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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 오픈월드 서브퀘라는게 다 거기서거기 아닌가요 [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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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월드 서브퀘나 수집요소

노가다/심부름 반복인건 대부분 비슷하던데요

물론 좀더 공을 들인 몇몇 게임들은 있겠으나

왜 유비소프트만 집착스러울 정도로 물어뜯기는지

소올직히 저는 잘 모르겠음;;



댓글 | 74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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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쳐야 원낙 갓겜이니 논외로하면 항상 유비식 오픈월드라고 까이는데 찾아보면 딱히 유비보다 잘하는 게임도 찾기가 힘들어요
19.01.06 02:24
(8102)

22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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퀄만 따지면 일본 게임 서브퀘들이 대체로 더 구렸네요. 근데 이건 별 말 없고 유비 것만 까더라고요.
19.01.05 22:00
(600514)

5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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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마르고 닳도록 칭찬이 자자한 젤다야숨도 서브퀘는 한숨나오는 수준이었슴.
19.01.05 2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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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글쓴이 말은 다른 게임의 서브퀘도 크게 뛰어난 점이 없는데 오디세이만 까이는 현상을 말하는 겁니다 애초에 오디세이보고 누가 명작이라 한 적도 없고 평작수준인데 님의 그 의견으로 서브퀘는 명작 게임으로도 못 깐다고요 지금 오디세이가 무슨 반복퀘의 표상인데 그정도 될려면 평작들만도 못한 서브퀘야 하는데 그 명작으로도 서브퀘는 커버 못친다고요
19.01.06 0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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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어도 자기 의견 계속 주장하고 싶으면 스파이더맨 섭퀘는 이래서 오디세이랑 차원이 다릅니다라고 하던가 위쳐3같은 명작 중에서도 진짜 몇개 없는 게임 제외하고 대부분의 게임이 이런데 오디세이는 이래서 평작도 안되요라고 해야하는데 그런건 못대고
19.01.05 23:52
S2G
(1281278)

221.162.***.***

사실 뭐... 다 거기서 거기이긴하죠. 이리 가고 저리 가서 누구 죽이고 배달하고
19.01.05 21:54
(8102)

22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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퀄만 따지면 일본 게임 서브퀘들이 대체로 더 구렸네요. 근데 이건 별 말 없고 유비 것만 까더라고요.
19.01.05 22:00
(1247154)

121.149.***.***

seihu
파판15 서브퀘 가루가 되도록 까였는데.. | 19.01.05 22:49 | | |
(600514)

59.20.***.***

BEST
seihu
그 마르고 닳도록 칭찬이 자자한 젤다야숨도 서브퀘는 한숨나오는 수준이었슴. | 19.01.05 23:15 | | |
(124899)

223.38.***.***

말씀하신 공들인 정도의 차이겠죠
19.01.05 22:01
(3299548)

220.119.***.***

무검
공들인 게임이 엄청 흔하면 모르겠는데 적어도 제가 해본 게임 중에선 진짜 한손에 꼽을 정도라서요 | 19.01.05 22:04 | | |
(4866326)

14.41.***.***

전 그래서 용과같이 서브퀘 같은게 좋더라구요ㅎ 개그,교훈,추리,퀴즈 등등 너무 알차고 지겹지도 않고.. 그 노답이라는 용과같이3도 천계 때문에 재밌게 했던...ㅋㅋ
19.01.05 22:07
서브퀘에도 분기 2, 3개 넣는 스카이림 같은 게임 아니면 다 거기서 거기죠 그리고 스카이림도 퀘스트 연출 구려서 애초에 연출도 좋고 스토리도 납득이 가며 반복적이지 않은 서브퀘 따위 본 적이 없네요
19.01.05 22:10
크리드무어
작년 게임 중에 제일 고티 많이 받은 게임 3개도 마찬가지 스파이더맨은 말할 것도 없이 누구 심부름 받아서 반복 행동하는 서브퀘(특히 타락한 학생퀘)에 갓옵도 유령들 심부름 받아서 반복하는 것에 불과하고 레데리도 연출에 공들이긴 했으나 반복퀘인건 매한가지 | 19.01.05 22:14 | | |
(5124397)

