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2베타로 그치지 않고 정식 매치에 도입되면 이것이야 말고 희대의 머저리짓이라고 생각합니다.
222는 장점이 뭐가 되었든 간에 단점이 장점을 희석시키고 남네요 여러가지 단점중에 몇가지만 나열해 보자면
근본적으로 탱커 어태커 힐러의 숫자가 안맞습니다. DPS에 배정되어 있는 캐릭터 숫자를 다른 역할군과
비교해보면 비율이 안맞는데 강제 배정은 222로 동일하게 해놓다니 이것부터 이미 에러...
그리고 역할군에 따른 매칭시간 차이가 엄청 납니다.
탱커나 힐러는 2-3 분 정도 걸린다고 했을때
어택커 포지션은 7-8 분 걸리는 식으로 언밸런스.
기다리는거 싫어해서 탱커 어태커 힐러 전부 매칭 가능하게 해놓고 플레이 하는데
이런식이면 어태커 포지션에 배정 받을 확률이 0에 수렴하는군요.
게다가 222의 경우 게임중 어떤 포지션의 플레이어의 실력이 떨어지면
예전 같으면 다른 플레이어거가 같은 역할군의 캐릭터를 골라서
문제의 플레이어 캐릭터의 갭을 매꾸거나 혹은
문제의 플레이어가 다른 포지션을 골라서
판도를 뒤집을 여지가 있었는데
222 강제하고 부터는 포지션 체인지를 못하기에 게임의 판도를 뒤집을 여지가
없네요, 특히나 DPS 중의 하나가 실력이 엉망, 디스커넥 혹은 AFK 인 경우
그냥 손빨면서 결과가 뻔한 게임에 시간 낭비하는 수밖에 없으니
게임의 승패 여부를 떠나서 게임을 지루하고 재미없게 만드는 시스템이라고 봅니다.
무리하게 PC 설정 푸쉬해서 머저리 짓을 하더니 이번에는 222로 다시 한번 병크를 날리는군요. --;
그나마 아직은 베타니 롤백이라는 일말의 희망이 있을려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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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2를 안했을 때 단점 > 222를 했을 때 단점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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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딱이입니다 루시우보다 딜 못넣는 딜러 4명 꼴픽하는 꼬라지 보고나니까 222가 천사같습니다.! 모이라보다 딜못넣는 딜러 2명만 보면 되잖아요! 자그마치 반이나 줄었어요!!
(IP보기클릭)116.38.***.***
언급하신 단점을 메꾸고도 남을정도로 2-2-2가 훨씬 나아요. 딜러 매칭 안되는건... 그냥 딜러 하고 싶어하는 유저가 탱힐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은거고요. 허접 딜러 망하면 게임 망한다. 이건 상대쪽도 같은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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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들이 안반겼으면 애초에 제작조차 되지 않았을 시스템이겠죠 국내외를 안가리고 딜충이들때매 고통받던 게임 유저들은 충분히 대환영할 시스템임 딜러 유저들조차 탱힐 없이 게임하면 고통인건 같은데 단점이라고는 딜러들 매칭 시간이 늘었다는것밖에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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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이유를 적으셨네요. 딜러유저가 많잖아요? 이 딜러유저가 조합을 깨니까요. 딜러유저가 옵치 인구 50%이상일거 같긴한데, 그 딜러유저들도 게임하면서 힐러탱커 찾잖아요. ㅋㅋㅋ 절대라곤 말못하지만, 대부분의 유저들은 조합을 맞추길 원하죠. 딜러유저가 한큐에 많이 잡혀서 조합망치고, 서로 싸울바엔 몇명의 딜러유저는 서칭하게 두는거죠. 그럼 적어도 조합가지고 싸울일은 없잖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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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2를 안했을 때 단점 > 222를 했을 때 단점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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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두리뭉실하게 써놓지 말고 단점에 대해 제대로 나열좀?... | 19.08.21 02: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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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그런거 기대하면 머리아픔 자기들만 만족하면 소수 의견은 존중안해주거든요 | 19.08.21 11: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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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딱이입니다 루시우보다 딜 못넣는 딜러 4명 꼴픽하는 꼬라지 보고나니까 222가 천사같습니다.! 모이라보다 딜못넣는 딜러 2명만 보면 되잖아요! 자그마치 반이나 줄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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츄플
