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차4 - 그래픽만 좋은 암벽등반 보는 게임, 별재미없는 총질파트, 시덥잖은 조크멘트 남발 등등.
갓오브워4 - 타격감 빼면 짜증나는 길찾기, 조잡하고 귀찮은 퍼즐 남발, 밋밋한 보스전, 적은 몹수 등등.
젤다 야생 - 허허벌판 필드, 온갖 잡스런 플탐 채우기 요소들, 허접한 스토리 라인, 불친절한 게임 플레이 등등.
위쳐3 - 노잼 전투, 토 나오는 위쳐센스 마라톤 남발, 종나 많은 서서 대화하기 등등.
Gta5 - 지루하고 짜증나는 운전, 추적미션, 도주미션, 3명 주인공 교대로 난잡한 스토리 진행 등등.
블러드본 - 높은 초반 진입장벽, 계속되는 원 패턴 진행과 게임 플레이, 짜증나는 길찾기, 상당히 불친절한 시스템 등등.
슈마오디세이 - 중구난방 미니게임의 릴레이, 성취감 부족한 쉬운 구성, 계속 반복되는 플레이, 허접한 보스전 등등.
대충 이런 패턴으로 까이던데..
저는 충분히 다 공감이 갑니다.
완벽한 게임은 없고, 90점 넘는 게임들 역시
완벽하고는 거리가 있는 게임들입니다.
70,80점대 게임들과 90점대 게임들의 차이는 그 단점들을
얼마나 옅게 만들었나지.. 없는 게 아니라고 봅니다.
즉, 70점 게임과 90점 게임의 차이는,
70점은 종나 지루하다, 90점은 조금도 지루하지 않다가 아니라,
조금 지루하다.. 인 거라 봄.
단점을 더욱 더 얕게, 덜 치명적이게, 장점은 더욱 더 강하게..
단점이 있고 없고가 아니라, 깊고 덜 깊고 이기때문에
점수가 높아도 까이게 되는 거죠. 어차피 단점은 단점이니까요.
(IP보기클릭)211.221.***.***
네. 게임 까이는 중심엔 님이 있었군요...
(IP보기클릭)110.47.***.***
망무새들 2백명 모아서 게임만들어봐 라고 시켜봤으면 좋겠음
(IP보기클릭)130.113.***.***
+ 선진적인 우리의 일본성님들께서 만들어 내리신 게임이 아니면 더 평가 깎이죠.
(IP보기클릭)220.89.***.***
전체적으로 봐야지 꼭 하나 꼬투리 잡아서 주절주절하는데 멍멍 거리는것도 정도껏 해야지 진짜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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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무새들 2백명 모아서 게임만들어봐 라고 시켜봤으면 좋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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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적으로 봐야지 꼭 하나 꼬투리 잡아서 주절주절하는데 멍멍 거리는것도 정도껏 해야지 진짜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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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진적인 우리의 일본성님들께서 만들어 내리신 게임이 아니면 더 평가 깎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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