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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 저지아이즈는 최적화 및 기술력 문제가 가장 아쉽긴 합니다.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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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2.1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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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적인 문제 최적화에 관해서는 정말 아쉬운 단점입니다 프레임을 30프레임 제대로 못 잡으면 프리징이라도 줄여주던가 아니면 로딩을 줄여주던가 기술적인 부분에서 어느 것 하나도 제대로 하지를 못하네요 계속 나오면 나아질 줄 알았는데 현 세대기에서는 정말 최적화가 힘들어 보입니다
18.12.17 22:57

(IP보기클릭)21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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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문제라기에 그것도 한두번이지.. 계속 반복되면 그냥 개발진의 역량 부족이라 생각.
18.12.17 22:42

(IP보기클릭)106.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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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지 아이즈는 맵 구조로 보아 극2보다는 용6 맵을 바탕으로 만든거 같습니다. 용6에서도 그랬거든요 근데 용6에선 프레임 저하가 이정도까지 없었는데 흠
18.12.17 22:53

(IP보기클릭)1.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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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까 글이 지워져서 여기에 댓글 적을게요 용과같이팀 스토리는 일본 게임 스토리로 치면 전형적인 느낌은 아닌 것 같아요 그보단 일본 드라마 영화 느낌인데 사실 일본 게임 스토리는 여러가지 타입이 있지만 그게 좀 다양한 편입니다. 용과같이 같은 일드 타입 애니풍의 학원물 타임 메기솔의 소년 만화적인 느낌도 가미하면서 디테일한 설정의 서양틱한듯 하면서도 제3의 타입 드퀘같은 왕도물이지만 진중하고 클래식한 따뜻한 어조의 대화 방식 과거 파판의 애니풍이 많이 자제된 비극 정사 타입 나루토같은 소년 만화 타입 최근엔 안나온 건담 정사에 들어갈만한 진지한 건담 게임들(uc와 역습의 샤아 세계관 기반으로 게임 몇개 나온다고 하네요)의 이 역시 제3의 진중한 전쟁에 접근하는 타입 이 외에도 귀무자, 데매크도 좀 다르죠.(좀 병맛 코드지만) 바요네타도 뭔가 제3의 벽 같은 느낌이고 역전재판은 어떤 타입이라고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여튼 좀 다양한 것 같습니다.
18.12.17 22:47

(IP보기클릭)106.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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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대부분 용6와 비슷합니다. 옥상도 그렇고 용6에서는 아예 카무로힐즈 주변이 막혔긴 하지만... 저지 아이즈 아시아거리 가보시면 동네가 불타있고 폐쇠 되어있는게 보이는데 용6 때 일어난 화재 때문이죠. 2년이 지난 현재 수습즁인거 같습니다
18.12.17 23:25

(IP보기클릭)222.238.***.***

인물표정묘사보면 딱 불편한골짜기 느낌 제대로 남. 서양은 이제 기술력이 넘사여서 캐릭터에 감정이입 제대로 되는데 일본은 왠지 불편함
18.12.17 22:20

(IP보기클릭)39.121.***.***

루리웹-3228832709
이런 부분 기술력은 몇몇 개발사가 정말 넘사더군요. 특히 너티독이 이쪽 계열에선 최고인듯... | 18.12.17 22:27 | |

(IP보기클릭)106.129.***.***

루리웹-3228832709
딱히 안불편하던데 불편하신 분도 계시구나 | 18.12.17 22:52 | |

(IP보기클릭)182.222.***.***

저지아이즈 하면서 느끼는거지만 일본겜들은 그 특유의 오바스러움을 좀 자제해야할것같음 왜 용과같이가 잘만들고 고티를 못타는지 알것도같음 몬가 시스템이 전체적으로 다듬어지지않은느낌
18.12.17 22:26

(IP보기클릭)39.121.***.***

레드데드리댐션2
일본이 배경인데 일본 개그 특유의 오바스러움은 어쩔수 없을겁니다. 이 시리즈 매력 중 하나가 병맛스러운 섭퀘에 있다는걸 생각하면 그 오버스러움은 메인에서만 잘 절제해주면 된다고 봅니다. | 18.12.17 22:28 | |

(IP보기클릭)211.205.***.***

레드데드리댐션2
그런데 그 특유의 오버스러움이 일본 매체 전체에 나타나는 특성이라, 드라마나 만화만 봐도 그런 면이 많이보이죠 그래서 그걸 고칠리는 없을겁니다 | 18.12.17 22:30 | |

