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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 파판7 리메이크 가장 큰 문제는 큰그림이 없다는 것 같습니다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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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진조차 몇 부작으로 만들지 발표 못하는데 이걸 대체 뭘 믿고 구입하라는 건지 모르겠네요


그냥 만들다가 윗선에서 내라고 하면 내는 건지?


분할은 이미 정해진 거니까 어쩔 수 없지만 최소한 몇 분할인지는 미리 공지를 해야하는게 정상 아닌가요?


큰그림도 없이 그냥 파판7 명성에 힘입어서 팔아 먹겠다는 꿍꿍이로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댓글 | 20
1


(1847108)

211.108.***.***

BEST
저는 마무리까지의 뼈대설계는 이전에 끝나있어야 정상이라고 생각하는 입장입니다... 오히려 완전신작이 아니기때문에 진즉에 그 기획이 끝나있어야한다고 생각하구요 ㅋ 뭐 백번 양보해서 양이 방대하니까 리메이크에 들어갈 모든 새로운 요소를 만들진 못한것까지는 이해 하겠습니다만 전체적인 분할 넘버까지 정하지를 못했다구요? 대단한 상상력을 발휘할거라는 기대보다는 얘네 아직 정신 못차렸네....라는 소리가 먼저 나올수밖에 없네요.15는 스토리조차 제대로 마무리하지 못하고 결국에는 dlc로 떙치려다가 결국 엎어버렸죠 그런 행보가 너무나 실망스러웠기때문에 도저히 긍정적으로 보기가 어려운거구요. 뭐 저도 파판7의 팬이고 잘나오기를 바랍니다만
19.06.12 22:45
BEST
ㅋㅋ 굳이 나쁘게 보지 않아도 이상한 건 맞는데요 저걸 마냥 좋게만 볼 수 있는 시각이 저는 신기하네요 ㅋㅋㅋ
19.06.12 23:35
(4203802)

175.223.***.***

BEST
그리고 분할판매던 쪼개팔던 의미는 똑같지 완성된게임을 나눌꺼면 몇부작이며, 진행상황에 따라서 어떻게 출시일이 갈리는지를 고지를 해줘야지 우선 파트1 출시하고(분량은 오리지널에서 비중도 없는부분인데) 다음이 어떤식으로 전개될지 로드맵을 말해줘야지. e3 발표된 게임들이 시리즈작도 아닌데 비교한다는게 뇌가 없으신듯
19.06.12 23:43
(64617)

39.116.***.***

BEST
왜 이렇게 행복회로 돌리는 사람이 많은지.. RPG명가였던 옛날의 스퀘어가 아닌데? 이제는 돈만 밝히는 스퀘어에닉스임
19.06.13 06:48
BEST
저걸 좋은 면만 보려하고 미화하자면 끝도 없어요 걍 그러려니 하시는게
19.06.12 23:10
추천드립니다ㅎ
19.06.12 20:56
공감합니다 이게 문제가 파트1은 기대감에 잘팔려도 만약 평가 조지면 파트2에서 판매량 떡락하고 파트3은 졸속이나 공중분해가 되는 모습을 이미 15때 봐서 걱정되긴해요
19.06.12 21:00
(4961728)

183.104.***.***

개발자 인터뷰기사 보고 어이가 없더군요 개발자도 시리즈가 몇개로 나올지 모른다니 ㅋㅋㅋ 적어도 에피소드로 나오는게임은 출시할때 플랜을 제시하는데 참 양심도 없어요 풀프라이스로 팔아먹으면서 플랜도 제시못하고 그냥 호구 낚자는 심산인건지
19.06.12 21:04
풀게임이라는데 대략적인 플레이 타임도 공개 안함. 이러니 논란이 일어나지.
19.06.12 21:19
안에다샬케04
이번 E3에서 대략적인 플탐 공개한 게임 뭐뭐 있나요 | 19.06.12 22:01 | | |
송구스럽습니다
쪼개 파는데 풀 게임이라 하니 그런거죠.또 쪼개 파는 게임 있나요??? | 19.06.12 22:19 | | |
안에다샬케04
3분의1 분량 확정 났어요? | 19.06.12 23:16 | | |
안에다샬케04
말은 바로 해야죠 쪼개파는게 아니라 분할로 나눠서 하나당 풀 게임 정도의 분량으로 채워서 장편으로 재구성 한다잖아요 쪼개파는건 분량을 몇분의 몇으로 나눠 파는걸 말하는건데 그래서 한 분량당 대충 10시간 플탐 분량으로 확정 났대요?? 거기에 디스크 두개가 소요 되고요? | 19.06.12 23:20 | | |
(4203802)

175.223.***.***

BEST
송구스럽습니다
그리고 분할판매던 쪼개팔던 의미는 똑같지 완성된게임을 나눌꺼면 몇부작이며, 진행상황에 따라서 어떻게 출시일이 갈리는지를 고지를 해줘야지 우선 파트1 출시하고(분량은 오리지널에서 비중도 없는부분인데) 다음이 어떤식으로 전개될지 로드맵을 말해줘야지. e3 발표된 게임들이 시리즈작도 아닌데 비교한다는게 뇌가 없으신듯 | 19.06.12 23:43 | | |
(1847108)

