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저는 오디세이 스토리 dlc에는 별로 관심이 없었습니다. 살 생각도 없었고, 시즌패스 산 이후로도 암살검 에피소드1 깨고나서는 다른 건 건드리지도 않았어요. 그런 제가 구태여 적지 않은 돈 주고 골드 구입을 한 이유는 에지오사가 다음으로 3편을 가장 재밌게 했었고, 비타판으로 리버레이션을 하면서 프레임 저하로 인해 게임을 순수하게 즐기지 못했다는 아쉬움이 남아 현세대기로 두 작품을 다시 한 번 즐겨보고 싶다는 생각이었습니다.
그러니까 전 오롯이 3편과 리버레이션 때문에 산거예요.
게시판에 몇번 올라온 내용인지라 아실분들은 아시겠지만 골드구입한 구매자분들에게 제공되기로 한 dl판 어크3만 현재 한글언어팩 업데이트가 늦어지고 있습니다.
사건 전개에서 제가 화나는 대목은 이렇습니다.
1. 한글판이 왜 안올라오냐는 항의에 시즌패스 설명란을 보면 '한글판'이라는 명시가 없다는 답변
2. 유비측으로부터 언어 데이터팩을 이미 전달받았음에도 '개발사'로부터 아직 전달받지 못하여 업데이트를 못하는 것이니 유비소프트에 문의하라는 답변(거짓말)
3. 유비에서 이미 언어팩 전달을 했다는 사실이 밝혀진 이후, 사실은 기술적인 문제가 있어 23일에 업데이트 될 예정이라는 답변
그리고 제일 최악은 지금까지도 본인들이 2번에서 했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기만과 거짓말에 대하여 아주 상투적인 사과마저 하지 않고 있다는 겁니다.
게임을 무료로 뿌렸어도 이런식으로 장애가 있으면 사과를 해도 열번은 했어야 될 일이잖아요? 5만원 돈 결제한 소비자들이 부당한 피해를 보고 심지어 기업이 거짓말까지 했는데 사과를 안해요. 이게 대체 무슨 배짱일까요?
게임 늦게 한다고 열받는게 아닙니다. 어차피 시간이 좀 지연될뿐 제공하긴 할거라면, 그게 타기종판이나 다른 버전과 함께 내려고 그러는거든 뭐든 사유설명을 제대로 하고 아쉬운 소리 좀 들으면 그만이잖아요. 근데 끝까지 거짓말로 일관하고 본인들의 잘못에 분개한 우리 소비자들에게 사과 한 번 없다는게 너무 열받습니다.
상기 3번 답변도 그다지 신용이 가지 않는 게, 기술적인 문제였다면 애초에 유비로부터 데이터를 제공받지 못했다는 말도 안 되는 거짓말을 할 필요도 없었거니와, 기술 문제라면 23일보다 이르게 해결될수도 그보다 늦을수도 있는데 23일로 딱 꼬집어 얘기한다는 게 미심쩍어요. 하필 23일? 저 답변 보낸 사람 머리가 진짜 안 좋은데 거짓말까지 하니까 측은하기까지 해요.
다른 건 다 참아도 거짓말 해놓고 사과 없는게 너무 열받고 황당해서 저도 전일 소보원에 신고는 넣어뒀습니다만, 모르겠어요. 그저 어쌔신크리드3라는 게임 하나에 국한된 문제이고 그중에서도 오디세이 골드로 구입한 구매자들에게만 한정된 문제인데, 그간 소니 행보를 생각해보면 '어차피 금방 사그러질 문제'라고 여길게 뻔히 보이고 그게 또 열받아요... 그니까 저딴식으로 대응을 하고 있겠죠.
사준 게임이 얼마고 쓴 돈이 얼만데 소비자로써 받아야할 최소한의 적합한 대응도 못받고 있는게 황당하기 그지없네요.
(IP보기클릭)223.62.***.***
정리해서 정게에도 올리세요. 더 많은 분들이 알아야 할 정보인 듯 싶습니다.
