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가볍게 읽어 주세요 *****
1. 게임이 정식 발매전 까지 몇번의 테스트를 하듯이 현재의 블록체인은 테스트 버전입겁니다.
비트코인을 만든 이유는 여러 추측이 있지만 확실한건 기존의 화폐에 대항한 새로운 화페를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인건 확실해 보입니다.
이 새로운 화페의 구현을 위해 기술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만들어내고 적용한것입니다.
따라서 비트코인은 새로운 화페로 가기위한 안전성과 투명성이 보장하는 블록체인 기술 작동되는지의 테스트 목적이 다분한 화페입니다.
현 화페 시스템과 유사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무분별한 발행을 막을 체굴이라는 암호풀이, 다른말로 걍 복불복 연산처리를 이용해서 코인을 발행했던겁니다.
왜 테스트라고 생각하냐며 발행기준만 살펴보아도 알수 있습니다. 발행기준부터가 허상입니다.
단순히 수확적인 풀이로 랜덤하게 발행한것으로 여기에는 어떠한 기준 가치가 없이 발행한겁니다. 이유는 단하나 무분별한 발행을 막고 점진적인 증가로 인한 화페 통화량
증가에 따른 시스템 테스트 목적이었기 때문입니다. -> MMORPG 게임 테스트와 비교하시면 이해가 될거라고 생각됩니다.
2. 현재의 가상화페가 기존화페를 대체할수 있는가?
가능성은 희박합니다. 위와 같이 기준가치 없이 실험적으로 발행한 화페를 기존 화페시장이 받아들일수 있다고 보십니다. 만약 그런 시도를 본격적으로 한다면 기존 화페시장
은 당연히 반발할것이이 인정도 하지 않을겁니다. 현재의 비트코인 투자자의 반발은 애교수준일겁니다. 아무런 노동,생산도 없이 가치도 매길수 없는 좀비처럼 전기만 빨
아서 그것도 랜덤하게 발생한 화페를 어떻게 바라보겠습니까?
진정 새로운 화폐를 조금이라도 가치있게 발행할 생각이었다면 기존 화폐와 연동될 실물 가치에 상정하고 발행햇을겁니다.
또한 문제는 화페의 발행이 현대 경제에서 단순히 교환 수단에 국한되지 않는다는겁니다. 정치와 경제가 연동되어 정책수단등의 강력한 권력이기에 각국 정부는 절대
화폐통제권를 놓으려 하지 않을거고 그럴 가능성은 제로입니다. 통제되지 않은 화페는 위기에 엄청난 파장을 몰고옵니다. 지난 역사의 되짚어보면 간단합니다.
통제권 없는 자유로운 화폐를 만들겠다는 발상 자체가 기본 설계 단계에서의 오류이면 극명한 이상주의적 발상입니다.
3. 현재 블록체인 기술이 실물 경제에 쓰일 정도의 기술적 발전이 왔는가?
블록체인 기술은 현 화페의 투명성, 안전성이 결여되어 있다고 생각해서 만들어 졌지만 아직 미완입니다. 다수의 ID등으로 자금세탁이 더 간단하고 쉽게 가능해 추척도 더 힘들뿐더러 개인대 개인거래에 따른 블록화에따른 많은 사본이 발생하기에 개인 사용자가 많을 수록 더 많은 사본이 만들어지고 더 많은 동기화 요구에 따른 시스템상 부화와 지연이 더 걸려 그에 따른 헤킹의 위험성은 더 높아질 위험성이 내포되어있습니다. 결론은 미완의 기술인겁니다. 미래는 모르겠지만 현재는 아직 물음표입니다.
더 문제는 이런 시스템 테스트를 이 시스템이 필요한 사업자나 기관이 비용을 들여 개발하고 발전해야하는것을 일반인한테 비용과 위험부담을 지우고 하고 있다는데
있습니다. 정작 필요한 사업자나 기관들은 손 안되고 코푸는 격입니다. 게임에서 베타 테스트하는데 게임사에게 돈을 주고 테스트 해주는격입니다. 당연히 게임 테스트 버전에
는 버그나 오류에 대한 책임도 없습니다. 왜냐면 테스트 버전이거든요. 게임은 항의나 불만이라도 할 대상이라도 있지만 가상화페는 ???!!!!
4. 가상화폐의 미래는?
가상화폐는 제도권 화페가 아니기에 외부 영향에 아주 취약한 구조입니다. 보증과 가치를 지켜줄 대상도 없고 최소 가치 기준인 실물도 없기때문입니다.
또한 대한민국만 문제가 아니라 일본, 미국등 외국 또는 외적 요소에 무너질 위험성이 더 높고 언제나 내포하고 있습니다.
분명한 것은 주요 선진국에서는 현재의 가상화페를 파생상품 정도로 취급하고 있지 절대 화폐로서의 위상은 아직 없다는겁니다.
범지구적인 가상화폐는 미국이나 EU가 미치지 않고서는 현재의 화폐 통제권을 놓지 않을것이기 때문입니다.
최상의 시나리오는 각국의 정부가 새로운 제도권하에 통제 가능한 가상화폐가 만들어 진다는데 있는데 그러면 가상화폐의 취지와는 벗어나기에 의미가 없다고 볼수있습니다.
온라인 거래의 업그레이드 버전 정도가 될뿐이니깐요.
5. 가상화폐 투자자의 자세
비트코인등 일명 가상화폐라고 하지만 화페가 아닙니다. 분명히 화페가 아닙니다.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에서 발생한 숫자임을 아시고 투자하십시오.
또한 장기투자 상품도 아닌 좋은 말로 오직 단기 파생상품 하위 버전입니다. 다른말로 도박입니다. 즉, 사업자나 매출, 종목도 배당금도 없고 오직 금액만 표시된 증서로
거래하는 투기, 도박 그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당연히 이런 거래에 정부는 최소한 규제의 강도가 높아지던가 더 나아가 페지만이 있을 뿐입니다. 이게 제도권 밖의 투자의 위험성입니다.
따라서 투자자들은 정부가 페지라는 최악의 수를 둘 수 있다는 위험을 감안하시고 하시고 그로 인해 돈을 벌거나 잃는다해도 누구를 원망하지 마시고 하세요
6. 정부의 자세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기술은 별개라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비트코인 규제가 블록체인 기술을 발전에 저해된다는 것은 헛소리에 불과합니다. 4차산업과 연개시키는것도
어불성설입니다. 4차산업=블록체인 기술이 동등한게 아니라 한 요소에 지나지 않으면 그 기술은 실험실에서 개발되고 발전되어 안전한 상태에서 시장에 나오는거지
시장에서 안전성을 테스트한다는것은 가습기 사태와 다를것이 무엇입니까?
또한 비트코인을 하는 사람들의 주도 세력은 투기 또는 위험부담을 즐기는 투자자라는 것을 아시기 바랍니다. 이런 주도 세력은 비트코인 막는다고 이런 투자를 안하는것이
아니라 주식이나 다른 고 수익 투자처로 이동합니다. 거기에 부화뇌동한 일반 투자자들이 더 큰 피해 보는 구조임을 상기하시기 바랍니다.
정부는 단호하고 일관된 자세로 임해야 할것입니다.
(IP보기클릭)121.169.***.***
(IP보기클릭)39.7.***.***
불가능함 개인간 거랴도 가능하기에. 그리고 선진국들아 거래를 하기에 굳이 우리나라만 폐쇄해도 실효성이 없음 외국으로 투기질 하겠지 | 18.01.14 08:11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19.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