49.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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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오픈월드 서브퀘나 수집요소 노가다/심부름 반복인건 대부분 비슷하던데요 ??? 유비보다 노가다 반복퀘 심한 오픈월드 게임 한 두세개만 들어보세요. 전 아무리 머리를 짜내봐도 생각이 안 남.
19.01.05 2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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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제아
이번에 스파이더맨하고 오디세이 둘 다 플티땄는데 스파이더맨도 못지 않습니다, 진짜 했던거 계속 하게되고 지역도 작은데 거기 한군데 마다 똑같은 범죄 인카운터를 20개씩 박아넣은 것은 진짜 별로였어요 밑에분 의견대로 서브퀘를 강제한다는, 다른 게임들은 거의 그러지 않으니 충분히 단점이 되는데 노가다 반복퀘있는 겜은 많아요 | 19.01.05 22:31 | | |
(3299548)

22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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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제아
반대로 저도 묻고 싶네요 서브퀘나 수집요소가 반복/노가다 아닌 오픈월드 게임은 몇개나 되나요? | 19.01.05 22: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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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드무어
갓옵도 니플하임 한두번 돌아야 재미있지 서브퀘 깰려고 거기있는 상자 다 트려는 순간 토나옴 근데 그 두 게임은 메인퀘 깰려고 굳이 서브퀘 안 깨도 된다는 차이만 있을 뿐이죠 | 19.01.05 22:35 | | |
(5124397)

49.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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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드무어
전 유비 서브퀘스트보다 반복 뻉뻉이가 심하냐고 물은건데요. 스파이더맨이 유비보다 심하다면 그건 아니죠. 동선은 전혀 고려 안 하고 퀘스트 하나 할때마다 2~3개의 다른 지역 의무적으로 왓다갓다시키는 그 정도 반복 느낌은 못받았습니다만. | 19.01.05 22:40 | | |
(5124397)

49.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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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mbo
말 돌리지 마시고 질문에 답하세요. 많이도 아니고 두세 개만 꼽는 게 어려운 일은 아닐 텐데요? 수집요소는 애초에 노가다라 그러려니 합니다. 근데 전 유비게임보다 서브퀘 반복 심한 게임은 여지껏 거의 못봤습니다. | 19.01.05 22:42 | | |
(3299548)

22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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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제아
님께서 그렇게 느끼셨다면 제 대답은 저는 특별히 유비겜이 유별나게 뺑뺑이 시킨다는 느낌은 못 받았다는 겁니다 어차피 다른 지역 왔다갔다 뺑뺑이 시키는건 다른 게임들도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 | 19.01.05 22: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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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제아
타락한 학생퀘 5개짜리 한 번 하셨으면 그런 말씀 못하실텐데요 그리고 서브퀘 하나 깨려고 사진찍어서 인형모을려고 몇몇 구역 왔다갔다해야하고 태스크마스터가 내는 반복 심부름질까지 댈려면 많아요 | 19.01.05 22:43 | | |
(5124397)

49.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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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드무어
갓 오브 워는 애초에 오픈월드 게임으로 분류가 안 되는데 왜 자꾸 갓옵 얘기를 하세요. 오픈월드 게임에 한정해서 논의 부탁드립니다. | 19.01.05 22: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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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제아
연구퀘도 마지막 퀘스트는 뭐가 다를 줄 알았는데 역시나더군요 심지어 그 짓 하려고 엄청 뺑뺑돌아다녀야합니다, 스퍼이더맨 겜은 잘만들었는데 섭퀘는 커버 못쳐요 | 19.01.05 22: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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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제아
레데리는 뭐가 다릅니까? 돈 줄테니 사진 찍어달라고 해서 몇몇 지역 뺑이치고 동물모아달라고 해서 또 몇몇 지역 뺑이치는데요 | 19.01.05 22:47 | | |
(5124397)

49.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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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드무어
아니 그래서 스파이더맨이 유비 퀘스트보다 뻉뻉이나 반복이 심하냐고요. 스파이더맨 퀘스트 뺑뺑이랑 어크 오딧세이 뺑뻉이랑 같습니까? 스파이더맨 이동이랑 비교를 하시네. 오딧세이 하다보면 말 이동속도도 초반에 예열해줘야 되서 겁나 느리고, 좀 빨라질라 치면 벽이 앞을 가로막으니 사실상 이동이 쉽지가 않은 판국인데. 빠른이동은 죄다 고지대에 포진해 있어서 해금하기 상당히 번거롭고. | 19.01.05 23:13 | | |
(5124397)

