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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 데이즈곤 즐기는 유저분들 보면서 하나 신기하다 느끼는게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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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3.38.***.***

BEST
게임이 완성도가 어떻고 참신함이 없다고한들 취향에만 맞으면 재밌게 즐길수있죠 어차피 완성도 높아도 취향에 안맞으면 재미 없다고 하는데 저는 취향에 잘맞아 플레티넘따고 엔딩 봤네요
19.06.18 11:29

(IP보기클릭)118.38.***.***

BEST
좀비가 떼거지로 오는데 솔직히 겜하면서 이렇게 소름끼친적이 처음임. 다죽이고 나면 엄청통쾌하네요 제인생 제일 게임인듯
19.06.18 12:17

(IP보기클릭)180.71.***.***

BEST
호드 떼거지 연출은 꽤 신박하긴 했죠. 다 잡을때 쾌감도 확실하고...
19.06.18 12:21

(IP보기클릭)49.143.***.***

BEST
제가 지금 본문에 서술하신 유실물까지 진행을 했는데요, 인터페이스와 아이템제작은 라오어에서, 상호작용은 라오어와 레데리2의 중간 어디쯤, 반복사이드 퀘스트는 파크라이 담백하게 터지는 명장면이 제가 생각하는 장면인지는 모르겠지만 이조차도 레데리2의 연출을 표절했다고 해도 될만큼 가져다 쓴거 같더군요. 음악이 엄청 훌륭하고, 화면 연출도 좋지만 자꾸 데자뷰처럼 레데리2가 생각나는데 씁쓸하더군요. 여기에 버그에, 프레임 드랍 생각하면 귀신같이 제점수 찾아갔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와는 별개로 취향에 딱 맞아서 재미있다고 느끼시는 분들을 비하할 마음은 없습니다.
19.06.18 11:40

(IP보기클릭)218.153.***.***

전 쉬엄쉬엄 레데리2에서 사냥하면서 가죽이나 벗기고 상점이나 털면서 데이즈곤 다음 세일과 어능정도 버그패치를 기다렸다가 사야겠네요. 꼭 하고 싶은 겜인데 레데리랑 겹쳐서는 할 수 없을거 같아서;;;;
19.06.18 11:22

(IP보기클릭)180.71.***.***

MuDim
...레데리2랑 다른건몰라도 템포만큼은 좀 비슷합니다 ㅋㅋㅋ 다만 레데리2보다 좀 더 서브요소를 반강제하는 그런게 좀 있어요. 그래서 레데리2보다 플레이 자체는 덜 답답한데 오히려 더 루즈하다 느껴질수도. 버그 같은 경우엔... 치명적인건 거의 다 잡혔고 잔버그가 좀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잔버그의 범위가 넓은 편으로 사소한 버그가 여기저기 있어서 얼마나 잡아낼지 모르겠네요. 그래도 게임플레이에 크게 방해되는 버그는 몇 없다고 생각하네요. 애초에 버그 덜 잡힌 1.07부터 시작했음에도 한번 튕긴거랑 자막 관련 버그빼곤 딱히 고생했던건 없었습니다. 튕김도 그 이후로는 한번도 못겪었고 진행불가 버그는 지금껏 한번도 겪어본적 없었고. | 19.06.18 11:26 | |

(IP보기클릭)223.38.***.***

BEST
게임이 완성도가 어떻고 참신함이 없다고한들 취향에만 맞으면 재밌게 즐길수있죠 어차피 완성도 높아도 취향에 안맞으면 재미 없다고 하는데 저는 취향에 잘맞아 플레티넘따고 엔딩 봤네요
19.06.18 11:29

(IP보기클릭)180.71.***.***

넌나의 비타민
그건 그렇죠. 취향 잘 맞으면 장땡이긴 해요 ㅎㅎ | 19.06.18 11:42 | |

(IP보기클릭)49.143.***.***

BEST
제가 지금 본문에 서술하신 유실물까지 진행을 했는데요, 인터페이스와 아이템제작은 라오어에서, 상호작용은 라오어와 레데리2의 중간 어디쯤, 반복사이드 퀘스트는 파크라이 담백하게 터지는 명장면이 제가 생각하는 장면인지는 모르겠지만 이조차도 레데리2의 연출을 표절했다고 해도 될만큼 가져다 쓴거 같더군요. 음악이 엄청 훌륭하고, 화면 연출도 좋지만 자꾸 데자뷰처럼 레데리2가 생각나는데 씁쓸하더군요. 여기에 버그에, 프레임 드랍 생각하면 귀신같이 제점수 찾아갔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와는 별개로 취향에 딱 맞아서 재미있다고 느끼시는 분들을 비하할 마음은 없습니다.
19.06.18 11:40

