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하이라이트
새로운 이벤트: 2018 공포의 할로윈
공포의 할로윈이 돌아왔습니다!
오버워치 공포의 할로윈 이벤트와 함께 한 해 중 가장 무시무시한 기간인 할로윈을 기념하세요! 새롭게 추가된 무시무시한 할로윈 아이템들을 수집하고 소름돋는 정켄슈타인의 복수 이야기를 다시 체험하세요.
또한 올해에는 밴시 모이라, 호박등 레킹볼, 마법 깃든 갑옷 파라 같은 여섯 종의 새로운 전설 스킨과 새로운 할로윈 아이템, 그리고 지난 할로윈 이벤트의 아이템들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색각 보정 설정 업데이트
여러분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팀 색깔을 입맛대로 바꾸세요. 이제 이름표, HUD, 생명력 막대, 영웅 외곽선을 9가지 색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적과 아군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색깔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은 설정 > 비디오 > 색각 보정 설정에서 찾을 수 있으며 저장한 변경한 설정은 다음 경기부터 적용됩니다!
※일반 업데이트
일반
- 게임 내 모든 사운드가 더 명확하게 들리고 거리감이 느껴지도록 오디오 믹스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영웅 업데이트
■일반
- 가시성을 높이기 위해서 모든 보호막과 방벽 대한 시각 효과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 시메트라의 포탑처럼 플레이어가 생성한 개체가 적에게 피해를 줬을 때 적의 생명력 막대가 보입니다.
■브리기테
- 방벽 방패(Barrier Shield)
- 방패 내구도가 600에서 500으로 감소했습니다.
■둠피스트
- 철권포(Hand Cannon)
- 15미터부터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맥크리
- 구르기(Combat Roll)
-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에서 6초로 감소했습니다.
■파라
- 충격탄(Concussive Blast)
-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에서 9초로 감소했습니다.
- 로켓 런처(Rocket Launcher)
- 로켓 발사 간격이 0.9에서 0.75으로 감소했습니다.
- 폭발 피해가 80에서 65으로 감소했습니다.
- 명중 피해가 40에서 55으로 증가했습니다.
- 폭발로 밀쳐지는 범위가 20%으로 감소했습니다.
- 자신이 밀치는 범위가 25%으로 증가했습니다.
■메이
- 모든 공격 기술이 시각 효과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오리사
- 융합 기관포(Fusion Driver)
- 최대 탄퍼짐 범위 1.5에서 1.2으로 감소 했습니다.
■솔져: 76
- 펄스 소총(Fusion Driver)
- 최대 탄퍼짐에 도달하는 발사 수가 6발에서 9발로 증가했습니다.
■토르비욘
- 일반
- 토르비욘 헤드샷 머리 범위가 10% 감소 했습니다.
- 대못 발사기(Primary Fire)
- 좌클릭
- 발사체 초당 속도가 60에서 70으로 증가했습니다.
- 재장전 시간이 2.2초에서 2초로 감소했습니다.
- 좌클릭 공격으로 공격을 하면 포탑의 목표 대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우클릭
- 사격 후 회복 시간이 0.8초에서 0.6초로 감소했습니다.
- 사격 발 당 총 공격력이 150에서 125로 감소했습니다.
- 재장전 시간이 2.2초에서 2초로 감소합니다.
- 탄환 분산 패턴이 조정되고 무작위 분산이 50% 감소했습니다.
- 대장간 망치(Forge Hammer)
- 공격 사거리가 증가했습니다.
- 자동 포탑(Deploy Turret)
- 이제 투사체 처럼 던져서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 자동 포탑이 설치 되는 소요 시간은 3초이며 던진 후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 이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없습니다.
- 기존 2레벨 포탑과 동일한 공격력을 지닙니다.(2레벨 고정)
- 체력이 300에서 250으로 감소했습니다.
- 포탑이 설치 된 이후에 5초간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 포탑이 파괴되었을 경우 1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 상호 작용 키(기본키 'F')로 포탑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 이제 토르비욘이 죽어도 파괴되기 전까지는 계속 설치됩니다.
- 포탑이 전투 중에는 새로운 포탑을 설치할 수 없으며 '전투 중'이라고 뜨게 되면 다음과 같은 상황이 적용 됩니다.
- 이미 포탑이 적에게 공격 중일 경우
- 포탑이 3초 이내에 피해를 입었을 경우
- 새로운 능력: 과부화(Overload)
- 방어구 팩 기술 삭제 되었으며 새로운 기술로 대체되었습니다.
- 5초 동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 12초를 가지게 됩니다.
- 자신에게 일시적인 방어구 150 얻습니다.
- 공격, 이동속도, 재장전 속도 30%가 증가합니다.
- 새로운 궁극기: 초고열 용광로(Molten Core)
- 궁극기 사용시 대못발사기에서 집게 팔 무기로 변경 됩니다.
- 최대 6초간 지속됩니다.
- 10초간 지속되는 용암 웅덩이를 생성하며 최대 10개의 웅덩이를 발사 할 수 있습니다.
- 벽이나 천장에 웅덩이를 발사하게 되면 웅덩이가 바닥에 떨어질 때까지 튕겨집니다.
- 기본 데미지는 130입니다.
- 방어구가 있는 적군에게는 추가 피해를 입히며 130이 아닌 190데미지를 입힙니다.
- 방어구에 영향을 주는 영웅들: 바스티온, 브리기테, D.VA, 오리사, 라인하르트, 토르비욘, 윈스턴, 레킹볼
- 아군에게 방어력을 부여할 수 있는 영웅: 브리기테
※전장 업데이트
■일반
- 점령, 호위, 점령&호위 전장의 대기 시간이 1분에서 45초로 감소 했습니다.