49.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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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드무어
그리고 그 반복 퀘스트의 내용조차도 질적으로 좋지가 않습니다. 대사 선택지부터가 문제입니다. 어떻게 대사를 선택하면 플레이어가 원하는 결과를 이끌어낼지 알기 어렵게 혹은 가독성이 떨어지게 해놓거나, 아니면 아예 하트모양 표시를 해서 대놓고 쉽게 만들어놨잖아요. 퀘스트 짜임새도 이루 말 할것 없이 질이 떨어집니다. 우선 퀘스트를 어떻게 할지 정하면 취소가 불가능해요. 그냥 a나 b중 둘 중 하나 하고 사후보고하는 게 편한데 말이죠. 난이도 조절 실패인건지 24레벨 퀘스트 깨는데 갑자기 42레벨 적 튀어나와서 깜놀했고요.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 그 npc 마커가 지도에 뿅 하고 나타나서 찾아가는 방식인데 이 특정 조건이란 게 뭔지 잘 설명해 주지도 않고 납득도 안 되고요. 진짜 지적할 게 한 두 가지가 아닌데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까이면 까이는 이유가 있는 거에요. 이렇게 조악한데 뭐 다른 오픈월드랑 대동소이하다는 글쓴이의 헛소리는 뭔 힙스터 정신인지 그냥 다른 사람들이 까니까 반발하고 싶은 심리로밖에 안보여요. | 19.01.05 23:13 | | |
(5124397)

49.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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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mbo
거 참. 예시 두세개만 대보라니까 하나도 못 대시고 결국 본인 느낌으로 얼버무리시네. 어그로 떡밥 하나 던져놓으면 다른 사람들이 지들끼리 반박해 주는데 참 편하겠수. | 19.01.05 23: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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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제아
ㅋㅋㅋㅋ 스파이더맨 반복 심하다는 이야기를 몇번에 걸쳐서 했는데 그걸 다 무시하고 그냥 반복퀘있냐는 이야기만 반복하는군요 자세히 설명해 주자면 타락한 학생퀘가 뭐냐면 학생들이 타락해서 막아야하는 퀘스트인데 단순 전투에다가 뭔가 차별화된점 없이 전투도 더 쉬운데 맵 구석구석을 5번에 걸쳐 가야됩니다, 거기다 태스크마스터나 블랙캣, 해리퀘스트는 오디세이만도 못한 반복이고요, 이게 질적으로 좋다고 하면 뭐라고 답해야할지 모르겠고요 거기다가 이동으로 물 흐리시는데 레데리는 이동도 불편한데다가 빠른이동도 불가능합니다 게다가 무슨 24레벨 퀘스트에 42레벨 적이 나온다는 망언을 하는데 미노타우루스 퀘스트 말하는 것 같으나 그 퀘스트 마지막 잡으러 가기전에 레벨 40짜리 퀘스트로 조정됩니다, 오디세이 섭퀘 다 깼는데 그런거 못느꼈습니다 | 19.01.05 23: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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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제아
먼저 조롱한것도 아닌데 힙스터 정신은 왜 나오는지, 계속 이유를 말해줘도 말귀 못알아먹는 그쪽이 찐따아닌지? | 19.01.05 23: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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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제아
게다가 퀘스트가 반복 뺑뺑인가 아닌가에서 갑자기 질적인 내용으로 말 바꿔서 논리 전개시키는 건 뭐죠, 그리고 짜임새도 아예 처음부터 한 루트밖에 못타는 게임과 적어도 분기 정할 수 있는 겜 중에 뭐가 더 나은지는 생각안하는지 | 19.01.05 23:27 | | |
(5124397)

49.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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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드무어
24레벨 퀘스트는 망언이 아니구요. 원자론 만든 데모크리토스 퀘스트였는데 뭐 제논의 역설 피타고라스 정리 황금비 3개 찾아오라고 찾아왔는데 갑자기 뜬금없이 고백을 하러 간다니까 갔습니다. 근데 도적을 만나서 그 고백 상대가 죽는데 그 도적이 레벨 42였습니다. 경비병 있는 대로 유인해서 겨우 깼네요. | 19.01.05 23: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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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제아
데모크리토스가 dlc에 추가되는 퀘인데 또 유비식 버그 걸렸나보네요, 뭐 유비겜 버그 많은건 욕먹어 마땅한데 갑자기 반복 뺑뺑이 얘기에서 그거로 넘어가는 것도 이상하죠 | 19.01.05 23:37 | | |
(5124397)