211.108.***.***

정말이에요 개발기간이 몇년이 있었는데 초기에는 무작정 시작한다고 해도 지금쯤이면 최소한 몇부작으로 완결될거라는 계획이 있어야되는데 말이죠 일단 공개한 부분 퀄리티는 맘에 듭니다만 이 부분에서 불안함을 느낄수밖에 없네요
19.06.12 22:03
(4791787)

219.75.***.***

사펑
전 오히려 안심했는데요 몇부작으로 만들거라는 계획을 못세웠다는건 회사에서 노무라를 압박하지 않고 노무라에게 맡겼다는 뜻이 되니까요 노무라가 자신이 원하는대로 자신의 상상력을 그대로 게임에 넣어서 만들고자 한다면 지금당장 몇부작으로 만들건지 못 정하는것도 당연하죠 볼륨이 하도 커져서 원작 게임 초반부만으로도 aaa급 게임 한편 분량이 만들어질 정도니까요 이정도로 볼륨이 커지는대 앞으로 전개될 스토리도 많으니 노무라의 상상력이 어디까지 확장될지는 노무라 자신도 모르는게 당연하죠 전 오히려 안심하고 더 기대중입니다. | 19.06.12 22:16 | | |
(1847108)

211.108.***.***

ㅁㄱㄹ™
이렇게 수많은 인력이 투입되는 프로젝트에서 확실한 뼈대를 세우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해서요. 솔직히 말해서 무책임하다는 생각이 훨씬 앞서네요. 원작의 초반부에 불과한 용량을 게임 하나로 만들었다는데 원작팬들이 인정하고 납득할만한 소스를 채워넣은건지 무리한 용량 불리기가 된건지. 스퀘어가 지금까지 보여준 실망스러운 행보를 보면 더더욱 그렇구요. 여태껏 마무리 계획조차 확실치 않다는건 솔직히....그냥 한심해보이네요. 발표후에 4년이 지난 시점에서 지금 당장이라는 말을 쓰기에는 너무 오랜 시간이 지났다고 생각하거든요 | 19.06.12 22:30 | | |
(4791787)

219.75.***.***

사펑
1확실한 뼈대를 세우는게 기획단계이고 확실한 뼈대를 세우기 위해 파트1을 미드갈에어리어로 한정시켜놓고 게임을 개발한거죠 마찬가지로 지금 파트2 기획중이고 기획단게에서 어디까지 스토리를 진행시킬지 확정짓고 게임을 만들겠죠 이건 단지 순차적으로 게임을 만들고 하나하나파트에 집중하는거죠. 이게 완전 신작이면 이런방식이 좋지않을수도 있지만 이건 어쨋뜬 기본 스토리가 정해진 게임이다보니 이런 방식으로 만드는것도 유효하죠또 이런방식으로 만드는게 노무라가 가진 상상력을 극대화하고 게임에 쏟아 부을수 있는 방식이기도 하다고 생각합니다. | 19.06.12 22:36 | | |
(1847108)

211.108.***.***

BEST
ㅁㄱㄹ™
저는 마무리까지의 뼈대설계는 이전에 끝나있어야 정상이라고 생각하는 입장입니다... 오히려 완전신작이 아니기때문에 진즉에 그 기획이 끝나있어야한다고 생각하구요 ㅋ 뭐 백번 양보해서 양이 방대하니까 리메이크에 들어갈 모든 새로운 요소를 만들진 못한것까지는 이해 하겠습니다만 전체적인 분할 넘버까지 정하지를 못했다구요? 대단한 상상력을 발휘할거라는 기대보다는 얘네 아직 정신 못차렸네....라는 소리가 먼저 나올수밖에 없네요.15는 스토리조차 제대로 마무리하지 못하고 결국에는 dlc로 떙치려다가 결국 엎어버렸죠 그런 행보가 너무나 실망스러웠기때문에 도저히 긍정적으로 보기가 어려운거구요. 뭐 저도 파판7의 팬이고 잘나오기를 바랍니다만 | 19.06.12 22:45 | | |
BEST
사펑
저걸 좋은 면만 보려하고 미화하자면 끝도 없어요 걍 그러려니 하시는게 | 19.06.12 23:10 | | |
루리웹-0793986459
그 반대도 마찬가지임 나쁜면만 보려고 하면 무조건 좋은점은 안보려고 하고 부정적으로 믿는건 마찬가지 | 19.06.12 23:21 | | |
BEST
송구스럽습니다
ㅋㅋ 굳이 나쁘게 보지 않아도 이상한 건 맞는데요 저걸 마냥 좋게만 볼 수 있는 시각이 저는 신기하네요 ㅋㅋㅋ | 19.06.12 23:35 | | |
루리웹-0793986459
그럼 님 혼자서 나쁘게 보시면되지 왜 나쁘게 보라고 강요하지 | 19.06.13 00:36 | | |
(4925756)

121.128.***.***

사펑
파판15는 애초에 전혀 다른 문제지 스퀘어가 노무라를 기다리지 못하고(안그래도 개발속도 느린 노무라한테 일을 이것저것 줘버린데다가 제작 지원도 제대로 안했으니...) 디렉터 바꿔버린게 가장 큰 문제인거고 그리고 노무라 개발성격 생각하면 저님 말이 더 공감됨 | 19.06.13 01:11 | | |
(64617)

39.116.***.***

BEST
왜 이렇게 행복회로 돌리는 사람이 많은지.. RPG명가였던 옛날의 스퀘어가 아닌데? 이제는 돈만 밝히는 스퀘어에닉스임
19.06.13 0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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