다. | 18.09.20 12:05 | |
(IP보기클릭)106.241.***.***
(IP보기클릭)112.160.***.***
(IP보기클릭)175.200.***.***
윈디: 룰이 뭐냐! 나에겐 사기필드마법이 있다!
(IP보기클릭)27.1.***.***
혼란스럽다
(IP보기클릭)221.161.***.***
(IP보기클릭)198.188.***.***
(IP보기클릭)1.240.***.***
뭐 퍼즐듀얼때도 조금 듀얼로그에 미스가 있었던것도 있고 현역 듀얼리스트의 시점으로 보면 아쉬운점이 전혀 없다고는 말 못하죠. 그래도 실드를 쳐보자면, 효과 외 텍스트적용 및 "효과 무효"와 "효과 발동억제"의 차이점을 이해하기위해서는 진짜 현역 듀얼리스트로서 문제없이 플레이할 수 있을 정도의 마스터룰 이해도를 가져야하기때문에 그렇게까지는 안갔다고 볼 수도 있겠네요. 어른의 사정도 덧붙이면 애니메이션의 연출상으로 리볼버의 위기를 표현할 필요성도 있어서 라고 할 수도 있고요. 고로 원흉인 코나미는 초보자도 이해하기쉽게 용어정리를 깔끔하게 다듬어주고, 교체깨구리 에라타를 실시해서 금지에서 풀어내라 | 18.09.20 15:1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