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는 이미 10년전에 이스라엘이 전국토에 전기충전소랑 차를 도입 할 정도로 기술이 됬었어.
물론 그때는 저효율에 느려터졌지만 지금은 많이 달라졌지
현대는 그때 왜 안했을까????
1. 지금도 잘팔리는 휘발유, 경유차량이 있는데 뭐하러~? 이것도 큰이유지만
2. 정부눈치. 이게 가장 크다고 봐.
화석연료 차량이랑 전기배터리 차량은 생산자 입장에서 어마어마한 차이를 줘.
내연기관이 1도 필요가 없거든.
내연기관이 필요가 없다는 말은. 엔진, 실린더, 피스톤, 점화기, 가스배출관, 연료통, 엔진오일, 등등등등등등등등
어마어마하게 많은 부품을 조립하는 공정이 사라진다는 소리야.
그말은 어마어마어마어마어마하게 많은 현대차 1,2,3차 하청들이 떼몰살 한다는 소리지.
즉 정부 고용지표를 위해서라도~ 지난 10년간 전기차를 활성화 안한되는 그런 사정이 숨어있을거 같에.
현대차 울산공장안에는 이미 전기차 생산라인이 완전가동될수 있게 한라인이 완성되어있어.
즉 얼마든지 양산화 할수 있다는거지....
거기에 전기차 시장은 누구말대로 이미 레드오션에~ 안정성문제로~ 수소로 가는거같에.
(IP보기클릭)14.63.***.***
전면전환하기엔 진짜 연관산업이 너무많네 그럼 수소차로가면 실린더나 피스톤 등등 그대로 쓸수있음?
(IP보기클릭)115.137.***.***
어쨌든 새로운 구동계로 넘어가는 건 거스를 수 없는 패러다임이고, 그렇다면 기존의 엔진 구동계 관련 산업은 어떻게든 몰락하게 되어있는 마당에 새로운 구동계에서 주도권을 잡지 못하면 죽도 밥도 안되는 상황이니까 수소경제를 잡는건 당연한 거임
(IP보기클릭)14.63.***.***
전면전환하기엔 진짜 연관산업이 너무많네 그럼 수소차로가면 실린더나 피스톤 등등 그대로 쓸수있음?
(IP보기클릭)118.35.***.***
그건 모르지. 어느정도 업계내에서 대비는 하고 있지않을까?? | 19.02.15 15:01 | | |
(IP보기클릭)115.137.***.***
수소차도 결국 수소로 충전하는 배터리 전기자동차라 엔진 등의 기존 구동계가 없는건 마찬가지일텐데 | 19.02.15 15:01 | | |
(IP보기클릭)39.117.***.***
수소차는 정확히는 수소전지차라서 주행 메카니즘은 전기차와 동일함. 그러므로 실리더/피스톤과 같은 내연기관 부품은 사용하지 않음(전기차는 모터를 쓰니까...) | 19.02.15 15:03 | | |
(IP보기클릭)118.35.***.***
그렇다고 계속 경유 휘발유 차로 갈수는 없는 분위기고. 그리고 이번정부는 그 눈치를 안주겠지. 되려 신산업에 집중하라고 언질준게 아닐까 싶다. | 19.02.15 15:03 | | |
(IP보기클릭)115.137.***.***
로건-울버린
어쨌든 새로운 구동계로 넘어가는 건 거스를 수 없는 패러다임이고, 그렇다면 기존의 엔진 구동계 관련 산업은 어떻게든 몰락하게 되어있는 마당에 새로운 구동계에서 주도권을 잡지 못하면 죽도 밥도 안되는 상황이니까 수소경제를 잡는건 당연한 거임 | 19.02.15 15:07 | | |
(IP보기클릭)39.117.***.***
(IP보기클릭)39.117.***.***
그리고 전기차에 관련된 지적재산권은 이미 미국/일본 등이 독점하고 있기 때문에 후발 주자인 우리나라가 취할 수 있는 이득은 거의 없음... 그러므로 국가 차원에서는 당연히 수소전지차 정책이 맞는 정책임(친환경에너지 정책과도 잘 맞고...) | 19.02.15 15:07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