(IP보기클릭)1.244.***.***

BEST
레드데드리댐션2
아까 글이 지워져서 여기에 댓글 적을게요 용과같이팀 스토리는 일본 게임 스토리로 치면 전형적인 느낌은 아닌 것 같아요 그보단 일본 드라마 영화 느낌인데 사실 일본 게임 스토리는 여러가지 타입이 있지만 그게 좀 다양한 편입니다. 용과같이 같은 일드 타입 애니풍의 학원물 타임 메기솔의 소년 만화적인 느낌도 가미하면서 디테일한 설정의 서양틱한듯 하면서도 제3의 타입 드퀘같은 왕도물이지만 진중하고 클래식한 따뜻한 어조의 대화 방식 과거 파판의 애니풍이 많이 자제된 비극 정사 타입 나루토같은 소년 만화 타입 최근엔 안나온 건담 정사에 들어갈만한 진지한 건담 게임들(uc와 역습의 샤아 세계관 기반으로 게임 몇개 나온다고 하네요)의 이 역시 제3의 진중한 전쟁에 접근하는 타입 이 외에도 귀무자, 데매크도 좀 다르죠.(좀 병맛 코드지만) 바요네타도 뭔가 제3의 벽 같은 느낌이고 역전재판은 어떤 타입이라고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여튼 좀 다양한 것 같습니다. | 18.12.17 22:47 | |

(IP보기클릭)175.198.***.***

저도 저지아이즈 하면서 기술적인 측면에서는 아쉬운 점이 많았습니다. 아마도 SunMul Case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드래곤 엔진 최적화는 다음 세대에 가서야 거의 가능해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신 용과같이가 정확히 언제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신용과같이에서는 부디 보다 개선된 드래곤 엔진을 보고 싶은데 말이죠. 저지아이즈에서 드래곤 엔진의 미완성된 부분들이 부각되는 것 같아 아쉽긴 합니다만 아마 세가에서도 이걸 눈치채고는 있을 겁니다. 후속작을 염두에 두고 있다고 했으니 저지아이즈 후속작에서는 기술력 문제들이 조금이라도 더 개선되어서 나왔으면 합니다.
18.12.17 22:31

(IP보기클릭)39.121.***.***

카무로純恋歌
전 이 기술력 문제가 좀 회의적인게 극2에서 용6 대비 최적화가 나아졌다가 이번엔 주어먹을때빼곤 다시 너프되었다보니... 이쯤되면 현세대에서 해결을 바라는건 어렵지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신용은 꽤 오래 개발하고있어서 좀 다를수도있습니다만 과연... 전 최적화나 기술적인 문제는 크게 기대는 안되네요. 감안하고 즐길수밖에 없겠다 싶습니다. 그거 외에는 기대합니다만 ㅋㅋ | 18.12.17 22:38 | |

(IP보기클릭)175.198.***.***

SunMul Case
신용과같이는 오래 걸려서 개발한만큼 뭔가 다른 점을 보여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욕심이기도 한데 세가에서 욕심을 내서 다른 게임들처럼 개발기간과 제작비를 더 늘려서 제대로 만들어줬으면 하는 생각도 듭니다. 1년마다 개발하는데도 매번 평타 이상 작품을 내주는 제작사니 욕심내서 만들면 충분히 더 잘 만들 수 있을 것 같은데 말이죠. | 18.12.17 22:43 | |

(IP보기클릭)223.39.***.***

카무로純恋歌
저지아이즈 카무로쵸 상당히 괜찮게 보이던데 신용에서의 디테일은 어떨까 기대는 됩니다. 근데 이번 저지아이즈가 디테일면에서 나아진거 같던가요? 극2보다 건물 내부 디테일이 올라간거 같았는데 착각이었나싶어서... | 18.12.17 22:48 | |

(IP보기클릭)175.198.***.***

SunMul Case
디테일은 저도 구석구석 탐색해본 게 아니라 정확하게 말씀드리기 뭐하긴 하지만 일단 들어갔을 때 별 생각없이 만든 건물은 거의 못 봤었던 것 같습니다. 퀘스트가 없거나 중요한 장소가 아니더라도 눈으로 구경했을 때 이런 것까지 구현해놨네 싶은 것들은 꽤 있던 것 같았는데... | 18.12.17 22:51 | |

(IP보기클릭)223.39.***.***

카무로純恋歌
아... 저도 기존 건물 디테일은 잘 모르겠는데 새로 추가된 건물들의 내부는 퀄리티가 생각보다 괜찮아서 언급했었습니다 ㅎㅎ 새 건물들은 비교대상이 없어서 애매하긴한데 내부가 멋지더라고요. | 18.12.17 23:07 | |

