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업데이트 - 2018년 12월 9일 ::
*본 글은 현재까지 오버워치 리그 시즌와 오버워치 리그 시즌2 스폰 관련글을 종합적으로 정리한 글입니다. 본 글은 오버워치 메인 게시판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글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오버워치 중계 소유자
- MLG: 미국의 유명한 E스포츠 독점 방송사 및 오버워치 리그 총 송출 담당
- 트위치: 오버워치 리그 독점 중계 계약 2년 비용 9000만 달러 지불
- AB 그룹: 프랑스 미디어 회사 및 유럽쪽 유명한 채널
- Disney: 세계 최대의 창작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기업
- ABC: 미국 지상파 방송사
- EPSN: 미국 스포츠 방송사
- 판다TV, ZHANQI TV (중국 독점 송출)
※오버워치 리그 공식 스폰서 및 파트너쉽
- 도요타(Toyota)
- 인텔(Intel)
- T-Mobile: 전 세계 유명한 통신사
- 몬델리즈(Mondelez): 오레오 및 오레오 오즈를 만든 유명한 제과회사
- OMEN by HP(Hewlett-Packard): 세계적인 컴퓨터 하드웨이, 소프트웨어 제조회사
- 트위터(Twitter)
- Dolby (음향 관련업체)
- Fanatics (오버워치 리그 저지)
- INTO THE AM (오버워치 리그 의류)
※오버워치 공식 협력 기업들
- Toyota (오버워치 리그)
- Intel (오버워치 리그)
- T-Mobile (오버워치 리그)
- Mondelez (오버워치 리그)
- HP: Hewlett-Packard (오버워치 리그)
- Kellogg's (식품제조사)
- NERF(총기 모형 장난감)
- LEGO Group(블록 장난감)
- UNIQLO(의류)
- Bioworld International(가방, 악세사리)
- Spirit Halloween(의류)
- Disguise(의류)
- Brown Trout(의류)
- INTO THE AM (오버워치 리그 의류)
- Insight Editions(편지지 및 요리책)
- Trends(포스터, 스티커)
- Just Toys(스티커 도서)
- Good Smile Company(피규어)
- Razer(PC 주변기기)
- J!nx(의류 및 악세서리)
- Dark Horse(아트북)
- Funko(의류, 가방, 악세서리, 피규어)
- Scholastic(소설책)
※오버워치 리그 각 팀 스폰서
보스턴 업라이징
- 질레트(Gillette)
- 트위치(Twitch)
LA 발리언트
-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 라이언게이트(LIONSGATE): 미국 유명 영화 제작 및 배급사
- 레이저(RAZER)
- 오터 팝스(Otter Pops): 미국 냉동 식품 업체 주로 빙과류
런던 스핏파이어
- 로지텍(Logitech)
- 코드 레드 E스포츠(Code Red ESports)
서울 다이너스티
- 레이저(RAZER)
- 넷기어(Netgear)
- 미래에셋벤처투자(MIRAEASSET)
댈러스 퓨얼
- 잭 인 더 박스(Jack in the Box): 미국의 유명한 햄버거 프랜차이즈
샌프란시스코 쇼크
- 미국, UC 버클리캠퍼스 캠퍼스(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
- 넷기어(Netgear)
휴스턴 아웃로즈
- T-Mobile
- 터틀 비치(Turtle Beach): 게이밍 주변기기
※오버워치 리그 소식들
- 오버워치 리그 팀은 최대 28팀까지 늘어날 예정
- 오버워치 리그 전체가 좀 더 안정화 되고 연고지가 늘어난 이후 전 세계를 돌면서 각자의 홈 경기장으로 디비전을 더욱 세부적으로 나누어서 경기를 할 예정이며 오버워치 리그 시즌3에는 LA 발리언트의 연고지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엔젤레스 홈 경기장 최대 수용 인원 7,100석의 존재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Microsoft Theater)'에서 치러질 예정
- 오버워치 리그 시즌2에 팀 창단 조건 비용이 3500만달러(374억) ~ 6000만달러(640억) 이상으로 예상 하고 있으며 오버워치 리그 시즌1 팀 참가비에 비해서 3배 이상 뛰었지만 오버워치 리그 시즌2가 시작 될 때 까지 리그의 참가비 가치가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보일 예정 사실상 추정 불가능
- 최근 미국 FOX 비즈니스 뉴스를 통해서 오버워치 리그 커미셔너 '네이트 낸저(Nate Nanzer)'는 현재 오버워치 리그 스포츠 다양한 구조와 미래 가치를 설명. 이는 언론에서도 E스포츠가 미래의 스포츠 관심을 보이고 있음을 알려준 계기
- 초창기에 말도 안되는 팀 창단 비용과 연고제 선수 관리 비용 문제로 언론와 커뮤니티에서 의심이 많았지만 현재 시즌1 그랜드 파이널 티켓이 2주만에 2만장을 티켓을 순식간에 매진 될 정도로 수익성을 가지고 있는 리그로 충분한 가능성을 보여줌
- 오버워치 리그 스폰서와 리그 중계 판매 수익으로 시즌1 때 2억달러 수익을 얻었음
- 오버워치 리그 정규 시즌1(스테이지1~4) 전 세계 최대 시청률 2,125,324명 기록 및 중국 시청기록 포함 179,180,372 시간이라는 리그 시청을 기록함
- 공식적으로 이미 전 세계에 4천만명이 넘는 오버워치 플레이어들이 존재
(IP보기클릭)183.106.***.***
캬 갓갓리그네 머기업이 몇대나 붙은 거여
(IP보기클릭)121.162.***.***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183.106.***.***
캬 갓갓리그네 머기업이 몇대나 붙은 거여
(IP보기클릭)1.1.***.***
이지4dzT
해당 부분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18.12.09 21:23 | | |
(IP보기클릭)114.204.***.***
(IP보기클릭)115.126.***.***
(IP보기클릭)175.213.***.***
(IP보기클릭)125.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