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한 유메코.
스메라기의 각성.
미간에 손 올리는 중2한 자세는 마뉴다에게 옮은 듯....
미모 봉인 해제 회장님.
둘이서 하나인 쌍둥이 클리셰인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스메라기, 무서운 아이....
히로인[?]의 각성에....
좋아 죽는 히어로[??]....
작화 봐라, 작화..... 근데 이 직후에 갑자기 렌더링으로 바뀌어서 아쉽.
공상과학물 사이파이[=SF. 사이언스 픽쳐의 준말]에도 하드 SF와 소프트 SF가 있습니다.
전자는 과학적이거나 공상과학적, 초자연적 현상을 말 그대로 이과적으로 풀어내는 방식이고,
후자는 미래나 외계를 배경으로 인물들 드라마와 사회적 현상들을 문과적으로 풀어내는 방식의 하위 분류입니다.
창작 소설 특성상 둘 모두 혼재하는 작품이 많긴 하지만요.
이 카케구루이는 원작은 못 봤지만 애니가 원작의 스타일을 잘 따른 것이라면 일종의 소프트 도박물로 나눌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게임 룰과 트릭의 치밀함 보다는 겜블의 심리표현과 그 승패의 리스크로 벌어지는 핫캬오 울타리 안의 군상극이 이 작품의 주된
볼거리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특히 가축제도와 그것을 가능케 하는 초현실적인 학원 무대가 볼만했죠.
개인적으로 도박물 자체도 공상과학물 처럼 진입 허들이 좀 있는 장르가 아닌가 합니다.
다양한 게임의 복잡한 룰과 그걸 뒤집기 위한 트릭에 산수 계산이 많이 나오는지라.......
캐릭터와 드라마를 중점적으로 보는 경우 겜블 특성을 이해하는 과정에서 질려 나가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그래요...]
하지만 이 카케구루이는 테크니컬한 부분보다는 도박의 승패와 리스크에서 오는 긴장감과 승리를 거머쥐었다
생각한 순간 파멸하는 인물의 심리 롤러 코스터에 중점을 둠으로서 다른 도박물과의 차별성에 성공했다 볼 수
있을 겁니다.
뭣보다 가축제도를 배경으로 도박은 제정신으로 못 할 짓이라는 메시지를 꾸준히 보여줌으로서 최소한의 윤리적 개연성
을 붙잡는 전개도 맘에 들고요.
도박물로서 A급은 아닐지 몰라도 승패의 리스크와 파멸의 맛을 스피디하고 직관적으로 잘 풀어냈기에 킬링타임 스릴러물
로서는 꽤 볼만한 작품 카케구루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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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려한 캐릭터들이 희노애락의 감정 표현을 과장된 표정과 목소리 연기로 보여주는 개성에 직관적으로 끌렸고 보는 중에는 학원내의 Chainbreaker로서의 유메코에게 끌렸어요. 채무정리 대집회에서의 여학생과 마지막화에서의 료타의 성장을 이끌어내는 자극제로서의 모습에서 그런 모습을 잘 보여준 것 같아요. 아나키스트처럼 보기에는 딱히 권위에 대한 도전의식은 없고 그렇다고 혁명가적인 이상을 가진 것도 아니고 하지만 유메코가 게임을 하는 상대들이 졌을경우 잃는 것이 많은 특권계급 층이였기 때문에 학원내 계급체계를 망가뜨려가는 과정이 꽤 재밌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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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 칼리시! 회장은 유메코를 가리켜 뱀이라 칭하고 유메미테와의 대결에선 뱀 아이콘을 가지며 막화에선 그 뱀이 선악과를 준 뱀이었음이 드러나죠. 그리고 유메코는 "자유의지"를 겜블의 쾌락만큼이나 중요시 하는 캐릭터라고 합니다. | 17.09.24 23: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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