(IP보기클릭)180.71.***.***

웨일스고기
아마 그 장면 맞을겁니다. 거기서 레데리2 생각났다는 소감 몇 본거 같아요. 다만 레데리2가 불과 작년에 나왔다는걸 생각하면 표절이라할수 있을진 모르겠네요. 데이즈곤의 제작기간이 5년에 가까운걸 생각하면 더더욱 작년 하반기 게임을 배꼈다고 보긴 애매합니다. 그런 연출이 레데리2만의 전매특허 연출도 아니고 전 흔하게 먹힐만한 연출이라고 보거든요. 레데리2라는 게임 자체도 젤다 야숨처럼 참신한 방향성을 내세웠다기보다는 기존의 오픈월드를 극한의 퀄리티로 끌어올렸다고 보기에. | 19.06.18 11:46 | |

(IP보기클릭)49.143.***.***

웨일스고기
젤다에서 피통과 스테미너를 올리기위해서 사당을 클리어해야 하는데, 데이즈곤은 네로연구소라는것을 클리어하면서 늘리더군요. 구석에 몰아넣고 강제로 울어라고 만들어진 7번방의 선물이라는 영화처럼, 재미있을만한 요소들을 여기저기서 가져와서 죄다 섞어논 기분이 너무도 강하게 드네요. | 19.06.18 11:47 | |

(IP보기클릭)180.71.***.***

웨일스고기
확실히 전체적으로 참신함이 요만큼도 없는 게임이긴 합니다. 스토리텔링이나 주제, 설정 면에서도 라오어를 벤치마킹했다는게 많이 느껴지기도 하거든요. 오죽하면 라오어 오픈월드 버전같다는 이야기를 데이즈곤 즐기는 유저들이 할 정도니. | 19.06.18 11:50 | |

(IP보기클릭)49.143.***.***

SunMul Case
레데리1에서도 비슷한 연출이 있다고 하던데, 이는 제가 보지를 않은지라 확언은 못하겠고 말씀처럼 표절이 아닐수 있고, 흔한연출 일수도 있는데 다른부분에서 독창적인 부분들이 안보이고 너무 가져다 쓰다보니 그렇게 느껴지는 것일수도 있겠네요. | 19.06.18 11:52 | |

(IP보기클릭)180.71.***.***

웨일스고기
최소 플레이적인 측면에서 아주 없던걸 창조하는 수준까진 아니더라도 흔하지않은 뭔가를 보여주긴 했어야했다고 보네요. ...아니면 흔할거면 아예 좀비 디펜스 이런거라도 좀 넣든가. 그 이전에 A.I부터 제대로 구축하는게 먼저이기도 합니다만. | 19.06.18 11:53 | |

(IP보기클릭)49.143.***.***

SunMul Case
흔하지 않은 데이즈곤만의 장점이 호드잡기 인것 같은데, 이게 초중반에는 즐기기가 쉽지 않다보니 잘 부각되지 않는것 같아요. 인공지능은 진짜 ㅎㅎㅎ 초반 부족한 탄약과 무기들을 적 인공지능으로 극복을 했네요; | 19.06.18 12:01 | |

(IP보기클릭)180.71.***.***

웨일스고기
호드도 사실 떼지어가는 연출이 신박했던거지 잡는건 별거 없습니다. 주변에 터질만한거 터트려가며 숫자 줄이거나 탄약 넉넉한 총 들고와서 조져버리거나... 잡는맛이 나름 있기는 하지만서도 이쪽도 플레이 자체는 특출나진 않더군요. 그래도 호드 뜨는 장소가 제각각이니 장소마다 공략법도 달라지긴해서 그나마 반복미션 계열중엔 괜찮긴 합니다. | 19.06.18 12:03 | |

(IP보기클릭)1.234.***.***

이상하게 막 재미있는건 아닌데도 계속 손에 잡게 되더라고요 스토리가 궁금해서 그런지.. 스킬은 아직 많이 찍은건 아니라서 어크처럼 암살해서 죽이는게 잼있네여 아쉬운점은 바이크 연료가 없었더라면 돌아다니면서 경치 구경하는맛도 있을텐데, 항상 연료통에 신경 쓰면서 운전 하다 보니 주변 풍경을 보기가 좀 어려운거랑 무기 제작할때 데드아일랜드인가 데드라이징처럼 제작하는 짧은 컷씬 하나 정도 넣어줬으면 어떨까했네여 그냥 못상자랑 몽둥이만 가지고 있으면 뿅하고 만들어지는게 조금...ㅠㅠ
19.06.18 11:59

