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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Battlefield 5는 NVIDIA의 RTX 기술 실시간 레이트레이싱 지원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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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P보기클릭)14.43.***.***

    BEST
    이런 게임은 망해야 페미들이 큰 소리 못칠텐데...
    18.08.19 00:15

    (IP보기클릭)183.99.***.***

    BEST
    최근 디즈니 영화하나 거하게 망했지만 큰소리는 계속 치고 다니죠 ㅋ
    18.08.19 00:18

    (IP보기클릭)222.98.***.***

    BEST
    페미는 솔까 영화나 게임판 여기저기 참견은 다해놓고 영화 망하게하고 게임 망하게하고 하지만 실상 그 영화가 잘되던 게임이 잘되던 전혀 상관없고 게임은 심지어 사지도않을겁니다. 본인들이 주로 즐기는 문화아이콘도 아니면서 그저 참견질만 해대면서 빼액대죠, 그래서 본인들이 원하는대로 대작영화 대작게임 다 망쳐놓고 나몰라라, 나랑 뭔상관? 이게 요즘 영화나 게임계에 자리잡은 씹페미&씹PC충 ㅁㅁ들이죠.
    18.08.19 01:05

    (IP보기클릭)124.60.***.***

    BEST
    '레이 트레이스' 뜻이 '광선 추적'입니다 광원에서 나간 빛을 추적해서 계산하는 것 원래 게임과 같은 실시간 렌더링에서는 빛을 진짜로 계산하는게 연산부담때문에 불가능했습니다 그래서 기존 실시간 렌더링에서의 빛 표현은 사실상 다 눈속임에 가깝다고 보시면 됩니다 최대한 빛을 실제로 계산한 것과 같은 꼼수를 쓰는거죠 실제 빛을 추적하는 방식의 렌더링 기술은 영화같은거 제작할때 쓰는 CG에서나 쓰던겁니다 근데 요즘 GPU가 성능이 너무 발달하다보니 이제 실시간 렌더링에서도 이걸 넘보려고 하는거죠 물론 연산량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CG급보다는 빛을 굉장히 간소화 시켰을겁니다
    18.08.19 01:19

    (IP보기클릭)110.15.***.***

    루머 대로 나온다고하면 실시간 레이트레이싱에 4K 60fps가 가능한건데..ㄷㄷ
    18.08.19 00:11

    (IP보기클릭)211.248.***.***

    메트로 엑소더스도 레이트레이싱 지원 ㄷㄷㄷ
    18.08.19 00:13

    (IP보기클릭)14.43.***.***

    BEST
    이런 게임은 망해야 페미들이 큰 소리 못칠텐데...
    18.08.19 00:15

    (IP보기클릭)183.99.***.***

    BEST
    삼조튜2
    최근 디즈니 영화하나 거하게 망했지만 큰소리는 계속 치고 다니죠 ㅋ | 18.08.19 00:18 | | |

    (IP보기클릭)58.124.***.***

    삼조튜2
    망해도 큰 소리는 칠겁니다. 라스트 제이다만봐도 정신 못차리고 너네 때문에 망했어! 거리잔아요 | 18.08.19 00:20 | | |

    (IP보기클릭)222.98.***.***

    BEST
    삼조튜2
    페미는 솔까 영화나 게임판 여기저기 참견은 다해놓고 영화 망하게하고 게임 망하게하고 하지만 실상 그 영화가 잘되던 게임이 잘되던 전혀 상관없고 게임은 심지어 사지도않을겁니다. 본인들이 주로 즐기는 문화아이콘도 아니면서 그저 참견질만 해대면서 빼액대죠, 그래서 본인들이 원하는대로 대작영화 대작게임 다 망쳐놓고 나몰라라, 나랑 뭔상관? 이게 요즘 영화나 게임계에 자리잡은 씹페미&씹PC충 ㅁㅁ들이죠. | 18.08.19 01:05 | | |

    (IP보기클릭)59.15.***.***

    호옹이..?
    18.08.19 00:17

    (IP보기클릭)59.10.***.***

    실시간트레이싱이 뭔가요?
    18.08.19 00:20

    (IP보기클릭)1.228.***.***

    나미카제 미나토
    실제 광원은 사물에 부딪치면 이리저리 반사하죠. 그걸 실시간으로 계산하는겁니다. | 18.08.19 00:27 | | |

    (IP보기클릭)59.10.***.***

    루리웹-5778379748
    서든어택도 그런게 적용될까요? | 18.08.19 00:33 | | |

    (IP보기클릭)220.118.***.***

    나미카제 미나토
    3D 그래픽에선 유리 액체 등에 반사된 물체까지 죄다 따로 별개의 3D 오브젝트로 인식해서 일일히 따로 하나하나 그립니다. 반사 옵션이랑 그림자 옵션이 퀄리티에 비해 사양 오지게 잡아먹는 이유기도 했죠. 근데 딱 그 연산에만 특화된 별개의 연산 유닛을 내장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달리 말하면 저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지 않는 게임에선 그냥 노는 겁니다. 기존의 쿠다 코어처럼 범용 연산 코어가 아니라서 일반 연산까지 하진 못하니까요. | 18.08.19 00:35 | | |