49.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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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드무어
그리고 짜임새도 아예 처음부터 한 루트밖에 못타는 게임과 적어도 분기 정할 수 있는 겜 중에 뭐가 더 나은지는 생각안하는지<- 이런 개 잡소리는 하지 마시구요. 처음부터 한 루트밖에 못타는 게임은 분기 정할 수 있는 게임보다 짜임새가 떨어집니까? 짜임새가 좋으려면 적어도 그 분기가 플레이어가 납득할 수 있게 잘 짜여져 있거나 의미가 있어야죠. | 19.01.05 23: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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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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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드무어
뭐 갑자기 논리 전개 바꾼 게 아니라 전 그냥 오픈월드 서브퀘라는게 다 거기서거기 아닌가요라는 글쓴이의 주장에 반박한 것 뿐이구요. 오픈월드 서브퀘 평가하는데 당연히 질적인 내용도 평가해야죠. 스파이더맨 퀘스트 뻉뺑이가 있는 건 동의하는데, 그게 유비급으로 그 반복 빈도가 심한지는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뭐 둘다 플레 딴 님이 더 잘 아시겠죠. | 19.01.05 23: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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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제아
님이 더 잘 아시겠죠라면서 마지막까지 인정은 절대 안하는군요, 스파이더맨 섭퀘가 오디세이 이상으로 뺑뺑이에 모으기인건 맞습니다 게다가 이것도 대다수가 우리들의 친구 스파이더맨이 시민들의 고민을 해결해줘요 수준이 대다수고요 본인은 이유를 대지않고 계속 저는 모르겠네요 같은 정박아식으로만 답변한다면 할 말이 없습니다 오디세이눈 질적으로도 반복적인 면에서도 떨어진다면서 질적으로도 반복적인 면에서도 그렇게 다른 명작들의 설명은 끝까지 안하고요 | 19.01.05 23: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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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제아
그리고 한 루트타는 게임이 짜임새가 더 떨어진다고 한 적도 없는데 개 잡소리라고 잡소리하는거 잘 봤네요 | 19.01.05 23: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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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제아
적어도 자기 의견 계속 주장하고 싶으면 스파이더맨 섭퀘는 이래서 오디세이랑 차원이 다릅니다라고 하던가 위쳐3같은 명작 중에서도 진짜 몇개 없는 게임 제외하고 대부분의 게임이 이런데 오디세이는 이래서 평작도 안되요라고 해야하는데 그런건 못대고 | 19.01.05 23: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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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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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드무어
질적으로 떨어진다는 거에 대한 제 근거로 유비 까는 댓글은 분명히 위에 달았는데요. 뭐 이 이상 제가 어떻게 반박을 합니까? 뭐 다른 게임은 이래서 뺑뺑이가 아니다라는 걸 제가 일일이 다 설명이라도 하길 바라는 겁니까? 애초에 그렇게 따지면 엄밀히 말해서 단순 반복 심부름 퀘스트 포맷에서 벗어난 게임 은 잘 없죠. 유비 퀘스트같은 경우는 단순 반복 퀘스트 비중이 타 게임들에 비해 지나치게 높아서 문제가 되는 거죠. 그런 식으로 엄격한 기준을 잡고 평가한다면 위쳐3도 처음에 약초사 퀘스트는 단순 심부름 퀘스트라고 까여야 되는데요? | 19.01.06 00: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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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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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드무어
그리고 한 루트타는 게임이 짜임새가 더 떨어진다고 한 적도 없는데 개 잡소리라고 잡소리하는거 잘 봤네요<- 와 이건 좀 추한데요. 님이 애초에 '그리고 짜임새도 아예 처음부터 한 루트밖에 못타는 게임과 적어도 분기 정할 수 있는 겜 중에 뭐가 더 나은지는 생각안하는지' 이 말 햇을 때부터 전자가 후자보다 낫다는 맥락으로 얘기한 거 맞잖아요. | 19.01.06 00: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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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제아
아니 그 지나치게 높다는 의견이 잘못됬다고 말하는거 아닙니까? 본인 의견이 그러면 다른 겜들은 이렇다라고 설명이라도 해야하는게 아닙니까? 다른 사람이 설명할 때 자기는 안 하면서 무슨 제가 다 설명해야합니까 식으로 적반하장하네요 | 19.01.06 00: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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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드무어
