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패밀리사이트 메뉴

글쓰기        목록

[정보] 메트로 엑소더스가 엔비디아의 레이 트레이싱 기술을 활용한 방법 [17]



[광고]

 

(5분 4초가 RT 기술을 단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 DICE가 RT 효과를 빛의 아름다운 반사에 사용한 반면, 4A의 활용법은 이와 매우 다릅니다. 메트로에서 주된 광원은 태양과 달 두 개이고, RT 코어들은 이들의 빛을 각각의 사물에 분산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 4A의 렌더링 프로그래머 Ben Archard는 자사의 레이 트레이싱 솔루션이 화면 안의 모든 픽셀을 세 개의 광선(ray)이 투사된 결과로 채우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매우 야심찬 계획입니다.

 

- 이러한 차이 때문에, DICE가 배틀필드 5의 RT 기술에 대해 이야기했을 때, 레이 트레이싱 해상도를 나머지 이미지의 픽셀 수로부터 디커플링하는 데에 초점이 맞춰진 반면, 4A는 각각의 네티이브 픽셀에 세 개의 광선을 매핑하는 방법에 대해 주로 이야기했습니다.

 

- 덕분에 메트로 엑소더스의 광활한 오픈월드는 더욱 사실적인 빛의 묘사로 채워져 놀라운 장면을 만들어냅니다. 그러나 빛이 훨씬 복잡하게 작용하는 실내에서 RT 기술은 진가를 발휘합니다.

 

- 빛이 창문으로 들어와 방 안을 비추고, 각각의 사물이 반사한 빛은 또 다른 사물에 투사됩니다. 여기에서 RT 기술은 매우 정확한 빛의 산란을 구현합니다.

 

- 빛이 있으면 그림자도 있듯, GI 솔루션은 앰비언트 오클루전을 매우 효과적으로 구현합니다. 

 

- 일반적인 렌더러 뿐만 아니라 최고 수준의 복셀 기반 앰비언트 오클루전(엔비디아의 VXAO 등)도 만들어내지 못하는 아주 작은 빛의 산란 조차 정확하고 정교하게 묘사됩니다.

 

- RT 기술은 분명 강력한 기술이고, 게이밍을 한 단계 진보시킬 그래픽카드의 미래인 것은 확실합니다.

 

- 그러나 4A의 목표는 RTX 2080Ti에서 1080p 60fps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게임스컴에서 RT 기술이 활성화된 메트로 엑소더스는 50-60fps를 보여줬고 간헐적으로 프레임 드랍이 발생했습니다.

 

- 일반적인 래스터화(rasterisation) 렌더링에서 4K 고프레임을 달성할 수 있는 값비싼 그래픽카드에서 RT 기술을 위해 1080p로 하향시키는걸 선택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 그리고 RT 기술을 사용하지 않아도, 4A가 만들어낸 메트로 엑소더스의 그래픽은 여전히 매우 훌륭합니다.

 

- 4A에게 주어진 추가적인 시간동안 얼마나 최적화 되느냐가 관건이지만, 새로운 세대의 시작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 17
1


(1067289)

211.36.***.***

BEST
2080ti에서 1080p 60프렘 목표면 그 아래 그래픽카드는 포기해야겠네요
18.10.01 17:20
(4910861)

14.45.***.***

BEST
아직은 게임부과효과들이 너무 쎄서..감당할수가 없나봄
18.10.01 17:56
(4095813)

27.126.***.***

BEST
"게임스컴에서 RT 기술이 활성화된 메트로 엑소더스는 50-60fps를 보여줬고 간헐적으로 프레임 드랍이 발생했습니다." 두둥. 사실상 사장된 피직스도 이 정도까지 비효율적인 기술은 아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하여간 이번 세대 가지고 레이트레이싱을 누려보겠다는 분들은 30FPS를 각오할 거 아니면 포기하는 게 현명할 겁니다.
18.10.01 17:45
(174967)

223.38.***.***

BEST
RT게임 다 프레임 드랍 있구나. 이번 세대는 실패네. 2080TI 살 이유 없음.
18.10.01 17:56
BEST
현재기준으로 RTX 테크를 즐길수 있는 전세계 게이머의 숫자는 0.1프로는 될까요??
18.10.01 18:37
(1067289)

211.36.***.***

BEST
2080ti에서 1080p 60프렘 목표면 그 아래 그래픽카드는 포기해야겠네요
18.10.01 17:20
메트로 메트로지만 영상보고나서 슬라브뽕에 취해져서 스토커 하고싶어진다.
18.10.01 17:31
(4095813)

27.126.***.***

BEST
"게임스컴에서 RT 기술이 활성화된 메트로 엑소더스는 50-60fps를 보여줬고 간헐적으로 프레임 드랍이 발생했습니다." 두둥. 사실상 사장된 피직스도 이 정도까지 비효율적인 기술은 아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하여간 이번 세대 가지고 레이트레이싱을 누려보겠다는 분들은 30FPS를 각오할 거 아니면 포기하는 게 현명할 겁니다.
18.10.01 17:45
(4910861)

14.45.***.***

BEST
아직은 게임부과효과들이 너무 쎄서..감당할수가 없나봄
18.10.01 17:56
(174967)

223.38.***.***

BEST
RT게임 다 프레임 드랍 있구나. 이번 세대는 실패네. 2080TI 살 이유 없음.
18.10.01 17:56
웹떠돌이
그냥 예상대로 2천번대는 레이트레이싱 베타테스터.. 최소 3천번대나 4천번대 가야 안정화 될듯.. 물론 그전에 망할 수도 있고.. | 18.10.01 18:13 | | |
2080으로 가야나
18.10.01 18:20
(1494374)

