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콤 게임 눈에 띄는 단점 무지하게 많지만
(조악한 모델링, 오글거리는 스토리, 높은 진입장벽)
개인적으론 최대 단점은 모션과 연출이라고 봅니다
그래픽 구린건 하다보면 익숙해지는면이 있지만 모션은 진짜 ㅋㅋㅋ 팔콤팬들도 익숙해지기 힘들정도 수준이에요
밑에 다른분이 말한것처럼 손도 안대는대 문이 열렷다 닫혓다 하는건 양반이고
중요한장면, 심각한 분위기에서도 모션이 너무 구려서 어이가 없다못해 헛웃음이 나올정도고
위기상황에서 주인공 일행이 극적으로 위기 벗어나는 극적인 장면들이 모션이랑 연출이 구려서 집중이 안되니 말 다했죠
제발 다음 작품이 나오면 모션은 크게 손봤으면 좋겠습니다.
반대로 장점도 여럿있습니다
(잘만든 턴제전투, 듣기좋은 배경음악, 장편소설같은 서사)
그중에서 팔콤게임만의 장점으로 꼽는게 npc에 공을 들인다는 건대요
npc들 마다 고유의 이야기가 있고 같은 npc라도 시간에 따라 대화내용이 계속 바뀝니다 (낮,휴식시간,밤, 상황에따라 매번 바뀜)
타 게임 npc들은 했던말만 반복하거나 별의미없는 대사 하고 마는거에 비하면 npc에 생명을 불어넣는다는 느낌을 받을때가 있네요
npc들 이야기가 궁금해서 일부러 말걸어보기도 npc 찾아다니면서 대사 이렇게 꼼꼼하게 읽어보는건 팔콤게임이 유일합니다
또, 다음시리즈에서 만나면 반갑기도 하고요 물론 이걸 귀찮아 하시는분들도 있겟지만 타 게임에선 보기힘든 요소라 최대 장점으로 적었습니다
최근에 해본 다른 게임중엔 레데리가 캠프내에 npc 대사들 변화가 있는점이 비슷해서 좋았네요.
(IP보기클릭)211.104.***.***
등장때 팔짱, 눈만 안 감았으면 하네요. 이것도 한두번이지 10년째는 될 듯.
(IP보기클릭)108.68.***.***
전투, 음악, 스토리는 항상 좋았죠. 팔콤 게임은 참 이상한게 오브젝트 모델링이나 디자인 딱히 구려보이지는 않는데 엔진을 뭘 쓰는지 랜더링 후에는 다 그지가 되요...
(IP보기클릭)211.36.***.***
눈감고 후후.. 지겹네요 정말 ㅋㅋ 그놈의 후후..
(IP보기클릭)112.185.***.***
팔콤 스토리의 그 븅신같은 라노벨틱 허세중2병은 궤적시리즈부터 시작됐습니다 예전의 가가브시리즈부터 이스이터널까지의 팔콤게임을 기억하시는분이라면 그런부분이 거의없었음 유치하다고한들 감동적이고 서정적이였으며 허세,똥폼같은건 일절없었죠
(IP보기클릭)203.229.***.***
주먹으로 손바닥을 탁 친다
(IP보기클릭)211.104.***.***
등장때 팔짱, 눈만 안 감았으면 하네요. 이것도 한두번이지 10년째는 될 듯.
(IP보기클릭)211.36.***.***
눈감고 후후.. 지겹네요 정말 ㅋㅋ 그놈의 후후.. | 18.11.19 15:59 | |
(IP보기클릭)108.68.***.***
전투, 음악, 스토리는 항상 좋았죠. 팔콤 게임은 참 이상한게 오브젝트 모델링이나 디자인 딱히 구려보이지는 않는데 엔진을 뭘 쓰는지 랜더링 후에는 다 그지가 되요...
(IP보기클릭)112.185.***.***
팔콤 스토리의 그 븅신같은 라노벨틱 허세중2병은 궤적시리즈부터 시작됐습니다 예전의 가가브시리즈부터 이스이터널까지의 팔콤게임을 기억하시는분이라면 그런부분이 거의없었음 유치하다고한들 감동적이고 서정적이였으며 허세,똥폼같은건 일절없었죠
(IP보기클릭)119.192.***.***
(IP보기클릭)203.229.***.***
주먹으로 손바닥을 탁 친다
(IP보기클릭)59.26.***.***
(IP보기클릭)59.6.***.***
(IP보기클릭)61.253.***.***
(IP보기클릭)110.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