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이 흐르면서 자연스레 저의 취향이 형성되어 가는 데
공통점은 바로 회차요소 네요.
회차요소가 없으면 그냥 관심이 안 생기게 되네요.
첫 회차 때 우여곡절의 고생을 하여
플레이를 반복해 나가며 점점 강해지는 그 부분이 저에겐 큰 매리트 입니다.
대표적으로
데드 스페이스
데드 라이징
이 있네요.
첫 회때 그 막막함과 공포감, 답답함과 무기력함에 대한 좌절감 등등이
점점 내 입맛에 맞는 자유자재의 플레이로 바뀌는 그 것.
언제 튀어나올까 조마조마 했던 네크로모프들이
왔냐? 이런식으로 대면이 바뀌어 묵사발을 만들어 버리고
짜증났던 좀비들과 싸이코 패스가
빤쓰 한 장 걸친 상태로
레스링 기술로 백드롭 하고, 내장을 뽑고
고전을 면치 못 했던 보스급들을
자기만의 컨셉 플레이로 쓰러뜨리는 그 것.
일본식 RPG에서나 쉽게 접했던 회차요소가
이제는 갓 오브 워나 호라이즌 같은 게임에도 적용되어 가는 것이 그저 반가울 따름이네요.^^
앞으로도 뉴 게임+가 많은 게임들에 적용 되었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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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오히려 다회차 강요하는 게임은 패스합니다 ㅠㅠ 한방에 다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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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리하게 다회차 강요하는 건 싫긴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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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게임은너무많고 시간은없어서 회차는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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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에 나온 뉴게임플러스는 해도되고 안해도 되는 느낌이라 괜찮지만 트로피로 인질잡는 게임들은 진짜 싫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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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오히려 다회차 강요하는 게임은 패스합니다 ㅠㅠ 한방에 다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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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리하게 다회차 강요하는 건 싫긴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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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에 나온 뉴게임플러스는 해도되고 안해도 되는 느낌이라 괜찮지만 트로피로 인질잡는 게임들은 진짜 싫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