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0},{"keyword":"\uc774\uc2a4\ub77c\uc5d8","rank":1},{"keyword":"\ubc84\ud29c\ubc84","rank":-1},{"keyword":"\ud398\ub974\uc18c\ub098","rank":0},{"keyword":"\uc6d0\uc2e0","rank":2},{"keyword":"\uc774\ub780","rank":10},{"keyword":"\ub9d0\ub538","rank":8},{"keyword":"\uc720\ud76c\uc655","rank":2},{"keyword":"\ub358\uc804\ubc25","rank":"new"},{"keyword":"@","rank":3},{"keyword":"\uc2a4\ud0c0\ub808\uc77c","rank":-2},{"keyword":"\ub358\ud30c","rank":-1},{"keyword":"\uc6d0\ud53c\uc2a4","rank":4},{"keyword":"\ud2b8\ub9ad\uceec","rank":-6},{"keyword":"\ub9bc\ubc84\uc2a4","rank":-1},{"keyword":"\uac74\ub2f4","rank":-4},{"keyword":"\uc8fc\uc220\ud68c\uc804","rank":-12},{"keyword":"\ub2c8\ucf00","rank":2},{"keyword":"Vip","rank":"new"},{"keyword":"\ub77c\uc624","rank":-14},{"keyword":"\ucca0\uad8c","rank":-3},{"keyword":"\uc18d\ubcf4","rank":"new"}]
(IP보기클릭)121.140.***.***
게롤트는 보수로 돈을 받고, 바예크는 이집트의 메자이라서 불쌍한 사람들을 도와주는걸로 어느정도 이해는 하는데.. 녹티스가 제일 한심한거 같아요.
(IP보기클릭)124.195.***.***
메인과 서브퀘의 괴리감은 서양과 일본이 뭉쳐지면서 생긴거 같네요. 일본은 메인퀘스트를 구분없이 스토리로 이어놓고 서브퀘스트는 숨겨진요소나 간단한 부탁을 들어주는 부가적인 요소이고 서양은 RPG의 랜덤 한 성격을 중시해서 스토리를 샌드박스형태로 구현하려는 모습이 강한데.. 두가지가 요즘 합친형태가 많아서 스토리와 퀘스트의 분위기가 엇박자가 나오죠. 오픈월드하고는 큰 의미는 없는거 같습니다.
(IP보기클릭)223.39.***.***
위쳐3가 딱 오픈월드 서브퀘의 모범 사례 같습니당
(IP보기클릭)223.39.***.***
위쳐3가 딱 오픈월드 서브퀘의 모범 사례 같습니당
(IP보기클릭)14.45.***.***
위쳐도 사실 메인스토리는 딸내미를 하루거리 냅두고 쫒는 상황이다보니.. 본문과 비슷한 단점이 있지 않나요 | 18.01.24 14:20 | |
(IP보기클릭)223.39.***.***
위쳐라는 직업 자체가 의뢰를 받아서 돈을 벌어야 그걸로 밥벌이하고 장비 사고 하는 입장이라 전 괜찮았다고 생각해요 퀄이 높기도 하고 | 18.01.24 14:27 | |
(IP보기클릭)121.140.***.***
게롤트는 보수로 돈을 받고, 바예크는 이집트의 메자이라서 불쌍한 사람들을 도와주는걸로 어느정도 이해는 하는데.. 녹티스가 제일 한심한거 같아요.
(IP보기클릭)124.195.***.***
메인과 서브퀘의 괴리감은 서양과 일본이 뭉쳐지면서 생긴거 같네요. 일본은 메인퀘스트를 구분없이 스토리로 이어놓고 서브퀘스트는 숨겨진요소나 간단한 부탁을 들어주는 부가적인 요소이고 서양은 RPG의 랜덤 한 성격을 중시해서 스토리를 샌드박스형태로 구현하려는 모습이 강한데.. 두가지가 요즘 합친형태가 많아서 스토리와 퀘스트의 분위기가 엇박자가 나오죠. 오픈월드하고는 큰 의미는 없는거 같습니다.
(IP보기클릭)22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