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체인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탈중앙화 C2C 뷰티 데이터 플랫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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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명한 뷰티 소비자 데이터의 공유 및 거래를 통한 화장품 산업 가치사슬의 창조적 파괴
·탈중앙화를 통한 명성의 격차를 없앤 뷰티 컨텐츠 크리에이터 중심의 보상체계 확립
·실제 commerce 업체와의 연계를 통한 건전한 화폐 흐름과 경제 생태계 조성
1. 기본정보
- 프로젝트명 : COSMOCHAIN (https://www.cosmochain.io)
- 심볼 : COSM
- 분야 : 코스메틱 & 뷰티
- 플랫폼 : EOS
- 핵심컨셉 : 블록체인 기반의 "C2C 뷰티 데이터 플랫폼" 으로 뷰티관련 기업과 개인의 뷰티 데이터 및
화장품에 대한 의견/리뷰 등을 쉐어하고자 하는 유저들과 연결하여 안전하고 건전한
뷰티산업 생태계를 형성
코스모체인 팀은 2014년부터 중국 역직구 커머스를 운영한 Huiseoul의 창업멤버와 BCG 출신의 컨설턴트, PE, 구글/페이스북 본사 개발인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발팀소개>
-김진구(KAIST 컴퓨터공학): 전 KB증권 IT Quant
-노용현(Stanford CS 석사): 현 구글 본사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김민규(Stanford CS 석사): 현 구글 본사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장재환(Stanford MS&E 석사): 현 페이스북 본사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이준명(KAIST 컴퓨터공학): 현 코스모체인 풀스택 개발자
<경영팀소개>
-송호원(연세대 의학, Stanford MBA): 현 Huiseoul CEO
-허주원(KAIST 경영공학): 전 BCG Korea 이사
-신승호(서울대 경제학, Kellogg MBA): 전 한앤컴퍼니 PE, 전 BCG Korea 컨설턴트
-오창민(Cornell 산업공학): 전 BCG Korea Senior Associate
-박준석(UC Berkeley 경영학): 전 Huiseoul COO
<코스모체인의 매커니즘>
기업은 고객에게 양질의 데이터를 수취, api를 활용하여 보상을 제공하고
소비자 측면에서는 데이터 제공을 통해 플랫폼에 기여, 보상을 수취하는 등 ecosystem 내에서의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집니다.
2. ICO 투자정보
- ICO 시작일 : 2018년 04월 09일
- ICO 마감일 : 2018년 04월 20일
- 발행량 : 1,000,000,000 COSM
- 목표량 : 500,000,000 COSM
3. 코스모체인 관전 포인트
스팀과의 비교
기업이 참여하도록 플랫폼을 구성하여 한정된 토큰의 대량구매가 가능함
이로 인해 수요과 공급의 법칙에 따라 유동성이 높아지면서 토큰의 가치상승이 일어날 수 있음
여성코인
화장품의 대부분은 여성들이 구매하고, 코인의 대부분은 남성들이 구매함
코스모체인으로 여성들이 코인에 대해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될 가능성이 있음
코스모체인의 파트너
중국의 뷰티커머스 역직구 사이트 후이서울이 파트너로 있어 전폭적인 지원이 기대
그외 다른 파트너나 투자사들도 훌륭함
- 어드바이저 : 알토스 벤쳐스의 수석심사인 박희은, 트랜스링크 캐피탈 공동대표인 박성빈 그리고 코인계 유명한 해시드 김서준 대표
- 투자자 : #HASHED (해시드), Kailin Investment
▶ 한글백서 : https://www.cosmochain.io/whitepaper/Cosmochain_Whitepaper(V1.0)_KO.pdf
▶ FAQ : https://docs.google.com/document/d/1M9bwPCFafrwl5EWBhqOZWB4rd1cvvLnbF7qfXTBJaLc/edit
▶ 커피챗 : https://ㅁㅁforms/2ziddXEGgcvsBUGs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