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천대학교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이번에 학교 과제로 국내 모바일게임의 방향성에 관한 간단한 연구를 진행하게됐습니다.
주제는 'Pay to Win에서 Play to Win으로' 입니다.
한국 콘텐츠 진흥원의 대한민국 게임백서 2017에의하면
최근 국내 모바일 게임 성장률이 2016년 24.3%로 최고점을 찍고,
이후로는 점점 감소하여 2018년, 2019년의 성쟝률이 한 자릿수로 감소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감소의 원인으로는 모바일 게임의 양산화 현상이라 판단하였고, 이에 대한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한 연구입니다.
평소 루리웹 게시판을 자주 들여다보며, 루리웹 이용자분들의 게임에 대한 사랑과 관심은 아주 잘 알고있습니다.
때문에 의견을 듣고 싶어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아래는 저희가 만든 pt자료이며 아직 부족한 자료입니다.
여러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싶고, 부족한 점에 대한 지적도 감사히 듣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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