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글이 자주 보이는거 같아 도움이 되고자 아는 한도내에
몇자 적습니다.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1. 박스 도장이 없으면 AS가 안되는가?
아닙니다. 잘됩니다.
모든 플스관련 제품은 온라인 구매시 박스 도장 자체를 안찍습니다.
이유는 택배배송단계에서 받지도 않고 중간에 취소나 반품하는 분도 있을수도 있고 배송지연 문제로 다른제품을 보내야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경우 도장찍어서 출고가 되었다면 다른분께 판매를 할수가 없습니다.
모든 온라인 판매분의 AS 는 영수증의 구매날짜와 구매내역 확인으로 처리합니다.
간단하게 구매사이트에서 출력해서 제품과 같이 제출하면
정상 AS 처리 됩니다.
그럼 왜 오프에서는 영수증이 있는데 굳이 지저분하게 도장을 찍느냐면
오프라인에서 발급해주는 영수증에는 날짜와 금액만 있지
구매내역이 나오질 않습니다.
해당 제품을 샀는지 PSVR을 샀는지 게임을 샀는지 영수증만 봐서는 알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같은 이유로 내역이 없는 영수증은 센터에서 인정 안해줍니다.
그래서 오프에서 살때는 구매 도장을 받아야 합니다.
오프에서 샀어도 도장 안찍어주는 대형마트등은
정확하게 구매내역이 찍힌 영수증을 주기때문에 관계 없습니다.
영수증도 없고 도장도 없다면 기기제조일로 판단해서 적용합니다.
2. AS 연장
듀얼쇼크나 카메라등 주변기기는 1년 적용을 받지만
플4 본체에 한해서는 플레이스테이션 홈페이지에
영수증에 혹은 박스에 찍힌 구매 날짜와 시리얼번호를 등록하면 + 90일 연장해줘서 총 15개월 정도 무료 AS를 받을수 있습니다.
3. 예약판매의 경우 AS적용
한정판 본체의 경우 1-2달 먼저 예약하고 출고 받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경우 구매일 기준인지 출시일 기준인지?
원칙상으로 홈페이지에 등록할때는 예약여부와 관계없이
영수증에 찍힌 구매날짜로 처리 합니다만
실제 AS 받을때 기사에게 출시일관련 어필을 하면
유연하게 적용을 해줄수 있다하나 어디까지나 상담원 얘기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어차피 등록하면 90일 더주니 쌤쌤이긴 할거 같습니다.
4.판매처 교환환불
기기 초기 불량이라도 판매처에서는 교환환불 불가하고
소니 AS 센터에서만 교환 환불 가능합니다.
꼭 최소 14일 안에는 가야 교환환불 용의하니 그이전에
방문하시고 구매내역 찍힌 영수증 꼭 가지고 가세요.
아예 방문목적이 교환이나 환불이라면 박스포함 풀구성으로
가지고 가시구요.
특히 소장한다고 그냥 두지 마시고 14일내에 꼭 초기테스트 해보세요.
5. 택배나 방문처리시
제대로 날짜와 구매내역 찍힌 영수증이 있고
교환이나 환불이아닌 수리건이라면
본체와 영수증만 보내면 됩니다. 내박스는 소중하니까요.
근데 가능하면 수도권이신 분들은 방문서비스 받는게 좋습니다. 택배는 시간이 매우 오래 걸립니다.
센터는 서울 서초쪽에 있는데 주차장 진출입로 및 통로가 매우 좁으니 운전에 자신이 없으신 분은 다른 외부 주차장 권해드립니다. 어차피 센터 건물 주차도 30분 밖에 지원안해주더라구요.
이상 몇가지 써봤는데 추가 도움이 될만한 내용은 덧글 달아주세요. 좋은밤 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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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림은 박스가 코팅제라서 도장찍어도 지워지니 테이프 필수고 프로는 도장부분이 코팅제 아니라서 테이프 필요 없습니다. | 18.07.23 21: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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