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때부터 기대를 받고있는 프롬신작 엘든링
. R.r마틴이 관여됫긴하나 프롬 에서 만들지 않았다면 이런관심 받았을까요? 이미 프롬은 인지도가 세계적으로 대단한회사가 됫어요
세키로가 10일200만장 소울류가 몆 작품째죠? 데몬즈 부터 세키로까지 하면 벌써 6작품째. 게임은 광고효과도 크지만 입소문도 한몫하죠?
소울류게임이 본격적으로 유명해지기 시작한게 제 기억상으로는 다크소울1때쯤 부터 입소문 시동이 걸렸습니다
. 다크소울2쯤됫을때는 다 이게임 이프렌차이즈 컨셉이 하드하다는걸 이미 다 알만한 사람은 다 알정도가 됫죠
유다희 한국에서도 아는 사람은 아는 단어인데 외국에서는 얼마나 이단어를 남발하고 다녓겠습니까?
소울 시리즈는 벌써 시리즈가 6개가 넘어가는데 판매량이 한번도 매신작마다 하락한적이 없어요 매번 팬층이 늘어난다는거에요 충성심 높은 팬층?
게임은. 뉴비로만 돌아가지를 않을뿐더러. 게임 절반이 사놓고 포기? 중단? 그랫으면 이프렌차이즈 망해도 진작 망했을겁니다.
이미 다크소울 1쯤에서 이 프렌차이즈는 끝낫을꺼라구요 그럼 충성심 높은 고정 팬층으로 유지가 되는것일까 ?
나름 일리는 있지만 매년 늘어나는 판매량을 보면 그렇지 않은거 같네요. 전자의 논리대로라면 이제 더이상 안살사람은 안살태고
판매량이 감소가 됫으면 됫지 이렇게 쭉쭉 판매량이 상승률을 보이지는 않겟죠 상승을 한다쳐도 매우 더딜껍니다 진짜 하는 사람만 하게되겟죠
전자 논리대로라면 세키로 발매일기준 구매자 200만명중 100만명은 떨어져 나갈테니까 이러한 현상이 다크소울1 늦어도 2때부터는 시작됫어야하죠
그냥 제가 볼때는 이 게임의 컨셉이 먹혀요 대중적으로 도전욕구를 불태우고 성취감을 주는 이게 마치 하드한 난이도가 가끔 모바겜1위를 찍는거랑 같은 이치가 아닌가
그리고 200만장을 팔아치운 시점에서 이미 대중적인 프렌차이즈가 된겁니다 1000만장 500만장
짜리랑 비교하자면 그이하 게임들이 대중적이라 말할수 없게되는거니까 그때부터 대중적이란 기준이 참 애매해지죠
10일만에 200만장이니 지금은 500은 안되도 300에 근접햇을지도 모르죠
(IP보기클릭)221.155.***.***
그냥 매니아가 200만명있는 게임이지 대중적은 아닌거 같음
(IP보기클릭)123.254.***.***
GTA나 콜오브듀티같은 게임들 판매량 보고오세요;
(IP보기클릭)209.97.***.***
이 사람 대화방식 일관성 있네 반론 들어오면 "아니! 그게 아니라!~~(빈정거림으로 마무리)" 저번에 사람들이 못 알아먹으니 몸으로 보여주겠다며 낚시글 올렸다가 경고먹지 않았나
(IP보기클릭)59.29.***.***
GOTY도 완성도 높은 게임 평가와 대중화에 대한 영향이 있더군요. 세키로가 정말 현재 올해 나온 게임중 가장 점수가 높은 게임인데 최다GOTY 후보로 보냐면 사람들은 잘 안 보더군요. 완성도는 높지만 대중화로선 약한 장르이긴 합니다.
(IP보기클릭)218.54.***.***
근데 300만은 그닥...메이저 장르 원톱 게임의 판매량은 아닌거 같아요...