- 점령, 점령/호위, 호위 전장 2번째 라운드에서 "영웅을 선택하십시오" 시간이 10초에서 25초로 증가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업데이트
■일반
- 플레이어 외곽선 굵기를 설정 > 게임플레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영웅
- 바스티온
- 바스티온이 사막 횡단차 스킨을 착용하고 설정: 전차 상태에서 후진하거나 발포하면 롤케이지가 시야를 가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D.Va
- D.Va가 나노 콜라 스킨에서 일부 형광 시각 효과가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영웅 갤러리에서 MEKA 가동 하이라이트 연출 중 D.Va의 모습이 전부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한조
- 한조가 감정 표현 중에 폭풍 화살 조준선이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이
- 메이의 눈보라가 천장이 낮은 지역의 적들을 얼리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인하르트
- 대지분쇄를 사용할 때 플레이어의 조준선이 위로 올라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인하르트가 적의 밀쳐내기 기술로 공중으로 띄워졌을 때 대지분쇄를 사용하면 대지분쇄 애니메이션이 재생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인하르트의 돌진이 적을 제압하지 않고 밀쳐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인하르트가 벽으로 밀쳐진 적을 바로 제압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인하르트의 로켓 해머나 정크랫의 충격 지뢰와 같은 범위 기술이 라인하르트의 방벽 방패에 의도한 것보다 멀리서도 피해를 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솜브라
- 솜브라가 위치변환기로 순간이동하면 바라보고 있던 방향이 바뀌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메트라
- 시메트라가 포탑을 설치할 때 그에 상응하는 음성 대사가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토르비욘
- 토르비욘이 메달 승리 포즈를 취할 때 메달이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자리야
- 자리야의 입자포 조준선이 감정 표현 사용 중에도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전장
- 부산
- 부산 시내 전장에서 플레이어들이 허가되지 않은 옥상 위에 설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MEKA 기지의 유리창에 스프레이를 뿌릴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 움직이는 플랫폼 중 하나에서 거점으로 뛰어내렸을 때 거점을 점령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게임 탐색기 및 사용자 지정 게임
- 데스매치
- 스스로 목숨을 잃는 방법으로 우위가 바뀌었을 때 아테나의 “팀이 우위를 잃었습니다.”, “팀이 우위를 점했습니다.” 음성 대사가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인공지능 상대
- 모든 관전자 슬롯이 가득 찬 상태에서 인공지능 상대 경기를 관전하려고 하면 “참가할 수 없습니다” 오류 메시지가 뜨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IP보기클릭)61.79.***.***
둠피 너프 꼴랑 철권포 거리 피해량 ㅋㅋㅋㅋㅋㅋㅋ 체감도 안되는 너프
(IP보기클릭)117.111.***.***
심지어 거리데미지 감소 시작이 15미터부터... 둠피가 원거리 딜러도 아니고...
(IP보기클릭)124.49.***.***
(IP보기클릭)222.108.***.***
(IP보기클릭)49.246.***.***
심해에서는 쓸만할듯. 상위티어 가면 포탑 체력 줄어서 오히려 개꿀이고 | 18.10.10 05:05 | | |
(IP보기클릭)118.35.***.***
최강 사기의 브리기테도 너프 안당하고 나온걸 보면 ptr은 지금 그냥 버그수정 서버고 밸런스 패치는 본섭 경쟁전 적용되기 전까진 아무도 모를듯... | 18.10.10 07:02 | | |
(IP보기클릭)61.77.***.***
토르도 안한 사람이 반대로 얘기하긴.. | 18.10.10 09:18 | | |
(IP보기클릭)61.77.***.***
꿀은 개뿔.. | 18.10.10 09:18 | | |
(IP보기클릭)49.180.***.***
(IP보기클릭)61.79.***.***
둠피 너프 꼴랑 철권포 거리 피해량 ㅋㅋㅋㅋㅋㅋㅋ 체감도 안되는 너프
(IP보기클릭)117.111.***.***
파치마리76
심지어 거리데미지 감소 시작이 15미터부터... 둠피가 원거리 딜러도 아니고... | 18.10.10 06:42 | | |
(IP보기클릭)125.178.***.***
심지어 산탄이라 거리 벌리면 맞을 일도 없음 | 18.10.10 08:16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75.195.***.***
DaybreakStar
아 일괄처리하기위해 넣은 패치군요 | 18.10.10 09:15 | | |
(IP보기클릭)1.226.***.***
(IP보기클릭)211.47.***.***
둠피스트 너무 무서움 ㅠ_ㅠ 심해이기도 하지만 심해라서 둠피 좀만 잘하는 애들 만나면 게임이 터지기 직전까지 간다 예전에 겐지 천하일때도 겐지 잘하는 애들 만나면 무서워서 튀긴 했어도 그래도 겐지는 차라리 잡지는 못해도 한번 물린다고 바로 죽지는 않았는데 둠피는 이건 뭐 그냥 뒤로 와서 힐러 한명 물면 애지간해선 확정 킬인데 문제는 어퍼컷으로 뜨면 공중에서 얼레벌레 하다가 콤보 맞고 죽고 어쩔땐 보이지도 않는 곳에서 갑자기 주먹 들고 뻑 때리더니 죽고......문제는 보여서 잡을려고 해도 스킬이 또 도주기도 겸하는데다가 문제는 실드가 생겨버리니까 이건 뭐 힐러들은 둠피 뜨면 아예 잡을수가 없음 | 18.10.10 08:41 | | |
(IP보기클릭)175.115.***.***
(IP보기클릭)222.107.***.***
(IP보기클릭)22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