(IP보기클릭)211.224.***.***

BEST
엔진 문제라기에 그것도 한두번이지.. 계속 반복되면 그냥 개발진의 역량 부족이라 생각.
18.12.17 22:42

(IP보기클릭)223.39.***.***

미미큐
맞습니다. 최적화는 결국 개발진의 몫이니까요... | 18.12.17 22:46 | |

(IP보기클릭)106.129.***.***

BEST
저지 아이즈는 맵 구조로 보아 극2보다는 용6 맵을 바탕으로 만든거 같습니다. 용6에서도 그랬거든요 근데 용6에선 프레임 저하가 이정도까지 없었는데 흠
18.12.17 22:53

(IP보기클릭)223.39.***.***

죄수번호-0
그러고보면 2편이랑 6편 시대가 완전히 다르다보니 카무로쵸의 느낌은 시대상 용6이 더 가깝엤군요. 극2 카무로쵸보다는 뭔가 되게 카무로쵸가 알차고 새로 본 건물들 디테일도 상당하던데 용6 카무로쵸랑은 비슷하던가요? 제가 본 새 건물 중 몇몇은 용6 출신일테니... | 18.12.17 23:09 | |

(IP보기클릭)106.129.***.***

BEST
SunMul Case
네 대부분 용6와 비슷합니다. 옥상도 그렇고 용6에서는 아예 카무로힐즈 주변이 막혔긴 하지만... 저지 아이즈 아시아거리 가보시면 동네가 불타있고 폐쇠 되어있는게 보이는데 용6 때 일어난 화재 때문이죠. 2년이 지난 현재 수습즁인거 같습니다 | 18.12.17 23:25 | |

(IP보기클릭)223.39.***.***

죄수번호-0
아... 저지아이즈 오리지널 건물들빼고는 용6이랑 많이 비슷한거였군요. 아세아거리는 용4에 그 거리가 저건가 궁금하기도 하더군요 ㅋㅋ 근데 막혀있길래 뭐지 싶었는데 용6 사건에서 이어지는 디테일이었군요. | 18.12.17 23:28 | |

(IP보기클릭)106.129.***.***

SunMul Case
네 그아세아거리 맞습니다. 아세아거리는 용4에서 가장 넓고 디테일하게 등장해요 ㅎ | 18.12.18 00:12 | |

(IP보기클릭)112.186.***.***

BEST
기술적인 문제 최적화에 관해서는 정말 아쉬운 단점입니다 프레임을 30프레임 제대로 못 잡으면 프리징이라도 줄여주던가 아니면 로딩을 줄여주던가 기술적인 부분에서 어느 것 하나도 제대로 하지를 못하네요 계속 나오면 나아질 줄 알았는데 현 세대기에서는 정말 최적화가 힘들어 보입니다
18.12.17 22:57

(IP보기클릭)223.39.***.***

조디 홈즈
차세대 스펙으로 밀어버리는수밖에 답이 없어보입니다 ㅋㅋ 다만 신용이 내년쯤에 이번 세대로 나올듯한데... 확연한 기술적 발전까진 기대도 안하고 저지아이즈보단 나은 수준이었으면 싶네요. 말걸때나 이벤트 시작할때 잠깐 프리징걸리는 그것만 잡아줘도 쾌적할듯... 프레임은 당연 30은 고정해줘야하고요. 일단은 이 정도만 기대해봅니다. | 18.12.17 23:25 | |

(IP보기클릭)223.38.***.***

제 생각엔 차세대에가서 최적화가 좋아질거라 생각이 안드네요 밀씀하신것처럼 디테일측면 에서 프레임저하가 일어나는 거라면 차세대에가서 지금보다 퀄리티 올라갈건데 분명 그런부분땜에 또 최적화 문제가 일어날거라 보거든요 가장 근본적인 문제는 미미큐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개발진의 역량 부족문제가 크다고 봅니다
18.12.18 09:35

(IP보기클릭)39.121.***.***

폭주 기관차
구엔진으로 나온 용제로랑 용극, 북두와같이에서 최적화 문제가 해결되었으니까요. 사실 용제로도 최적화가 완벽한건 아니었는데 용극에선 확실히 거의 다 고쳐졌었죠. 차세대기 나온다고 마냥 그래픽업시킬 스튜디오는 아닐거라고 생각합니다. 매년 게임내는건 똑같을테니 현세대 수준에서 조금 더 업그레이드한 버전으로 내놓을 가능성이 크겠죠. | 18.12.18 09:37 | |

(IP보기클릭)183.103.***.***

플스5로 60프레임으로 돌아갈듯
18.12.18 10:17

(IP보기클릭)39.121.***.***

하시라마
새 엔진 도입하지 않는한 이번 엔진으로는 아마 그렇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 18.12.18 10: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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