(IP보기클릭)180.71.***.***

행복했던여자
컷신이 또 너무 디테일하게 박혀있으면 짜증날수도 있다고 보는데 무기 제작할때만이라도 있으면 좋았겠다 싶긴 하네요. 그리고 바이크 연료통은 뭔 생각으로 넣은건진 대충 알겠는데 좀 귀찮긴 하죠. | 19.06.18 12:01 | |

(IP보기클릭)118.38.***.***

BEST
좀비가 떼거지로 오는데 솔직히 겜하면서 이렇게 소름끼친적이 처음임. 다죽이고 나면 엄청통쾌하네요 제인생 제일 게임인듯
19.06.18 12:17

(IP보기클릭)180.71.***.***

BEST 프로엑스위치유저
호드 떼거지 연출은 꽤 신박하긴 했죠. 다 잡을때 쾌감도 확실하고... | 19.06.18 12:21 | |

(IP보기클릭)211.178.***.***

공략게시판을 보니 '기억나'미션 100%완료하는 시기가 게임의 60%정도 라고 하던데 제가 지금 딱 그만큼 진행된 상태입니다. (스포 피하면서 댓글 쓰려니 힘드네요-o-;;;;) 본문에 대체로 동감합니다. 단점을 꼽아보자면 여러번의 패치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자잘한 버그가 좀 많긴 합니다. 제가 겪은 버그들은, 익히 알려진 자막버그가 몇번 있었고, 서브퀘 진행도중에 퀘스트가 성공조건이 갖추어지지 않았는데 난데없이 성공으로 종료된 경우가 있었고, 퀘스트 종료이후 오는 무전이 몇차례 반복되는 경우, 퀘스트 진행을 위해 특정 아이템을 네모키로 조사해야 하는데, 시스템상으로는 근처에 가면 진동이 오면서 돋보기마크가 떠야 하는데 뜨지 않는 경우가 몇차례, 미션 수행을 위해 다른 npc와 함께 바이크를 타고 가다가 중간에 잠시 내렸는데 이넘이 혼자 멀리 뛰어가버리더니 돌아오지 않는경우, 바이크 타고 달리다가 10초정도 화면정지가 한번 있었구요 등등... 뭔가 검수를 마치지 않고 내놓은 듯한 느낌이 강하게 들어요. 지금도 열심히 패치를 하고 있으니 차차 나아지리라고 봅니다. 스토리면에서, 뒤쪽이 어떨지는 모르겠지만서도, 현재까지 진행된 스토리는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포스트 아포칼립스물하고 좀비물을 좋아하는 탓도 있겠습니다만, 나름 참신하고 흥미진진한 스토리라고 봅니다. 근데, 스토리면에서도 뭔가 검수가 잘 이루어지지 않은 것 같아요. 예컨대, 리퍼들 대장이 누군지 밝혀지면서 주인공하고 부저는 깜짝 놀라던데 저는 '그래서 저넘이 누군데?'라는 생각밖에 안들더군요. 앞서 언급이 되었는데도 제가 까먹은 걸지도 모르겠지만요;;; 암튼간에, 현재까지 해 본 느낌으로는 아무래도 메타점수가 너무 박한것 같습니다. 제가 점수를 줬다면.... 80점대 중반은 줬을것 같아요.(단, 버그가 잡혔다는걸 전제로)
19.06.18 12:19

(IP보기클릭)180.71.***.***

아스트랄파와
저도 이런저런 버그 많이 겪었는데 요새는 자막버그는 딱히 안보이는거 같습니다. 모션 관련 버그는 여전히 잔존해있는거 같고... 완성도가 아주 나쁜건 아닌데 참신함이 거의 결여되어 있어서 점수가 낮게 나온듯 싶습니다. 스토리텔링도 재밌긴한데 설정과 주제면에서는 라오어 벤치마킹한 느낌이 너무 노골적이기도 하고. 버그랑 프레임드랍 아니었으면 현 점수에서 5점 정도는 더 줄만하다 싶긴 합니다. 초기엔 지금과는 비교도 안될정도로 치명적인 버그도 많았고 프레임드랍도 심했다고 하니까요. | 19.06.18 12:24 | |

