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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영웅: 바티스트 (지원)
바티스트는 수많은 전투로 단련된 전투 의무병이며, 다양한 실험적 장비를 무기로 사용하고 생명을 구하는 일만큼이나 적을 섬멸하는 능력도 탁월합니다. 바티스트의 생체탄 발사기는 충격 지점 근처의 아군을 치유하는 투사체를 발사하는 무기입니다. 상황에 따라 적을 공격할 수 있게 3연발 기관단총 모드가 탑재되어 있으며, 정확하게 조준하고 반동만 잘 조절하면 높은 화력을 자랑합니다. 치유 파동은 강렬한 치유의 파동을 일으켜 자신과 자신 근처의 아군을 지속 치유하는 기술입니다. 위급한 상황에서는 불사 장치를 던져 아군을 죽음으로부터 구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바티스트는 외골격 전투화를 사용해 장애물을 뛰어 넘고 일부 영웅들은 도달할 수 없는 곳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바티스트의 궁극기인 증폭 매트릭스는 아군의 공격 및 치유 투사체가 통과하면 위력이 2배가 되는 매트릭스를 생성하는 기술입니다
※일반 업데이트
■방어력
- 광선 계열 무기가 방어력에 주는 피해가 20% 감소했습니다.
- 메이: 주 발사
- 모이라: 보조 발사, 융화
- 시메트라: 주 발사, 감시 포탑
- 윈스턴: 주 발사
- 자리야: 주 발사
- 이제 지속 피해가 방어력에 의해 점감되지 않습니다.
- 아나: 주 발사
- 애쉬: 다이너마이트
- 한조: 용의 일격
- 메이: 눈보라
- 모이라: 생체 구슬
- 위도우메이커: 맹독 지뢰
- 자리야: 중력자탄
■공격력 증폭
- 이제 공격력 증폭 효과는 투사체가 대상에 적중할 때가 아니라 발사될 때 적용됩니다.
■밀쳐내기
- 밀쳐지는 정도가 이제 더 일정해졌습니다.
- 이제 날 수 있는 영웅들이 밀쳐지고 느려질 수 있습니다.
■오디오
- 공격력 증폭 상태에서 공격을 적중시켰을 때 재생되는 효과음이 추가되었습니다.
- 공격을 적중시켰지만 아무런 피해도 주지 못 했을 때 재생되는 효과음이 추가되었습니다.
※영웅 업데이트
■아나
- 나노 강화제(Nano Boost)
- 치유량이 300에서 250으로 감소했습니다.
■둠피스트
- 라이징 어퍼컷(Rising Uppercut)
- 재사용 대기시간이 7초에서 6초로 감소했습니다.
- 지진 강타(Seismic Slam)
- 재사용 대기시간이 7초에서 6초로 감소했습니다.
■한조
- 음파 화살(Sonic Arrow)
- 감지 반경이 7 미터에서 9미터로 증가했습니다.
■정크랫
- 폭탄 발사기(Frag Launcher)
- 명중 피해가 60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 죽이는 타이어(RIP-Tire)
- 궁극기 충전 비용이 10% 증가했습니다.
■루시우
- 음파 증폭기(Sonic Amplifier)
- 이제 소리 파동이 공격형 지원으로 기록됩니다.
- 분위기 전환!(Crossfade)
- 이동 속도 증가량이 30%에서 20%으로 감소했습니다.
- 볼륨을 높여라!(Amp It Up)
-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70%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 벽타기(Wall Ride)
- 벽을 타는 동안의 이동 속도가 20%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맥크리
- 피스키퍼 난사(Peacekeeper)
- 공격력이 55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 황야의 무법자(Deadeye)
- 대상 2.5초 조준 후 초당 공격력이 275에서 550으로 증가했습니다.
- 적에게 주는 피해 증가 조준 시간이 2.5초에서 1.5초부터 시작됩니다.
■메이
- 냉각총(Endothermic Blaster)
- 기본 발사 공격력이 2.25에서 2.75로 (초당 45에서 55로) 증가했습니다.
- 빙벽(Ice Wall)
- 내구도가 500에서 400으로 감소했습니다.
■모이라
- 생체 손아귀(Biotic Grasp)
- 지속 치유 시간이 3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 총 치유량이 50에서 65로 증가했습니다.
■오리사
- 융합 기관포(Fusion Driver)
- 발사 중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50%에서 30%로 감소했습니다.