정치는 어떻게 되든 일어나는거 아닌가요? 할 사람은 어떤 시스템으로 바뀌던 정치할것이라 생각합니다. 나쁜쉬키들.. 다만, 인게임에서 역할 바꿈으로 역전했던 경우도 꽤 있었기 때문에 시도조차 못하는것이 개인적으로 좀 답답하네요... 예를 들자면, A에서 B라는 조합으로 바꾸면 승산이 있을거 같은데 B조합에 해당하는 픽에 대한 숙련도가 스왑시 더욱 좋아지는 경우가 있잖아요? 라운드가 끝나면 2:2:2 고정하에 스왑을 가능하게 해주던가 했으면 싶네요. | 19.08.20 20: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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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 여기 게시판 한정으로는 정신나간 죄수번, 존재하지 않는 계정등등의 트롤들 때문에 222 좋아하는 사람이 태반인 것처럼 보이지만 블리자드 게시판이나 그밖의 해외 게시판들 가보면 222문제점 제기하는 사람들 한둘이 아닙니다. 들리는 말에 의하면 이번 베타만 거치고 롤백한다는 소문도 있던데 제발 그랬으면 좋겠네요. | 19.08.21 03: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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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들이 안반겼으면 애초에 제작조차 되지 않았을 시스템이겠죠 국내외를 안가리고 딜충이들때매 고통받던 게임 유저들은 충분히 대환영할 시스템임 딜러 유저들조차 탱힐 없이 게임하면 고통인건 같은데 단점이라고는 딜러들 매칭 시간이 늘었다는것밖에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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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충 문제는 222 되고 나서 더 커졌습니다. 이미 글에도 써놨듯이 어떤 포지션에 미숙한 플레이어가 있으면 포지션 체인지로 돌파구를 마련할수 있지만 222는 그게 불가능하죠. 결국 그런 플레이어가 같은 팀이고 역할이 고정된 상태면 게임 결과가 뻔해지기 때문에 시간 낭비가 되는 거라 222베타 후에 탈주 플레이어도 늘어났다죠....-- | 19.08.21 02: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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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레벨에서 포지션 미숙한 플레이어가 있던가요? 비교를 하려면 좀 제대로.. 글 찬찬히 다시 읽어보길 권합니다. 222의 문제점 중의 하나는 역할 고정으로 인해 다른 플레이어가 어떤 미숙한 플레이어의 포지션의 갭을 메꾸지 못한다는 거임. | 19.08.21 02: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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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다른 관점에서는 힐탱은 브실골 실력, 딜러로 다이아 실력인 사람이 그동안은 세 역할이 절충된 골드나 플래에서 놀았었고, 실제로 힐탱으로는 버거운 환경에서 게임하고, 딜러로는 양학하면서 게임하다가 이제야 역할별로 모두 비슷한 실력인 환경에서 제대로 게임하는 거라 볼 수 있음. | 19.08.20 14: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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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도 안돼는 소리, 지금 222에서 힐러, 탱커들 숫자가 적어서 다른 직군들이 딜러 포지션과 매칭될때 딜러들의 티어 변경폭을 완화 한다는 말까지 나오고 있구만.. 게다가 지금 베타 기간중이라서 매칭 언벨런스는 더욱더 심각한 수준이라 탱커 힐러는 딜러가 못하더라도 불만 토로하지 말고 수준 맞는 티어에서 놀면 된다는 소리 자체가 말도 안되는 소리고 이건 222의 문제점줌 극히 일부분임. | 19.08.21 02: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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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6명을 어케 맞추죠? | 19.08.20 14: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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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영웅이 너무 많기도 하고, 꼭 탱만이 수비 영웅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 19.08.20 15: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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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영웅에서 빼는 것이 아니라 탱커에서 빼는군요? 하지만 수비영웅 중엔 지속적인 방벽을 가진 영웅이 없어요. 있다고 해봤자 메이 정도? | 19.08.20 15: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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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자리야랑 시메 레이저 에임 버프되고 더럽게 아파졌던데 | 19.08.20 15: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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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급하신 단점을 메꾸고도 남을정도로 2-2-2가 훨씬 나아요. 딜러 매칭 안되는건... 그냥 딜러 하고 싶어하는 유저가 탱힐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은거고요. 허접 딜러 망하면 게임 망한다. 이건 상대쪽도 같은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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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방도 같은 식이니 문제 없다는 논리를 적용하면 모든 pvp 게임에서 벨런스 문제 자체가 나올일이 없죠...-_- 게임 제작하는데 가장 멍청한 짓이기도 합니다. 왜냐? 