(IP보기클릭)221.139.***.***
플포판만 이런 이슈에 휘말리니 답답할 따름입니다. 어차피 전 어크3 당장 할건 아니라서 안주는것만 아니면 기다리는건 상관없습니다만 (안주면 저도 소보원 넣을 생각이었습니다만 한글판 준다고 명시되어있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이것만 기다렸던 분들은 엔딩 보고도 남았을 지금까지 얼마나 답답했을까요. 근래 소니 및 소코에 관한 부정적인 이슈들이 많이 터지는거 같은데 보면 볼수록 여러모로 잘나가다보니 방만해진게 아닌가 싶은 생각마저 듭니다. 검열문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국내물량문제, 국내 PSN 결제문제, DLC 및 업뎃이 플포판만 지연되는 문제 등등... 제일 잘나갈수록 서비스의 품질이 더 높아져야하는데 반대로 더 낮아지고만 있는 느낌이 드는건 저만 그런건 아닐겁니다. 소니나 소코나 정신 좀 차렸으면 싶네요. 소보원 신고 정말 잘하셨습니다. 넷상 여론보다 이런 행동 하나하나가 변화를 주겠죠.
(IP보기클릭)223.62.***.***
다른 아시아판 나라랑 날짜 맞춰서 한번만 일하겠다고 꼼수부렸나 보군요.
(IP보기클릭)223.38.***.***
꼬랑지 내릴려면 제대로 내려야지 거짓말 대응한거에 대한 사과는 또 안해요. 괘씸하기 그지없어요. 어차피 국내시장 먹었다고 배짱부리는건가?
(IP보기클릭)223.38.***.***
같은 피해보시는 분들 꼭 다들 신고접수하셨음 좋겠네요. 꼭 소보원이 문제를 해결해줄거라기보다는, 소니에게 있어서 한국 소비자들이 부당한 대우를 받아도 별 목소리 안내는 바보들로 보이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서요. 감사합니다.
(IP보기클릭)106.252.***.***
(IP보기클릭)223.38.***.***
SunMul Case
꼬랑지 내릴려면 제대로 내려야지 거짓말 대응한거에 대한 사과는 또 안해요. 괘씸하기 그지없어요. 어차피 국내시장 먹었다고 배짱부리는건가? | 19.04.20 10:22 | |
(IP보기클릭)221.139.***.***
RWebISdogpiG
그나저나 어크3 디스크판은 한글이라 들었는데 이것도 한글 아닌가... 그럼 지금 디스크판 판매중인건 한글패치로 지원할 예정인걸까요? 이 부분이 애매해서 일단 댓글 지웁니다. | 19.04.20 10:34 | |
(IP보기클릭)121.157.***.***
SunMul Case
디스크판은 한글이랍니다. | 19.04.20 20:23 | |
(IP보기클릭)223.62.***.***
다른 아시아판 나라랑 날짜 맞춰서 한번만 일하겠다고 꼼수부렸나 보군요.
(IP보기클릭)221.139.***.***
플포판만 이런 이슈에 휘말리니 답답할 따름입니다. 어차피 전 어크3 당장 할건 아니라서 안주는것만 아니면 기다리는건 상관없습니다만 (안주면 저도 소보원 넣을 생각이었습니다만 한글판 준다고 명시되어있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이것만 기다렸던 분들은 엔딩 보고도 남았을 지금까지 얼마나 답답했을까요. 근래 소니 및 소코에 관한 부정적인 이슈들이 많이 터지는거 같은데 보면 볼수록 여러모로 잘나가다보니 방만해진게 아닌가 싶은 생각마저 듭니다. 검열문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국내물량문제, 국내 PSN 결제문제, DLC 및 업뎃이 플포판만 지연되는 문제 등등... 제일 잘나갈수록 서비스의 품질이 더 높아져야하는데 반대로 더 낮아지고만 있는 느낌이 드는건 저만 그런건 아닐겁니다. 소니나 소코나 정신 좀 차렸으면 싶네요. 소보원 신고 정말 잘하셨습니다. 넷상 여론보다 이런 행동 하나하나가 변화를 주겠죠.
(IP보기클릭)223.38.***.***
같은 피해보시는 분들 꼭 다들 신고접수하셨음 좋겠네요. 꼭 소보원이 문제를 해결해줄거라기보다는, 소니에게 있어서 한국 소비자들이 부당한 대우를 받아도 별 목소리 안내는 바보들로 보이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서요. 감사합니다. | 19.04.20 10:24 | |
(IP보기클릭)223.62.***.***
정리해서 정게에도 올리세요. 더 많은 분들이 알아야 할 정보인 듯 싶습니다.
(IP보기클릭)220.118.***.***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59.20.***.***
(IP보기클릭)175.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