■파라
- 로켓 런처(Rocket Launcher)
- 최소 폭발 피해가 16.25에서 20으로 증가했습니다.
■리퍼
- 영혼 수확(The Reaping)
- 적에게 준 피해량의 치유량이 50%에서 40%으로 감소했습니다.
■솔저: 76
- 펄스 소총(Heavy Pulse Rifle)
- 공격력이 19에서 20으로 증가했습니다.
- 질주질주(Sprint)
- 질주 후에 다시 무기를 발사할 수 있을 때까지 걸리는 시간이 0.5초에서 0.3초로 감소했습니다.
- 전술 조준경(Tactical Visor)
- 죽이는 타이어와 불사 장치를 조준할 수 있습니다.
■솜브라
- 해킹(Hack)
- 생명력 팩을 해킹할 때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반으로 감소합니다.
- 해킹 당한 대상의 시각효과가 더욱 명확하게 보이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시메트라
- 광자 발사기(Photon Projector)
- 좌클릭 피해 증가 속도가 20%로 증가했습니다.
■토르비욘
- 방어력 50이 기본 생명력에 추가되었습니다. (최대 생명력 250)
- 과부하(Overload)
- 생성되는 방어력이 150에서 100으로 감소했습니다.
■위도우메이커
- 적외선 투시적외선 투시(Infra-sight)
- 이제 적의 남은 생명력을 보여줍니다.
- 이제 죽으면 취소됩니다.
■레킹볼
- 적응 보호막(Adaptive Shield)
- 구르기 모드를 취소하지 않습니다.
■자리야
- 입자포(Particle Cannon)
- 보조 발사의 폭발 범위가 에너지 수준 상관없이 2미터로 변경되었습니다.
■젠야타
- 부조화의 구슬(Orb of Discord)
- 피해증가 효과가 30%에서 25%으로 감소했습니다.
- 파괴의 구슬(Orb of Destruction)
- 발당 피해량이 46에서 48로 증가했습니다.
※버그 수정
■외치기
- 조준 대상에게 치유 기술이 없으면 "치유 필요" 외치기가 채팅 창에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카메라
- 특정 영웅이 바로 위를 바라보면 카메라가 영웅에 끼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통계 메뉴
- 깃발 뺏기 경쟁전과 6대6 섬멸전 경쟁전의 시즌 표시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영웅 갤러리
- 정크랫 스킨을 교체할 때 조끼에 있는 폭탄 중 하나가 회전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영웅
- 아나
- 아나가 윳놀이 감정 표현을 쓸 때 허리 가방이 옷과 겹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애쉬
- 애쉬의 소총에 총알이 3개 이하로 남았을 때 탄약이 부족하다는 뜻의 효과음이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D.Va
- D.Va가 융합포를 발사할 때는 잘 밀쳐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겐지
- 겐지의 용검이 튕겨내기 지속 시간이 끝나기 전에 끝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로켓 펀치를 쓰는 둠피스트에게 질풍참을 쓴 겐지가 너무 멀리 밀쳐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한조
- 한조가 명상 포즈에 있는 동안 다리가 움직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르시
메르시가 맥크리의 섬광탄에 맞으면 왼쪽 무릎이 부자연스럽게 휘어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오리사
- 오리사가 융합 기관포를 발사하는 도중엔 잘 밀쳐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리퍼
- 여포 스킨을 착용한 리퍼의 어깨에 있던 단추가 공중에 떠 있는 것처럼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인하르트
- 관우 스킨을 착용한 상태로 망치 나가신다 하이라이트 연출을 보면 언월도에 달린 술이 뒤틀려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솜브라
- 솜브라가 감정 표현을 써서 은신을 풀면 은신 모드가 끝날 때의 효과음이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솜브라가 해킹하는 도중 빠른 근접 공격을 사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메트라
- 광자 방벽을 시전하는 중에도 궁극기가 채워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토르비욘
-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 과부하를 비활성화하면 초고열 용광로도 쓸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위도우메이커
- 위도우메이커의 맹독 지뢰를 적이 발동 반경 끝에서 발동시키면 피해가 들어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전장
- 할리우드
- 승리 포즈 화면에서 승리한 팀 영웅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호라이즌 달 기지
- 첫 거점 근처의 타이어가 자폭 중인 D.Va의 메카를 회전시킬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리
- Nous vous surveillons 아파트에서 나는 소리가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오버워치 리그
- 새로운 오버워치 리그 팀들의 스킨 색상이 옮바르게 나오지 않던 문제를 수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