    (IP보기클릭)221.142.***.***

    나미카제 미나토
    네...? | 18.08.19 00:35 | | |

    (IP보기클릭)220.118.***.***

    나미카제 미나토
    당연하지만 게임 자체가 그 기능을 지원하도록 개발이 되어야 합니다. 즉 이제까지 나온 게임에는 대부분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 18.08.19 00:36 | | |

    (IP보기클릭)121.170.***.***

    나미카제 미나토
    RT를 지원하는 엔진에서 추가로 작업이 필요할텐데 아마도 서든은 자체엔진으로 알고 있어서 그런 기능을 추가하는데 막대한 시간과 인력이 소모될거라 아마 고려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 18.08.19 00:51 | | |

    (IP보기클릭)110.70.***.***

    나미카제 미나토
    서든에 해서 뭐하게요ㅋㅋ | 18.08.19 00:59 | | |

    (IP보기클릭)59.10.***.***

    나미카제 미나토
    서든은..농담이었습니다. 훗 -0- | 18.08.19 01:00 | | |

    (IP보기클릭)59.10.***.***

    류오동
    아 그 옛날에 ps4 겜 중에 인퍼머스라는 게임이 있었는데 주인공 몸이 네온싸인,연기,콘크리트 등등으로 변하는 겜이었는데 개발자가 유리나,와이어 뭐 이런것도 집어 넣을라고 했다고 했는데 사양 같은 문제로 포기 했다고 하던데 저게 이제 가능 하고 그렇다면 꽤 리얼한 게임이 나와주겠네요. 뭐 까봐야 알겠지만 | 18.08.19 01:07 | | |

    (IP보기클릭)124.60.***.***

    BEST
    나미카제 미나토
    '레이 트레이스' 뜻이 '광선 추적'입니다 광원에서 나간 빛을 추적해서 계산하는 것 원래 게임과 같은 실시간 렌더링에서는 빛을 진짜로 계산하는게 연산부담때문에 불가능했습니다 그래서 기존 실시간 렌더링에서의 빛 표현은 사실상 다 눈속임에 가깝다고 보시면 됩니다 최대한 빛을 실제로 계산한 것과 같은 꼼수를 쓰는거죠 실제 빛을 추적하는 방식의 렌더링 기술은 영화같은거 제작할때 쓰는 CG에서나 쓰던겁니다 근데 요즘 GPU가 성능이 너무 발달하다보니 이제 실시간 렌더링에서도 이걸 넘보려고 하는거죠 물론 연산량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CG급보다는 빛을 굉장히 간소화 시켰을겁니다 | 18.08.19 01:19 | | |

    (IP보기클릭)182.214.***.***

    ☆띠용띠용☆
    그 언리얼 데모 보니까, 빛을 감소하는 것 이외에도 렌더링 해상도를 줄인 다음. 딥러닝으로 해상도를 키워서 렌더링 하는 방식도 있더라고요. 과연 DICE의 기술력은 무엇을 택할지.. | 18.08.19 04:11 | | |

    (IP보기클릭)59.10.***.***

    ☆띠용띠용☆
    띠용// HDR이랑은 근본적으로 다른 건가봐요 | 18.08.19 05:49 | | |

    (IP보기클릭)39.7.***.***

    나미카제 미나토
    HDR하고는 전혀 다른거죠 HDR은 표현하는 단계에서의 문제고 레이트레이싱은 렌더링 방법이니까요 | 18.08.19 18:11 | | |

