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pso2roboarks.jp/live_28
어제 방송한 아크스라이브 28회 요약입니다.
12월 05일 업데이트
크리스마스 이벤트는 작년과 동일하게 올해 계절긴급퀘스트의 이명을 가진 에네미가 전부 등장하며 제한시간동안 에네미를 잡는 방식
14성 무기 엑시움벙커의 잠재능력은 PA 제로디스턴스의 위력이 엄청올라가며 PP1로 사용가능 & 재장전시간 발생 (재장전시간은 회피성공으로 단축가능)
무기폼 변경기능
구식무기는 잠재해방없이 +10이면 가능
재료로 소비되는 것은 메세타 1M과 무기폼변경패스이며 베이스 장비와 외형에 사용한 아이템은 마이샵과 트레이드불가로 변경
무기폼변경패스(武器フォーム変更パス)는 리사이클상점에서 무기폼변경보조권(武器フォーム変更補助券) 150개로 교환가능
무기폼변경보조권은 특정 퀘스트 혹은 칭호보수로 입수가능
미채와 같이 사용할 경우에는 미채가 우선적용
스페셜 콜렉트시트
기간제한이 없으며 보수는 상한치 +30 & 광속성 60
업데이트일 기준으로 6종이며 1개만 입수가능
프리미엄세트 기간 중에는 게이지상승에 보너스가 있으며 진행속도는 문장류 모으기와 비슷함
솔로 얼티메이트퀘스트
클리어하면 레벨이 올라가며 5회제한 (실패한 경우 카운트되지 않음)
2개의 클래스로 클리어하면 무기폼변경보조권 160개 획득가능
처음 격파했을 때의 보수로 SOP캡슐과 악세사리등을 입수가능
클래스큐브가 드랍되며 퀘스트전용 무기드랍 같은 것은 없음
익스트림과 비슷하게 도전할 레벨을 선택가능
12월 19일 업데이트
클래스레벨 90 해금
히어로의 신규 스킬 히어로리프레시는 HP, PP, 히어로윌의 회복과 공격력 상승 (화력이 크게 올라가는 것은 아님)
14성 펫 레드란에 맞춰 레드란마인을 맞추기 쉽게 상향
복합스킬링과 관련해서 유닛의 스킬링을 빼는 기능의 요청이 있어서 검토 중
배틀아레나 밸런스조정 (너클과 바렛보우의 너프입니다.)
다크펄스 페르소나가 개최될 때 선택되는 2종의 형태는 전 쉽 공통
15성 무기 (요약링크)
필요한 소재는 연말의 캠페인퀘스트나 연초의 신년제퀘스트에서 드랍하며 얻기 쉽게 할 예정
디토네이션 등의 다크블라스트관련 무기는 교환으로 얻을 수 있게 할 예정
특수능력은 소재 중에 어떤 무기에서 이어받을지 선택가능
QA관련
Q. SP콜렉트시트의 쿨타임은 기존의 기존의 콜렉트시트와 동일한가요?
A. 동일합니다.
Q. SP콜렉트시트의 1개제한은 동시에 1개인가요 아니면 기간 중 1개인가요?
A. 1개만 받고 진행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Q. 류미엘의 업그레이드란 아트라를 이야기하는 건가요?
A. 네, 베이스로도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Q. 15성 무기에 필요한 13성 무기의 콜렉트시트가 추가되나요?
A. 콜렉트시트는 추가되지 않으며 앞서 이야기한대로 신년제등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Q. 15성 무기의 카테고리변경은 가능한가요?
A. 아트라이크스, 시온은 가능합니다. 칭호로 1개만 얻을 수 있어서 변경가능하며 고드계의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Q. 15성 교환에 베이스로 선택하지 않은 무기의 SOP는 어떻게 되나요?
A. 베이스로 선택한 무기의 특수능력만 남으므로 필요하다면 SOP넘기기 기능을 이용하세요.
Q. 무기폼변경기능에서 포톤컬러를 바꿀 수 있는 무기 혹은 업그레이드 했을 때 어떻게 되나요?
A. 포톤컬러는 기본값이 되며 폼변경 이후에도 포톤컬러를 바꿀 수 있습니다.
Q. 옵스티아 유닛의 업그레이드판에 세트효과가 있나요?
A. 있습니다. 업그레이드판과 옵스티아NT의 조합으로 무기 & 레그 / 리어 & 암 이고 업그레이드 전보다 높은 수치입니다.
Q. XH프리필드에 개더링을 남겨둔 이유는 뭔가요?
A. 기술적인 문제로 제거할 수 없었습니다. 이와 관련된 의견도 많이 받아서 장래적으로 신규 난이도에는 제거하고 추가하려고 생각 중 입니다.
에르제리온의 드랍양은 적으면 특수능력을 얻기가 힘들어지므로 초기 예정대로 얻기 쉽게 했습니다.
Q. 13, 14성 무기 / 알 / 파르페의 리사이클은 어떻게 됐나요?
A. 12/19에 추가됩니다. 14성 알과 파르페(13일듯 합니다)는 엑스큐브 1개, 14성 알과 파르페는 엑스큐브 3개 입니다.
Q. 두번째 크로노스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게 해주면 안되나요?
A. 내년 2월에 칭호개수조건의 칭호보수로 얻을 수 있습니다.
Q. 온라인게임인데 솔로컨텐츠만 추가하는 이유는 뭔가요?
A. 8, 12인등의 여러명이서 플레이하는 퀘스트는 장시간하기 쉽게 만드는게 선호됩니다.
그리고 실력을 시험하는 계통은 적은 사람이 좋지않을까라고 생각해서 추가하고 있습니다.
Q. 콜라보가 끝난 뒤에 에르제리온의 갈무리나 토벌석은 어떻게 되나요?
A. 2019/05/12 에 콜라보가 종료되므로 그 때까지는 얻을 수 있습니다.
Q. 콜라보가 끝난 뒤에 토벌석은 XH난이도에서 드랍하나요?
A. 끝난 뒤에도 토벌석은 나오며 세레 & 자라등의 교환상점은 뱃지 & 메모리상점에서 교환할 수 있습니다.
Q. 서비스개시부터 지금까지 기술적인 문제로 폐기된 안건이 있나요?
A. 예를 들면 일반PA와 영식을 나눠서 추가하는 것을 EP5에서 하려고 검토했지만 시간이 걸리는 것을 알게되서 다른 업데이트를 우선했습니다.
그 외에 기획단계에서는 버스터퀘스트의 방위병기의 내용을 커스텀할 수 있게 하고 싶었습니다.
Q. 3대 클라리스클레이스의 이름이 이리스가 됐는데 3대의 초기의상의 이름은 이리시아스탭이라는 이름입니다. 이건 처음부터 정해둔 내용인가요?
A. 정해둔 내용입니다. 설정집에 내용이 있으며 의상은 설정을 기준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Q. 다음 레이드는 어느 필드인가요? 시한능력을 준비하고 싶습니다.
A. 아크스선단주역(アークス船団宙域) 취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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