스파이더맨도 제가 반박을 아예 하고 넘어갔습니까? 유비 뺑뺑이랑 스파이더맨 이동이랑 차원이 틀리다고 제가 위에 답글 달지 않았습니까? | 19.01.06 00: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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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제아
ㅋㅋㅋㅋㅋ 먼저 그쪽이 말한 짜임새가 서브퀘의 전체적인 질을 보고 말한게 아니라 유비가 a, b중에 하나만 선택해서 고치는 걸 못한다라는 걸 말할려고 언급한 단어라서 님이 그렇게 커버치는 스파이더맨이나 레데리 같은 선택도 못합니다라고 말할려고 한겁니다 | 19.01.06 00: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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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제아
아예 하고(x) 아예 안 하고(o) | 19.01.06 00: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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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제아
이동으로 커버가 안 된다고요, 섭퀘를 하나씩 해보면 뺑뺑이 수준 정도가 아니라 섭퀘의 기본적인 틀이 그냥 다 똑같습니다, 그 이동이 문제가 아니라 정해놓은 틀이 오디세이보다 심하다고요 그리고 그런 이동을 말하면 레데리에 침 뱉는 꼴 아닙니까 | 19.01.06 00: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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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제아
애초에 글쓴이 말은 다른 게임의 서브퀘도 크게 뛰어난 점이 없는데 오디세이만 까이는 현상을 말하는 겁니다 애초에 오디세이보고 누가 명작이라 한 적도 없고 평작수준인데 님의 그 의견으로 서브퀘는 명작 게임으로도 못 깐다고요 지금 오디세이가 무슨 반복퀘의 표상인데 그정도 될려면 평작들만도 못한 서브퀘야 하는데 그 명작으로도 서브퀘는 커버 못친다고요 | 19.01.06 00: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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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제아
처음으로 돌아가자면 글쓴이의 의견이 다른 게임들 서브퀘들이 몇몇 게임을 제외하면 뺑뺑이와 노가다에 향연인데 왜 오디세이만 그렇게 까이는지 모르겠다입니다 여기서 발생한 논의는 다른 게임의 서브퀘는 노가다와 뺑뺑이가 맞냐아니냐고요 그리고 거기서 님이 처음 제시한 의견이 오디세이는 다른 게임보다 노가다와 뺑뺑이가 심하다입니다 그리고 중간의견은 논의에서 벗어나 그냥 그쪽이 다른 곳에서 끌어온 아예 논의에서 벗어난 의견이고요 그리고 제가 그 의견을 스파이더맨으로 반박했습니다, 명작으로 유명한 스파이더맨도 서브퀘로 오디세이를 까진 못하는데 그냥 평작인 오디세이가 이렇게 욕을 먹어야하나 그럼 님이 거기에 반박을 해야해요, 그냥 논의에서 벗어난 의견만 말하는게 아니고요 여기에 반박해보시죠 | 19.01.06 00: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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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제아
'애초에 이 겜 섭퀘는 연출이나 짜임새가 레데리 같은 게임보다 떨어짐' 이런 식으로 의견을 시작했다면 뭐라고도 안 합니다 근데 처음 시작이 '노가다와 뺑뺑이가 다른 게임보다 심해요'면서 그걸 반박하니 다른 이야기를 꺼내면서 처음 한 얘기가 옳은 얘기인양 말하는게 잘못됬다는 겁니다 | 19.01.06 00: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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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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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드무어
오딧세이나 스파이더맨이나 퀘스트 만듦새는 비슷하다고 치고 이동에서 워낙 차이가 나니까 이동으로 비교한겁니다. 우선 둘간의 이동의 재미부터 차이가 나죠. 스파이더맨은 오픈월드 이동의 신기원을 연 게임이구요. 오딧세이 그 말 타는 재미는 솔직히 개인적으로 위쳐보다 못한 최악의 말타기였습니다. 참고로 님이 레데리2애기를 꺼내셧는데 전 레데리2쉴드 치거나 커버친적 없구요 레데리2도 이동은 빡세지만 이동하면서 상호작용도 많고 말타는 재미가 더 있죠 이동하는 데 걸리는 시간 또한 스파이더맨이 더 수월합니다. 오딧세이는 빠른이동 마커를 찍을 때 수동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일일이 찍어야 됩니다. 그리고 빠른이동 찍고 퀘스트 지역으로 이동할 때 시간도 많이 걸리죠. 스파이더맨은 지형을 거의 무시하고 처음부터 빠른 속도로 가지만 오딧세이는 앞서 말한 말 이동속도나 지형지물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이죠 그리고 앞서 위쳐3를 예로 들어서도 말했지만 같은 노가다 뺑뺑이 포맷이라도 어떻게 퀘스트를 가치있게 만들고 동기부여를 해주느냐에 따라 다른평가를 받는데 솔직히 말해서 오딧세이 서브퀘스트하면 뭐 대단한 이야기가 있냐 그것도 아닙니다. 그럼 보상이라도 좋아야 되는데 주는 보상부터 대부분 구리잖아요. 가끔 가다 전설 아이템 줘봤자 대부분 레벨 한두개 오르면 쓸모없어지는 아이템들 아닙니까. 뭔 디아블로 잡템마냥 쓸모없어서 그냥 상점에 팔거나 분해하잖아요. | 19.01.06 00:43 | | |
(5124397)

