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케어 수준에 따른 딜 효율
위한을 솔맥과 비교해 보자면 위한은 갈고리나 벽타기로 쉽게 고지대로 올라가 안정적인 딜링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체력이 좀 깎이면 얼굴 좀 내밀고 잠깐 힐 받으면 끝이죠. 반면에 솔맥은 위한보다 고지대로 올라가는 시간이 좀 더 길고 거리별 뎀감 때문에 중거리 이상에서의 싸움에는 딜로스가 크기 때문에 적과의 거리를 좁히기 위해 앞으로 갈 수 밖에 없죠. 그렇게 된다면 적에게 공격 당할 확률이 높아져 힐러들의 케어도 딜러쪽으로 갈 수 밖에 없는데 이렇게 되면 탱커들에게도 어느정도 힐로스가 생기고 앞으로 간 힐러들도 죽을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적은 케어로 최대의 딜효율을 뽑아낼 수 있는 저격수들을 선호하게 된 거라 생각합니다.
2.방벽
라인,자리야등의 방벽 스킬을 가진 캐릭터들은 웬만한 기본 공격들은 막아낼 수 있습니다. 솔맥같은 경우에는 지속적인 딜누적으로 킬을 따내는 스타일의 영웅이기 때문에 방벽을 잠깐 내렸을 때 순간적인 폭딜을 내기가 힘듭니다. 반면에 위한의 경우에는 헤드샷 한 방으로 체력 200이하의 영웅들은 한 번에 잡을 수 있으므로 방벽을 잠깐 내린 타이밍에도 적 하나를 순식간에 잡아낼 수 있고 한타에서도 수적 우세를 가져갈 수 있기 때문에 저격수들이 더 선호받을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해본 건 여기까지고요 제 개인적인 생각이니 잘못됐다고 생각 하시는 건 비판해주시되 비난은 삼가해주셨으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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윗글도 동감하고 기본적으로 fps게임은 고이면 고일수록 저격캐가 op가 되는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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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fps에서 저격수들이 포지션이 상당히 방어적인데 반해, 옵치는 방어적인척 하지만, 상당히 공격적임. 자신의 위치가 발각된 이후에도 연속킬도 가능할 정도로 한발한발의 쿨타임이 짧고, 반동도 거의 없고, 데미지는 그대로 최상위. 위도우 갈고리, 한조의 이단점프, 벽타기로 얼마든지 쉽게 퇴로를 편히 할수있으니. 줌모드로 끌어치기를 하는 오버워치의 저격수는 심각히 문제가 있다고 봄. (일반 fps 자동식 저격총이 대미지는 수동식 저격총 느낌이랄까) 흔들림도 어느정도는 주어야 하고, 총격사이의 딜레이,쿨타임도 조금더 늘어날 필요는 있어보임. 프로들 경기를 보면 저격수 상성이 무너진지 오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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윗글도 동감하고 기본적으로 fps게임은 고이면 고일수록 저격캐가 op가 되는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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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오버워치는 하이퍼 fps라서 위치 들키면 죽을 확률이 높은 클래식 fps의 저격수랑 다르게 스킬이 있어서 저격수들이 뛰어난 기동성을 바탕으로 안전하게 딜을 넣을 수 있다고 생각해요 | 18.11.12 21: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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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부분은 오히려 반대라고 생각해요. 체력도 헤드위치도 기동성도 원체 변수가 많아 오히려 저격수가 엄청난 op까진 아니란 생각이거든요. 오히려 클래식 fps에선 혼자서 올킬하고 이런경우도 심심찮게 나오잖아요 ㅎㅎ | 18.11.12 21: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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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그 의견도 맞다고 생각하지만 오버워치에서 클래식 fps랑 다르게 조준사격할 때 흔들림이 없으니 타 fps게임에 비해 변수가 적어서 좀 더 쉽게 헤드를 맞출 수 있다고 생각해요 | 18.11.12 21: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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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걸 옵치는 기동성이란 차별화를 뒀고 이거 때문에 옵치하는사람 많을거라봄 | 18.11.13 01: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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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fps에서 저격수들이 포지션이 상당히 방어적인데 반해, 옵치는 방어적인척 하지만, 상당히 공격적임. 자신의 위치가 발각된 이후에도 연속킬도 가능할 정도로 한발한발의 쿨타임이 짧고, 반동도 거의 없고, 데미지는 그대로 최상위. 위도우 갈고리, 한조의 이단점프, 벽타기로 얼마든지 쉽게 퇴로를 편히 할수있으니. 줌모드로 끌어치기를 하는 오버워치의 저격수는 심각히 문제가 있다고 봄. (일반 fps 자동식 저격총이 대미지는 수동식 저격총 느낌이랄까) 흔들림도 어느정도는 주어야 하고, 총격사이의 딜레이,쿨타임도 조금더 늘어날 필요는 있어보임. 프로들 경기를 보면 저격수 상성이 무너진지 오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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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게요... 저격케인데 뭔 쪽팔리게 에임보정이여.. | 18.11.13 09: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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