(IP보기클릭)219.75.***.***
(IP보기클릭)219.75.***.***
콘스네이크
네 제말이 그말입니다. 클리어률 상관없다고요 | 19.06.23 19:27 | |
(IP보기클릭)221.155.***.***
그냥 매니아가 200만명있는 게임이지 대중적은 아닌거 같음
(IP보기클릭)121.186.***.***
10일만에..200만명인데 이게 대중적이지가 않다고 할수가 있는건지 저는 모르겟네요.. | 19.06.23 19:25 | |
(IP보기클릭)123.254.***.***
콘스네이크
GTA나 콜오브듀티같은 게임들 판매량 보고오세요; | 19.06.23 19:38 | |
(IP보기클릭)175.211.***.***
비교대상이 락스타나 콜옵이면 대중적인 게임이 있긴 함? | 19.06.23 19:49 | |
(IP보기클릭)121.186.***.***
아니 그러면 천만장이하 게임은 대중적이지 않는 말씀이세요??말이 안되 그런식이면 포켓몬 게임 이하는 대중적이지 않을수도 있는거임 가져와도 극단적으로 판매량 최고조 게임들을 가져와서 얘기를 하는데... 그런게임들에 비교해 대중적이지 않다는 이 비논리적 댓글에 추천수를 보고있자면 내가 이상한건지.. | 19.06.23 19:54 | |
(IP보기클릭)219.75.***.***
어느 커뮤니티를 가도 그렇지만 내가 정상이고 다수가 비정상인 경우 매우 많습니다. 끼리끼리모인다는 말이 딱 들어맞음 걍 지랑 생각이 같으면 무슨 말을 해도 무조건 동의하더라구요. 그 말의 내용 틀렸든 아니든 그건 전혀 중요치 않음 | 19.06.23 20:09 | |
(IP보기클릭)121.186.***.***
그런거 같네요 현실은 중요치 않은거 같음 | 19.06.23 20:11 | |
(IP보기클릭)221.155.***.***
위쳐3 평가가 이렇게 좋은데 호불호 갈린다는건 말이 안된다는거랑 비슷한 논리네요. 지도 없음, 난이도 조절없음, 죽으면 모든걸 잃어버리는 시스템등등은 대중적하고는 거리가 멀죠. 하루 한두시간 겜즐기는 사람에겐 스트레스만 받다가 끝날수도 있고요. 저도 오직 블본 때문에 플포사고 소울류 겜 다해봤지만 누가 겜 추천해달라고 하면 절대 추천안해줍니다. | 19.06.23 20:39 | |
(IP보기클릭)59.29.***.***
GOTY도 완성도 높은 게임 평가와 대중화에 대한 영향이 있더군요. 세키로가 정말 현재 올해 나온 게임중 가장 점수가 높은 게임인데 최다GOTY 후보로 보냐면 사람들은 잘 안 보더군요. 완성도는 높지만 대중화로선 약한 장르이긴 합니다.
(IP보기클릭)218.54.***.***
근데 300만은 그닥...메이저 장르 원톱 게임의 판매량은 아닌거 같아요...
