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4에서 레이트레이싱을 이용한 소프트 쉐도우 데모입니다.
사인드 디스턴스 필드를 이용하면 레이트레이싱을 아주 저비용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폴리곤으로 만든 오브젝트와 똑같은 사인드 디스턴스 필드 맵을 만들고, 건물등의 오브젝트에 변동이 생길때마다
사인드 디스턴스 필드를 업데이트 하는 방식입니다.
이 방식을 이용한 게임이 에픽의 포트나이트입니다. 포트나이트 보기와 다르게 최신 기술을 사용한 게임입니다.
언리얼 엔진 4에서 레이트레이싱을 이용한 소프트 쉐도우 데모입니다.
사인드 디스턴스 필드를 이용하면 레이트레이싱을 아주 저비용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폴리곤으로 만든 오브젝트와 똑같은 사인드 디스턴스 필드 맵을 만들고, 건물등의 오브젝트에 변동이 생길때마다
사인드 디스턴스 필드를 업데이트 하는 방식입니다.
이 방식을 이용한 게임이 에픽의 포트나이트입니다. 포트나이트 보기와 다르게 최신 기술을 사용한 게임입니다.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30651256 | 공지 | 게시물 신고 방침에 대해 공지합니다 (11) | 나타Qoo | 18 | 267521 | 2017.02.08 |
19586505 | 공지 | PS 게임 이야기 게시판 공지사항 (23) | sickarl | 67 | 530306 | 2013.12.20 |
질문 | 질문) 듀얼센스 케이블 충전선 아무거나 사면 되나요? (2) | 상냥하여라 | 247 | 01:07 | ||
질문 | 플스5 슬림 디지털 버전 블루레이 드라이브 다는 방법 알려주세요. (3) | 하늘천사 | 306 | 2024.04.18 | ||
31036374 | PS5 | 로들이 | 74 | 20:55 | ||
31036373 | PS5 | ff8리노아 | 144 | 20:37 | ||
31036372 | PS5 | dfsjkdfiwnd | 83 | 20:21 | ||
31036371 | PS5 | 루리웹-4179711450 | 112 | 20:17 | ||
31036369 | PS5 | 씨익..☆ | 74 | 19:32 | ||
31036368 | PS5 | 루리웹-4621467044 | 140 | 19:23 | ||
31036367 | PS5 | 영구님 | 4 | 521 | 19:14 | |
31036365 | PS5 | Antonio García | 146 | 19:05 | ||
31036363 | PS5 | 내맘앙팡맘 | 378 | 18:45 | ||
31036361 | PS5 | 루리웹-6740562468 | 187 | 18:14 | ||
31036360 | PS5 | 니맘의 침략자 | 3 | 673 | 18:12 | |
31036359 | PS5 | 루리웹-6528971724 | 531 | 18:10 | ||
31036358 | PS5 | 멜제나3수레 | 108 | 18:06 | ||
31036357 | PS5 | 무소유욕 | 193 | 17:57 | ||
31036356 | PS5 | 루리웹-8371350468 | 544 | 17:46 | ||
31036355 | PS5 | 김완선빠돌이 | 149 | 16:54 | ||
31036353 | PS5 | 루리웹-5472913737 | 437 | 16:30 | ||
31036352 | PS5 | NHALAK | 568 | 16:14 | ||
31036351 | PS5 | PSVR_2 | 765 | 15:42 | ||
31036350 | PS5 | ff8리노아 | 358 | 15:41 | ||
31036349 | PS5 | 당신을 위해 | 638 | 13:54 | ||
31036348 | PS5 | 루리웹-9781318349 | 7 | 1654 | 13:31 | |