    (IP보기클릭)124.60.***.***

    나미카제 미나토
    HDR도 디스플레이 HDR이랑 실시간 렌더링의 셰이더 HDR이 있습니다 어느 쪽과도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디스플레이의 HDR은 후처리를 통해 빛의 명암비 같은 것을 다이나믹하게 왜곡시켜서 시각적 자극을 높이는 것이고(그렇기 때문에 사실 따지고보면 원본을 왜곡하는 것입니다) 실시간 렌더링 셰이더의 HDR은 사람 눈의 홍채가 카메라의 조리개처럼 작동하는 것을 모방하는건데 사람의 눈은 밝은 곳에서는 홍채를 좁게 열어서 빛을 받는 양을 줄여 시신경을 보호하며 밝은 곳을 식별하기 더 좋게 하고(어두운 곳은 더 안보이게 됩니다) 어두운 곳에서는 홍채를 최대한 열어서 그 장소에 얼마 없는 빛을 최대한 받아서 적은 양의 빛이라도 어두운 곳을 식별하기 더 좋게 하는(이렇게 홍채가 열린 상태에 갑자기 밝은 곳을 보면 눈이 부셔서 안보이고 그 빛의 양이 심하면 시신경에 손상이 갑니다) 기능이 있습니다 사실 눈에 있는 기능이고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작동되는 기능인데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것을 게임의 렌더링에 흉내내서 게임 내 캐릭터가 밝은 광원 아래에서 어두운 곳이 잘 안보이고, 게임 캐릭터가 어두운 곳에 있다가 밝은 곳으로 갑자기 나오면 눈이 부신 것처럼 잠시동안 안보이다가 서서히 밝은 곳이 보이게 하는 기술입니다 이게 실시간 렌더링의 셰이더에서 쓰는 HDR입니다 실시간 렌더링 관련 그래픽을 조금이라도 관심을 가졌으면 반드시 마주치게 되는 셰이더라는게 있는데 이게 사실상 레이트레이싱이 아닌 실시간 렌더링을 위한 최대한 꼼수적인 방법으로 연산량을 팍 줄이고 결과물은 최대한 실제 빛을 느낄수 있는 퀄리티로 뽑기 위한 일종의 꼼수구현장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재의 실시간 렌더링들은 거의 모두 셰이더를 거치게 되어 있는데 이 셰이더가 하는 일중에이 빛을 계산하지 않는 방법으로 빛을 묘사하는 기술들이 많습니다(물론 그것만 있진 않습니다;) 실시간(리얼타임) 렌더링(1초에 최소 30프레임 이상의 렌더링 결과물을 내서 그것이 연결되어 실시간 영상이 되도록 해야 하는 렌더링)에 레이트레이싱을 적용한다고 하나 이 레이트레이싱도 실제 프리 렌더링(시간 제한이 없어서 한 프레임에 몇분 몇십분이 걸려도 상관없는 영화작업용 같은 CG 렌더링)에 비하면 어마어마어마어마하게 간소화되어 있을겁니다 상식적으로 영화작업용 그래픽 렌더링 할때 쓰이는 컴퓨터가 워크스테이션급(그래픽 전용 초고사양) 컴퓨터를 수십 수백대씩 병렬적으로 이어서 작업하는데도 렌더링에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리는데 이걸 요즘 그래픽 카드 하나 단다고 1초에 30~60프레임씩 뽑아낼수 있을리가 없죠 그래서 실시간 렌더링용 빛계산 꼼수기술들과 실시간 렌더링에 적합하게 변형된 간소화된 레이트레이싱 기술을 합쳐서 뽑아낼겁니다 | 18.08.19 19:10 | | |

    (IP보기클릭)211.209.***.***

    나미카제 미나토
    실시간 트레이싱은 다중코어 시퓨에서 지원해주는게 더 편하죠. 암드 다중코어 패러럴 비동기 연산 지원해주는게 더 편할 수도 있음. 헥사코어로. | 18.08.20 02:04 | | |

    (IP보기클릭)116.127.***.***

    RTX 시리즈 번들게임으로 배필5는 거진 확정일듯 엔당 채신기술이 들어가있으니..
    18.08.19 00:40

    (IP보기클릭)1.237.***.***

    뚜앗뚜앗 카루코스
    저는 번들게임은 메트로 엑소더스라고 생각했었는데.. | 18.08.19 01:30 | | |

    (IP보기클릭)210.92.***.***

    갓겜갓겜거림
    둘다 줍시다 | 18.08.19 03:10 | | |

    (IP보기클릭)59.30.***.***

    뚜앗뚜앗 카루코스
    둘다는 무리겠고 서로 다른 회사에서 1개씩 주지 않을까요 | 18.08.19 07:52 | | |

    (IP보기클릭)220.76.***.***

    갓적화되겠넹
    18.08.19 01:10

    (IP보기클릭)121.180.***.***

    프바 친 ATI 아녔어?????
    18.08.19 01:44

    (IP보기클릭)121.190.***.***

    윈도우 레이트레이싱도 아니고 RTX같은 하드웨어 기반 기술 독점지원이면 초기 피직스 꼴 날텐데, 엔비디아가 옛날같이 허접하게 준비했을리도 없고..경쟁불가 수준으로 가버리네.
    18.08.19 02:01

    (IP보기클릭)117.111.***.***

    무임승차대상
    엔당에서 제작한 기술이 아니고 다이렉트엑스 12에 포함된 기술로 알고 있어요. 하드웨어적으로 지원하고 게임에서 dx12기능이 동작되게 프로그램짜면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불칸에서 되는 기술로. | 18.08.20 14:55 | | |

    (IP보기클릭)112.220.***.***

    LiQSmarT
    윈도우 레이트레이싱 API는 표준기술이지만 엔비디아 RTX는 튜링에서 추가된 RT코어랑 텐서코어를 사용하기때문에 가능한거거든요 새 시리즈가 GTX에서 RTX가 된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결과물은 풍부하지만 하드웨어 종속이니 초기 피직스 게임과 같죠, 물론 피직스에 비해 얻는 효과가 굉장하고 현재 엔당의 위치상 어마어마한 파급일듯.. | 18.08.20 16:50 | | |

    (IP보기클릭)121.134.***.***

    많은 게임들이 지원해주려면 4~5년은 필요할듯
    18.08.19 09:36

    (IP보기클릭)211.209.***.***

    저게 실시간 광원 효과 보조해주는거 같은데 프레임 많아 먹고 그림자 효과랑도 관련 있어서 저거 잘못 연산되면 그림자 깨지고 난리나건데.
    18.08.20 0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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