49.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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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드무어
심지어 뺑뻉이가 얼마나 심한지, 서브퀘스트 하나 하는데 전혀 가지도 않았던 새로운 지역에 마커 찍어주면서 가라고 합니다. 근데 거기 가려면 거의 산맥을 넘는 수준으로 지형지물 돌파해야 하구요. 심지어는 아예 섬이라서 배를 타고 가야됩니다. 심지어 이런 식의 이동 뺑뺑이가 서브퀘스트 메인퀘스트 가리지 않고 포진해 있는 스파이더맨이 그 정도는 아니잖아요? 단언컨대 오딧세이보다 뺑뻉이 심한 게임은 전 본 적 없습니다. | 19.01.06 01:15 | | |
(5124397)

49.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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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드무어
님이 하도 어크 쉴드치면서 빼애액 거리길래, 엑박 꺼내서 어크 다시 해봤습니다. 퀘스트 받음 -> 2~3천 미터 밖에 퀘스트 마커 찍힘 -> 5분 동안 배 타고 자동이동 눌러놓고 핸드폰 봄 -> 도착하고 컷신 보고 나니까 또 뭘 하라고 함. 2천 미터 밖에 퀘스트 마커 다시 찍힘. ㅅㅂ???? 이게 님이 쳐 빠는 어크 퀘 동선입니다. 이게 스파이더맨이랑 동급이라고요? | 19.01.06 01:52 | | |
(5124397)

49.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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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드무어
그리고 뭐 퀘스트 하러 가면 사람 찾으라는데 정확한 위치 안 알려주고 미니맵에 원형으로 대략적인 범위만 주고 찾으라는 것도 있네요 참. 이것도 의미없이 뺑뺑이 시키는 거 아니면 뭡니까. 뭐 탐정 빙의해서 찾는 것도 한 두 번이어야지. 뭐 찾다 보니까 뺑뺑이 요소가 한 두 가지도 아니고 연이어서 나오네. 이렇게 까지 했는데 아직도 스파이더맨=어크 뺑뺑이라고 생각하시면 그냥 무시하겠습니다. | 19.01.06 02: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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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제아
진짜 마지막으로 모자란 사람을 위해 설명하자면 무슨 스파이더맨이 이동의 혁신을 보여줬다고 개소리 지껄이는데 슈퍼히어로 특성상 웹스윙이 가능한거고 스파이더맨이 차 타거나 비행기타면 그게 더 이상함, 오디세이에서 알렉시오스가 말을 타야지 무슨 새 타고 빨리 이동해도 병맛이고, 그리고 그렇게 따지면 와이어에 차에 비행기타는 저스트코즈는 무슨 이동에 대혁명을 불러일으킨 게임인가? 아캄시리즈에서도 활강쓰는데? 그리고 오디세이는 레데리랑 다르게 주인공이 아무데나 올라갈수 있어서 오히려 지형의 제한을 받지 않음 지형 높은데 있으면 올라가서 낮은 데러 떨어진뒤 평지에서 다시 말 불러서 타면 그만, 오디세이가 게임성은 몰라도 편의성은 엄청 좋은 작품인데 그걸 끝까지 이해못하고 헛소리를 지껄이네 그럼 알렉이가 새 타고 하늘을 날거나 순간이동이라도 해야하나? 스파이더맨은 웹스윙 안하고 걸어다니고? | 19.01.06 13:47 | | |
(5099215)

121.134.***.***

서브퀘가 강제 되서 그런것도 있는듯 다른게임이야 서브퀘안하면 그만 이지만 메인퀘를 위해 섭퀘를 해야되서..
19.01.05 22:23
(1243363)

122.43.***.***

유비는 샌드백. 뭐로 까도 다 맞장구를 쳐준다는거죠. ㅎㅎ. 거의 만성화 된거 같네요. 노가다 심부름이라도 독창성 있는 게임도 꽤 되요. 특히 일본게임이 그렇죠. 니오오토마타, 그라비티 러쉬 등등... 용과같이는 서브퀘가 아닌 서브컨텐츠 수준으로 알고요. 드퀘도 서브컨텐츠는 제대로 채웠던 게임이구요.. 드퀘11은 카지노 하나라 별로임.
19.01.05 22:35
유비는 오히려 메인퀘를 까야 하긴 하네요. 서브퀘는 사실 위쳐3 이하로 다 거기서 거기
19.01.05 22:49
(3299548)

220.11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러블리즈
그래서 공들인 게임들도 있다고 본문에 일부러 적었습니다 | 19.01.05 22:55 | | |
(1375655)

