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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잘나가는 에이팩스보면 결국 ea가 간섭은해도 게임역량은 순전히 개발사에의해 좌지우지된다는걸알수있죠 심지어 ea가 말아먹은 데드스페이스시리즈도 1,2편우주명작에 3편도 ea간섭때문에 액션중심에 똥드라마됐지만 게임자체는 재밌게잘뽑혔고 바이오웨어에 문제가 좀 큰것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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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메다 때도 5년씩이나 걸려서 나온 게 그거였어요. 중요한 사람들이 많이 나가버렸는지 회사가 이상해진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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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섭을 안한다기엔 EA 때문에 망한 게임이 한두개가 아닌지라 개발기간 줄이고 타이트하게 일정 잡게 만드는 이런것도 개발개입이라 생각합니다. 실제로 EA가 그런식으로 망친 게임이 한두개가 아니고 그 게임들은 희대의 명작들이었으니까요. 대표적으로 울티마 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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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웨어가 멀티겜을 만들어본 경험이 없는게 큰 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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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알피지나 만들어 줬음 좋겠음. 그냥 잘하는거 하자 바웨야..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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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메다 때도 5년씩이나 걸려서 나온 게 그거였어요. 중요한 사람들이 많이 나가버렸는지 회사가 이상해진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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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알피지나 만들어 줬음 좋겠음. 그냥 잘하는거 하자 바웨야..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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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에는 저도 그런데. 매펙멀티는 당시도 꽤 이슈였습니다. 라오어가 싱글만큼이나 멀티도 사랑받은것처럼 매펙도 멀티시스템이 상당히 잘 구현되어서 꽤 오랫동안 즐길거리가 풍성했습니다. 그때 멀티로 돈맛도 보고 나름 쏠쏠하게 인기를 끌다보니 매펙 멀티 시스템을 기반으로 앤섭을 만들었다는게 곳곳에 보이죠. 다만 어디까지나 싱글 외 보너스개념의 멀티였기때문에 오롯이 멀티에만 집중한 이번 앤썸에 노이즈가 낀 것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이고 개인적으로도 안타깝지만요. 적어도 매펙 멀티는 상당히 훌륭했습니다. | 19.02.23 01: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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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잘나가는 에이팩스보면 결국 ea가 간섭은해도 게임역량은 순전히 개발사에의해 좌지우지된다는걸알수있죠 심지어 ea가 말아먹은 데드스페이스시리즈도 1,2편우주명작에 3편도 ea간섭때문에 액션중심에 똥드라마됐지만 게임자체는 재밌게잘뽑혔고 바이오웨어에 문제가 좀 큰것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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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이베이비
간섭을 안한다기엔 EA 때문에 망한 게임이 한두개가 아닌지라 개발기간 줄이고 타이트하게 일정 잡게 만드는 이런것도 개발개입이라 생각합니다. 실제로 EA가 그런식으로 망친 게임이 한두개가 아니고 그 게임들은 희대의 명작들이었으니까요. 대표적으로 울티마 시리즈 | 19.02.23 06: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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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부 EA 탓이야 라곤 안하지만 EA의 잘못도 어느정도 있지 않을까 라고 그냥 의심해봅니다. 실제로 무슨일이 일어난건지 모르니까요. 다만 화려한 전적이 있어서 그런 생각이 들게 하는건 어쩔수 없네요. | 19.02.23 06: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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킹리적 갓심이 어쩔수 없이 들긴하죠 ㄷㄷ | 19.02.23 10: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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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아요... EA가 끼면 개발사가 어쨋든 전부 EA탓 처럼 느껴지게 해요.. 이런건 기업적으로 이미지 참 안좋은건데 EA가 얼마나 개똥같이 그동안 해왔으면 이런 생각이 저절로 들게하는건지 실제로는 어떤일이 있었는지 모르고 미래에나 알수 있을지도? 모르죠. EA탓이 아닐수도 있습니다만. | 19.02.23 10: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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