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최근방문 게시판

[인생] 첫 정장을 마련하려고 합니다. [17]





[광고]

사회 초년생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25살 대학생입니다.

앞으로 입을 일이 있어 정장을 구매하려고 합니다. (면접이 주 목적이 될 것 같습니다)

평상복이야 그냥 가볍게 가서 슬렉스 뙇 반팔 땋 하고 사오는데

첫 정장인지라 많이 걱정되네요.. 가서 호갱당할까봐 ㅠㅠ..

 

루리웹 형님들은 첫 정장 어떻게 맞추셨나요??

맞춤정장도 있고 기성정장도 있고 고민입니다.

 

구두나 벨트 이런 것도 없어서 다 포함해서 풀 세트로 사야 될 것 같은데요.

너무 비싼 건 무리일 것 같습니다.. 30~50선에서 해결하고 싶은데

조언같은거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댓글 | 17
1


(994315)

39.120.***.***

BEST
깔끔한 네이비색을 아울렛 가셔서 잘 보시고 저렴한 20~30선에서 투버튼으로 마련한다음에 1층가면 탠디 브랜드 구두가 많으니 맘에드는거 하나 고르시면될것같습니다 :) 면접용 정장이기때문에 너무 힘있게 구입하지않으셔도 됩니다. 광고는 아니고 (...) 개인적으론 SIEG지크 정장이나, TNGT쪽을 추천드립니다. 그외에 벨트나 와이셔츠, 타이 등은 센스껏 고르시면될 것같아요.
18.08.10 19:12
(91523)

211.55.***.***

BEST
사이즈가 어떤지 몰라서 일단 편하게 말씀드립니다. 이것저것 다사봤는데 수제맞춤정장이 최고입니다. 대부분 비싼데 삼성역 옆에 섬유센터 지하1층가면 "해리스옴므" 라는 곳이있어요. 거기 사장님이 유명하신분입니다. 근데 가격도 엄청 착해요. 저도 여기서 맞추는데 슈트위아래+셔츠 해서 40만원대입니다. 길거리에 맞춤집 많은데 그런곳에서 많이 맞춰입다가 저기 알고나서는 저기서만 맞춥니다. 전 면바지도 저기서 맞춰요. 직업상 풀수트가 유니폼인 일을 해서 정장쪽은 잘 안다고 자부합니다. 다른곳이랑 핏이다름. 핏이.
18.08.10 21:07
(4966117)

211.215.***.***

BEST
아직 젊으셔서 체형변화가 생길지 모르니.. 초반부터 너무 맞춤 정장하지 마시고.. (나이들면 살이 좀 쪄서..물론 사람들마다 다르지만) 블랙/네이비/그레이 정도로 맞춘다 생각하고 조금씩 여유생길때 마련하시고 구두는 검정색 구두와 갈색 구두 정도만 있어도 매칭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또 아직 아이템이 많지 않기 때문에 화려한것보다는 클래식한 디자인을 고르시는게 좋지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벨트도 검정색과 갈색 가죽 벨트를 구입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셔츠도 흰색이 무난하고, 하늘색셔츠나 연한분홍색 셔츠도 네이비나 그레이 정장에 어울리기도 하기에 여유가 되신다면 한두벌 구비해두시는것도 좋지않을까 생각됩니다. 기본은 흰색을 여유있게 보유하시고 난 후에 구입하시면 될것같습니다.. 화려한 정장도 많지만 일단 초년생이니 적당히 국민장비 맞춘다는 생각으로 맞추기만 하시고 뭔가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넥타이로 주시면 됩니다. 크게 단색, 무늬, 도트, 패턴 정도로 구분하시고 거기에 색상을 어떻게 넣을지를 고민하시면 될것같습니다. 물론 이건 나중의 이야기고,. 지금 당장 맞춰야 할 면접 복장은 그렇게 크게 투자하지 마시고 동네 마트 내에 있는 매장이나 아니면 따로 기성복 매장에 가셔서 요즘 유행하는 스타일 말고, 클래식한것으로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령 버튼수라던지.. 원버튼은 너무 캐주얼해보이고 쓰리버튼은 너무 딱딱해보이고... 투버튼 정도가 적당해보입니다. 그리고 검정색 구두와 벨트를 구입하시고 넥타이는 너무 화려하지 않는 선에서 구입하시는게 좋을까 생각됩니다. 이정도면