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글은 오버워치 1.34 공개 테스트 서버의 모든 영웅 밸런스 변경점을 모아둔 정리한 글이며 오버워치 1.34 공개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개발 중인 새 오버워치 패치를 테스트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문제를 발견하셨거나 의견이 있으시면 기술 지원 토론장에 올려 주세요.
아래 패치 노트는 지금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테스트할 수 있는 변경 사항들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PlayStation 4와 Xbox One의 경우 이번 패치의 변경 사항 대부분이 추후 패치에 포함되어 적용될 예정입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는 PC에서만 이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PC 전용 변경점만 안내해 드립니다.
※일반 업데이트
■방어력
- 광선 계열 무기가 방어력에 주는 피해가 20% 감소했습니다.
- 메이: 주 발사
- 모이라: 보조 발사, 융화
- 시메트라: 주 발사, 감시 포탑
- 윈스턴: 주 발사
- 자리야: 주 발사
- 이제 지속 피해가 방어력에 의해 점감되지 않습니다.
- 아나: 주 발사
- 애쉬: 다이너마이트
- 한조: 용의 일격
- 메이: 눈보라
- 모이라: 생체 구슬
- 위도우메이커: 맹독 지뢰
- 자리야: 중력자탄
■공격력 증폭
- 이제 공격력 증폭 효과는 투사체가 대상에 적중할 때가 아니라 발사될 때 적용됩니다.
■밀쳐내기
- 밀쳐지는 정도가 이제 더 일정해졌습니다.
- 이제 날 수 있는 영웅들이 밀쳐지고 느려질 수 있습니다.
※영웅 업데이트
■정크랫
- 폭탄 발사기(Frag Launcher)
- 충격 피해가 40에서 60으로 증가했습니다.
■아나
- 나노 강화제(Nano Boost)
- 치유량이 300에서 250으로 감소했습니다.
■둠피스트
- 라이징 어퍼컷(Rising Uppercut)
- 재사용 대기시간이 7초에서 6초로 감소했습니다.
- 지진 강타(Seismic Slam)
- 재사용 대기시간이 7초에서 6초로 감소했습니다.
■한조
- 음파 화살(Sonic Arrow)
- 감지 반경이 7 미터에서 9미터로 증가했습니다.
■시메트라
- 광자 발사기(Photon Projector)
- 좌클릭 피해 증가 속도가 20%로 증가했습니다.
■루시우
- 음파 증폭기(Sonic Amplifier)
- 이제 소리 파동이 공격형 지원으로 기록됩니다.
- 분위기 전환!(Crossfade)
- 이동 속도 증가량이 30%에서 20%으로 감소했습니다.
- 볼륨을 높여라!(Amp It Up)
-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70%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 벽타기(Wall Ride)
- 벽을 타는 동안의 이동 속도가 20%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맥크리
- 피스키퍼 난사(Peacekeeper)
- 공격력이 55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 황야의 무법자(Deadeye)
- 대상 2.5초 조준 후 초당 공격력이 275에서 550으로 증가했습니다.
- 적에게 주는 피해 증가 조준 시간이 2.5초에서 1.5초부터 시작됩니다.
■메이
- 냉각총(Endothermic Blaster)
- 기본 발사 공격력이 2.25에서 2.75로 (초당 45에서 55로) 증가했습니다.
- 빙벽(Ice Wall)
- 내구도가 500에서 400으로 감소했습니다.
■모이라
- 생체 손아귀(Biotic Grasp)
- 지속 치유 시간이 3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 총 치유량이 50에서 65로 증가했습니다.
■리퍼
- 영혼 수확(The Reaping)
- 적에게 준 피해량의 치유량이 50%에서 40%으로 감소했습니다.
■오리사
- 융합 기관포(Fusion Driver)
- 발사 중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50%에서 30%로 감소했습니다.
■파라
- 로켓 런처(Rocket Launcher)
- 최소 폭발 피해가 16.25에서 20으로 증가했습니다.
■솔저: 76
- 펄스 소총(Heavy Pulse Rifle)
- 공격력이 19에서 20으로 증가했습니다.
- 질주질주(Sprint)
- 질주 후에 다시 무기를 발사할 수 있을 때까지 걸리는 시간이 0.5초에서 0.3초로 감소했습니다.
- 전술 조준경(Tactical Visor)
- 죽이는 타이어와 불사 장치를 조준할 수 있습니다.
■솜브라
- 해킹(Hack)
- 생명력 팩을 해킹할 때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반으로 감소합니다.
■토르비욘
- 방어력 50이 기본 생명력에 추가되었습니다. (최대 생명력 250)
- 재사용 대기시간이 7초에서 6초로 감소했습니다.
- 과부하(Overload)
- 생성되는 방어력이 150에서 100으로 감소했습니다.
■위도우메이커
- 적외선 투시적외선 투시(Infra-sight)
- 이제 적의 남은 생명력을 보여줍니다.