(IP보기클릭)121.147.***.***

전 퀘스트 버그때문에 포기하니깐 심신의 안정을 얻었습니다.
19.06.18 12:21

(IP보기클릭)180.71.***.***

광주산수김태진
그런 버그 걸리면 게임하기 싫어지긴 하죠... | 19.06.18 12:24 | |

(IP보기클릭)126.199.***.***

좀비 몇백머리한테 쫒기는 맛이 일품임 뭐 나중가면 그냥 학살이지만
19.06.18 12:51

(IP보기클릭)180.71.***.***

루리웹-2024118066
저도 아직 중반인데 얼른 무기 다 해금해서 학살하고 싶네요. | 19.06.18 12:52 | |

(IP보기클릭)211.245.***.***

제가 엔딩본 느낌으로는 일반적인 게임유저들이 익숙한 메인(스토리퀘)와 서브퀘 구분이 UI문제인지 좀 모호하고, 일부러 기름낭비 사용을 유도한듯한 동선도 저평가에 한몫한다고 생각합니다. 전체 스토리 자체는 나쁘지 않은데 메인과 다음 메인 사이의 텀이 길고 생각보다 뜬금없이 컷씬이 나오는 경우도 많고 좀... 뭔가 어설픈 느낌이었습니다.
19.06.18 14:12

(IP보기클릭)119.201.***.***

장룡tv
전반적으로 만듬새가 어설프다는 인상이 많죠. 후속작이 나온다면 좀 더 보강되었으면 하네요. | 19.06.19 01:47 | |

(IP보기클릭)117.111.***.***

갓이즈곤
19.06.18 14:13

(IP보기클릭)175.215.***.***

http://bbs.ruliweb.com/ps/board/300421/read/30855766 게임이 재밌어야 노가다도 재밌죠. 그런점에서 저도 캠프 노가다가 즐거웠던 데이즈곤, 아주 재밌게 했습니다. 퇴근하면 데이즈곤 할시간을 항상 비워놓았으니 개인기준에선 갓겜이라 생각되네요 딱하나 더 흥할수도 있었던 아쉬운점은, 라오어의 경우는 난이도가 높아져서 무기를 아껴야하거나, 혹은 퀘스트에따라 강제 잠입요소로 진행해야하는 요소가 있어서 다수의 유저들이 그렇게 진행하면서 긴장감을 느낄수있었던 반면, 데이즈곤은 오픈월드이다 보니, 잠입을 해야하는 강제성이 많이 떨어져서(무기는 언제나 파밍가능하니 강제적으로 템을 아껴야하는 요소가 상대적으로 적다고 볼수있겠죠) ,안그래도 어느정도는 반복되는 퀘스트를, 어느정도 게임에 익숙해지질즈음엔, 닥돌 람보 플레이로 계속 반복해버리니, 그래서 반복적인 플레이 요소에 흥이 식어버린 유저들도 많을겁니다. 물론 이걸 빠르게 캐치 하신분들은, 스스로 잠입 컨셉을 잡고 클리어하는 식으로 이 게임을 좀더 알차게 즐기고, 엔딩후에도 이 게임에 대해 좋은쪽으로 기억하고 있지않나 싶네요. 후속작에선 호드 말고도 다양한 요소들이 들어간다면 더 흥할것 같네요 처음엔 제작사를 보고 갸우뚱했지만, 지금은 팬이 된것 같습니다. ㅋ 후속작 기대합니다.
19.06.18 17:45

(IP보기클릭)119.201.***.***

루리웹-8153172912
ㅋㅋㅋㅋㅋ 와 이걸 찾아오셨네요. 이거 맞습니다. 후속작에선 좀 더 다채롭게 미션을 구성했으면 합니다. 단순히 진부하다를 넘어서 평이한 미션이 너무 반복되긴 하니... 그래도 디컨 키우는 재미에, 캠프렙 올려가며 이것저것 해금하는 재미로 반복미션을 남김없이 처리하고 있네요. 캐릭터와 스토리면에서 게임에 몰입이 잘되다보니 반복미션도 몰입이 잘되기도 합니다. 호드는 딱히 표시가 안되는거 같아서 이건 제대로 못하고 있지만서도 호드를 수월하게 잡으려면 일단 강해지는게 우선이니... | 19.06.19 01:43 | |

(IP보기클릭)175.215.***.***

SunMul Case
그 댓글을 제가 썼었거든요 아이피보면 같은게 보이죠 ㅋㅋ 본문읽다보니 언급이 되길래 뜨끔했네요 SunMul Case님 글은 공감가는 내용들이 많아서 좋네요 또 괜찮은 게임 발견하시면 추천글 기대합니다 ㅋ.ㅋ | 19.06.19 15:19 | |

(IP보기클릭)112.160.***.***

모든 게임이 그래요.. 꽤 유명하고 1천만장 이상 팔린 게임도.. 키기만 하면 주는 트로피가 있는데도 100%가 아닌 경우가 수두룩
19.06.19 0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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