121.181.***.***

timbo
죄송 난독증 인증했네요 | 19.01.05 22:58 | | |
(1247154)

121.149.***.***

유비는 기지 점령이 너무 많음. 이거 삼분의 일로만 줄여도 층분한데.. 그리고 메인퀘 서브퀘 상당수가 기지 점령괴 동반되어 억지로 히는 경우가 많음
19.01.05 22:52
서브퀘가 메인퀘 못지않은 게임이라면 위쳐3 외엔 딱히 떠오르는게 없긴하네요.
19.01.05 22:56
(3245905)

223.62.***.***

솔직히 서브퀘 어차피 안해서 퀄리티 관심 없음 서브퀘 강제하는 게임은 그냥 안함
19.01.05 23:01
(5062601)

108.68.***.***

유비는 까야 제 맛이라지만... 오디세이 서브퀘를 다 하려고 하면 지겨운거지 게임에서 강제된 만큼만 하면 재미있던데
19.01.05 23:14
PY-ROS
요즘 오디세이 하고있는데, 서브퀘 하다보니까 올림푸스 신들이 인간으로 변해서 서브퀘 주는것도 있더라고요, 그래서 생각보다 서브퀘가 재미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ㅋ | 19.01.06 00:38 | | |
(124899)

223.38.***.***

수집요소와 서브퀘는 달리 봐야하는데 위에보면 같이 생각하는 부분이 있네요..
19.01.06 00:01
일상생활 하면서도 서브퀘스트라고 할만한게 거창한건 별로 없지 않습니까? 심부름이 거의 대부분이죠 집안일이나
19.01.06 00:02
(1587544)

220.86.***.***

본문에 동의하는게, 서브 퀘스트에 그 좀 더 공들였다는 게임들인 레드데드리뎀션 2나 위처 3도 공들인 부분이 내러티브적인 부분들이지 플레이는 다른 오픈월드 게임들 서브 퀘스트 못지 않게 몇가지 유형들로 정해져 있고 반복하는거죠. 레드데드리뎀션 2의 경우에는 다수가 승마로 이동하거나 전투나 상호작용 정도고, 위처 3는 위처 센스 켜서 단서 찾아서 물건 줍거나 전투하거나 사실 현세대 게임으로 표현할 수 있는 퀘스트 플레이가 어느 정도는 나올 만한게 다 나온 상태라 이건 어느 게임이나 어쩔 수 없다고는 생각합니다. 단지 유비 게임들이 유독 이부분으로 욕 먹는건 유비 게임들이 매년 2개씩은 나오고 다른 게임들임에도 같거나 비슷한 퀘스트들을 쓰고 있어서라고 생각합니다. 유저가 접하게 되는 빈도 차이?
19.01.06 00:54
(275648)

119.195.***.***

서브퀘는 위쳐3가 최고였음.
19.01.06 01:54
BEST
위쳐야 원낙 갓겜이니 논외로하면 항상 유비식 오픈월드라고 까이는데 찾아보면 딱히 유비보다 잘하는 게임도 찾기가 힘들어요
19.01.06 02:24
(1237478)

175.213.***.***

이번에 레데리가 서브퀘 갯수나 퀄리티가 굉장히좋은것같습니다. 물론 수집하는퀘도 몇개있긴한데 안그런퀘가 엄청많아요 서브퀘까지안가고 랜덤인카운터만해도 그럴듯한거 꽤있고
19.01.06 02:59
위처갓 ㅠㅠ 위처 안해본뇌 삽니다.. 유비겜들은 오픈월드 진짜 잘뽑는데 그게 맵한정이고 내용은 부실한게 문제인듯 차라리 맵을 줄이고 좀더 세밀하게 스토리라인 짜두면 사람들 좋아할텐데 그래도 점점 개선되는 모습이 보임 유비겜중에 제일 끔찍했던 오픈월드 게임은 고스트리콘이였음.. 이건 다시하래도 못할거같음
19.01.06 09:09
다른게임 서브퀘 구린거 찾아봤자 일단 유비겡 서브퀘가 구리다는 사실은 변함없는데 ㅋㅋ
19.01.06 09:10
라오툼 서브퀘를 해보면, 구림에도 차원이 다른 것이 있다는걸 알게 되고, 쉐오툼을 해보면 에이도스가 정말 서브퀘를 많이 향상시켰구나 하고 감동을 받는데, 그게 유비 정도 수준이 된겁니다. 사실 유비 정도면 딱 중간 정도는 되는 퀄리티. 서브퀘가 다 거기사 거기라는거 노노.
19.01.06 09:15
(62126)

