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스라이브는 방송할 때마다 뭔가 문제가 계속 생기는거 같네요. 매번 정리해서 올려주는 두분 중에 한분만 1차내용을 올려뒀길래
해당 내용만 정리해서 올립니다. 2차는 10월 업데이트관련이라는데 다크블라스트 색상자유변경이야기 나오는거 빼면 딱히 없기에 별건 없을거 같네요.
http://karen126.blog.fc2.com/blog-entry-984.html
1차분은 10/25에 실시되는 통상클래스의 밸런스조정에 관한 내용이며 대부분 편의성개선입니다.
1. 스탠스스킬의 패시브화
퓨리스탠스(Hu), 브레이브스탠스(Fi), 애버리지스탠스(Br), 엘레멘탈스탠스(Bo)가 패시브로 변경되어 상시적용되며
같은 클래스의 다른 스탠스인 가드스탠스, 와이즈스탠스, 위크스탠스, 브레이크스탠스는 토글형식으로 변경됩니다.
적용방식은 기본은 패시브스탠스가 적용되며 토클스탠스를 키면 토클스탠스로 전환이 되는 방식입니다.
2. 일부 스킬의 모션폐지와 모션고속화
스탠스류, 스위치류, 필드류와 완드러버즈, 완드기어엘레멘트, 타리스퍼스트스로 스킬의 모션은 폐지되며
워크라이, 리미트브레이크, 포톤플레어등의 액티브스킬의 모션은 고속화됩니다.
3. 클래스스킬조정
텍터의 엘레멘탈위크히트가 비약점속성 데미지도 상승하게 변경되며 10레벨기준 10%상승합니다.
브레이버마그, 바운서마그의 변환율을 100%로 변경 및 기본 스킬이 됩니다.
다음은 이후의 밸런스조정사항으로 검토 중인 내용입니다.
1. 이동속도에 관한 조정
09/27 조정으로 이동계 PA와 테크닉의 성능이 올라갔지만 연속으로 사용해야 되기에 그렇게 하지않아도 되도록 대책을 검토중
2. 테크닉의 전투템포
테크닉사용 전에 JA때문에 대부분 평타를 1회하고 챠지를 하는데 그런 행동이 필요없도록 챠지테크닉은 반드시 JA취급하는 스킬추가를 검토중
3. 펫육성
캔디압축이나 팬케이크등에 들어가는 메세타등의 자원소비완화를 검토중
4. 실력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 컨텐츠
앞으로 추가되는 컨텐츠에는 전투에 보람을 느낄 수 있는 밸런스가 되도록 강화판도 같이 추가예정이며
강화판에는 난이도에 맞게 레어드랍율보너스를 준다고 합니다.
http://karen126.blog.fc2.com/blog-entry-985.html
2차분도 올라왔기에 내용추가합니다. 10/11 업데이트는 설정화정도뿐이니 넘어가고 10/25업데이트에만 신규 내용이 조금있네요.
1. 버스터퀘스트관련
현재 4인이상으로만 플레이가능한 버스터퀘스트의 인원수제한이 없어지며 추가적으로 인원수에 따라 버스터타워와 버스터파일의 HP가 조금 늘어난다고 합니다.
그리고 수주관련부분도 변경되어 메인매치수주제한이 사라지고 프리매치로 얻는 메인매치부스트가 2회로 늘어납니다.
2. 다크블라스트관련
제약은 이전에 공개했던대로 퀘스트당 1회제한이고 스킬포인트는 획득하는 경험치의 일부를 계정단위로 쌓는 방식이고 스킬분배는 캐릭터단위입니다.
그리고 커스터마이즈는 변신포즈만 가능하고 색상변경도 예정되어 있다네요.
3. 긴급버스터퀘스트
처음등장하는 XH난이도 레벨제한 80/80 긴급퀘스트이며 2회제한이라고 합니다.(재전류는 덤이니 제외로 합니다.)
그에 따라 살짝 조정되는 부분이 SH로 몹의 레벨이 75로 올라가서 콜렉트파일완성이 가능해지고 14성도 드랍한다고 하네요.
아마 위에 나왔던 컨텐츠관련 내용이 SH=무난함 / XH=어려움 이런식으로 적용된다는 것이네요.
4. 신규장비관련
디토네이션시리즈는 다크블라스트관련 잠재, 14성 엘더페인 오메가는 예상대로 엘더페인과 비슷한 부류의 잠재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