112.184.***.***

슬라이 지원이나 해줘.. 부족한건 한장 더 박음 되니까
18.10.01 18:37
BEST
현재기준으로 RTX 테크를 즐길수 있는 전세계 게이머의 숫자는 0.1프로는 될까요??
18.10.01 18:37
(216930)

121.144.***.***

눈에 띄게 차이나긴 하네요. 그런데 rtx옵션 적용하면 4k를 포기해야되니까...
18.10.01 18:57
(57854)

49.173.***.***

Cellsus
그게 딜레마인 듯.... | 18.10.01 19:51 | | |
(3392942)

121.176.***.***

4k를 포기하고 RT적용하는건 좀 오바고 아직은 이른기술인가보네
18.10.01 19:14
다 좋은거 알겠는데 공정전환이 바로 다음세대 일건데. 20시리즈를 사야 할까...? 존버하는게 더 합리적인 소비일듯. 돈 많으면 예외.
18.10.01 19:32
(4496754)

121.153.***.***

1080p 60프레임고정 안되면 어차피 거슬려서 쓰지도 못하는 기능인데 비싸기는 오지게 비싸고 비효율의 끝판왕이네 진짜
18.10.01 20:06
와 근데 메트로 이번작은 레이트레이싱으로 광고효과오지게 보겠네..
18.10.01 20:47
고급 반사효과를 원하는게 아니면 기존 효과들을 레이트레이스로 대체하는건 굉장히 비효율적입니다 나중에 연산능력이 쳐남아돌아서 낭비를 하고 싶은게 아니라면요 초고가 하이엔드 그래픽카드 라인업을 만들어서 돈지랄하고 싶은 사람들을 만족시켜줄 심산이 아니라면 https://gigglehd.com/gg/soft/2615439 이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에게 참고가 되실것임 레이트레이스는 렌더링을 간소화하면 필연적으로 노이즈를 동반하는데 그걸 줄이기 위해서 안그래도 부하가 심한 레이트레이스를 몇번씩 처리한 앰비언트 오클루전이랑 기존의 방식대로처리한 앰비언트 오클루전 비교해보시면 차이가 미미하고 기존 방식도 거의 레이트레이스의 근사치가 나오는데 반해 레이트레이스 방식은 연산 부하가 너무 미쳐 날뛴다는걸 알수 있음 차라리 이 연산부하를 기존의 셰이더 방식으로 더 다른 곳에 투자하면 더 훌륭한 비주얼도 가능할겁니다 근데 개발사들은 다른 부분은 기존 수준의 그래픽으로 게임 만들고 DXR 추가해서 더 고성능 그래픽 카드의 성능을 활용하고 싶은 사람들을 만족시킬수 있을테니 기본 소스 자체에 대한 큰 투자 없이 하이엔드 유저들을 만족시킬수 있어서 AAA급에서 선호할수도 있긴 하겠네요 레이트레이스는 레이트레이스가 아니면 안되는 부분에만 쓰는게 성능면에서 효율적이라고 보는데 하이엔드 유저를 만족시킬 고성능의 비주얼을 만든다는게 개발사 입장에서도 부담되는 일일테니 DXR로 해결하려는 개발사들이 있긴 할것 같네요 그와 별개로 DXR은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굉장히 넓기 땜에 기대를 걸만한 기술이라고 봅니다
18.10.02 03:19
2080ti는 되야 1080p 60프레임이 나온다고???
18.10.02 07:51


1


댓글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글쓰기
공지
스킨


디아 키워드로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최신목록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 전체공지 로스트 아크 8[RULIWEB] 2018.12.10
2157097 공지 게시물 갯수 제한은 없습니다. (109) _smile 77 55804 2018.06.05
234396 기타 국내외 언론 및 웹진 불펌 금지. (18) 루리 28 1105675 2009.07.28
2172272 디아 <소중한 사람> 7 8200 2018.12.06
2172079 기타 깨알글씨 1 11395 2018.12.04
2171889 인디게임 옵스큐어 라이터 4 1976 2018.12.02
2171852 정보 ZIMIX 33 26090 2018.12.01
2171429 정보 똥꾸룽내 4 4613 2018.11.27
2171363 디아 퍼런도끼 4 7043 2018.11.26
2171361 디아 다이유-EK 27 15041 2018.11.26
2171201 기타 lille 1 12432 2018.11.23
2171155 블리자드 장나아 2 13405 2018.11.23
2171146 디아 <소중한 사람> 23 20446 2018.11.23
2171130 디아 여친구했음 6 23520 2018.11.22
2171090 디아 퍼런도끼 6 6751 2018.11.22
2171084 블리자드 네드리 17 11042 2018.11.22
2170976 정보 Adrian Monk 2 3100 2018.11.21
2170804 디아 오르샹크 4 12101 2018.11.20
2170499 정보 루리웹-7497600121 4458 2018.11.16
2170113 블리자드 루리웹-7497600121 16 17570 2018.11.12
2170022 기타 lille 10 14398 2018.11.11
2170008 정보 天翼種 Zibril 31 17971 2018.11.11
2169997 디아 샤인블링 24 24625 2018.11.11
2169912 로스트아크 Demian 17 15645 2018.11.09
2169882 디아 ZIMIX 16 20593 2018.11.09
2169775 정보 라사라사라사 5 8022 2018.11.08
2169642 블리자드 눈담이 18 22479 2018.11.07
2169638 정보 루리웹-7676228014 2 8607 2018.11.07
2169583 블리자드 시라누이Q 42 14838 2018.11.06
2169566 정보 340456694 2 11562 2018.11.06
2169548 정보 네드리 10 18494 2018.11.06

글쓰기 3815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