- 이제 죽으면 취소됩니다.
■자리야
- 입자포(Particle Cannon)
- 우클릭 피해 범위가 2~3에서 1~2으로 감소했습니다.
■레킹볼
- 적응 보호막(Adaptive Shield)
- 구르기 모드를 취소하지 않습니다.
■젠야타
- 부조화의 구슬(Orb of Discord)
- 피해증가 효과가 30%에서 25%으로 감소했습니다.
- 파괴의 구슬(Orb of Destruction)
- 발당 피해량이 46에서 48로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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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워치] 오버워치 공개 테스트 서버 1.34 모든 영웅 밸런스 변경점 [23]
추천 12 조회 12378 댓글수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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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4.53.***.***
메르시가 바티스트와 상성이 좋아서 메인에 채용될 여지는 층분합니다.
(IP보기클릭)118.35.***.***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owgenji&no=350482&exception_mode=recommend&page=1 부스터 쓸때 느려질수 있는 반면에 루시우 이속으로 빨리질수도 있어서 메카 이끼마쓰 가능해짐.
(IP보기클릭)220.230.***.***
오 래킹볼 보호막 구를때도 되는군요 ㅎ 접었다 폈다 귀찮았는데
(IP보기클릭)211.198.***.***
전체적으로 맘에드는 패치네요
(IP보기클릭)183.98.***.***
크..햄찌 유저로써 이제 구른상태로 쉴드 켜지네 펴어어언 아아안
(IP보기클릭)210.100.***.***
(IP보기클릭)14.53.***.***
EstelleAre
메르시가 바티스트와 상성이 좋아서 메인에 채용될 여지는 층분합니다. | 19.02.28 15:24 | | |
(IP보기클릭)175.118.***.***
(IP보기클릭)220.230.***.***
오 래킹볼 보호막 구를때도 되는군요 ㅎ 접었다 폈다 귀찮았는데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222.117.***.***
전부다에요 | 19.02.28 15:42 | | |
(IP보기클릭)1.1.***.***
PC 버전은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먼저 적용되며 콘솔용은 본 서버 1.34 업데이트 때 적용 됩니다. 감사합니다. | 19.02.28 16:45 | | |
(IP보기클릭)118.35.***.***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owgenji&no=350482&exception_mode=recommend&page=1 부스터 쓸때 느려질수 있는 반면에 루시우 이속으로 빨리질수도 있어서 메카 이끼마쓰 가능해짐.
(IP보기클릭)58.225.***.***
메카 이끼마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9.02.28 18:51 | | |
(IP보기클릭)121.165.***.***
(IP보기클릭)211.198.***.***
전체적으로 맘에드는 패치네요
(IP보기클릭)1.1.***.***
뭐 고츠 메타 죽이기 나선거죠 | 19.02.28 16:45 | | |
(IP보기클릭)183.98.***.***
크..햄찌 유저로써 이제 구른상태로 쉴드 켜지네 펴어어언 아아안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58.225.***.***
(IP보기클릭)1.1.***.***
북미 컨텐더스에 참여하고 있었던 GOATS라는 팀이 3:3 조합을 만들어서 대회에서 사용하기 시작했고 이에 해당 조합을 GOATS 조합이라고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대표적으로 스타크래프트 SK테란에 전략을 전 프로게이머 김슬기의 아이디 _nPgL_SoulKey에서 유래 따서 SK테란으로 부르는 것 처럼요. | 19.02.28 19:25 | | |
(IP보기클릭)58.225.***.***
그렇군요 감사합니다ㅋㅋ | 19.02.28 19:34 | | |
(IP보기클릭)125.190.***.***
롤 eu메타 ㅋㅋ | 19.03.01 00:31 | | |
(IP보기클릭)61.79.***.***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27.1.***.***
사실 고츠가 죽으면 저정도로 극단적인 패치가 필요없긴 하죠...여전히 리퍼는 쓸모가 없겠지만... | 19.02.28 22:35 | | |
(IP보기클릭)125.190.***.***
스킬 개편이야기도 있었으니 좀더 기다려 봐야... | 19.03.01 00:31 | | |
(IP보기클릭)119.194.***.***
스킬 개편이라던지 리메이크라던지 보다는 제대로 공격하려면 초 근접 해야 한다는게문제....근접전에서 버티기엔 무적회피기가있다고 해도 피 250은 순식간에 훅갈수있는 체력이고 그렇다고 리퍼만 집중 케어할수도 없고 데미지 손해보더라도 멀리서 뿅뿅거리기엔 정크렛이나 파라등 똑같이 탱커에 폭딜넣을수있고 사거리도 길고 리퍼보다 범용성있는 딜러도 있고 말이죠....산탄의 랜덤성+히트박스차이+짧은 사거리로 인하여 타딜러랑 싸우기 힘든것도있고.....리퍼 좋아하지만 좀....많이 아픈 친구임. | 19.03.01 00:36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