117.111.***.***

위처3 말고는 다 거기서 거기인대 재대로된 오픈월드 만드는 게임사가 없다보니 유비가 괜시리 더 까이는거 같네요 파판15같은 어설픈 오픈월드 서브퀘는 핵페기물 만도 못한수준 ㅋㅋ
19.01.06 09:42
(4175496)

175.192.***.***

요즘 나오는 오픈월드 게임들 심부름 아닌 서브퀘 찾기가 더 힘들지요. 스파이더맨도 dlc까지 정말 재밌게 한 게임인데 사이드퀘가 죄다 심부름에 단순 반복이라 너무 지겨웠었고 다른 오픈월드 게임들도 서브퀘 구성들이 풀어가는 방식은 조금씩 다를지라도 구조는 거의 다 대동소이한데, 유독 유비만 까이는 경향이 심하더군요. 그래도 얘네만큼 이렇게 꾸준히 뽑아주는 회사 몇 없습니다.
19.01.06 13:21
서브퀘스트=심부름가상시뮬레이터
19.01.06 13:25
퀘스트의 중요성은 오픈형이냐 아니냐에 달린게 아닙니다. 퀘스트릐 중요성은 그 게임의 장르가 가장 큰 영향을 미치죠. 그런 의미에서 rpg를 주요 장르로 채택하는 게임에서 퀘스트 퀄리티의 부족함은 더욱 더 부각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유비식 오픈월드는 그러한 부실한 퀘스트를 너무 많이 넣어두고 있죠. 똑같은 반복퀘스트를 조금만 넣어두었다면 똑같은 수준의 반복퀘스트지만 덜 우려먹은 것처럼 보이겠지만, 그런 퀘스트룰 무지막지한 양으로 때려 넣으면 그러한 단점이 더 부각되는 겁니다. 예를 들어 똑같은 액션게임의 컨텐츠라도 적정한 맵구성과 플레이타임만 정해놓고 그안에서 컨텐츠를 꽉채워놓은 것과 의미없이 공허하게 넓은 맵안에 뿌려진 것은 큰 차이를 가지게 되죠.
19.01.06 14:50
게이머들은 바보가 아닙니다. 충분히 좋은 소재로 더 좋게 만들 수 있음에도 유비식 게임은 항상 그 정성이 부족한게 느껴지는 겁니다. 이와 반대로 그러한 정성과 디테일에 감격하게 되는 것이 cdpr이구요. 유비가 프랜차이즈점과 같이 일정수준의 퀄리티만 보장해주는 업체처럼 느껴지기에 그러한 공장제조식 게임에 대해 질려갈 수 밖에 없기도 하구요. 그러한 사실은 그냥 메타 평점만 봐도 드러납니다. 꾸준한 퀄리티지만 뛰어난 게임은 제작한바가 드뭅니다. 하나에 열정을 가하기보단 적당히 다량의 컨텐츠로 밀어붙이는 느낌이 들수 밖에 없죠. 할수 있는 데 안하는 듯한 느낌입니다. 그래봤자 돈벌이에선 큰 차이없다고 생각하는 듯 말이죠.
19.01.06 14:55
(4525103)

110.47.***.***

1.보통 오픈월드라 하는 게임은 서브퀘 비중이 상당함 특히나 유비게임 서브퀘는 거의 필수임 2.오픈월드라는 장르가 돈이 많이 들어가서 제작사가 그렇게 많지 않음 3.특히나 유비는 출시하는 대부분의 게임이 오픈월드 거기다 회사 네임드도 쎔 결론: 유비는 명성도와 오픈월드를 다작하기 때문에 욕을 먹는 경우가 더 많은 거임 참고로 파판15도 욕먹고, 호라이즌, 스파이더도 서브퀘로 욕먹음 저 회사들 오픈월드 갯수랑 유비 오픈월드 갯수를 세보셈 그렇게 다작을 하는데 발전이 없으니 눈에 띄는 거지
19.01.07 22:03
(4525103)

110.47.***.***

여름 향기
어떤 분이 예로든 갓오브워 레데리2 같은 경우는 애초에 서브퀘 비중이 유비겜하고 다름 강제도 아니고, 필수도 아님 그리고 젤다 서브퀘는 준수하다고 생각함 메커니즘 자체는 별반다를바 없지만 소소한 드라마가 있음. 세계관 구현과 맞물려 서브퀘도 살아나는 케이스 유비겜은 처음에는 몰라도 나중가면 드라마도 없음 그냥 지역해방, 점령 이런거 반복임 오디세이는 많이 발전한듯 | 19.01.07 22: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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