게임의 근본적인 재미가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 19.08.21 02: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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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이유를 적으셨네요. 딜러유저가 많잖아요? 이 딜러유저가 조합을 깨니까요. 딜러유저가 옵치 인구 50%이상일거 같긴한데, 그 딜러유저들도 게임하면서 힐러탱커 찾잖아요. ㅋㅋㅋ 절대라곤 말못하지만, 대부분의 유저들은 조합을 맞추길 원하죠. 딜러유저가 한큐에 많이 잡혀서 조합망치고, 서로 싸울바엔 몇명의 딜러유저는 서칭하게 두는거죠. 그럼 적어도 조합가지고 싸울일은 없잖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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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해보니 딜러충들 중에 꼭 탱힐 해줘 이래놓고 지들은 절대 안바꿈 ㅋㅋㅋㅋ | 19.08.20 15: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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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222 내세우는 이유가 딜러유저가 조합을 깨거나 조합 문제 가지고 싸울기 때문이라는 말인데 그런식으로 룰을 하나둘찍 덧붙이며 강제해봤자 문제 있는 플레이어가 하루아침에 개과천선 하는것도 아니고 특정 조합이 무조건 승리를 가져오는것도 아니라서 단지 그것들이 이유라면 222할 필요가 없다고 봅니다. | 19.08.21 03: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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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합 맞추다고 애원하는건 그마도 마찬가집니다 ㅋㅋㅋ | 19.08.20 19: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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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재하지 않는 계정입니다 머저리 또 등장... 이으구... 222 때문에 dps 의 비중이 더욱 커져서 딜러충들한테는 222가 더욱 좋은 선택임, 왜냐 힐러고 탱커고 222에서는 딜러들은 자기가 어떻게 플레이하든 팀원이 자신에게 서포트를 집중해야 되는데.. 예전 같으면 문제의 플레이어를 버리더라도 다른 플레이어가 갭을 매구고 그 플레이어에 서포트 집중하면 되는데... 222에서는 이게 안되니 흔히 말하는 딜러충들이라면 222를 더욱 좋아하겠지. | 19.08.21 03:0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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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으구... 222 때문에 dps 의 비중이 더욱 커져서 딜러충들한테는 222가 더욱 좋은 선택임, 왜냐 힐러고 탱커고 222에서는 딜러들은 자기가 어떻게 플레이하든 팀원이 자신에게 서포트를 집중해야 되는데.. 예전 같으면 문제의 플레이어를 버리더라도 다른 플레이어가 갭을 매구고 그 플레이어에 서포트 집중하면 되는데... 222에서는 이게 안되니 흔히 말하는 딜러충들이라면 222를 더욱 좋아하겠지. | 19.08.21 03: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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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기 글 다 읽고서도 이게 딜러 안뽑힌다고 징징대는 글로 보인다면 심각한 난독증이구만.. -- | 19.08.21 10:55 | |
(IP보기클릭)121.165.***.***
딱봐도 보이는데 대기시간때문에 탱힐도 하는데 못하는 딜러보면 내가 딜러하면 되는데 라는거 아님. 뻔하디 뻔하게 보이는데 왜 아니라고 난독증이라고 정신승리함? "내가 딜러하면 더 잘하는데!!!!" ㅋㅋㅋ 정작 본인이 하는 탱이나 힐 때문에 딜러가 아무것도 못해서 딜량 딸린다는 생각은 해보지도 못하지? 222는 딱 포지션 정해두고 자기 포지션에 맞는 역할을 통해서 점수가 정해지는건데 그 룰 자체를 부정하는거 아님? 222로 바뀐이유가 그 좋아하는 판세를 뒤집는 상황이 나오기전에 애초에 판이 개판으로 시작해버리니까 그 판세를 뒤집는 포지션 체인지를 포기하고 최대한 정상적인 게임을 많이 접할 수 있도록 만들자는거고 그래서 뭘하던 동일한 경쟁전 점수를 주지않고 포지션별 점수를 주는건데 222의 그런 목적은 깡그리 무시하고 내가 포지션만 바꾸면 게임 뒤집을 수 있는데!?!?!?! 그냥 빠대하면 되겠네. | 19.08.21 11: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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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2 메타에 안따르면 게임이 깨지니까 222를 강제해야 한다는 소리도 웃기고,역할군 강제한답시고 나오는 222로 얻는 이점을 희석시키고 남는 각종 부작용들에 대해서는 나몰라하면서 "내가 딜러하면 더 잘하는데 ㅋㅋㅋ" 식 아니냐는 소리나 하고 앉았으니.. -_- 그리고 222 부작용이 한둘이 아니지만 이런 저런 말 꺼낼 필요 없이 게임을 할때의 가장 핵심 222를 강제함으로서의 게임의 "재미"가 반감되고 게임을 지루하게 만든다는 요인이 가장 큰 문제고 이에 대해서도 이미 관련 포럼에서 말들 많이 오가고 있는 중인데 222는 만능이라고 혼자 정신승리 해봤자... -- | 19.08.21 11:2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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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4826544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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