31036347 | PS5 | 루리웹-4707129365 | 1282 | 12:36 | ||
31036346 | PS5 | 루리웹-3308761400 | 402 | 12:32 | ||
31036345 | PS5 | 영구님 | 563 | 12:27 | ||
31036343 | PS5 | 앙증곰탱 | 689 | 11:30 | ||
31036342 | PS5 | 루리웹-4417661887 | 502 | 11:18 | ||
31036341 | PS5 | 게임은 패링맛 | 355 | 11:00 |
(IP보기클릭)116.212.***.***
(IP보기클릭)221.163.***.***
(IP보기클릭)221.163.***.***
특히나.....뷰가 고정이 아니어도 되는게 신기하네요 | 18.08.21 21:56 | |
(IP보기클릭)221.151.***.***
포트나이트는 다이내믹까지 처리했더라구요. 오브젝트에 변경이 가해지면, 그때 SDF 갱신하는 식으로. | 18.08.21 21:57 | |
(IP보기클릭)221.163.***.***
그 sdf를 갱신하는것이 폴리곤에 라이팅을 계산하는것보다 싸다가 중점인가요? | 18.08.21 22:01 | |
(IP보기클릭)221.163.***.***
여기서 말씀하시는 변경이란 애님이나 이동에과 같은 모든 변화인가요? | 18.08.21 22:01 | |
(IP보기클릭)221.151.***.***
SDF를 이용하면 폴리곤을 이용하는 것보다 레이트레이싱 계산이 매우 빠르다가 핵심인것이죠. | 18.08.21 22:02 | |
(IP보기클릭)221.151.***.***
포트나이트는 건물을 짓잖아요. 그거 부수거나. 그런 거 말하는 겁니다. 건물은 그렇게 갱신이 많이 일어나지 않으니. | 18.08.21 22:03 | |
(IP보기클릭)221.151.***.***
캐릭터는 아닌걸로 알고 있습니다. 캐릭터까지 할거면, 미디오 몰레큘의 드림즈처럼 아예 SDF로 가야하는거죠. 폴리곤 전혀 안쓰고. | 18.08.21 22:03 | |
(IP보기클릭)221.163.***.***
아!!!!! 건물이 지어지는구나 참 ㅎㅎ | 18.08.21 22:04 | |
(IP보기클릭)221.163.***.***
아하 저는 캐릭터에 대헤서 궁금했었습니다 ㅎㅎ 과연 신박한 방법인가 해서요 ㅎㅎ | 18.08.21 22:04 | |
(IP보기클릭)221.163.***.***
알아듣기 좋은 눈높이 설명 감사합니다 저는 뷰 변화에 따라 라고 이야기 했는데 완전 잘못 이해하고 있던 질문이었군요 ㅋㅋㅋㅋ | 18.08.21 22:07 | |
(IP보기클릭)221.151.***.***
초기에 옥트리 복셀 콘트레이싱이 움직이는 오브젝트, 복셀 맵 구축하는 퍼포먼스 손실 감당못해서 폐기했잖습니까? 복셀 대신 SDF가 등장한 거에요. | 18.08.21 22:08 | |
(IP보기클릭)221.151.***.***
복셀이나 SDF나 콘 트레이싱이 엄청 빠르게 됩니다. 레이트레이싱에 필요한. | 18.08.21 22:10 | |
(IP보기클릭)221.163.***.***
꼬깔콘 콜리전은 이해했는뎅 복셀에 대해서는 지식이 없어서 질문 거리도 없군요 ㅜㅜ 그냥 네모박스 모임으로 단순화 한다는거 밖에는 주륵 | 18.08.21 22:12 | |
(IP보기클릭)58.230.***.***
(IP보기클릭)221.151.***.***
빛을 하나하나 추적해서, 반사하는지 흡수하는 지를 일일이 화면의 그래픽으로 표현하는 겁니다. 빛 줄기가 엄청나게 많은데, 그걸 일일이 다 계산하자니 GPU가 매우 좋아야해서 이때까지 게임에는 거의 이용하지 못했습니다. | 18.08.21 22:15 | |
(IP보기클릭)221.163.***.***
레이트레이싱이믄 광선충돌 감지 라고 해야 할가요... 게임이나 영상의 카메라에서 각픽셀에서 카메라가 보는 방향으로 광선을 쏘고 그놈을 추적해서 나온 색을 화면에 표시 하는거 라고 알고 있어용 | 18.08.21 22:1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