(IP보기클릭)110.70.***.***
그거는 비교대상이 원톱 게임이지 300만장이 적은 숫자는 아니에요. 막말로 요새 어지간한 게임들 전세계적으로 100만장만 팔아도 광고하는 지경이고, 그마저도 못 파는 게임들 수두룩해요. | 19.06.23 19:48 | |
(IP보기클릭)218.54.***.***
그리고 메이저라면 다른 제작사의 게임도 많고 잘 통해야 한다고 생각해요..프롬 말고 소울류 유명한게 그나마 인왕이라고 보는데 이것도 겨우 2백만장 넘었다고 작년 기사가 보이더군요...지금쯤 300만장 정도 됐겠죠. | 19.06.23 19:48 | |
(IP보기클릭)218.54.***.***
그건 알죠. 근데 메이저 장르의 게임 치고는 300만장이 많다고는 그닥..게다가 원조, 높은 평가의 게임인데요. 점점 가치를 높이는 건 맞지만 메이저 장르는 아니라는 겁니다. | 19.06.23 19:50 | |
(IP보기클릭)121.186.***.***
아니.. 10일만에 200만장이고 300만은 제가 추측한것일 뿐이고 더 팔렷을지도 모르죠 다음작까지 누적판매량 4~500만도 나올지 모르고 | 19.06.23 19:55 | |
(IP보기클릭)49.143.***.***
(IP보기클릭)118.176.***.***
(IP보기클릭)121.186.***.***
아니 300만장이 팔렷다는게 아니라 .. 10일만에 200 팔렷으니 지금쯤 300이상되겟다 싶어서 하는 소린데 제가 300만장 얘기햇다고 추측한거지 그정도판매량이라고 얘기 하는게 아니에요 ㅎㅎ | 19.06.23 19:57 | |
(IP보기클릭)121.186.***.***
그리고 저는 어크 시리즈정도면 충분히 대중적인 시리즈라고 생각하거든요? 유니티가 첫주 160만장 오리진이 첫주 150만장인데 말이죠 | 19.06.23 20:01 | |
(IP보기클릭)118.176.***.***
판매량은 대충 그정도 예상되니 그냥 300만장급이라 얘기한거지 글쓴이글 보고 뭐라 하는게 아닙니다.. 그리고 어크는 말 그대로 대중적인 시리즈 맞아요. 보통 판매량이 천만장 가까이 나올걸요. | 19.06.23 20:04 | |
(IP보기클릭)175.211.***.***
(IP보기클릭)175.211.***.***
글쓴이가 말하는 건 난이도가 개같다고 악명높은 시리즈이지만 팬 유입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증가추세에 있다, 이 간단한 건데 여기에 굳이 태클 걸 건덕지가 뭐가 있다고 글을 안 읽고 댓글을 쓰니까 이상한 소리들을 하는거겠지만.. | 19.06.23 20:02 | |
(IP보기클릭)121.186.***.***
그러게요.. gta 마리오 포켓몬 처럼 극상의 판매량을 보이는 게임들이랑 비교하면서 할거 같으면 이세상에 대중적인 게임이란 위 세가지 밖에는 없을듯 | 19.06.23 20:02 | |
(IP보기클릭)209.97.***.***
이 사람 대화방식 일관성 있네 반론 들어오면 "아니! 그게 아니라!~~(빈정거림으로 마무리)" 저번에 사람들이 못 알아먹으니 몸으로 보여주겠다며 낚시글 올렸다가 경고먹지 않았나
(IP보기클릭)121.186.***.***
반론이 들어온게 아니라 제가 반론을 들어간건데요? | 19.06.23 20:05 | |
(IP보기클릭)220.72.***.***
(IP보기클릭)121.186.***.***
첫주 300만장인가요 평균 판매량 300만인가요 저는 두게임 판매량에 대해선 잘몰라서요 | 19.06.23 20:04 | |
(IP보기클릭)110.70.***.***
시리즈 중에서 유일하게 단발적으로 300만장 팔린 두 게임이랑 소울 시리즈랑은 달라요. 소울 시리즈는 나올 때마다 백만장 단위라 누적 판매량 천만장대 단위라서 저 두 게임보다도 더 대중적이라 할 수 있죠. 거기다가 두 게임들보다 더 굵직하게 다른 게임에 영향주기도 했고 | 19.06.23 20:06 | |
(IP보기클릭)1.227.***.***
페르소나 정도면 대중적이지 대중인 걸 뭔 의미로 쓰는지 도대체 이해가 안가네. | 19.06.23 21:07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10.70.***.***
500만장, 천만장을 쉽게 넘는걸로들 아시는 것 같네요. | 19.06.23 20:07 | |
(IP보기클릭)220.127.***.***
정게에도 있는 내용인데 언제적 300만장만 생각하는지 모르겠어요. 다크소울만 2500만장이면 엄청난데. | 19.06.23 20:11 | |
(IP보기클릭)119.203.***.***
(IP보기클릭)110.47.***.***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222.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